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빠르게 3부를 쓰려 했는데 이것저것 하다 보니 늦었습니다 ㅠㅠ

아즈샤라의 눈

1넴 가는 길목의 근접나가들은 전방 회베를 사용해 도트디버프를 남기는 스킬을 사용합니다. 근처에 접근 해서 같이 맞는일이 없어야 합니다. 또 근접 나가들은 번개봉 스킬을 사용해 광역데미지 및 근처 거북이를 애드내는 스킬을 사용하기 때문에 태풍으로 끊어주시면 좋습니다.
근접나가와 같이 나오는 법사형 나가들도 근접 범위 폭풍우를 사용하기 때문에 1넴까지 갈때는 어느정도 탱과 거리를 유지해 주시는게 좋습니다.

1넴은 무작위 원거리 플레이어를 대상으로 데미지와 도트디버프를 남기는 창을 지속적으로 던집니다. 고단으로 갈수록 창을 맞고 아무것도 하지않으면 도트 데미지에 순식간에 죽을 정도로 강력합니다. 창을 맞으면 나무껍질을 바로 켜서 피해를 최소화 하고, 회복을 감아서 혹시 모를 쫄의 번개화살에 죽지 않을 정도로 피를 유지해 주셔야 합니다. 나무껍질이 없는 상태에서 창을 맞는다면 빠르게 신치, 재생을 이용한 힐업, 탱이 위험한 상황이 아니면 곰폼 광재로 회복을 해주는게 좋습니다.
딜러구성이 3근접일 경우 무조건 힐러에게만 던지기 때문에 10단 폭군 이상에서는 왠만해서 3근딜 조합은 안하는게 좋습니다. 
돌진은 보이는 것보다 넓은 범위를 휩쓸고 가기 때문에 항상 거리를 유지해 주셔야 합니다.
무껍은 아껴뒀다가 저단에서는 쫄처리 미스로 돌진 후 투창 맞은 사람이 생길경우 써야합니다. 10단 이상 폭군에서 쫄처리 미스로 창을 맞을 경우 무적, 회피 및 높은 수준의 뎀감기가 가능한 클래스가 아닌이상 무껍을 사용해도 힐이 밀리기 때문에 그냥 죽이고 전부하시는게 좋습니다.
10단 이상에서는 무껍을 아꼈다가 1넴 피 30% 밑 광폭화 일때 탱에게 감아주는게 좋습니다.

2넴 가는 길목에 잡아야 하는 2마리 쫄은 연쇄번개 같은 비전 튕김이란 스킬을 씁니다. 경화, 분노등 쫄이 강해지는 옵션일때는 상당히 아프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그 외에 물분출은 바닥을 피하시면 되고, 물고기 변이는 빠르게 해제해 딜로스를 줄여주시면 좋습니다. 

바다정령을 잡는일은 거의 없지만 혹시라도 잡다가 바다정령을 빠르게 잡지 못할경우 소용돌이처럼 근처로 끌어들이면서 파티원에게 지속해서 광역데미지를 주는 스킬을 사용합니다. 태풍으로 끊을수도 없고 상당히 아프기 때문에 끊지 못할경우 쿨기 하나 돌릴 준비를 해야 합니다.

작은 슬라임들은 죽을때 터지면서 근처 적들에게 중첩되는 슬로우를 겁니다. 쫄처리 구간에서는 크게 문제 없지만 이후 2넴이 소환하는 슬라임의 슬로우에 걸리면 정전기를 피하기 힘들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고중첩이 된 사람에겐 해제를 날려줍시다. 

달팽이는 전방에 수액분출을 사용하고 맞을 시 100% 피해 증가 디버프를 겁니다. 한번쯤은 맞으면 괜찮지만 한번 맞고 또 맞으면 탱도 급사할 정도로 치명적이기 때문에 맞지 않는게 좋습니다.

