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그리마 공성전의 네임드 드랍템 중에 전사가 사용할 수 있는것들을 모아서 정리했습니다.

향후 시간이 되고 참고할만한 컨텐츠가 많아지면 이 글에 계속 수정해서 일반/하드 공략 및 주요 참고 영상

등을 추가할 예정입니다.

공략이 진행되면서 여러 전사분들 특히 제가 좀 취약한 딜전문 전사분들이 댓글로 네임드 팁 등을 올려주시면

글에 적극 반영하여 지속적으로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가장 관심있으실만한 드랍템 목록부터 시작하려고 합니다. 드랍템은 북미 10인 하드 566템을 기준으로 올

리는데, 초반부 국내 파밍 기준이 될것으로 보이는 25인 일반템의 템렙 증가분 및 강화증가분을 포함하면

10인 하드템과 비슷한 수준이 되기 때문입니다.

 

(주) 모든 그림은 클릭하면 확대됩니다. 공략영상은 테섭 기준으로 향후 본섭의 킬 영상이 나오면 대체할 예정이며,

     킬영상이 아닌 트라이 영상도 있으니 킬 영상으로 대체 전까지는 참고용으로만 사용 바랍니다.  

     전투 진행 및 역할에 대한 설명은 던전 도감과 테섭에서의 동영상을 분석하여 쓴 글이기 때문에 본섭에서는

     데미지및 수치, 빈도등의 조정으로 양상이 조금씩 달라질 수 있음을 감안하시기 바랍니다. 본섭에서 킬을 하고

     적당한 영상이 나오게 되면 한번 더 수정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모든 설명은 10인 일반 기준입니다.

 

 

13. 클락시의 용장들

 

 

  < 방어 전사 >

 

  < 무기/분노 전사 >

 

 < 전투진행 >

  클락시쪽 퀘스트를 진행하면서 깨워주었던 모든 용장들이 이샤라즈의 힘을 취한 가로쉬를 따라서 오그리마로 왔습

  니다. 안타깝게도, 클락시의 용장들이 가로막고 있는 지역을 돌파하여 가로쉬를 대면하려면, 9명의 클락시 용장들을

  모두 처치해야 합니다. (그만큼, 숙지해야 할 기술도 많고 복잡하고 지저분한 전투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ㅠㅠ)

  처음 방에 들어가면 총 9명의 용장중에 3명의 용장들에게 붉은색의 기둥이 내려져 있습니다. 전투가 시작되면 이 붉

  은색의 기둥이 내려져 있는 용장들이 공대원들 쪽으로 날아오면서 전투가 시작되고, 다음에 내려올 용장에게 붉은색

  기둥이 드리워져 다음에는 뭐가 내려올 지 알 수 있습니다. 이 전투순서는 매 주 달라지고, 랜덤하게 설정됩니다.

  한 마리의 용장을 처치하면 모든 다른 용장들의 공격력이 10%씩 증가하고, 피통이 100%로 회복되면서 다음 용장이

  내려오기 때문에 멀티 딜링은 딜딸의 의미 외에는 의미가 없습니다.  

 

  9명의 클락시의 용장들의 모든 스킬을 설명하는건 큰 의미도 없고, 너무 복잡하기 때문에 (그리고 세부스킬이 정확하

  게 어느정도의 임팩트를 공대에 줄지 지금으로써는 알수도 없으므로) 몇가지 주의해야 할 점을 기준으로 전투 진행

  의 감을 잡아보려고 합니다.

 

   1. 카즈티크와 킬루크

      결론부터 이야기하자면, 카즈티크가 나오기 전에 반드시 킬루크를 없애야 합니다. 카즈티크보다 킬루크가 먼저

      나온다면... 전투가 굉장히 귀찮아 집니다. 킬루크를 없애면 플레이어가 얻을 수 있는 "빠개기" 라는 능력이

      카즈티크가 소환하는 쿤총의 보호막을 부술수 있기 때문입니다. 쿤총이 소환되면 카즈티크가 아무나 찍어서

      최면을 걸고, 쿤총은 그 최면걸린 사람에게 다가가는데, 이 다가가는 중간에는 딜을 할수 없습니다. 쿤총이 최면

      걸린 사람을 먹기 시작하면 딜이 들어가는데 피통의 30%가 까여야 먹는걸 중지합니다. 그렇게 쿤총을 죽인다고

      해도 주기적으로 다시 쿤총을 소환합니다. 시점을 맞추어 딜을 하는건 3명의 용장을 동시에 상대해야하는 전투

      에서 쉬운일이 아니기 때문에 평상시에도 딜을 해서 없앨 수 있도록 하는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2. 자릴의 색깔독

