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3 암살 가이드 


(20.06.08)


타락상인이 풀리고 메타가 바뀌면서 똥글이 되었네요


귀찮아서 마무리안하고있었는데..


가장 큰 변화는 쾌속타락으로 고가속을 이용한


기만/심책/방혈/혈폭풍 트리로 변경되었습니다.


저도 고가속 암살 연습중인데


방혈트리는 와우 시작하고 처음해봐서 익숙하지가 않네요


칼을 뽑았으면 마무리 해야하는데


의지가 부족해서 다른 고수분들이 작성해주시면 좋을거같습니다.



안녕하세요


아즈샤라에서 도적을 하고있는 갓째훈 입니다.


게시판에 8.3 무법 가이드는 많은데


암살 가이드는 없네요.


사실 8.2 랑 별로 다를게 없긴하지만 ㅋㅋ


이 글은 레이드에 초점을 두고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쐐기는 그냥 무법하세요 ~~



1. 8.3 레이드 암살을 해야하는 이유


도적은 공대 시너지 하나없이


딜만해야하는 클래스&근딜 입니다.


이전 레이드에서 가끔 있었던 도적에게 맡기는 특임들도


( ex : 신화 자쿨 내부조 / 신화 아즈샤라 베넘텅 딜 등 )


이번 레이드에서는 딱히 없기 때문에


8.3 레이드에서 도적은 솔직하게 별로 좋지가 않습니다.


하지만 네임드 별로 강력한 단일딜의 암살


 강력한 광딜의 무법 특성을 스왑한다면


충분히 공대 내 한 자리 차지 할 수 있는


딜러로 사용할수있습니다.


막공 가서 레이드를 해보면 유독 도적이 이상하게


무법 원특을 고수하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보통 단일 네임드에서 미터기 맨 밑바닥을 깔아주시는데


도적을 본케로 플레이하는 저는


이 상황이 너무 안타깝습니다.


영웅/저신화 레이드 수준에서는


무법만 하셔도 전혀 상관없으나


고신화 레이드를 목표로 하신다면



암살 특성은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8.3 나이알로사 레이드 다수의 네임드에서


암살이 무법보다 압도적으로 좋으니


스왑을 꼭 준비하도록 합시다.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 입니다.


암살보다 무법이 압도적으로 좋은 네임드에서는


무법을 하도록 합시다



2. 아제라이트 방어구 옵션



암살 블러드 말렛




1) 어둠의 심장부


암살 도적은 특화를 버리는 무법 도적과는 다르게


치/가/특/유 4가지 스텟을 모두 사용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현재 레이드 아제라이트에 붙어있는


치/가/특/유 를 모두 올려주는


"어둠의 심장부" 옵션이 가장 좋습니다.


 + 스텟 % 증가 타락에도 효과가


적용되기때문에 매우 좋습니다


나머지는 기존에 계속 사용하던것들이기 때문에


간단히 설명 하겠습니다.


2) 이중 중독


어둠의 심장부 다음으로 가장 무난한 옵션


많을수록 좋다.


3) 악감정은 없다


환영을 껴야하는 네임드일 경우 매우 좋다.


4) 뒤틀리는 비수


없어도 무방하나 하나 정도는 챙기면 좋다.


5) 소용돌이 치는 모래


로아두건 뽑으면 찍는다.


6) 파멸뿌리 주입


고라크 툴 어깨 뽑으면 찍는다.



1) ~ 4) 우선순위


 - 어둠의 심장부>이중 중독>악감정은 없다>뒤틀리는 비수


5), 6) 은 잔재깡 에서 나오는 옵션이기 때문에


보이면 찍습니다.