2넴에선 정전기를 맞거나 회오리를 밟지 않는이상 들어오는 파티원에게 들어오는 데미지는 집중된 번개 하나밖에 없습니다. 폭군에선 번개를 맞고 탱을 제외한 파티원들이 빈사상태가 될정도로 피가 깍이지만, 당황하지 마시고 다음 번개 전까지만 힐업을 하시면 됩니다. 피가 조금이라도 깍여있다면 나무껍질을 활용해 한방에 죽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마녀의 저주는 회드가 해제 가능합니다. 이를 이용해 슬라임이 나왔을때 각을 재서 슬라임 방향을 보시고 해제를 하면 슬라임이 깔끔하게 정리됩니다. 괴저일때는 이를 이용해 슬라임을 빠르게 처리하지 못하면 탱의 괴저 중첩이 빠르게 오릅니다. 
정전기의 스턴은 해제가 가능하기 때문에 파티원이 정전기에 데미지를 입었다면 해제해 주시면 좋습니다. 
모래바닥은 피웅덩이, 화산으로 생성되는 바닥을 가립니다. 따라서 정전기를 피하러 올라가더라도 조금씩 움직여 주시는게 좋습니다. 정전기를 피하러 올라갔을때는 파티원이 없는 방향을 바라봐서 마녀의 저주로 다른 사람을 밀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전투가 길어질수록 바닥 관리를 안하면 점점 밟을 바닥이 없어집니다. 정전기 이후 빠르게 물로 내려와 번개가 모래를 쓰는 일이 없도록 해야합니다. 또 회오리는 천천히 가까운 플레이어를 향해 다가오기 때문에 정전기를 피할때 회오리가 근처에 있으면 좀 더 먼 곳으로 도망치는게 좋습니다. 회오리가 많이 쌓일 일은 없겠지만, 많이 쌓여있다면 바닥이 충분한 선에서 회오리를 모래바닥으로 유도해 회오리를 없애주는게 좋습니다.

3넴 근처의 히드라는 전방 3갈래로 퍼지는 번개, 무작위로 퍼지는 번개를 사용합니다. 아프기때문에 둘다 피해주셔야 합니다.

빨강게가 전방으로 뿌리는 모래는 빠르게 여러번 데미지가 들어옵니다. 상당히 강력하기 때문에 휩쓸리지 않게 머리 방향을 보고 피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무작위 파티원을 대상으로 모래먼지를 일으키는 디버프를 걸어 명중률을 감소시키는데 이는 해제가 가능하기 때문에 해제해서 딜로스가 나지 않게 해주셔야 합니다. 

서펜트릭스는 생각보다 힐 요구량이 낮은 네임드 입니다. 독액 뱉기는 피할 수 있고, 맞더라고 크게 위협적이지 않기때문에 회복을 통해 쉽게 복구가능합니다.
갈매기 정리를 하지 않고 넴드전에 돌입하는 파티는 거의 없지만, 혹시나 남은 갈매기가 있다면 주의해야 합니다. 갈매기는 직접 타격으로 애드되기도 하지면 대부분은 플레이어가 깐 바닥에 애드가 납니다. 독액 바닥을 갈매기 밑에 깔면 그 바닥을 깐 대상을 인삭하고 공격하기 때문에 갈매기 정리가 깔끔하게 되지 않았다면 갈매기가 없는 곳에 바닥을 까셔야 합니다. 1마리정도 애드 난것은 뿌묶으로 처리해주시면 됩니다. 
바닥 숨기후 쫄을 두마리 뽑았을 때는 넴드 앞에 자리를 잡고 왔다 갔다 하면서 회복을 입혀주시면 됩니다. 

딥비어드 가는 동굴의 멀록떼는 중첩되는 받는 피해증가 디버프를 남기고, 노예일꾼들은 중첩당 가속10% 감소, 이속 10% 감소 같은 각종 독을 겁니다. 두무리를 한꺼번에 처리할 때 탱 급사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필요시 무껍지원, 해제를 꼭 해주셔야 합니다. 