      독한 마음의 자릴이 나오면 죽을때까지 모든 공대원에게 붉은색, 푸른색, 노란색의 독중 하나가 무조건 주입됩

      니다. 그러면, 붉은색의 독이 주입된 공대원은 따로 빠져서 주변 10미터에 사람이 없도록 하고, 푸른색이 걸린

      사람과 노란색이 걸린사람은 둘씩 짝을 지어 10미터 이내에 있어야 합니다. 자릴이 촉매고르기 스킬을 시전하

      면 붉은색이 선택될경우 붉은색 주변 10미터에 40만의 화염피해가, 푸른색이 선택될경우 80만의 데미지를 두명

      이하의 사람이 나누어 맞게 되고, 노란색이 선택되면 노란색 공대원 자리에 독구름이 생성되기 때문입니다.

      이 스킬을 굉장히 신경쓰일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자릴은 나온다면 우선 처리 대상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3. 이요유크의 불타는 경계

      처음 이요유크의 불타는 경계가 시전되면 시각적인 이펙트가 공대에 엄청난 데미지를 주고 있는것 같아서 굉장

      히 당황스러운 것이 사실입니다. 연결된 모든 공대원이 데미지를 공유하여 받는데, 처음과 끝에 있는 공대원이

      서로 멀어지면 멀어질수록 받는 데미지가 작아집니다. 그리고, 이요유크는 불타는 경계가 시전되기 전에 처음과

      끝에 각각 누구와 누구를 선택하는지를 친절하게 불러줍니다. 이요유크 활성화시 디버프창에 생긴 자신의 표식을

      기억하고, 이요유크가 자신을 부르면 다른 한 사람이 누군지 파악하여 최대한 멀어지기만 하면 됩니다.

      복잡한 공대 상황 때문에 이요유크가 부르는 대상자가 잘 보이지 않는다면 일단 링크 걸린 사람은 최대한 서로 멀

      어지면 좋습니다. 

 

   4. 리크칼이 전갈로 변신시키는 경우

      해부자 리크칼은 임의의 공대원을 전갈로 변신시킵니다. 본인이 전갈로 변신되었다면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은

      공대원을 공격하고 있는 기생충을 찾아서 없애는 일입니다. 따라서, 리크칼이 나와 있을 경우 기생충이 누구를

      공격하고 있는지는 모든 공대원이 숙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5. 히세크의 조준 스킬

      무리지기 히세크가 한명을 찍어서 조준 스킬을 쓰면 대상자는 멀리 날아가고, 히세크는 대상자를 날려버린후에

      대상자를 향해 140만짜리 광선을 발사합니다. 이를 경감시키려면 히세크와 대상자사이에 광선이 날라가기 전에

      공대원이 사이에 서서 광선을 같이 맞아주면 데미지가 공유되는데, 주의해야 할 점은 같이 맞아주는 대상자 사

      이에도 최소 5미터의 거리가 띄워져 있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같이 맞아줄때 음파공명이 생겨 5미터 이내 대상

      자에게 10만의 추가데미지를 줍니다. 5미터라는 거리는 생각보다 가까운 거리이기 때문에 같이 맞아줄때 앞뒤로

      거리를 좀 벌려선다는 생각만 가지고 있으면 될 것 같습니다.

 

   6. 스키르의 피 몬스터

      스키르가 소환하는 피 몬스터는 몹들에게 다가가서 남은 피만큼 힐을 해줍니다. 따라서, 스키르가 피 몬스터를

      소환하면 가능한한 피를 빼 주거나 현재 딜하고 있는 보스에게 가기전에 없애야 합니다.


   7. 코르벤... 호박석! 호박석! 호박석!