----- 일급암살자 특성에서 나머지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


3. 아제라이트 장비


머리


BIS


- 웅얼거리는 아귀 (나이알로사 라덴 드랍)


 : 이중중독 / 어둠의 심장부 / 압도적인 힘


대체


- 정점의 톱니회전 고글 (기계공학)


 : 이중중독 / 상대적 대상 표준화 장치 / 압도적인 힘


- 미끄러운 로아의 두건 (잔재깡)


 : 이중중독 / 소용돌이치는 모래 / 압도적인 힘


- 저승의 탈 (나이알로사 마우트 드랍)


 : 악감정은 없다 or 뒤틀리는 비수 / 어둠의 심장부



* 추천


기계공학일 경우 정점의 톱니회전 고글 사용 ->


신화 마우트 머리 사용 ->


신화 라덴 머리 사용



어깨


BIS


- 위대한 합일의 견갑 (나이알로사 느조스 드랍)


 : 이중중독 / 어둠의 심장부 / 정령 소용돌이


- 고라크 툴의 어깨덧옷 (잔재깡)


 : 이중중독 / 파멸뿌리 주입 / 압도적인 힘


 * 두 어깨의 SIMC 값이 거의 비슷하나 신화 느조스 어깨가 좀 더 좋습니다.


대체


- 촉수 끈 어깨덮개 (잔재깡)


 : 악감정은 없다 / 이중중독 / 정령 소용돌이


- 괴이한 매혹의 어깨덮개 (나이알로사 일기노스 드랍)


 : 악감정은 없다 / 어둠의 심장부 / 압도적인 힘



* 추천


영웅 느조스 어깨 사용 ->


신화 일기노스 어깨 사용 or 잔재 모아서 고라크 툴 ->


신화 느조스 어깨 사용



가슴


BIS


- 고통받는 살덩이괴물의 흉갑 (나이알로사 느조스의 껍질 드랍)


 : 뒤틀리는 비수 / 어둠의 심장부 / 정령소용돌이


대체


- 어둠심장 로브 (나이알로사 벡시오나 드랍)


 : 이중중독 / 어둠의 심장부 / 압도적인 힘


- 머리가죽 재킷 (잔재깡)


 : 이중중독 / 뒤틀리는 비수 / 압도적인 힘


- 첩보단장의 겉옷 (잔재깡)


 : 악감정은 없다 / 이중 중독 / 정령 소용돌이



* 추천


영웅 느조스의 껍질 가슴 사용 ->


신화 벡시오나 가슴 사용 ->


신화 느조스의 껍질 가슴 사용 


4. 아제라이트 정수


주 정수


 1) 원수의 피

  - 고정


 2) 단말마

  - 신화 드레스타가스에서 사용



부 정수


 1) 단말마

  - 고정


 2) 자각몽

  - 고정


 3) 투반

  - 밑을 제외한 다른 모든 경우에 사용


 4) 무형의 공허

  - 신화 드레스타가스에서 사용


 5) 집눈

  - 타겟 변경안하는 깡 단일에서는 좋은데 저는 투반씁니다


 6) 완벽의 환영

  - 레시온, 2분 쿨기 원한 킬타임이 애매한곳에서 사용

   * 네임드별 레이드 딜링팁 에서 자세하게 설명


5. 타락 아이템


암살은 딱히 크게 좋은 타락이 없습니다..


하지만 반대로 몇몇타락을 제외한


거의 모든 타락템이 다 쓸만하기 때문에


그냥 있는거 타락저항 최대한 잘 맞춰서 조합해서 쓰시면됍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타락 저항을


레시온, 마우트, 스키트라, 샤드하르 80 미만


자네쉬, 드레스타가스 60 미만


일기노스, 느조스 40 미만


군체의식, 벡시오나, 라덴, 느조스 껍질은


무법 특성을 사용합니다.



추천 타락



1) 상처 출혈

 

- 다른 모든 클래스와 마찬가지로 없어서 못씁니다.


   460 이상 상처출혈이 있다면 최우선으로 사용



2) 가속 % 증가


- 이게 말렛상 상위권인데


  블러드 + 생령 + 원피부차 + 타락 발동 등에


  영향을 줘서 다른 2차스텟 증가 타락보다


  좋은 것 같습니다.



3) 치명타 % 증가


 - 원피 주.부차 능력 + 운명의 낙인 지속효과



4) 치명타 피해 증가


 - 마찬가지로 원피 주.부차 능력



5) 촉수


 - 무별과 함께 남는 타락 저항을


   채워줄수있는 타락


   로또성이 심하나 꽤 괜찮은 타락입니다.


