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고 하기에는 이미 너무 많은 길을 와버렸습니다.

이런 똥캐라도 애정을 가지고 강하게 만드려고 노력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무엇을 해야 강해지는지 모르는 분들이 꽤 계신 것 같습니다.

그래서 타락선택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가져왔습니다.



저보다 영어 잘하시는 분들은 여기서 보시면 됩니다.



소개

최근에 블리자드는 화폐로 타락을 살 수 있게하는 상인을 내놓기로 결정했습니다. 이 패치는 사람들의 타락에 관한 질문의 쇄도를 만들어냈습니다(어떤 타락을 사야 하는지, BiS 목록이 이제는 생겼는지). 그래서 필자는 무엇이 '진정한' 풍운의 BIS 셋팅인지를 내놓기 위해 반나절의 시간과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BIS란 개념은 항상 존재해왔던 것입니다. 사람들은 언제나 최고효율을 위해서 어느 곳에 자신의 시간을 투자해야 하는지 알기 원했습니다 하지만, 최근 몇 년 동안 벼림이란 시스템의 도입으로 인해 진짜 "BIS" 리스트를 설정하는 것은 현실적이지 않았습니다. 어떤 것이 진짜 그 슬롯에 최고의 아이템이 되려면, 그 아이템은 최대 탬렙과 알맞는 스탯을 동시에 만족해야했습니다.그렇기에 랜덤 벼림, 보홈, 타락 그리고 그 밖에 블리자드가 넣은 시스템 때문에 아무도 이루지 못할 BIS 리스트를 만드는 것은 의미 없는 짓이었습다. 예전처럼 터무니없는 운빨로 아이템이 기본템렙보다 30렙 높은 아이템을 BiS셋에 넣는다면 통계적으로 불가능한 운이 필요한 것들로 가득 찬 BiS 목록이 현실적이겠습니까? 일반적으로 그 대답은 '아니오'였습니다. 

하지만 지금 티탄벼림은 없습니다. 보홈과 타락 또한 상인을 통해 살 수 있고 주간보상에서 원하는 부위의 475보상을 얻을 수 있게 됬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지금은 기술적으로 진짜 BIS 셋팅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여전히 있는 문제점들

BiS 셋팅이 가능하게 되었다 하더라도, 여전히 BiS리스트가 비현실적으로 보이게하는 문제점들이 몇 있습니다.

  • BiS로 향하는 길은 마지막 조각까지 맞추기 전까지는 아마 더 낮은 딜을 뽑을 수도 있습니다. 모든 사람이 미래를 위해 현재 약해지는 것을 원하는 것은 아닙니다. BiS 셋팅을 추구한다는 것은 그 셋팅을 맞추는 동안 약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 굉장히 오랜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혹은 완벽한 상황이거나요. 밑에 적은 것을 보시면, 필자는 최대 타락 저항을 기준으로 두고 셋팅을 작성했습니다. 타락 저항은 9월까지 늘어나므로 저 셋팅을 위해선 9월까지 망토 저항을 올려야합니다.
  • 한 BiS 셋팅이 다른 경우에도 BiS인 것은 아닙니다. 이건 특히 레이드 vs 쐐기, 단일딜 vs 다타겟 의 구도가 대표적입니다.  또한 사람들은 몇몇 타락들의 랜덤성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해왔습니다. 따라서 만약 여러분이 운빨에 의지하는 것을 피하고 싶다면, 다른 셋팅이 BiS가 됩니다. 

위의 문제점들이 상대적으로 주된 문제점입니다.

 

리스트

셋팅

여기 몇가지 조건들이 있습니다.이 장비들과 셋팅은 필자의 임의대로 고른 것입니다. 어떤 템은 말이 되고, 어떤 템은 이걸 어캐 구해 라는 말이 나올 수 있습니다. 필자는 꼬우면 자기 자신이 직접 정해서 하라고 합니다. 