      시초자 코르벤이 시전하는 호박석 처리가 제대로 되지 않는다면, 전투가 길어지게 되고, 특히 자릴이 나와있는

      상태에서 코르벤의 호박석 처리가 잘 되지 않는다면, 탱커 부담이 특히 후반부에 킬루크가 남아있는 상황이라

      면 탱커 부담이 정말로 극심해 집니다.. 

 

  기본적으로 본진은 자릴때만 독데미지 처리때만 제외하고는 산개진형이 기본입니다. 몇몇 용장의 스킬들이 특정

  공대원을 찍어서 그쪽으로 범위 공격을 날리는 스킬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탱커 앞쪽에 있으면 안됩니다.

  그리고 보스의 스킬들을 살펴봤을때 탱커는 보스 탱킹시 나란히 서서 탱킹을 하고 공대원은 모두 몹들의 등을 보

  고 딜을 하는 식으로 진형을 짜야 합니다.

 

  전체적으로 용장들의 스킬을 살펴봤을때, 자릴과 킬루크, 카즈티크는 출현하면 가능한한 빠르게 잡아주는게 맞다

  고 보여집니다. 이 셋이 같이 나온다면 자릴 -> 킬루크 -> 카즈티크의 순서가 될 것 같습니다. 이후에는 메뚜기왕

  카로즈는 휘돌기 스킬로, 이요유크는 불타는 경계도 그렇지만 생명력 약화 스킬로 힐 부담을 심화시키기 때문에

  위의 셋을 잡았다면 이요유크 -> 카로즈 순서로 잡아주면 좋을것 같습니다. 

  단, 공대의 딜 수준이 호박석 처리가 부담되는 수준이라면 코르벤은 나오자 마자 잡아주는 편이 좋습니다. 

 

  던전도감과 테섭에서의 트라이 동영상으로 파악할수 있는것은 이정도 였습니다. 아마도 클락시의 용장들 전투도

  본섭에서 실제 트라이가 진행되면 선점사 순서라든가 공략을 대폭 수정해야 할 수도 있다는 점은 염두에 두시기

  바랍니다. 

 

  < 방어전사 >

     * 필수 주의사항 : 탱킹을 해야 하는 몹의 그룹핑

       탱커시점의 클락시 동영상을 확인할 수 없어서 확신할 수는 없지만, 던전도감 상으로는 용장중의 몇 명이 탱커

       에게 특정 용장의 공격에 취약해지는 디버프를 걸기 때문에 특정 용장을 탱킹한 탱커의 경우 어떤 용장은 탱킹

       을 하면 안됩니다. (아마도 이 디버프는 전투끝까지 없어지지 않을꺼라 추정됩니다.)

       칼날바람 킬루크를 탱킹한 탱커의 경우 독한 마음의 자릴을 가능하면 탱킹하지 않는 편이 좋으며(자릴의 부식성

       피 디법때문에 탱을 안할수는 없습니다),  피추적자 스키르를 탱킹한 탱커는 해부자 리크칼을 탱킹하지 않는 편

       이 좋습니다. 따라서, 전투시작전에 킬루크와 스키르를 탱킹할 탱커를 한명 지정하고, 자릴과 리크칼을 탱킹하는

       탱커를 한명 지정해야 합니다. 나머지 몹들은 특별히 상관이  없습니다.

 

       그리고 자릴을 탱할때는 자릴의 주탱커와 부탱커를 두고, 자릴을 탱하는 탱커가 부식성 피 디법을 가능한 수준

       으로 버티다가, 잠시 부탱커가 도발해주고 디법이 리셋되면 다시 도발하는 식으로 진행해야 합니다. 부식성 피

       디법이 10중첩이 되면 공대에 60만의 화염피해가 들어가기 때문에 주탱커라 해도 10중첩까지 가지 않는 편이

       좋습니다. 10중이면 초당 50만의 도트피해를 12초 동안 받기 때문에 버틸수도 없습니다.. 아마도 3,4 중첩에서

       잠시 가져갔다가 리셋되면 다시 가져오는 정도가 맞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그리고, 시초자 코르벤이 방패가격을 사용하여 현재 탱하고 있는 탱커를 기절시킨경우, 반대편 탱커가 잠시 코르

       벤을 도발해 주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20만부터 시작하여 6번의 가격을 하는데, 적중될때마다 데미지는 증가

       합니다. 기절상태에서는 방어행동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6번 모두 적중당할텐데, 그대로 둘 경우 탱이 죽거나 혹

       시 산다고 해도 힐러의 부담이 극심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코르벤 탱커가 한명을 탱할경우라면 외부생존기를 이

       어갈수도 있겠지만, 둘을 탱하고 있다면 도발해주는 편이 나을거라고 생각됩니다.

