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화 정보 공유차 올립니다.

순서는 킬로그 -> 고어핀드 -> 소크레타르 -> 이스카르 -> 자쿠운 순 입니다.

넴드 스킬명은 완전히 기억하지 않는 편이라 알아 볼수 있게만 기입했습니다.



5넴 킬로그 데드아이

추천 전문화 : 전투
추천 특성 : 교묘함
추천 문양 : 기력/사라짐/개인취향

신화에서 달라지는 점 

큰쫄이 터지면 바닥이 생깁니다. 그걸 막아야 합니다.

죽음의 환영에 3명이 안들어갈 경우 공대가 전멸합니다.

내부 쫄이 빡세졌습니다. 


외부에서 해야할 일 

큰쫄 뒤잡고 차단을 보면서 큰쫄이 개피가 되면 잠시 탱이 빼주는데 이때 킬로그를 치다가 큰쫄이 터지면 바닥을 막으러
갑니다. (큰쫄이 터지는순간 바로 근처에 있으면 타락수치가 확 올라갑니다.)

그리고 큰쫄 앞에 있다 긁히면 바로 죽습니다. 단말마때는 교란 돌리면서 생존하고 단말마는 넴드와 멀어질수록

데미지가 약해지기 때문에 교란을 돌려도 힐업이 늦다면 약간 빠지고 명약을 먹습니다.

내부에서 해야할 일

임프 위주로 딜을 해 중첩을 쌓습니다. 검귀장신구라면 첫 임프4~5마리와 큰쫄 나오는 시점에서 검귀를 돌리면

나오고 나서 2번째 깊통때 쿨이 오며 이때 큰쫄이 나오는 타이밍 입니다. 

조합빨을 받긴 하는데 보통 내부에서 쿨기를 털어야 합니다. 그리고 큰쫄 터지며 생기는 바닥 절대 맞지 마세요.



6넴 고어핀드 (영혼 뚱땡이 x발)

추천 전문화 : 잠행 or 암살
추천 특성 : 교묘함/질주
추천 문양 : 기력/소멸/혈관출혈

암살로 해도 상관없으나 저는 잠행기준으로 쓰겠습니다.

개인적으로 1차 관문이라 생각합니다.

신화에서 달라지는 점

죽음의 그림자에 걸리거나 자살을 할 경우 내부에 들어가며 들어가기 직전 해당 자리에 분신이 생깁니다.

일반/영웅 처럼 시간을 보고 자력으로 빠져 나갈수가 없고 밖에 있는 자신의 분신을 누군가가 쳐줘야 나갈수 있습니다.

영혼 축전기를 사용 하신다면 데미지를 주지 않아야 할 분신에 데미지를 주지 않도록 오라취소 매크로를 활용 합니다.

파멸의 손길을 최대한 겹쳐 깔아야 합니다. 그망 사용시 바로 아래에 깔리며 공대 전체피해를 씹을 수 있습니다.

영혼의 향연 페이즈에 날아오는 영혼 덩어리를 맞아 디버프를 없애야 합니다.


주 점사딜 대상 정수쫄 >작은쫄 > 큰쫄 > 넴드

향연 전 페이즈에선 큰쫄에 어춤/소멸 1개씩 뺀다고 생각 하시고

향연이 곧 오는 20초 전 쯔음에선 큰쫄 보단 정수와 작은쫄 정리가 가장 먼저 입니다.

신경마취독을 바르면 쫄에 이감을 걸 수 있습니다. 꼭 바르세요.

소멸은 1분 기준으로 1번 쓰는게 안전하며 억지로 우겨 넣으려 했다가 향연에 맞추지 못하는 상황이 없도록 합니다.

어춤 또한 그러하며 어춤쿨이 5초 정도 밀리는 정도는 어느정도 감안하고 넘어갈 수 있지만 10초 이상 넘어갈 경우

그냥 어춤을 쓰지 않고 향연에 맞춰 쓸 수 있게 개인이 조절 해야합니다.

메인 쿨기 흐름은 어춤 기준 입니다. 향연은 2분 간격으로 옵니다. 3향연에 킬을 해야하고 3향연이 넘으면 광폭입니다.

외부 분신 모인곳에 칼부 절개로 소멸 쿨을 급하면 빨리 당길 수 있습니다. 피통 상황 보고 써주시면 유용합니다.

보통 외부 큰쫄이 향연 전에 두번이 오는데, 첫번째 큰쫄에 어춤과 소멸 각각 1방씩 써주고 두번째 쫄은 차단만 보다가

외부 작은쫄과 정수가 쌓인다 싶으면 바로 그것부터 치러 나갑니다. 정수는 특히 많이 쌓이면 공대가 매우 위험 하므로

보이면 바로 치러 가는게 좋습니다. 정수가 공대에 이감을 거는데 도적은 질주로 자체 이감해제를 할수 있지만 

취약 클래스는 파손이나 외부 작은쫄 시선이 꼽힐 경우 매우 위험해질 수 있습니다.

중요한것은 밀리라고 적당히 넴드 패지말고 외부 쫄 지원을 최대한 해야 하는게 맞습니다. 

도적이 죽는 경우는 몇가지 없는데 그 외 상황에는 절대 죽어선 안됩니다. 

