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충 알기 힘든 부분을 적습니다.


기본기술들

1. 용암폭발
드군때 있었던 치명타확률만큼 추가 연타(특화)확률이 있었던게 삭제되었습니다.
정기의 격노, 승천변경,정기의 집중롤백으로 인해서 그런거 같은데, 
지금 EP값을 다 비스무리하게 맞춰둔 시점인데 궂이 옛날로 돌아갈려는 이유를 모르겠네요.

2. 연쇄번개
연쇄번개의 특화발동확률은 타겟당 특화확률의 1/5인것 같습니다. 판다때는 1/3이였죠.
이러나저러나 약합니다.

3. 불정
불정이 상당히 강화되었고, 토템이 사라지고 완전한 소환기술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제 평타를 안치고 원거리스킬을 계속 사용합니다..




초반 블러드+승천키고 1분간 풀딜한 결과(+원시정령)
원시불정 딜비율이 24%가 나왔죠. 원정을 안찍어도 강하고 여튼 지금에 비하면 2배정도는 강합니다.


유물무기특성

1포인트짜리만 보자면

1. 정령술사

위에도 적었지만 불정이 세졌기 때문에 강력한 코어특성입니다.


2. 원소의 대가 

트리상 불정트리or이거 둘중 하나를 가야되는데 영 애매모호합니다.
레이드상으로는 그냥 불정트리가 답일거같네요.


3. 전하 과부하

정술광딜 코어특성입니다.
지금 정술이 광이 잘나오는 방법은, 유물스킬을 쓰고 운빨로 전하과부하를 띄우면 됩니다.
두개가 겹치는 순간은 칼폭이상의 광딜이 나옵니다. 문제는 노리기엔 확률이 낮다는 점인데, 
운빨도 없는것보단 나은거같습니다.

궂이 유물무기가 아니더라도 정기과부하가 모두에게 뜬다는건 순식간에 소용돌이를 다 채운다는 의미도 됩니다.
0->100까지 한번에 가서 지진을 많이 깔 수 있기 때문에 상당히 중요한 특성입니다.

나머지 특성들은 베타환경상 지금은 영 찍기가 어려워서 소감을 남기기 어려운데,
소용돌이의 힘(번개화살 추가 정기과부하 발동)을 찍어본 결과 위의 3특성정도의 영향력은 없더라구요.


특성

1. 대지의 분노

대략 2.5~3초당 한번쯤 나가는거같습니다. 그냥 드군특화랑 딜량도 비슷하고 성능도 비슷합니다.
이런 본체가 하는일에 관계없는 자동공격스킬이 다 그렇듯 PVE에 쓰기엔 너무 성능이 안좋습니다.


2. 폭풍의 정령



폭풍의 정령이 불정보다 더 센가? 뭐 이렇게 생각할 수 있는데 둘간의 큰 딜량차이는 없습니다.
결론부터 따지자면 폭풍의 정령은 그냥 소용돌이를 생성하는 특성으로 보면 됩니다.
(원정을 찍어도 둘간의 차이는 비슷비슷합니다. 다만 원정은 원정고유스킬의 차이가 있습니다.
원시폭정쪽이 이속버프가 있기에 더 좋은 편입니다.)

폭정이 스킬 한번 사용할때마다 8의 소용돌이를 생성하는 그런 스킬이 되겠습니다.
2초에 한번씩 쓰니까 가속에 따라 다르겠지만 100 중후반의 소용돌이를 제공하겠네요


3. 승천

용암광선은 유물무기 스킬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승천용폭이 워낙 강력하기 때문에 애써 승천변신하고 용암광선쓸일은 영원히 없을것같네요.


4. 피뢰침



피뢰침이 있는 대상에게 모든 연번,번화딜의 20%가 쏠립니다.
설명 그대로 주대상만 걸리기 때문에 광칠때 타겟을 계속 바꿔야됩니다.

특이사항은 없는데 그냥 재미있는 컨셉이라 쓰는건데, 
지금은 승천과 같은 열에 있다는 자체가 도무지 이해할 수 없을정도로 쓰래기입니다. 

블리자드도 모처럼 애써 재밌는 스킬을 만들긴 했는데 밸런스패치하자니 감도 못잡고 있는것 같은데
어떻게 될지는 나중을 지켜봐야겠네요.





정술에 대해 전체적인 평을 하자면 그냥 캐스터치곤 할만한 편입니다. 단일은 그냥저냥 쓸만한 편이구요.
문제는 캐스터가 거의 비슷하게 광딜이 꼬지다는 점인데, 그래도 정술은 운빨로 가끔은 딜이 잘나오기도 합니다.
이게 군단의 전체적인 기조인지 밸런스패치가 덜 된건지는 모르겠네요. 


개인사견으로는 마그마토템같은걸 상향해서 특성스왑으로 광딜/단일을 선택가능하게 바꾸면 좋을것같은데, 
100레벨특성에서 승천이 너무 좋다보니 다른 특성 생각할 일이 없는걸 보면 조정이 덜된것 같기도 하고
블리자드가 이렇게 세심하게 밸런스조정하는 회사도 아닌거같기도 해서 
어떤식으로 밸런스패치가 흘러갈지는 좀 지켜봐야 알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