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운무 2세트효과

 

 

운무 2세트효과 : 2셋 : 위안의 안개가 대상을 치유할 때마다 연속타격 확률이 5%만큼 증가합니다. 생명의 안개 5중첩을 소모하면 1의 기가 생성됩니다.

운무의 2세트 효과 중에서, 연속타격이 증가하는 버프 효과의 이름은 <운무>입니다. 버프가 사라지는 순서에 주목하세요.

 

위안의 안개는 채널링인데 시전 중 즉시시전 기술을 사용하면 딱 그 스킬까지는 운무버프의 연속타격 증가 효과를 받는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즉 사용하기에 따라 즉시시전 기술들의 연속타격 확률을 아주 높게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2. 기세등등

 

6.1로 기세등등의 마나 관련 효과가 최대 마나량 20% 증가 -> 정신력 10%로 증가로 변경되었는데요. 마나 차 기술 또한 최대 마나의 4%에서 강화효과를 제외한 정신력의 3배로 변경되었죠.

 

툴팁상으로라면 마나차와 정신력 효과 장신구(노리개, 비행 모래시계)는 회복량에 상관관계가 없어야 하는데, 기세등등을 사용하면 오히려 시너지를 낼 수 있습니다.

 

기세등등은 장신구로 인한 정신력도 10% 추가로 증가시키는데, 이 추가 수치가 마나차에 반영이 됩니다. 따라서 기세등등을 찍었을 때, 정신력 장신구가 발동된다면 회복량은

 

[ (정신력 x 1.1) + (정신력 장신구의 일시적인 상승치 합의 0.1)] x 3이 됩니다.

 

기세등등을 적용받은 제 정신력은 1335로, 영웅 전벼 노리개의 정신력 상승치는 2439 이므로

 

(1335 + 243.9) x 3 =4736.7, 마나 차 하나당 4737의 마나 회복량을 가지게 됩니다.  기세등등을 찍지 않는다면 단순히 기본 정신력의 3배인 3600 정도에 불과합니다.  기세등등을 찍고 장신구가 안터졌을 때 마시면 4005 입니다.

 

* 주의하실 점은 장신구가 터졌을 때 타이밍 맞춰서 마나차를 마셔줘야 한다는 점입니다. 살짝 번거롭습니다.

추가1 : 같은 매커니즘에서 무기 마부로 인한 정신력으로도 마나차가 뻥튀기될거라고 생각합니다. 즉, 정신력에 영향력을 주는 모든 일시적인 효과는 기세등등에 의해 마나차의 회복량을 증가시킵니다.

  

+ 기세등등 글을 몇시간 전에 썼었는데 그냥 묶어서 작성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