셋팅

pvp 2셋을 기본으로 합니다
그 외에 부위는 딱히 골라 입을 만한 테이블이 아니니 그냥 템렙 위주로 착용하시고
후반부 드랍이지만 옵션이 안좋은 머리/다리 정도는 제작템 3업글을 쓰시는것도 좋습니다

특성은 기세등등 기폭을 일반적으로 사용하고
평온 단일딜이 더 좋게 나오는 분들은 카르가스와 도살자 정도에서만 바꿔쓰시면 됩니다
코라그는 물리/마법 딜이 필요한 부분에 따라서 공대 공략에 맞춰 바꿔주세요

공격대의 공략에 따라 개인에게 요구되는 부분이 다를 수 있으며
네임드 전체 공략이 아닌, 풍운 시점의 역할에 대해서만 다루고 있습니다

카르가스 블레이드피스트

신화 전용 스킬
관중의 함성 : 관중의 지지도를 얻어 공격대원 전체의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0-24 : 0%, 25-49 : 25%, 50-74 : 50%, 75-99 : 75%, 100 : 100%
포악한 붉은 이빨 : 포악한 붉은 이빨이 구덩이에서 풀러납니다

국민 호구라 길게 적을 것이 없을거 같습니다
광전사의 돌격 타이밍에만 휩쓸리지 않게 하시고
호랑이가 돌아다닐때 근처에 있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쌍둥이 오그론

신화 전용 스킬
폴-비전 돌격 : 방패 돌격이 강화되어 4방향으로 돌격을 시전합니다
페모스-비전 소용돌이 : 소용돌이가 강화되어 플레이어를 끌어들입니다
페모스-불안정한 비전 : 대상에게 징표를 걸어 6초뒤 8미터 범위에 광역 데미지를 줍니다

하위 난위도와는 달리 들어오는 데미지가 어마어마하므로 생존에 주력해야합니다

지진에서 나오는 화염은 완전히 피한다고 생각하시고, 최대 1중첩 정도로 넘기도록 무빙에 신경써주세요
2중첩 이상 쌓였다면 업보, 마법해소, 명상, 강화주 등을 적당히 돌려줍시다

방패 돌격은 해탈과 비룡차기, 구르기를 잘 이용하면 거의 맞을 일이 없습니다
맞게 되면 힐로 메꾸기는 거의 힘드며, 강화주+명상이나 보축을 받아야 살 수 있습니다

불안정한 비전에 걸리게 되면 디버프 시간을 확인하면서 혼자 떨어져서 터지도록 합니다

파쇄가 올 경우에는 첫틱에서 주변 공대원과 함께 데미지를 받으므로 겹치지 않게 약산개 하고
세번째 틱에서 바닥을 벗어나더라고 10만 내외의 데미지를 받으므로 생존기가 있다면 돌려줍니다

2분 30초대의 파쇄+약화, 5분대의 파쇄+비전소용돌이 구간이 가장 위험한 타이밍이니 주의하세요

분신은 페모스에게 붙이고 중간중간 확인 해주시면 됩니다

 

 


담쟁이포자

신화 전용 스킬
해일의 부름 : 해일을 불러 일으켜 옵니다. 닿으면 38만 피해
곰팡이 폭발 : 폭발 버섯들을 여기저기에 생성합니다. 버섯이 폭발하면 3미터 반경에 37만 피해

신화 전용 스킬인 해일과 곰팡이 폭발은 당연히 모두 피해야 합니다
위급한 경우 마해나 명상으로 넘어갑시다

곰팡이 거인이 등장하면 본체 혹은 거인에 분신을 붙여서 최대한 딜을 뽑어주고
절명도 거인에게만 사용하도록 합니다 (절명 문양을 쓰지 않기를 추천)
7중첩 안쪽으로 거인을 죽일 딜이 나와야 공략이 수월해집니다

거인 차단조가 되었다면 딜에 신경을 덜 쓰더라도 차단에 집중해야 합니다 (실패시 공대 전멸급 데미지)
차단조는 보통 3명 정도가 담당되며, 마이크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매크로나 애드온을 통해 차단 순서를 서로 알려주세요

이동중에 괴저숨결(탱 브레스)를 맞게 될 경우도 있는데, 데미지 자체가 위협적이진 않고 범위도 작아서
빠르게 반응하면 빠져나올 수 있습니다

감염 포자가 올 떄마다 생존기를 1개씩 돌려서 힐 부담을 조금이나마 줄여줍시다
업보나 마해는 8중첩에, 강화주는 1중첩부터 돌려주는게 좋습니다

버섯이나 포자의 소환 위치도 랜덤, 사용하는 스킬 순서도 랜덤이기 때문에
상황에 맞게 공대 전체의 빠른 반응이 필요합니다

 

 


텍터스

신화 전용 스킬
텍터스가 각질 효과를 얻을 때 주변 10미터의 다른 조각이나 자갈도 같은 효과를 얻습니다
텍터스나 조각이 기력 50일 때도 대지 기둥을 사용합니다
텍터스나 조각이 부서진 후에도 움푹 꺼진 중심부가 약간의 생명력을 가지고 다시 일어납니다
텍터스가 쓰러진 후에도 뒤틀린 밤의 오크들이 계속해서 등장합니다