  • 전투 시간과 시간 설정– 단일딜은 Patchwerk 로 300초,.쐐기와 광딜을 위해선 던전슬라이스를 사용했습니다.
  • 모든 템들은 최대 템렙 – 모든 부위는 475 혹은 그 이상이고,   A애쉬베인의 칼날 산호는 455로 셋팅되었습니다..
  • 올보홈 – 우린 이제 보홈을 뚫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 타락 저항은 135 – 이 타락 저항은 9월쯤에 달성될 것 입니다., 망토로 125를 얻고 10은  B단말마의 숨결에서 얻습니다.
  • 타락은 79 – BiS를 맞추겠다는데 저 너머의 존재 따위가 우리를 가로막을 수 있겠습니까?
  • 거의 잡탕 조합이 없음 – 이 조건에 대해선 몇가지 설명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 타락을 섞는 것이 좋은 경우는 몇 없습니다.만약 여러분이 한의 별로 다 채우고 남는 공간에  1을 넣는다면 그건 괜찮은 선택입니다. 하지만 반은 무별 반은 쾌속으로 한다면 그냥 무별로 채우는 것보다 좋지 않을겁니다.
    • 몇몇 셋팅은 운빨 타락이 안터졌을 때를 위해  스탯타락을 넣는 경우가 있습니다만 그건 별로 좋은 생각이 아닌 것 같습니다. 조금의 운빨은 허용하면서 왜 극단적인 운빨 조합은 안되는겁니까?
    • 필자는 셋팅 중 공허의 채찍과 황혼의 파멸은 섞어서 리스트를 만들었습니다. 왜냐면 이것들은 그냥 강하고 같은 목적(광딜)을 위해 사용되기 때문입니다. 이것이 필자가 발견한 타락을 하나로 미는 것보다 섞는 셋팅이 좋은 유일한 조합입니다.
  • 발동 스탯 타락 없음 – 발동 스탯들을 넣는 세팅이 실제로 강해야 하고 또 타락을 더 먹는다 하더라도, 스탯타락의 포인트는 랜덤성을 없애는 것에 있습니다. 따라서 발동 스탯 타락을 넣는 것은 그 셋팅의 목적에 맞지 않습니다.

 

타락 차트


타락 조합PatchwerkDungeon Slice
한의 별 x8
 x1
116,090 DPS115,483 DPS
처 출혈 x9
(너프 후)
90,178 DPS106,132 DPS
처 출혈 x9
(너프 전)
98,982 DPS114,307 DPS
틀린 신체 부위 x10107,704 DPS121,799 DPS
허의 채찍 x2
 혼의 파멸  x6
 x1
91,391 DPS130,768 DPS
재다능 x9 (27 Ranks)99,961 DPS120,028 DPS
수능란 x9 (27 Ranks)94,964 DPS117,433 DPS
 x9 (27 Ranks)91,383 DPS107,998 DPS
 x9 (27 Ranks)
(크리 캡을 넘음)
91,427 DPS
언할 수 없는 진실 x14
용돌이 용의 주먹
85,056 DPS
언할 수 없는 진실 x14
85,454 DPS
언할 수 없는 진실 x14
혼 집중점
105,596 DPS
최대 타락 (540)199,893 DPS186,424 DPS

추가;
허의 채찍 x2
다재다능 x7 (21 Ranks)
99,945 DPS
(유연 > 치타 > 가속)
128,766 DPS
(유연 > 가속 > 치타)
장비와 스탯

위의 조합들은 찾을 수 있는 가장 좋은 장비들로 심크를 돌렸습니다. 던전과 레이드에는 같은 스탯 조합을 가졌지만 그 배분이 약간 다른 템들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키틴가시 장갑(군체 의식 드랍)과 상어 가죽 손장갑은 모두 특화가 높고 유연은 적은 장갑입니다만 살짝 다른 수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각기의 타락 조합들은 각기 다른 스탯을 맞춰야 하므로, 진정한 BiS를 위해서는 이런 부분들도 눈여겨 보셔야합니다.

  • 최대 템렙은 타락 데미지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비록 황파와 같이 템렙에 영향을 받지 않는 것이라도, 최대 체력이 늘어남에 따라 간접적으로 영향을 받습니다.
  • 하지만!! 느조스가 R우주적 잠재력의 반지를 드랍할지라도, 만약 가속을 중요시 여긴다면,강제효율증대 비트 고리(15초 동안 가속 증가)와 반복의 논리 고리(3가지 다른 주문 사용)같은 조합 반지를 얻어야합니다. 이 메카곤 반지 조합가 없다면 최대 템렙과 걸맞는 스탯이 있는 반지를 쓰세요.
  • 한의 별처 출혈공허의 채찍, 그리고 혼의 파멸 가속과 유연성에 영향을 받고, 치명타가 터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만약 여러분이 이 타락들을 사용하길 원한다면 위의 스탯들을 (특히 가속)을 올려야합니다.. 따라서  슌 - 폭군의 칼날 같은 것이 베스트입니다. 또한 이것은 만약 여러분의 타락 저항이 애매하게 남는다면, 하나 더 낄 수 있는 타락을 맞추기 전까지는 낮은 레벨의  이 적당한 선택이 될 것 입니다.
  • 허의 채찍 은 가속, 유연성, 치명타에 영향을 받지만 조금 특별한 경우입니다. 다른 타락들과 다르게 여러개를 찰 수 없으니까요, 따라서 나머지 조합에 따라 우선순위 스탯이 다릅니다.
    • 만약  허의 채찍 을  혼의 파멸 과 같이 쓴다면 가속>유연성>치명타 를 우선으로 맞춰야 합니다.
    • 만약 허의 채찍 을 재다능 과 단일딜을 위해서 쓴다면 유연성>치명타>가속 순입니다.
    • 만약 허의 채찍 을 재다능 과 광딜을 위해 쓴다면 유연성>가속>치명타 순입니다.
  • 언할 수 없는 진실은 가속에 영향을 받습니다.하지만 우리의 스킬들은 다른 스탯들에 영향을 받습니다. 따라서 여러분은 가속을 최대로 올리고 다른 스탯들의 밸런스를 찾아야합니다, 하지만 아마 심크는 여전히 가속과 유연을 올리라고 할 것 입니다.
  • 틀린 신체 부위 는 유연성과 치타에 영향을 받습니다. 따라서 만약 여러분의 타락 저항이 애매하게 남는다면  재다능을 쓰는 것이 좋습니다.
  • 만약 스탯 타락으로 몰빵한다면, 다른 스탯들은 어떤 것들이 효율적일까요?
    • 만약 유연성을 위주로 타락을 맞춘다면, 치명타와 특화를 같이 올리세요.
    • 만약 가속을 위주로 타락을 맞춘다면, 특화와 유연성을 같이 올리세요.
    • 만약 치명타 및 극대화를 위주로 타락을 맞춘다면, 특화와 유연성을 같이 올리세요.
    • 만약 특화를 위주로 타락을 맞춘다면, 치명타와 유연성을 같이 올리세요.
  • 단일딜을 위해서는  즙얼룩 크로그 엄니가 최고의 선택입니다. 특히 만약 여러분이 가속에 영향을 받는 빌드를 사용한다면요.