 

  < 무기/분노 전사 >

      공대에서 정해지는 점사 순서대로 점사하는 것 이외에, 이요유크의 호출대상자가 되었을 경우 다른 호출 대상자

      찾아서 거리 벌리기에 주의해야 하는 것하고, 리크칼이 전갈로 변신시켰을 경우 기생충한테 먹히고 있는 대상자

      빠르게 찾아가서 "희생물" 스킬로 기생충 없애주는 것, 히세크의 조준 스킬이 사용되었다면 광선위에 서 주는것,

      자릴의 색깔독 색깔에 따라서 적당한 위치에 서는것, 현재 치고 있는 용장이 호박석에 갇힌다면, 피통 차기 전에

      극딜해서 호박석 깨 주는것 정도 기억하고 실행하면 트라이 준비는 된 것으로 보아도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필수숙지 전투임무 리스트 - 이것만은 꼭!!   

1. 탱커 : 자릴의 부식성 피나 리크칼의 주입 중첩이 쌓일경우 탱 스왑 할 것
            탱킹 그룹 숙지하고 가능한한 탱킹 하면 안되는 몹을 탱하는 일이 없도록 탱커끼리의 의사소통 필수
            킬루크의 후려치기와 절단, 코르벤의 방패 가격과 잔악한 공격 폭뎀 콤보에 대해 주의할 것
            코르벤이 공대쪽을 절대로 보지 않게 할것(잔악한 공격이 정면 범위 공격)

2. 힐러 : 킬루크의 후려치기와 절단, 코르벤의 방패 가격과 잔악한 공격 폭뎀 콤보에 대해 주의할 것
            피가 줄줄 샐수 밖에 없는 상태의 공대원 힐에 주의 할 것(전갈 변신한 사람, 기생충 공격 받는 사람 등)
            이요유크가 나와 있을 경우 공대원 피가 25% 이하가 되지 않도록 주의 할 것(생명력 약화 스킬로 즉사시킴)
        
3. 딜러 : 호박석 가두기, 배고픈 쿤총, 핏방울, 호박석 기생충의 출현시 즉시 타겟을 바꾸어 빠르게 처리할 것
 
4. 전직업 : 바닥 생겼을 때 잘 피하고, 보스 기술별로 산개해야 할 때와 뭉쳐야 할때 잘 파악해서 움직일 것
               히세크가 조준 스킬을 사용했을 경우 조준 대상자와 히세크 사이에 빠르게 들어갈 것 

  

 


14. 가로쉬 헬스크림

 

 

  < 방어 전사 >

 

  < 무기/분노 전사 >

 

< 전투진행 >

  판다리아의 안개의 마지막 레이드 전투인 가로쉬 헬스크림 전입니다. 하드에서 어떤식으로 변하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일반만 보아서는 테섭에서 추가 튜닝이 없었다면 복잡하고 지저분한 전투는 아닌것으로 보입니다.

  가로쉬의 피통은 그리 크지 않습니다. 다만, 1페이즈에서 10% 까지 피통을 까면 100%로 차면서 2페이즈로 돌입하고,

  2페이즈에서 또 10% 까지 가면 3페이즈로 돌입하면서 30% 가지 피통이 차게 됩니다. 실제 피통은 2.3배가 되는거죠

  전투는 3단계로 나뉘어져 있으며 각 단계별로 주의사항 및 공략법을 살펴보겠습니다.

 

     - 1단계 : 진정한 호드

       1단계에서는 가로쉬가 두 종류의 몹을 여러마리 소환합니다. 소환되는 몹은 밀리몹인 코르크론 전쟁인도자와

       전투술사인 선견자 늑대기수가 있습니다. 이들이 우수수 쏟아지면 가로쉬와 같은 지역에 놓고 가로쉬점사+광

       으로 졸들을 녹이는대, 이때 차단이 가능한 클래스는 늑대기수를 주시잡고 나오는대로 녹여주어야 합니다.