신화 공략에서 가장 크게 달라진 점은 수정 포화의 데미지 입니다
초당 16만의 데미지가 들어오기 떄문에, 수정 포화가 깔린 길을 지나가야겠다 하는 순간 사망합니다
공격대 전체의 진형이 중요하고, 밀리는 본진과 반대 방향쪽에 위치하도록 자리를 잡습니다
진형상 힐 거리가 나오지 않을 떄가 많이 때문에, 계속 나오는 균열도 맞지 않도록 피해주어야 합니다

영상은 저글링 공략이라도 불리는, 자갈 8마리를 한번에 꺠워 광역으로 단숨에 마무리 하는 방식입니다
(공격대에 따라 공략법이 다를 수 있습니다)

중간중간 나오는 대지구체자는 차단을 우선시하고, 광전사는 분신을 붙여 딜을 합니다 (매크로 사용을 추천)

조각 페이즈가 되면 조각 1개에 분신을 붙이고 텍터스 때와 마찬가지로 자리를 잡으면서 딜을 합니다
이때에도 작은 쫄들은 계속 나오기 때문에 여기에도 신경을 써주어야 합니다

자갈 페이즈가 되면 바닥에 신경을 써가면서 조금이라도 더 많은 딜을 구겨 넣습니다
균열 데미지가 마법형태이기 때문에 마법 해소가 유용하고
자갈에 붙을 시간이 그리 많지 않기 때문에 분신-비취 돌풍도 좋습니다

 

 


코라그

신화 전용 스킬
부식성 마력 : 충전 단계마다 두 명의 플레이어가 들어갈 수 있습니다
마법 방출(악마) : 3명의 무작위 플레이어에게 12초의 디버프를 겁니다. 디버프가 사라지면,
디버프가 걸린 자리와 끝난 자리를 잇는 화염 불길이 생성됩니다
압도적인 힘 : 넘치는 마력을 강화시켜 접촉하는 플레이어를 정신지배 합니다
지배된 플레이어는 자신의 보호막을 코라그에게 전이시키는 마법을 시전하며,
생명력이 20%가 되면 지배가 풀립니다


원래도 정신없는 전투인데 더 정신없게 만들어진 신화 난이도입니다
공격대 공략에 따라 물리/마법 데미지를 요구하는 양이 다를 수 있으므로
상황에 맞게 평온/기폭 트리를 바꾸시면 됩니다

신화 스킬인 마법방출 악마는 12초의 디버프를 겁니다
이 디버프가 끝날때, 디버프가 걸렸던 곳과 일직선상으로 화염 바닥을 깔게 되므로
최대한 디버프 걸렸던 곳으로 돌아가 바닥을 적게 만들어줄 필요가 있습니다.
디버프가 걸렸을때 해탈을 깔아버리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주의 : 이동경로가 아님. 즉, 디버프 시작점으로 돌아가면 바닥이 최소한으로 깔림)

화염 디버프는 상황 판단을 빠르게 해서, 힐이나 해제를 받을 것인지, 마법 해소를 쓸 것인지를 정하세요.
초반부에는 가능하지만 충전단계가 3번째 이상 지나면 공대 진형이 매우 어수선하기 때문에
자력으로 생존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냉기 구슬도 신화 난이도에 맞게 정말 아픕니다. 
암흑 디버프가 걸린 채로 냉기 구슬이 온다면 반드시 생존기를 돌려주세요

압도적인 힘으로 구슬 대상자가 정배에 걸리는 타이밍이 있습니다.
정해진 표식이나 대상자에게 가서 빠르게 풀어주세요
정배자가 사용하는 스킬은 차단이 가능하고, 스턴 등의 군중 제어도 먹힙니다
기폭 트리일 경우 마법 데미지를 흡수하므로 해오름과 범장만으로 정배를 풀어주세요

 

 


도살자

신화 전용 스킬
뒤틀린 밤의 송장 : 전투 중간중간 송장들이 나타나 도살자에게 다가갑니다
도중에 누군가와 닿으면 폭발하여 방어도 무시 물리피해를 입히고 암흑 웅덩이를 남깁니다

신화 전용으로 송장들이 나타나 도살자에게 다가가는데, 송장이 죽은 자리마다 웅덩이가 생기므로
밀리쪽으로 가서 터지지 않도록 원거리쪽에서 막아주어야 합니다

저희는 쿤겐이 썼던 물 웅덩이 공략법으로 진행을 헀습니다

밀리 진영은 2개조로 나뉘어 3중첩씩 교대를 하고
법사 2명만 뭉쳐서 좌충우돌을 유도한 뒤
무적기 로테이션을 돌려 처리합니다

도살자 에게 가는 송장은 한자리에서 터지도록 자리를 잡고
밀리 진영은 바닥을 밟지 않도록 합니다

광폭화를 보지 않고 킬하기 위해선 rdps가 50만 가량 요구됩니다

공략 자체는 단순하기 때문에, 열심히 키보드를 쎄게 누르면서 딜을 하면 됩니다

 

 



마르코크가 길어질거 같아서 일단 올려봅니다.

중간중간 생각나는데로 추가/수정 하겠습니다.

높은 망치 공략중인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