 

선택

하지만 뭐가 나을지 선택하는 것은 여전히 어렵습니다. 그래서 여기 추천 목록이 있습니다;

  • 운빨 셋팅이 상관없으신가요? 이 셋팅은 운빨만 있다면 미터기를 부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나락으로 박힐 수 있다는 점도 명심하셔야 합니다.
    • : 순수 단일딜을 위해  한의 별을 쓰거나 쫄이 조금씩 나오지만 여전히 단일딜이 중요한  네임드 에서는  틀린 신체 부위를 사용하세요. 쐐기를 위해서는 허의 채찍 과 혼의 파멸 그리고 약간의 을 쓰세요 황파를 더 넣을 공간이 없다면요.
    • 아니오: 뎀감 효과도 있는  재다능을 쓰세요.. 다재다능은 또한 단일딜 광딜에 3번쨰로 좋습니다.
  • 그냥 하나 셋팅 맞추고 모든 경우에 쓰고 싶으세요? 
    • :  재다능
    • 딱히 상관없는데: 순수 단일딜을 위해서 한의 별 셋을 하나 만들고, 쫄이 나오는 단일딜을 위해서  틀린 신체 부위 셋을 하나 만들고 쐐기를 위해서  허의 채찍 2개와  혼의 파멸 , 으로 이루어진 셋팅을 맞추세요.
  • PVP 합니까?
    • :  재다능
    • 아니오: 그럼 위에 설명한 것 중 아무거나 고르세요.
  • 혹시나 해서 묻는건데...  은 어때요?
    • 하지마세요.
    • 만약 여러분이 평안을 쓰는데 진심으로 즐거움을 느낀다면, 쓰세요. 이건 게임이니까요. 하지만 딜이 그리 좋지 않다는 것만은 알아두세요. 더 많은 버튼을 누른다고 더 쎄지는건 아닙니다.

 

필자의 조언

  1. 필자의 첫번째 조언은 만약 여러분이 여전히 정공에서 레이드를 진행중이라면, 위의 글은 모조리 무시하세요. 레이드봇의 심크를 써서 당신의 탑기어를 맞추세요. 
  2. 475템을 모으는 것에서 시작됩니다. 또한 스탯에도 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3. 어느 목표로 맞출지 결정하세요..재다능 에 집중하는 것은 좋은 시작입니다. 타락 저항과 타락 수치는 계속해서 달라질 테니까요.
  4. 여러분의 목표에 따라서 걸리는 시간이 달라집니다. 
  5. 더 적은 템을 바꿀 수록 이 과정은 더 효율적으로 변합니다. 오랜 시간과 충분한 메아리만 있다면 이것들은 전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만, 만약 여러분이 타락 마부를 BiS 템이 아닌 곳에 했다면 시간은 확실히 더 걸릴 것 입니다. 

결론

필자는 개인적으로 재다능 을 맞추는 것으로 타락 맞추기를 시작하라 권하고 있습니다(이건 저도 마찬가지 입니다) . 475 라덴 쌍수를 낀다면 더없이 좋겠지만 뒤지게 안나오니까요. 



이 밖에 여기 써져있지 않은 부분이 궁금하시다면 제가 아는 한에서 최대한 답변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