   저도 가장 많은 타락을 촉수로 채웁니다.



6) 무별


 - 깡 단일에서는 좋으나


   어차피 로또인거 터졌을때 더 좋은


   촉수를 선호합니다.



6. 장신구


1) 마력의 샘


 - 암살의 쿨기인 원한과 궁합이 아주 잘 맞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455 마샘을 보유중인데


   475 생령보다 SIMC 값이 높습니다.


   템렙 20정도 차이나도 더 좋은걸 보면


   영궁 신화 445 이상 마샘을 가지고 계신분이면


   신화 475 생령을 먹기전에


   영웅 460 생령보다는 좋기 때문에 사용하시면 됍니다.


2) 산호


 - 산호는 반드시 구해야 합니다.


   영궁 4신화 매주 다녀서


   455 산호를 먹도록 합시다


   대체품을 굳이 뽑자면 망원경?


3) 생령


 - 못먹어서 계속 못쓰다가


   저번주에 나눔 받아서


   다음주 부터 써볼 생각인데


   환영을 사용해서


   원한과 마샘 쿨을 맞출수없는 네임드


   ex) 레시온


   마샘을 사용하기 애매한 네임드


   ex) 드레스타가스


   에서 사용할 예정입니다.


7. 딜 사이클


암살 딜사이클은 굉장히 쉽습니다.


제가 케릭터가 악사, 법사, 전사, 술사 있는데


악사 만큼 정말 누를것도없고 손도 많이놀고 생각할거도 거의없습니다.


하지만 난이도가 쉬운 만큼 사소한것에서 큰 차이가 납니다.



1) 특성




특성은 위와 같이 찍습니다.


로그를 보면 30 라인에


기만 특성을 사용하는 네임드가 있는데


그 네임드들은 무법 하시면됍니다. 무법이 더 쌔요


60 라인은 취향 차이인데


구사일생이 워낙 좋기때문에 다른거 안씁니다.


75 라인은 딱히 쓸게 없습니다.


일기노스 할때 쫄에 급소가격을 사용 할 일이 있는데


그때 조금이라도 딜 더넣을려고 내출혈 사용합니다.



2) 오프닝


오프닝 딜 사이클 입니다.


마샘을 사용할 경우


카운트 6->5초 갈때 마샘 사용


은신 & 물약


산호를 꼽고



절-파-절-목-원한-맹칼-원피-소멸-독살


다른 오프닝은 사용하지 않습니다.


일급 암살자 특성을 사용하면


처음 절단 & 파열 후 절단이


일급암살자 효과를 받으면서


매우 높은 확률로 4버블을 만들게 됍니다.


마찬가지로 맹칼, 소멸 후


독살이 매우높은확률로 치명타가 터집니다.


질문이 있을 수 있는데


Q) 절-파-절-목 을 하면 5버블인데 맹칼을 사용하나요?


- 네 맹칼 바로 쓰세요

  독살 치고 절단 넣고 맹칼 쓰는 것 보다 쌥니다.


그 다음 부터는


절단 - 독살 - 절 - 절 - 독 - 절 - 절 - 독


하시면 됍니다.


4버블 이상일때는 독살 칩니다.


재수가없어서 첫 절단이 무막을 당하거나


크리가 안터져서 3버블 미만이다?



절-절-파-절-목-원한-맹칼-원피-소멸-독살


하시면 됍니다.


파열 리필은 7초 목졸 리필은 5초에 하시면 됍니다.


정말 쉽습니다.


기본 딜사이클에서


생각해야할게 파열, 목졸 리필밖에없습니다.


* 물약


 굴레

 집중된 의지의 물약


저는 최근에 오프닝 물약을


집중된 의지의 물약으로 바꿨습니다.


이 물약의 효과가 25초간 대상에게 징표를 찍어


치명타를 최대 20% 증가시키는데


맹칼 사용 후 절단이 4버블로 연속해서 터져서


절-독-절-독 하게되면


거의 화법급의 오프닝딜을 뽑을수있습니다.