1. 작은쫄 같이 쳐주다 갈망 폭사 하는 경우
2. 소화 되는 경우
3. 순간 어그로 튀는 경우

이 외 상황에선 절대 죽어선 안되며, 파멸의 손길 같은 경우 꼭 겹쳐 깔아 줍니다.

향연때는 쿨기 동안은 앞딜을하며 쿨기 빠진 경우 옆구리로 가서 교란 쓰고 기습을 치다가 피통 상황을 보고

공생기 올라올때 잠깐 몸 담구고 피 회복 하다가 다시 옆구리딜 시작합니다. 

향연때 디버프를 없애러 영혼 덩어리를 맞으러 나갈때는 다른 밀리 딜러들을 배려합니다.(딜죽,징기)

발이 느린 클래스가 먼저 맞게 해주고 교란으로 버티면서 마지막에 맞는게 좋습니다.






7넴 소크레타르

추천 전문화 : 잠행
추천 특성 : 교묘함
추천 문양 : 기력/소멸/혈관출혈

신화에서 달라지는 점

공대 광역공격이 주기적으로 들어옵니다.

부채꼴 모양 브레스를 뿜는 큰쫄이 등장합니다.

상당히 쉬운 네임드입니다. 

큰쫄은 원딜들이 알아서 하니 신경 끄시면 되고, 큰쫄이 쓰는 부채꼴 모양 브레스만 조심합니다. 스치면 사망.

그리고 커다란 생명석 모양의 구체가 떨어지면서 주기적으로 공대 광역 피해를 주는데

이때 그망과 교란 연막을 써주면서 버티면 되고 나머지는 영웅과 똑같습니다.

다만 추천 전문화가 잠행으로 써놓은 이유가 

브레스 쏘는 큰쫄이 피조물을 엄청 빠르게 밀어버리면 1번만 볼 수 있습니다. 순간 폭딜에 따라 난이도가 더 쉬워집니다.

그 이후는 차단 잘보면서 영웅/일반 과 같이 하시면 됩니다. 다만 차단 새면 망합니다.




8넴 이스카르

추천 전문화 : 잠행
추천 특성 : 교묘함
추천 문양 : 기력/소멸/혈관출혈

신화에서 달라지는 점

이스카르가 주기적으로 공대원을 때려 안주의 눈을 떨구게 합니다.

사잇페 쫄 때 "실체없는 공명" 큰쫄이 나오고 신화 전용 사슬 디버프를 겁니다.

표창이 더럽게 아픕니다.

이 네임드를 잠행으로 추천 전문화로 쓴 이유는

전설 반지가 많이 풀림에 따라 공대딜이 비교적 많이 올랐고,

사잇페 쫄인 이스카르 분신을 사슬이 쓰기전에 죽여버린다면 영웅 난이도가 되어버려 매우 쉽게 넘어 갈 수 있습니다.

그에 따라  필요한 부분에 순간폭딜이 중요하게 되었습니다. 사잇페 공명딜 할때는 회피를 켜주는게 좋습니다. 

안주의 눈의 경우 떨군다면 다시 줏어서 보내면 되고 사잇페 쫄이 만약에 사슬 디버프를 쓴다면 대처 방법은 이렇습니다.

안주의눈을 받을 경우 디버프 대상 짝꿍이 누군지 알 수 있으며 그 대상과 붙으면 디버프가 풀립니다. 

그리고 필요한사람에게 다시 던지면 됩니다.

마지막 3웨이브는 쫄을 잡지 않고 파킹 시킨후 넴드를 원거리 딜러가 잡기 때문에 

교란과 그망 준비하고 약산개 상태로 내려올때 까지 기다리면 됩니다.

↓ 아래는 저희 공대 이스카르 동영상입니다. 
  사잇페 큰쫄 분신인 공명이 사슬디버프를 못쓰고 죽는것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9넴 자쿠운 

추천 전문화 : 잠행 or 암살 (자신이 자신있는 단일 전문화)
추천 특성 : 교묘함
추천 문양 : 기력/소멸/혈관출혈

신화에서 달라지는 점

요동치는 균열 밟는 대상자를 조 별로 정해서 밟으며, 밟은 후 디버프는 

내부를 들어갔다 오지 않는이상 안 없어집니다.

일반/영웅에서 탱만 들어가던 내부조로 함께 들어가야 합니다.

 
외부는 영웅과 같이 하되 조별로 바닥을 밟게 되는데 조마다 밀리는 보통 1명씩이며 넴드와 가장 가까운것 위주로 

밟습니다. 그리고 내부 진입전에 넴드가 베기를 탱커에게 시전 하는데 해당 탱커 밑에 초록색 원이 생깁니다.

거기에 들어가면 되고 들어가기 전에 연막을 한번 써주면 좋습니다.

내부의 경우 들어서면

수많은 파동들이 느리게 오며 자쿠운 앞쫄에서 점프로 피하는 물결이 2번 정도 옵니다. 맞으면 공대 전멸나니

무조건 피하고 안전하게 자리잡고 나오시면 됩니다.

도적의 경우 거의 넴드와 가까운 수정에 파동 커팅을 담당하게 되는데 교묘함 교란 돌릴시 7만정도의 데미지가 들어오고

그망이 있으면 자유롭게 커팅이 가능합니다. 

그외엔 상당히 쉽습니다. 디버프 걸릴 대상과 풀 대상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내부조만 적응이 된다면 영웅/일반 보다

훨씬 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