파도분쇄자는 파티 전체에 큰 데미지를 주기 때문에 캐스팅바가 올라갈때 피가 적은 파티원의 힐을 우선적으로 해주셔야 합니다. 분노 캐스팅은 생각보다 느리기 때문에 충분히 힐업해줄 시간이 나옵니다. 3넴앞 2링크의 경우 짧은 스턴으로 인해 이어지는 바닥에 맞지 않게 최대한 무빙 해주셔야 합니다. 

딥비어드의 공기방울은 지진-여진 두개를 맞으면 깔끔하게 풀 수 있습니다. 다만 중간에 번개를 한대 맞았을 경우 여진의 피해를 반정도밖에 상쇄하지 못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고단에서 넴드전이 길어질 경우 중간에 지진 후 바로 공기방울을 쓰는 타이밍이 한번 옵니다. 방울이 터지기 직전에 지진을 사용하기 때문에 지진 및 여진으로 공기방울을 완전히 부시지 못해고 공기방울이 터지는 시점이 한번 오게 됩니다. 이때는 최대한 바다 바닥 및 번개를 맞아서 공기방울에 피해를 누적시켜줘야 파티 전체에 큰 피해가 가는걸 막을 수 있습니다. 
지진의 경우 공기방울이 걸리지 않는 이상 최대한 겹쳐서 깔아주면 고단에서 장기전을 할때 좀더 넓은 활동 반경을 가지게 해줍니다. 다만 미리 파티원에게 말을 해두지 않으면 겹쳐진 바닥의 여진에 누군가 급사 하는 경우가 생기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피가 적어지면 공격속도 100% 증가 버프가 걸립니다. 이때는 탱이 버티기 힘들어지기 때문에 무껍을 아껴뒀다가 이때 사용해야 합니다. 

막넴전 4마리는 물고기 변이, 비전폭탄을 사용하기 때문에 칼해제로 해제 쿨을 낭비하면 안됩니다. 3번째 쫄은 파티 전체를 이동불가로 만들고 데미지를 주는 스킬을 사용합니다. 재변신으로 풀고 나머지 한명을 해제해 주시고 고단일 경우 상당히 아프기 때문에 빠른 힐업이 필요합니다.

막넴의 평타는 파티원 전체에게 데미지를 줍니다. 중간중간 스킬을 시전할땐 평타를 안쓰는 타이밍이 있기 때문에 그때 최대한 힐업을 해주셔야 합니다. 
비전폭탄은 최대한 멀리 깔아주시고, 파티원들과 같이 진형을 가지고 이동해 파티원 모두가 힐사거리 안에 들어오도록 해야 합니다. 단수가 높지 않다면 나무껍질과 무껍을 둘다 자신한테 걸고 분쇄를 혼자 맞을 수 있지만 고단으로 가면 회드 혼자서는 뭘해도 죽으니 파티원들과 같이 맞아야 합니다. 고단에서 처음 1~2 분쇄는 같이 맞고 이후 분쇄는 힐러가 걸리지 않는 이상 혼자 맞게하고 전부하는게 좋습니다. 이외 혼자 맞을 수 있는 클래스나, 보축 및 무적이 가능한 기사가 있으면 최대한 혼자 맞게해야 힐이 밀리지 않습니다. 


검은 떼까마귀 요새

처음부터 막보까지 한순간도 긴장을 풀면 안되는 던전입니다.

1넴가는 길목의 쫄들이 거는 디버프는 오랫동안 지속되며 큰 데미지를 입힙니다. 쉬지않고 해제를 돌려서 해제가 밀리는 일이 없어야 합니다. 의원이 치유스킬을 사용하기 때문에 태풍으로 한번씩 밀어주시면 좋습니다.

