/자리비움 으로 탈영해서 꼭 이 글을 적는건 아님을 밝히면서...-_-

 

또한...이거 글 적으면 얼라인 필자의 승률이 떨어질거 같아 불안하지만...

폭눈에서 숨어서 딜,힐 할수있는곳은 적지 않으면서 -_-;;;

 

글을 시작해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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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눈에서 제일 중요한것은...

ⓐ4군데의 탑 개념입니다.

(평전은 다르지만, 이번시즌 평전폭눈은 안가봐서 모르겟네요) 

일반 폭눈에서는 깃을 돌려서 거점을 먹는게 아니라

"얼라, 호드중 한쪽이라도 탑 위에 한명이라도 많이 있을때 거점의 게이지가 돌아간다" 는 점입니다.

이게 무슨 말이냐하면...상대 얼라/호드를 죽여서 숫자를 줄임으로 게이지를 돌게 할 수도 있지만

한명이라도 더 많이 가서 힐빨로 버텨서 탑 위에 있으면 그래도 게이지가 돌아간다는 의미로도 볼 수 있습니다.

 

즉, 탑을 먹기 위해선 썰자나 화력은 차후의 문제이고

우선은 '머리숫자'라는 점, 그래서 탑 위로 빠르게 올라가는 개념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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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다음으로 중요한게 이동경로인데요

 

와우인벤 이미지좀 따오겟습니다 ;;;

이런 지형이지만

이걸 간단하게 이동가능한 길만 도식화 하면

발로 그리면 이렇게 됩니다. 당분간 이 그림으로 계속 설명할겁니다 -_-;;;

 

부활지역은 밑에 HARO13님께서 잘 설명해주셧지만

죽은곳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부활합니다.

단, 얼라 입장에서 설명하자면 지탑이 얼라땅인데 마탑이 밀렷고, 죽엇다 이러면 전당부활을 합니다...

마나 드에서 죽엇는데 마나 드가 우리땅 상태가 아니면 전당봘을 한다는거죠. 뭐 그렇다는 거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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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폭눈에서 중요한 개념이

ⓑ거점 싸움이 깃싸움보다 더욱 중요하다는 것

ⓒ상대방보다 더 빠르게 이동해야 한다는 것 (상대의 주력병 이동은 느리게 만들고, 우리의 주력병 이동은 빠르게 만드는것)

ⓓ수비는 길싸움, 길컷 위주로 되어야 한다는것 (상대가 탑 위로 못올라가게 만들고 시간을 끄는게 수비라는 겁니다...상대를 죽이는게 아니라요...)

ⓔ깃은 가위바위보 싸움 개념(?)으로 눈치껏 해야한다.

 

자...예를 들면서 설명해봅시다. (제가 얼라인 관계로 얼라 기준으로만 지금부터 설명하겟습니다...)

ⓑ거점싸움이 깃싸움보다 더욱 중요한 이유가 왜 그러냐 하면

깃 먹는 점수가 제가 알기론

1거점-80점, 2거점-100점, 3거점-120점? 150점? 4거점-500점

뭐 이렇게든요...무슨 말이냐하면

깃이라는게 거점이 우선이 되어야 꼽을 수가 있습니다.

즉, 깃에 여러명 가서 깃을 먹어도

여러명이 깃있는 센터에 가버린 바람에 거점이 다 뺏겨버리면

깃 꼽을데가 없어지기 때문에

그만큼 어리석은 일이 없다는거죠...

 

또한 깃을 전혀 견제하지 않으면 그것도 문제겟으나

깃을 견제하는 최소한의 인원이 있으면 그녀석을 넘어 깃 먹기가 쉽지 않다는 겁니다.

 

예를 들어 센터에 얼라가 3명 가고, 호드가 1명 가도

얼라 3명이 빠르게 깃을 못먹어요 메즈를 서로 잇는등의 숙련된 플레이가 아니면요...

호드 그 1명이 깃발방해+생존 위주로만 해도 얼라 3명이 깃을 빠르게 못먹는데

그 호드를 넘어서서 깃 먹는 시간+깃들고 돌아가는 시간+실제로 깃 꼽는 것(깃 들면 호드가 센터에 있거나 , 얼라 다음 깃들 사람이 센터에 없거나 하면 깃 꼽기도 그러합니다.)

이 시간들을 생각하면...3명이나 가서 겨우 얻어온 깃 점수보다

호드가 센터에 가지않은 그 2명이 공격에 참여해서 거점을 밀어버리는게 어쩌면 더 빠르고 효율적일 수 있다는겁니다.

 

특히 깃에 다수 몰렷다가 거점이 밀려서 거점이 1거점 되면 센터에 간 사람의 이동경로가 보통은 차단되기 때문에 꼽기도 힘듭니다.

그림으로 설명하는게 낫겟죠.

 

 

무슨 그림이냐하면...예를 드는건데 호드가 깃에 몰려서 깃은 먹엇는데, 그 인원만큼 수비는 안되서 

얼라가 3거점 하는 그림입니다

깃 들면 블탑에 안전하게 갈수있나? 그게 아닙니다.

마탑 드탑 지탑을 먹은 얼라는 승리하기 위해서 블탑을 모두 공격해서 보통 블탑을 에워쌉니다.

그러면 센터에서 깃을 먹은 호드는 지에서 블로 오는 얼라를 뚥고 블에 가야하는데

그게 또 안쉽다는거죠.

설령 깃을 호드가 꼽게되면

이렇게 호드가 담 깃을 들러 가고 싶어도

에워싸는 얼라를 뚫고 가야하는데, 현실적으론 그게 거의 불가능하고

오히려 동선이 확보된 얼라가 깃을 들기 쉬워지게 되어서

깃을 들러 갓다가 3거점이 되어버렷다...이러면

그야말로 패배의 시나리오이고

그래서...깃 들러가는게 좋지는 않습니다.

 

깃을 드는 전술을 쓸려면

1.최소 2거점을 항상 확보

2.수비와 힘쌈이 되어야한다.

3.3거리 대기해서 빠른 지원

이렇게 되어야하는데...이건 나중에 설명해드리도록 하죠...

 

여튼 일반 폭눈 수준에서 깃에 다수 가는거...깃 먹으면 물론 좋죠

하지만 깃 먹으러 갓다가 거점 숫자싸움 안되서 거점 밀려서 3거점 되엇다

이러면

거의 바로 패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