       늑대기수는 연쇄번개와 연쇄치유 2가지 스킬을 쓰는데, 가능한한 빨리 녹이면서 초반에 데미지가 부담스럽지

       않다면 연번보단 연쇄치유 시전시 차단하는 데 신경을 써야 합니다. 왜냐하면 늑대기수는 차단을 한번 당할때마

       다 시전시간이 25%씩 빨라지기 때문에 나중에 시전하는 연치를 끊을수 없을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이와 함께 가로쉬가 전투 시작 1단계부터 마지막 3단계까지 지속적으로 사용하는 스킬로 도끼를 던져서 바닥

       지역을 생성하는 "황폐화" 라는 스킬이 있습니다. 이 스킬이 시전되면 해당지역을 빠르게 빠져나오면 되는데

       시간이 지나면서 지역을 생성하는 도끼의 생명력이 천천히 빠져나가면서 바닥지역이 줄어들게 됩니다. 이

       도끼는 딜링이 가능한 도끼이기 때문에, 졸을 처리하는 동안 틈틈히 도끼를 딜해주면 바닥지역을 빠르게 없앨

       수 있습니다.   

      

       25인이나 하드에서는 반드시 활용해야 할 것으로 생각되지만, 광딜이 좋은 파티의 10인에서는 굳이 활용하지

       않아도 되는 것이 공성기술자와 이 기술자가 만드는 코르크론 강철의 별입니다. 주기적으로 전투지역의 좌우

       발코니 쪽에 공성기술자가 나타나서 강철의 별에 동력을 공급하는데, 15초 안에 이 공성기술자를 죽이면 강철

       의 별이 활성화 되지 않고, 15초동안 동력을 공급하게 놔두면 강철의 별이 본진쪽으로 난입하게 됩니다.

       강철의 별은 적과 아군을 구분하지 않고 데미지를 주기 때문에 전투가 진행되면서 몹이 쌓이는 파티는 이를 활

       용해야 하고, 광딜로 녹일수 있는 경우는 굳이 활용하지 않아도 될 것으로 보입니다. 만약 강철의 별을 활용할

       경우 지나가는 경로에 몹들을 놓고 공대원은 피하는 것과 함께 터지는 위치를 파악해서 터지기 전에 가능한한

       해당 지역에서 멀어짐으로써 받는 피해를 최소화 해야 합니다. 아래 메소드 공대의 동영상을 보면 굉장히 쉽

       고 별로 어렵지 않게 부드럽게 넘어가는것 같지만, 최종 튜닝전 테섭에서의 영상이고, 게다가 세계 최고 수준

       공격대에서도 핵심 10명만 추려서 공략하고 있는겁니다.  동영상 내의 딜러들의 미터기를 보시면 일반적인

       수준 공대의 경우 과연 저렇게 부드럽게 넘길수 있을까 싶기도 합니다.

 

    - 2단계 : 이샤라즈의 힘 + 사잇페이즈

       가로쉬의 피통이 첫번째로 10%가 되면 2단계로 넘어가는데 이 때 이샤라즈의 힘을 흡수하면 가로쉬의 피통은

       다시 100%가 됩니다.

       2페이즈에서 가장 주의해야 할 것은 가로쉬의 에너지 수치입니다. 가로쉬는 2페이즈에서 3번의 사잇페이즈를

       가지는데, 각각 영봄과 주학사 그리고 츠지의 사원에서 이샤라즈의 힘을 흡수하고 있습니다. 이 사잇페이즈에

       서 공대는 가능한한 빠르게 모든 이샤라즈의 하수인을 처치하고 가로쉬를 대면해야만 합니다. 3번의 사잇페이

       즈에서 각각 모든 하수인을 처치하는 순간까지 가로쉬는 이샤라즈의 심장으로 부터 에너지를 흡수하는데, 이

       흡수량이 많아지면 많아질수록 2단계 이후에서 가로쉬가 시전하는 스킬의 강도가 세지기 때문입니다.

