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비바 - 안개오름 - 고대수도원 으로 돌았습니다.
토요일에서 일요일 지나는 새벽에 데나트리우스 잡았네요...
운무로는 9번째로 잡았습니다.

요즘 운린이들이 많아져서 모처럼 수도게시판에 운무 질문이 많더라고요.
가시는 레이드길 편하시게 짤막하게 느낀 점 적어볼게요.
순서는 모험안내서 순입니다.


1. 절규날개
일단 기본이 뭉치는 진형이다보니  상쾌한 비취 바람 상비바의 효율이 정말 좋습니다.
거기다  기의 파동 기의파동 효율도 정말 좋고요.

이 두 기술은 나중에도 나올 뭉치는 진형의 넴드들에서 효자 기술들입니다.


2. 사냥꾼 알티모르

택틱에 따라 다르지만 1페이즈의 뭉치기.
근딜과 원딜의 거리가 멀지 않다.
메즈기 지원 가능 마비 .
등등의 이점이 있네요.
영혼찢기 전에 고치 한번만 감아줘도 찢긴 영혼의 피가 굉장히 적게 나옵니다.
알티모르는 지속적으로 화살을 쏘기 때문에 공대 피가 지속적으로 빠집니다.
그런 상황에서 안개 오름 안개오름 으로 인한 정수의 샘 정수의 샘 도트힐이 잘 먹혀 들어갑니다.


3. 태양왕의 구원
여기선  옥룡 조각상 소환 옥룡 조각상 소환과  기의 고치 기의 고치를 잘 활용해야합니다.
기의 고치를 켈타스에게 걸어주며  집중의 천둥 차천둥의 집중차로 강화시킨  포용의 안개 포용도 걸어주어 힐량을 극대화시켜서
위안 위안의 안개 으로 즉발힐이 된 생충 생기 충전 을 난사를 하는게 중요합니다.
단일폭힐은 운무의 최대장점 중 하나니까요. 


4.기술자 자이리톨
자이목스는 운무의 최대 장점을 잘 이용할 수 있는 맵입니다.
바로 기동력이죠.
씨앗나르기를 참 잘할 수 있습니다.
파멸의 가장자리가 꽂혔을 때도 해탈 한 방이면 무조건 살아날 수 있습니다.
자이목스 역시 근거리와 원거리 사이의 거리가 멀지 않으므로 정샘과 고대원의 이점을 잘 취할 수 있습니다.

(매우중요)
운린이분들을 잘 모르실 수 있는 운무의 특징이 있습니다.
운무는 근딜입니다. 모든 네임드의 스킬을 근딜판정으로 받습니다.
따라서 바닥 대상이 될 경우 원딜과 함께 대상이 됩니다.
근접힐 스타일이 아닌 원거리힐 스타일이신 경우 근딜포지션에 깔아주셔야 합니다.


5.굶주린 파괴자
로그를 원한다면 자신에게 독기가 최대한 많이 걸리길 바래야 합니다.
걸신들린 독기 대상자가 공대원들에게 받는 피도 힐량으로 집계가 되거든요.
파괴자 역시 기본적으로 집합 진형입니다.
집합 진형에서는 상비바 상쾌한 비취 바람 가 최고입니다.


6.귀부인 이네르바 다크베인
다크베인을 깨냐 못깨냐는 딱 두가지 입니다.
바닥을 잘 밟는다. 삼각형을 빠르게 잘 만든다.
수도사의 최대 강점은 직업 중 가장 뛰어난 기동력 입니다.
바닥 잘 밟아주고 삼각형 빨리 만들어 주는 것이 공대원을 살리는 길입니다.
그리고 수도사는 해탈 해탈로 인한 빠른 복귀가 가능합니다.

힐적인 측면에서는 역시 근거리와 원거리의 거리가 멀지 않습니다.
이는 정수의 샘, 고대수도원의 이점을 모두 챙길수 있다는 뜻입니다.
게다가 다크베인은 지속적인 도트피해가 공대원에게 들어옵니다.
레이드에서의 운무는 도트 힐러 입니다. 도트피해에 좋을 수 밖에 없습니다.


7.혈기의 의회
혈기의 의회에서는 강제 마나탐이 3번이나 있습니다.
넴드 피 50퍼전까지 최대한 마나를 태워주세요.
가장 위험한 구간은 역시 짝짓기 시간입니다.
그때를 맞춰 스킬들을 써주시면 됩니다.
혈기의 의회 역시 점점 중첩되는 도트데미지가 들어옵니다.
운무는 도트힐러기 때문에 도트피해에 잘 맞습니다.


8.진흙주먹
(또다시매우중요)
운린이분들을 잘 모르실 수 있는 운무의 특징이 있습니다.
운무는 근딜입니다. 모든 네임드의 스킬을 근딜판정으로 받습니다.
따라서 진흙주먹의 사슬이 근딜과 묶이게 됩니다.
근딜이 많이 죽어서 혼자 남는 경우를 제외하곤 계속해서 근딜과 사슬이 엮이게 됩니다.
본진과의 힐사거리를 유지하면서 자신과 결속된 대상의 움직임까지 신경써줘야 합니다.
진흙주먹에서의 운무는 다른 힐러들보다 신경쓸게 많아지므로 좀 더 집중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 외에는 역시 밀집 진형이므로 이에 맞춰 힐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진흙주먹의 발구르기를 피할 때는 구르기는 자제해야 합니다.
결속 대상이 죽어버릴 수가 있습니다.


9.돌군단 장군
체감상 일반과 영웅의 차이가 가장 큰 네임드였습니다.
들어오는 데미지 자체가 너무 달랐거든요.
돌군단 역시 뭉쳐야하는 구간이 있습니다.
또한 한명을 찍어 힐을 해야하는 타이밍도 있습니다.
참고로 내면분쇄는 재활로 해제되지 않으니 안심하시고 재활을 쓰셔도 됩니다.
바닥깔고 오기, 칼날깔고 오기, 구슬먹고오기 등등.
역시 기동력이 뛰어난 운무의 장점이 도드라집니다.


10.대영주 데나트리우스
1페와 2페, 3페의 진형이 각각 다릅니다.
1페에서는 초밀접 진형입니다.
운무의 장점 중 하나가 공생기 재활 재활 이 즉발이라는 것입니다.
1페의 경우 피의대가와 정화의 고통으로 인한 쫄들의 연계로 힐업이 빡센 구간이 있습니다.
이때 즉발 공생기는 정말 많은 도움이 됩니다.

2페는 무수한 바닥들 때문에 어쩔 수 없는 산개 진형이 됩니다.
하지만 데나트리우스가 쓰는 파괴의 손 기술로 필수적인 밀집진형이 발생합니다.
구르기로 재빨리 거울을 넘어간 후, 기의파동과 상비바로 최대한 밀집 진형의 이점을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영웅에서 추가되는 점증 바닥의 경우 해탈로 인해 실수로 밟더라도 운무는 무조건 살 수 있습니다.
항상 점증이 오기 전 분신을 깔아 놓는 것을 잊지마세요.

여기까지 짧막한 나스리아 성채 후기였습니다.
밀집 진형이 많아서 이득을 챙길 수 있는 반면 근접판정이라는 단점도 있는 레이드네요.
패턴들이 재밌고 많아서 기동력이 좋은 운무로 참 재미있게 돌 수 있는 레이드 같습니다.
다들 나스리아 정복에 성공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