1넴의 낫은 적당한 위치에 깔아주시는게 좋습니다. 터지면서 공포걸리는 영혼을 소환하는 스킬에 걸렸을때는 영혼은 약 3초 후에 터지기 때문에 적당히 양옆을 왔다갔다 하면서 까셔서 괜히 온사방에 깔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영혼대폭발은 고단에선 영혼이 하나도 안들어가도 엄청 아프기 때문에 나무껍질, 곰폼을 활용해 주시고, 뎀감기가 빠진 파티원에게 무껍을 지원해주셔야 합니다. 

거미가 나오는 계단에서는 탱의 뒤에 위치하지말고 탱의 앞에서 탱과 같이 올라가야 합니다. 탱의 뒤에 위치하면 작은 거미가 터지는 바닥을 기다리다 탱에게 붙지 못해 힐시야가 안나오기 때문에 꼭 탱과 같이 위치해야 합니다. 작은 거미가 죽을때 터지는 바닥은 밟으면 거미 평타에 묻는 디버프의 중첩이 여러개 쌓이기 때문에 꼭 피해야 합니다. 탱이 평타로 인해 고중첩이 되면 빠르게 해제해 주셔야 합니다. 

이후 위에 있는 링크몹중 비전 정령은 플레이어 위치로 순간이동 하며 데미지를 입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화살포화는 화살 날리는 이미지에 비해 피격범위가 넓기 때문에 충분히 피해주셔야 합니다. 
경비원이 쓰는 칼춤 역시 범위가 상당하기 때문에 경비병들 근처에서 멀어지셔야 합니다.
위의 두 스킬은 태풍으로 끊는게 가능합니다. 
유령표범은 별궁의 표범 처럼 돌진하며 넓은 범위를 휩쓸며 디버프를 남깁니다. 디버프 자체의 데미지는 틱간격도 길고 강하지 않지만, 돌진시 휩쓰는 데미지는 상당하기 때문에 산개해 주셔야합니다. 
이 무리에 껴서나오는 용사는 몹피통을 50%나 증가시키는 지휘의 외침을 사용하고, 이는 계속해서 중첩되기 때문에 딜이 낮을 경우에는 전투시간이 꽤 긴편인걸 염두해 두고 마나조절을 해야 합니다. 용사가 사용하는 뼈파괴 일격을 전방에서 맞지 않게 주의해야 합니다. 

2넴은 주기적으로 글레이브 투척을 사용합니다. 근처 아군에게 팅기며 오랫동안 도트를 남기기 때문에 혼자 떨어져서 맞아야 합니다. 돌진 대상자 3명은 탱 위치로 몰려서 바닥을 깔아야 합니다. 
안광을 쏠때 나오는 근접쫄은 주기적으로 전방에 스턴을 걸기때문에 탱이 달고 있기 귀찮습니다. 근접쫄이 오른쪽에서 달려와 벽을 넘고 뛰어내리는 위치에 우르솔을 깔고 이후 뿌묶을 사용하면 깔끔하게 메즈가 가능합니다. 

3넴가는 길몹의 작은 쫄들은 체력이 일정수준으로 내려가면 약을 먹고 커져서 공속이 빨라지거나, 커지지 않을땐 소화불량이란 전방으로 브레스를 사용하는 스킬을 사용합니다. 약을 먹을때 태풍으로 끊어주시는게 제일 좋습니다. 한번 끊으면 바로 다시 약을 먹기 시작하지만 몹 피통이 크게 높지 않기때문에 한번 끊을경우 쉽게 처리 할 수 있습니다. 소화불량으로 브레스를 뿜을 경우도 태풍으로 끊어주는게 가능하나 태풍으로 밀린 위치에서 다시 브레스를 뿜기 때문에 왠만하면 약먹을때 끊는게 좋습니다. 빙글빙글 돌면서 접근할때는 넉백당해 근처 적을 애드낼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 

격노병들은 피가 떨어지면 격노 해서 공속,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그리고 탱을 대상으로 무자비한 공격을 쓰는데 이때 탱이 도망치거나 생존기를 안돌리면 순식간에 녹아내리기 때문에 무껍을 걸어주시는게 좋습니다. 

