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30인으로 영웅 마르고크를 잡았습니다.

바닥밟는사람만 없어도 크게 어려울거 없는 보스이지만 딜요구량이 현재 대다수의 파밍상황을 고려해봤을때 빡빡한 느낌이 있는거 같습니다. 그리고 쫄 타겟전환의 중요도가 높은 보스라 미터기 디피보다는 딜러로서 해야할 역할을 신속하고 확실하게 이행하는것과 들어올 피해를 무빙과 개인생존기로 최소화시키는데 집중하는것이 공략에 도움이 됩니다.

 

 

▲ 마르고크 30인 영웅 영상(※ 배수파밍중이라 부캐&외부인원이 섞여있어 사람들의 디피가 들쭉날쭉입니다.)

 

 

 

■ 특성

 

 

  • 3티어

마지막 페이즈에 피조물을 처리하면 7개의 쫄로 분리가 되는데 축전을 재배치로 사용해서 지원하면 좋습니다.

  • 4티어

일반적으로 가장 딜을 집중해서 몰아야할 시점은 사잇페이즈입니다. 마르고크를 트라이하는 많은 요인중 하나가 사잇페이즈의 쫄딜이 밀려서 미처 다 잡지못하고 다음 페이즈로 넘어가는경우인데 사잇페이즈마다 돌아가는 3분쿨기에 정깨를 사용해서 딜을 최대한 집중하여 넘겨주는것이 좋아보입니다.

  • 6티어

회오리와 공명을 주기적으로 피하기위해 무빙이 잦은 보스기때문에 즉시시전으로 무빙딜로스를 최대한 줄여줄 수 있는 격폭을 사용했습니다.

  • 7티어

피조물이 마그마분출의 쿨과 동일하게 팝업이 됩니다. 마르고크 딜보다는 피조물을 빠르게 처리하는것이 중요하기때문에 딜을 집중하기에는 융합보단 마그마분출이 더 나아보이며 마지막 페이즈에 7개로 분리되는 쫄을 광치기에도 더 이점이 있는거 같습니다.

 

 

 

■ 문양

 

연쇄 번개 문양은 사잇페이즈와 마지막페이즈의 쫄들을 처리하기위해선 필수로 박아야할것 같습니다.

생존문양을 하나 더 박아도 괜찮을거 같긴하지만 지진을 3중첩으로 쓰기에는 데미지가 너무 차이나서 마지막엔 연번문양으로 선택했습니다.

 

번개 보호막 문양은 사실 거의 고정문양처럼 박고있어서 생각없이 그냥 무조건 쓰고있네요. 실제적인 효율은 계산해봐야알겠지만 웬지 그래선 안될거 같은 느낌이..

 

남은 하나의 문양을 무엇으로 할까 고민하다가 주술의 결의를 박았습니다. 보통 공대 체력이 위험한 순간이 사잇페이즈와 마지막페이즈의 피조물과 회오리가 오는 부분인데 15초동안 60%의 데미지 감소를 시켜서 피해가 집중되는 구간에 돌려주는것이 힐러들의 부담을 덜어주기 제일 좋았던거 같습니다.

 

 

 

■ 딜포인트

 

- 피조물 팝업은 마그마분출의 쿨과 동일하기때문에 1~2초전에 미리 마그마를 사용해둡니다.

- 피조물 딜이 중요하기때문에 팝업과 동시에 화충을 박을 수 있도록 충격쿨을 관리해둡니다.

- 회오리나 바닥이 올때 무빙은 필수이므로 즉시시전기(충격류, 격폭, 토템)를 그 시점에 쓰도록 조절합니다.

- 사잇페이즈에 마법사가 2마리나오는데 멀티화충을 걸어줍니다.

- 냥꾼의 여우상이 딜에 큰 영향을 미치기때문에 지속시간을 정확하게 보여주는 애드온을 사용합니다.

  (저는 클래스타이머에 등록하여 여우상의 남은시간을 표시되도록 설정했습니다.)

- 지배력은 시작, 첫사잇페이즈, 두번째사잇페이즈, 마지막페이즈로 돌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