굴레 1개 먹어서 잘터져봐야 25만딜인데


집중된 의지의 물약이 그 이상으로 뽑아주는것 같습니다.


2물약은 굴레 먹습니다.

               


3) 신경써야하는것


딜사이클이 정말 쉽지만


위에서 언급했던 것 처럼


사소한 것에서 큰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크게 몇가지가 있는데



1. 정교한 계획 버프


 


 - 마무리 일격 사용시 4초동안 공격력 10% 증가


파열과 목졸이 들어가있을때


암살의 딜사이클은 절단과 독살 입니다.


근데 기력이 차는대로 막 누르면 안되는게


바로 이 정교한 계획 버프 유지때문입니다.


독살을 치면 정교한 계획 버프가 발동되는데


정교한 계획 버프안에


절단-절단을 한 후


바로 독살을 치는것이 아니라


조금 참았다가 정교한계획 버프가


딱 끝나기 전에 독살을 다시 쳐서


최대한 정교한 계획 버프를 유지하도록


노력해야합니다.


* 파열을 리필할때도 정교한 계획 버프가 발동합니다.



2. 독살 버프



- 연계점수에 따라 최대 6초간


대상을 독에 중독시킬 확률을


30% 증가시키는 버프가 있습니다.


** 이중중독 발동확률에도 영향


대상을 독에 중독시킬 확률을 30%만큼 증가시킵니다.

독살 버프는 정교한 계획을 유지하려고


노력하다 보면 딱히 크게 신경쓸 필요는 없는데


조금이라도 더 딜을 높이고 싶으면


독살 버프까지 고려하면서 딜을 해주면 좋습니다.


ex) 독살을 5버블로 쳤을때


6초간 독살버프 발동 & 정교한 계획 5초동안 발동


4초 후에 파열 리필을 했을때


독살 버프는 2초가 남아있을텐데


이때 바로 버프가 끊기기 전에


절단을 넣어주면 좋습니다.



3. 이중중독(정교한계획&독살 버프 심화)



으앙 님이 쓰신 8.2 가이드에 잘 설명되어있는데


(Twich Seeca님 출저라고 나와있네요)


복붙 하겠습니다 ㅋㅋ..


(1) 이중중독은 절단을 사용할때


양손의 무기에서 동시에 맹독이 발동할때 터진다.


(2) 독살 버프가 없을때


맹독 발동확률은 양손 각각 50% 독립이다.


즉, 절단을 사용하면 25% 확률로


이중중독이 발동한다.


(3) 독살버프가 있을때


맹독 발동확률을 양손 각각 80% 독립이다.


즉, 절단을 사용하면 64% 확률로 이중중독이 발동한다.


-> 즉, 독살을 사용한 후 독살버프안에 절단을 넣어야 한다.


-> 딜 사이클을 절-절-독 이 아닌 독-절-절로 생각하시면 쉽습니다.


-> 독살을 사용하기 전에


독살을 사용한 후 6초안에 절단을 2번


사용할 수 있는 기력이 있어야 합니다.


**** 즉, 1. ~3. 을 요약하면


블러드 활성화 상태가 아니면


정교한계획&독살 버프를 100% 유지할수없기때문에


독살을 사용하기 전


정교한계획&독살 버프 내에


절단을 2번 넣을수 있는 기력을 킵하는게 중요합니다.



4. 맹독 칼날



- 사용시 1~2 버블을 생성하며

대상에게 입히는 "자연피해"가 9초동안 30% 상승합니다.



* 개인적으로 맹독 칼날 사용능력이

 암살 초보와 고수를 판가름 한다고 생각합니다.



* 자연피해


(1) 맹독


(2) 독살


(3) 절단 시 발동되는 이중중독


(4) 악감정은 없다


(5) 독폭탄



맹독 칼날을 사용할때 필수 조건이 있습니다.

