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충틱수랑 가속을 실험해봤습니다. 

그냥 미련하게 템을 이리저리 껴맞추고 요리먹고 비약빨면서 가속을 바꿔가면서 실험해봤는데요.

(실험해 응해준 상급이물질, 헤르쿰, 가속30요리, 가속비약에게 감사를...)

화충문양 박고 화충지속시간 50%가 늘어난 상태로 실험한 내용이며

의도, 마주같은 외부 시너지나 블러드(웅심)는 제외하고 오로지 천벌토템만 깔았습니다. 

실제로 10인이든 25인이든 정술이 마주나 의도를 받기도 힘든 실정이라 (의도는 회드님이나 암사님꺼죠?ㅠㅠ)

의도를 받는 상황은 제외합니다. 물론 흑마분이랑 절친이라 의도받고 하시는 분도 있겠죠. ㅎ

간단하게 스샷으로 보자면

(클릭해서 보면 잘 보여요)


네 가속 2780에서 화충틱 11틱 들어가네요.


가속 2781에서 화충틱 12틱 들어갔습니다.




이로서 화충문양을 박고 화충틱이 11틱에서 12틱으로 늘어나는 가속도 수치는 2781,  퍼센테이지로 27.80%임을 알 수 있었습니다.  

제가 고블린 캐릭이 없어서 종특 가속1%가 곱연산인지 합연산인지는 잘 모르겠는데  

고블린 정술님들은 천벌토템 깔고 최종적으로 27.80%가 되면 화충틱이 늘어난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또한 저 가속도에서 정기의 깨달음을 사용하고 화충을 쓰면 화충이 두 틱이 추가로 증가합니다. 


추가로 화충문양을 빼고 다시 한번 실험해봤습니다.


가속 2436에서 7틱이 들어갑니다.


가속 2437에서 8틱으로 늘어나네요!

화충문양을 박지 않은 상태에서 화충 틱이 7틱에서 8틱으로 늘어나는 가속도 수치는 2437, 퍼센테이지로 24.98%입니다.


물론 고블린분들은 종특 고려해서 맞추면 되겠죠?





화충 틱이 늘어남으로서 얻는 이득은  

1. 딜량이 (쥐꼬리만큼) 늘어난다. 
2. 용암쇄도가 뜰 확률이 늘어난다. 
3. 강령술 같은 류의 장신구 발동효과가 쌓이는 속도가 (쥐꼬리만큼) 빨라진다. 

정도로 볼수 있겠는데 여기서 2번이 중요한 것이죠. 



정술 딜에서 절대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이 바로 용암쇄도인데 

사실 이게 용폭 시전중에 뜨거나 용폭 쿨이 거의 다 와서 뜨면 참 한숨만 나옵니다.

반대로 용폭을 쏘자마자 바로 뜨면 참 이렇게 고마울 수가 없죠.

화충이 암사나 조드같이 돗뎀자체가 무식하게 쎄서 돗뎀을 올리기 위해 가속을 올리는 거라면 얼마나 좋을까요. 


어찌됐건 극가속세팅을 하는 분이라면 화충문양을 박고 가속 2781을 만들어 보는 건 어떠한가 싶습니다.

화충 한틱 증가로 인해서 용암쇄도가 얼마나 더 잘뜰지, 딜에 얼마나 영향을 미치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정술 4피스 효과가 용암쇄도로 초기화된 용폭은 즉시시전이기 때문에 둘이 시너지 효과도 생기겠구요.

물론 지능을 희생하지 않고 저 가속을 만들려면 상당한 파밍이 필요할 듯 싶습니다.

장신구도 아마 불의진수랑 화산을 가속으로 재연마해서 써야 할 것이구요. 

다음 레이드 파밍 어느정도 될 때쯤이면 무슨 세팅을 하든 맞추기 쉬울 거 같군요.

그게 안된다면 화충문양대신 번화문양 박고 2437을 맞추는 게 좋아보입니다.

쓸모없는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데스윙호드 지고스파크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