박쥐떼를 부리는 악마들이 사용하는 시선집중에 걸렸을땐 우르솔, 태풍을 사용해 박쥐의 접근을 막고 나무껍질로 받는 피해를 줄여야 합니다. 자신을 포함한 주변 악마들의 공격력을 100% 증가시키는 버프를 걸기 때문에 탱의 급사에 항상 주의하셔야 합니다. 

3넴의 시선집중에 당했을 시 곰폼을 이용해 피해를 줄입니다. 본인이 대상이 아닌경우 돌진후 바로 발구르기를 사용하기 때문에 미리 급속성장을 땡기거나, 시선 대상의 피를 빠르게 채워 이어지는 발구르기에 죽지 않게 해야 합니다.
시선 대상자가 피가 적을 경우 돌진전에 빠르게 무껍을 사용해 피해를 줄여줘야 합니다.
박쥐들의 시선집중은 벽쪽에 붙어서 최대한 1자로 깔아 파티의 동선이 꼬이지 않게 해야 합니다. 

막넴 가는길의 강하병들은 날라온 이후 5초 가량의 스턴을 겁니다. 이는 우르솔로 끊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왠만하면 바닥이 보이자 마자 바로 움직여 스턴을 맞지 않는게 제일 좋습니다. 

막넴 1페이즈 때 어활을 날리는 라토시우스의 위치에서 폭발을 일직선으로 사용하기때문에 쓸때 없는 무빙을 하지 않기 위해 위치 확인 후 미리 범위에서 벗어나주는게 좋습니다. 
1페이즈에서 탱에게 무한지속으로 중첩되는 도트를 남기기 때문에 유의해야 합니다. 
2페이즈 시작 직전에 패치 이후 어활을 한번만 날려서 매우 쉬워졌습니다. 나무껍질로 피해를 최소화 한 이후 선조의 버프를 받은 후 급속성장 이나 평온을 이용해서 빠르게 힐업을 해주시면 됩니다. 버프 전 독침벌레는 빠르게 처리되지 않을 경우 치명적이기 때문에 걸린 사람에게 무껍을 지원해 줘야 합니다. 
2페이즈 에서는 왠만하면 중앙쪽으로 수면구름을 유도해야 이후 간계를 피할때 수면에 걸리지 않습니다.
간계는 왠만해서 랜덤한 방향에서 시작되기 때문에 현재 위치로 올 경우 빠르게 야탈로 위치를 잡아줘야 합니다.


별의 궁정

감시병들은 플레이어를 인식하면 근저의 봉화로 달려가 아군을 부릅니다.. 다른 몹을 잡고 있다가 애드가 나서 처리가 힘들때는 우르솔, 뿌묶을 활용해 감시탑으로 접근하지 못하게 해야 합니다.

수호병들의 강타이후 전방에 깔리는 바닥은 아프기 때문에 휩쓸리지 않게 조심합니다. 억제가 차단되지 않았을 때는 빠르게 억제 걸린 대상을 해제해 주시면 됩니다. 충전소는 수호병 혼자 있을땐 아무 쓸모가 없습니다. 몹이 몰렸는데 충전소가 샐것 같으면 태풍으로 끊어주시면 좋지만 캐스팅 속도가 매우 빠른 편이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비룡들은 죽을때 터지는데 아프기 때문에 폭발에 휩쓸리지 않게 주의해야 합니다. 

경비병들이 사용하는 진압은 전방에 피해 및 스턴을 걸기 때문에 피해야 합니다. 