 

(1) 파열과 목졸 도트가 적어도 12초 이상일때 사용할것


(2) 맹독칼날을 사용하기 전에 기력 100 이상 킵 할것


(3) 원한 중에 꼭 사용할수있도록 쿨 생각하기


(4) 맹독 칼날 사용 후 바로 4버블 이상 독살을

칠수 있도록 버블 상태 생각하기



왜냐?


맹독칼날 버프 안에 많은 딜을 넣기위해


독살을 최소 "3번 이상" 넣어야하기 때문입니다.


(1) 맹칼 버프중 파열과 목졸 도트가 끝나서

리필을 하게 된다면 그만큼 딜손해가 납니다.


(2) 맹칼 사용전 기력을 킵하지 않으면

독살을 "3번 이상" 사용할 수 없습니다.


(3) 원한의 뎀증버프와 같이 사용한다면

당연히 좋겠죠?




ex) 파열이 15초 남았고 목졸이 8초가 남은 상황에서

맹칼 쿨이 돌아왔다


=> 2초 참다가 목졸을 리필 후

기력이 100 이상 되었을때 맹독칼날 사용


하지만 위의 규칙들을 반드시 지켜야 하는것은 아닙니다.


ex) 레시온이 곧 질풍작렬을 사용하는데 맹칼 쿨이 돌아왔다


=> 바로 써줘야 합니다. 하늘로 떠 버리면 버리는 시간동안

다시 쿨이 돌아오기때문입니다.


하나 더


ex) 파열은 15초가 남았고 4버블 상황에서

목졸을 리필을 해서 5버블이 되었다.

이때 맹칼 쿨이 돌아왔다.

현재 기력 상태는 50 이다.

맹독 칼날을 어떻게 사용해야할까?


=> 5버블임에도 불구하고 조금 참았다가

기력 100이상이 되었을때 사용한다.


=> 5버블이 되었다고 독살을 사용하고

절단을 한번더 사용하고

기력을 100이상 모으고

하다보면 어? 파열을 리필해야하네?

파열을 사용하고.....

맹독칼날 쿨이 25초인데 완벽하게 사용하려고

하다보면 오히려 쿨 돌리는것 보다 손해가 납니다.


이처럼 상황에 따라 유도리 있게 사용하여야 하기때문에


이거는 경험을 쌓아서 사용해야 할지 킵해야 할지 잘 판단해야합니다.



5. 맹독 상처 패시브




8. 신화 네임드별 딜링 팁


기본적으로 정수는


원피/자각몽/투반/단말마 를 사용합니다.


원피와 원한 쿨이 맞지않는데


30초 킵했다가 같이 사용합니다.


네임드 킬타임이 애매할경우


ex) 3분20초 / 5분


환영을 사용하면 원한을 한번더 넣을수있기때문에


사용합니다.


공대마다 딜이 다르기때문에


환영 사용 여부는 본인들이 잘 판단하셔야됩니다.


기본적으로 환영을 사용하는 네임드는


마샘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1) 레시온


네임드 특성상 2분 쿨기와 맞지않아서

(화법의 경우에는 딱 맞지만 근딜이라서 딜을할수가 없..)


원피/자각몽/환영/단말마를 사용합니다.


쿨마다 원피와 같이 원한을 네임드 본체에 털어줍니다.


사이페 기둥말고 쫄 한두마리 정도에는 파열 목졸 걸어주면 좋습니다.


4타겟 이상일때 칼부 사용합니다.



2) 스키트라


딜이 약한공대일경우 킬타임 3분 중반대를 볼수도있는데


분신에 원한을 터는것은 의미가 없기때문에


환영은 사용하지않습니다.


너무 쉬운 네임드이기 때문에 딱히 쓸게없네요.



3) 마우트


스키트라와 마찬가지로 사이페에 원한을 사용할수없기때문에


죽기때문에 환영을 사용하지않습니다.


쫄이 나올때 기력수급을 위해


파열 목졸을 걸어주면 좋은데


쫄이 나오는 위치가 일정하지 않아서 쉽지가 않습니다.


가까이 나올 경우에만 파열 목졸 넣어줍니다.



4) 자네쉬


킬타임에 따라 투반or환영 사용합니다.