       모든 졸을 잡아서 힘 흡수를 중단시키면, 가로쉬는 전방에 350만의 암흑피해+공대전체에 36만의 광역피해를

       입히는 전멸스킬을 평타처럼 시전합니다. 이 때 졸을 모두 잡을경우 공대에 50% 피해감소 버프가 생기기 때문에

       가로쉬가 스킬을 시전하는 정면 전방지역만 피하면서 가로쉬를 극딜해 주면 사잇페이즈 시간이 지나고 다시

       본진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본진에서 가로쉬가 2단계에 사용하는 스킬 중에 가장 중요한 스킬은 소용돌이 치는 타락입니다. 이 스킬은

       가로쉬가 칼폭을 돌면서 반월파 같은 스킬을 쏘는데, 천둥왕에서 루린이 쓰는 파도의 힘 스킬+전사 칼폭이

       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 소용돌이 치는 타락 스킬이 시전되기 시작하면 루린에서 그랬던 것처럼 가로쉬

       로부터 가능한한 멀어지져서 반월파에 맞지 않도록 움직여 주어야 합니다. 완전히 피한다는건 불가능한 스

       킬이지만, 가능한 한 맞지 말아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사잇페이즈에서 흡수한 에너지가 25를 넘거아면 이 소용돌이 치는 타락스킬은 강화되는데, 맞을때의

       데미지가 커지는 것과 더불어 맞을때마다 이샤라즈의 하수인이라는 졸이 생겨서 탱킹하면서 없애주어야 합

       니다.

   

       이외에, 2단계에서 사용하는 스킬로 이샤라즈의 손길이라는 스킬이 있습니다. 이 스킬에 당한사람은 공대 데

       미지를 가하는데, 빠르게 주변에서 피통을 20% 까지 빼주어야 이 스킬의 영향에서 벗어나게 됩니다. 가로쉬

       가 흡수한 에너지가 50 이상이 되면 이 스킬도 강화되게 되는데, 이동제어기에 면역되고 피통이 늘어난다는

       점만 제외하면 처리 방법이 근본적으로 달라지거나 하진 않습니다.

 

       마지막으로, 에너지가 75를 넘어서면 가로쉬가 쓰는 황폐화 스킬이 강화되는데, 무기에 딜이 안들어가고 시간

       이 지나면 무기가 스스로 피통을 회복합니다. 따라서, 3페가 되기 전에 가로쉬의 에너지가 75가 넘어간다면

       바닥때문에 이후 전투가 힘들어지는 사태가 올 수 있습니다. 따라서, 2단계 사잇페에서 가로쉬의 에너지는

       절대 75를 넘기면 안된다고 보셔도 됩니다.

 

       마지막으로 2단계부터 탱커에게 사용하는 옭아매는 절망이라는 스킬이 있는데 이는 방어전사쪽에서 좀 더

       자세히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 3단계 : 내 세계

       다시 가로쉬의 피통이 10%가 되면 3단계가 되는데 이 때 가로쉬는 방 중앙으로 달려가서 이샤라즈의 심장에서

       나머지 모든 힘을 취하여 자신의 에너지를 100으로 만듭니다. (일반에서는) 2단계에서 3단계로 넘어가면서

       피통이 20%가 추가되는데, 2단계가 끝나고 가로쉬가 이샤라즈의 힘을 취하는 도중에도 극딜을 퍼부어서 가로

       쉬의 피통을 최대한 빼 두어야만 합니다. (하드에서 추가되는 피통만 커진다면.. 날로먹는 블리자드겠지만,

       지옥이 펼쳐질듯 합니다 ㅠㅠ)

       3단계에서 쓰는 스킬은 2단계와 다르지 않습니다. 다만, 에너지가 100이기 때문에 가로쉬가 쓰는 모든 스킬을

       강화된 버전으로 사용한다는게 문제입니다.

       가로쉬의 황폐화 도끼는 딜도 안되고 체력도 회복하므로 황폐화 도끼 지역이 넓어지면 전투가 불가능해지는,

       일종의 소프트 광폭화 타이머 처럼 작동하게 됩니다. 가로쉬는 여전히 졸을 생성하는 소용돌이치는 타락 강화

       버전도 시전하고, 강화된 이샤라즈 손길로 공대원 정신지배도 계속합니다. 그리고, 탱커에게 사용하는 스킬인

       옭어매는 절망이 주는 디버프 도트 데미지가 공대 전체에 그대로 복사되어 탱커의 절망 중첩이 높아질수록,

       공대에 가해지는 도트 데미지도 증가하게 되는 상태에서 가로쉬를 처치해야 합니다.