표범의 돌진은 피격대상 모두에게 큰 데미지와 강한 도트를 남기기 때문에 최대한 같이 맞지 않게 거리를 유지해 줘야 합니다. 누군가 표범에 맞아 디버프가 생겼다면 빠르게 해제해 추가 피해를 막아야 합니다. 

1넴이 사용하는 공명의 베기와 직선포는 모두 피할 수 있기 때문에 피해주셔야 합니다. 
비전구속은 해제가 가능합니다. 빠르게 점프로 3중첩을 지우지 못한 대상을 해제해 주시면 좋습니다. 
경비병은 슬로우를 사용하는데 이는 해제가 가능합니다. 

2넴 구간의 심문관은 이글거리는눈길, 눈폭풍을 사용합니다. 이글거리는눈길은 딜러들이 차단 가능하지만 눈폭풍은 차단 스킬로 끊을 수 없습니다. 하지만 태풍에는 밀리는 몹이기 때문에 눈폭풍 캐스팅이 완료 된걸 확인하면 빠르게 태풍으로 끊어주셔야 합니다. 

여주인들이 거는 공격력 감소 디버프는 해제 가능합니다. 

임프들이 쓰는 불화살보다는 채널링으로 사용하는 떠도는 불씨가 지속될 경우 상당히 아프기 때문에 태풍을 아꼈다 떠도는 불씨를 사용할때 끊어줘야 합니다. 파티에 광역 차단, 스턴기가 많다면 우르솔, 태풍으로 먼저 임프를 깔끔하게 모아주는 것도 좋습니다. 

첫번째로 풀링되는 중보는 근접 범위에 회베를 사용하기 때문에 붙지 말아야 합니다.
두번째는 중보는 무작위 대상으로 광선을 사용하는데 고단에선 상당히 아프기 때문에 탱이외의 대상이 걸렸을 경우 빠른 힐업 및 무껍을 지원 해줘야 합니다.
세번째 중보는 전방범위에 기절과 데미지를 입힙니다. 괜히 탱 앞에서 같이 휩쓸리지 않게 주의해야 합니다.

2넴이 거는 최대 생명력 감소 스킬은 해제가 가능합니다. 쿨마다 한명씩 해제해 주시면 좋습니다. 
태풍을 이용해 임프 차단을 지원해 주시면 좋습니다

변신한 악마는 흡혈박쥐 -> 쇠약 -> 어활의 패턴을 반복합니다.
흡혈박쥐는 전방으로 날리기 때문에 같이 맞지 않게 주의해야 합니다. 이때 흡혈박쥐떼에 맞으면 도트 디버프가 생기는데 누군가 걸렸더라도 이것을 해제하시면 안되고 바로 뒤이어 사용하는 쇠약을 해제해 주셔야 합니다. 어활은 파티 전체가 큰 피해를 받지만 어활을 제외하면 흡혈박쥐떼는 피할 수 있기 때문에 다음 어활 전까지 천천히 힐업을 해주시면 됩니다. 
어활에 맞아 받는 암흑피해 증가 디버프를 받은 채로 흡혈박쥐떼를 맞으면 아프므로 주의하셔야 합니다. 

막넴의 돌진은 법사의 점멸처럼 날아오는 것을 보고 야탈을 이용해 피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연속으로 대상이 될 경우 야탈의 쿨이 돌아오지 않기 때문에 맞은 경우 나무껍질을 사용하거나 회복, 싹틔를 이용해 힐업을 해야 합니다. 이동속도 35% 증가 버프가 있는경우 거리를 벌린 후 표범폼으로 걸어서 피할 수 있습니다. 
보스가 날리는 회오리 및 스턴 회오리는 모두 맞으면 안됩니다. 
날카로운 소용돌이는 분신 수에 따라 점점 강해집니다. 저는 보통 1 회복,급성 -> 2 회복, 숲영 급성 -> 3 회복, 숲영 급성 번성 -> 4 회복, 숲영 급성 그하 -> 5 평온 및 개인생존기 로 분배해서 사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