쫄 나올때 파열 목졸 꼭 걸어줍니다.


쫄딜을 밀어야할경우에는 타겟바꿔서 공략딜 해줍니다.


공만 잘차면 깨는 네임드라서 쓸게없네요.



5) 군체의식


얘는 진짜 암살이 무법보다 좋은점이 하나도 없습니다.


암살도 광세팅하면 꽤나 쌔긴한데 아제파밍이 어렵고


무법이 더 쌔기때문에 무법합시다.


굳이 하고싶다 하시면 질식과 메칼 아제를 많이 챙겨서 갑니다.



6) 샤드하르


깡단일이라 딜사이클만 잘돌립시다.


킬타임에 따라 투반or환영 사용합니다.


고타락으로 가도 편안합니다.

1페 이감디벞때 바닥오면 위험한데


이때 아끼지말고


그망or망토 사용합니다.


저너머 대처는 탭 한번만 해도 타겟이 잡히기때문에 매우쉽습니다.


저너머 나오면 실명, 급가, 망토, 그망 사용합니다.



7) 드레스타가스


정수 세팅이 다른데


단말마(주)/자각몽/투반/무형의공허 사용합니다.


단말마 사용법이 가장 중요한데


반드시 대상 피가 80% 이상일때


20% 이하일때 사용합니다.


추가적으로 쫄들 죽기 직전에(약 2초 전쯤?)


단말마 사용하면 쿨이 리셋되서


다음 타겟에 바로 한번더 쓸수있습니다.


원한은 넴드 본체에 사용합시다.



8) 일기노스


제가 이 글을써야겠다고 생각이 들었던 네임드입니다.


무법 여기 진짜 쓸모없으니까 제발 암살하세요


제가 킬할 당시


환영을 사용안하고


1본체 원한


2본체 원한


3기관 원한


3본체 원한


총 4번 쿨을 돌릴수있었는데


요즘 딜이 쌔져서 4번을 못쓸경우


3기관 원한을 사용하지말고


3본체에 털어줍시다.


환영을 사용해 보진 않았는데


본체-기관을 오가기 때문에


딜이 잘 맞으면 사용해볼법 합니다.


근처에 오는 쫄 정도에만 도트 넣어줍니다.


본인이 쫄 대상일때 근처에 오면 급가 사용해줍니다.


기관 딜할때 탱님들이 응고된 타락 붙혀주면


파열 목졸 걸어줍니다.



9) 벡시오나


넴드딜이 모자란 경우를 제외하고는


암살이 별 쓸모가 없기때문에 무법합니다.


(솔직히 무법도 그냥 광딜딸일뿐..)


공대 막페딜이 부족하다거나


사이페 쫄 1번을 덜보고 넘겨야 할 경우


암살을 하면 도움이 많이 됍니다.


신경 마취독을 바르면


화법들이 싫어하기때문에


맹독만 발라줍시다.


10) 라덴


제가 마이크 좀 돕느라고


좀 더 손에 익숙한 무법특성을 해왔는데


최근에 암살 해보니 훨씬 좋은걸 느꼈습니다.


로그를 보면 질식 아제를 사용안하고


기만 특성을 찍는게 보이는데


쫄 3마리 나왓을때 목졸을 바로 다 걸어주려고


사용한거 같은데


저는 굳이? 라고 생각해서


그냥 일급암살자 사용합니다.


추후에 질식을 사용하는 메타로 바뀔수도있지만


아제가 없기때문에.. 패스


여기도 공대 딜에따라


투반or환영 사용하는데


트라이 공대일 경우에는


누가 어떻게 몇명이 죽을지 몰라서


킬타임이 뒤죽박죽이기 때문에


그냥 투반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2구슬만 봐야하는데 딜이 조금 모자란다?


그럴때 환영 써주면 원한 풀딜을


1번더 라덴한테 넣어줄수있어서 좋습니다.


구슬 딜 모자라면 열심히 쳐주고


특임 잘수행하고


쫄/넴드에 3타겟 파열 목졸 잘 걸어줍시다.


11) 느조스 껍질


12) 느조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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