 

    < 방어 전사 >

       1페이즈에서는 한명이 가로쉬를 전담하고 한명이 졸을 모아서 가로쉬탱 옆에서 졸을 녹이는 시스템으로 특이할

       것이 없습니다. 2페이즈부터 시작하는 가로쉬의 옭아매는 절망이 중첩당 초당 3만의 데미지를 주기 때문에 4중

       첩이상은 볼 필요가 없고 가능하면 2중, 최대 3중첩에서 가로쉬탱을 교대하는것이 좋아 보입니다. 탱커끼리의

       호흡이 중요한 부분이 사잇페이즈인데, 탱 한명과 딜 3,4명 정도는 가로쉬를 향해 앞서서 달리면서 최대한의 광

       딜을 하고, 나머지 탱 한명과 딜 1,2명은 앞서서 쓸고 지나가고 남은 졸들을 빠르게 마무리하면서 쫓아가는 식

       으로 새는몹 없이, 모든 몹을 쓸면서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가로쉬에게 도달해야 합니다. 남는 몹이 있으면

       가로쉬를 공격할 수가 없어서 망하게 됩니다.

       3페이즈에서는 옭아매는 절망이 강화되어 두 탱커중 높은 디버프를 가진 사람의 디버프 데미지가 공대에 복사

       되게 됩니다. 그렇다고 너무 자주 도발하면 도발면역과 복수심 효과를 볼 수 없기 때문에 3중쯤에 한번 교대

       6중쯤에 한번 교대 식으로 어느 한 탱커에게 디버프가 너무 많이 중첩되지 않도록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 무기/분노 전사 >

       가로쉬 전투에서는 광딜이 좋은 분노전사의 특기가 잘 발휘 될 수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졸이 얼마나 빠르게

       되느냐에 따라서 강철의 별을 보아야 하느냐 안봐도 되느냐가 갈려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

       하다고 볼 수 있는 사잇페이즈 전투에서도 자잘한 샤 조무래기들을 빠르게 정리하는데, 분노전사가 나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이외에는 바닥 피해주는것과 강화된 소용돌이 치는 타락으로 생기는 졸들이 한꺼

       번에 죽지 않도록 광딜 조절도 약간 필요합니다. 이 졸들은 죽을때 터지면서 주변에 광데미지를 주기 때문입

       니다.



필수숙지 전투임무 리스트 - 이것만은 꼭!!   

1. 탱커 : 1페이즈에서 탱커 1명은 가로쉬, 다른 한명은 졸들 탱으로 분배할 것
            2페이즈와 3페이즈에서는 옭아매는 절망 디버프 누적보고 탱 교대할 것

2. 힐러 : 1페에서 강철의 별을 볼 경우 폭발 데미지에 주의할 것
            2페 사잇페에서 가로쉬의 광역 전멸 스킬 데미지에 유의할 것
            2,3페에서 탱에게 가해지는 (강화된) 옭아매는 절망 데미지와 공대에 가해지는 (강화된) 소용돌이
            치는 타락 데미지에 유의할 것
        
3. 딜러 : 1페에서 선견자 늑대기수는 나오는대로 빠르게 선점사할것
             황폐한 무기에 최대한 도트걸어두고 틈틈히 딜해서 유지시간을 줄일 것
             이샤라즈의 손길에 의해 정배된 플레이어 피를 빠르게 빼 줄것
 
4. 전직업 : 1페에서 선견자 늑대기수의 연쇄번개는 차단하지 말고 연쇄치유만 차단할 것
               강철의 별을 볼 경우 폭발지역에서 최대한 떨어져서 데미지를 줄일 것
               사잇페의 구체화된 공포, 의심, 절망을 처치한 후 그 근처에서 50% 뎀감 버프를 꼭 받을 것
               사잇페에서 가로쉬 전멸 스킬의 직접 타격 데미지는 절대 맞지 말것

   

 

 


15. T16 티어

 

 

  < 방어 전사 >

 

  < 무기/분노 전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