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들 아실만한 내용일지도 모르겠지만 행여나 초심자 나 모르시던 분들도 있을까봐 올리는 잡다한 팁 입니다.

1. 폭격은 주무기 + 보조무기로 2번 때리는 스킬.

Wcl에선 단순히 폭격딜로 통합되어 있지만 스카다 보시는 분들은 폭격이 주무기 폭격과 보조무기 폭격 2개가 존재한다는 사실을 아실겁니다.

그래서? 라고 물어보실수있는데 파멸의 바람 이후 폭격을 쓰면 주무기 질풍은 물론 보조무기 질풍 또한 100% 발동이기 때문에 평상시 폭격 딜과는 별개로 추가적인 딜과 소용돌이 수급이 가능합니다.(폭인 확률 2배 라고 적었었는데 댓글 감사합니다)

2. 야수 정령은 가속 영향을 받는다.

가속이 오를수록 야수 정령의 공속 밑 낙뢰 이후 스킬사용빈도수가 늘어납니다. 야수 정령을 뽑은 상태에서도 블러드를 받으면 야수 정령의 공속은 빨라집니다.(즉 블러드 타이밍이 어느때 이든 야수 정령은 영향 받음)

3. 사티로스 마부는 화염피해.

고술의 특화 영향을 받아서 사티마부 순수딜이 분전(딜뻥 기술로 사티 효과 극대화) 이상으로 잘 나옵니다. 가속을 올리몀 발동률도 올라가기 때문에 금상첨화 죠.

4. 고술도 번개화살 사용은 필수

무빙샷이 가능하고 사거리도 40미터 라서 간간히 사용하기 좋은 타이밍이 존재합니다. 사티로스 발동(이게 제일 큼)을 노려볼수도 있고, 장신구 발동을 노려볼수도 있습니다. 크로서스 나 티콘 엘리산드 같은 경우 바위주먹(10미터) 사거리가 안 나오지만 무빙이 필요한 경우가 있는데 그럴때 무빙샷을 해줍시다.

5. 고술은 쐐기 저단보다 고단에서 디피가 높다.

바위주먹으로 스타트 이후 불혀 야정 낙뢰 한다고 가정시 야정 지속시간 15초 + 첫 바위주먹 1초 가정을 하면 고술이 최대딜(단일 이나 광)을 뽑을수있는 전투시간은 16초이며, 야정으로 수급한 소용돌이까지 감안하면 전투시간이 19초는 되어야 고술이 최대딜을 넣는다고 볼수있습니다.
근데 쫄구간 전투시간 19초 나오는 구간이 저단에선 없습니다. 우스겟 소리로 바위주먹 이후 불혀 바르고 낙뢰 한방 치면 몹들 반피 입니다.  위 이유와 소용돌이를 수급하고 낙뢰 버프로 광을 유지하면 폭격이나 용채로 딜을 지속하는 메커니즘이라 저단이 고단보다 디피가 낮은 기이한 경우가 나옵니다.

6. 늑대 돌진(30랩 특성)의 판정

돌진을 쓰는 순간을 기준으로 네임드 앞으로 이동하는거기 때문에 늑대 돌진 버튼을 누르는 순간 네임드가 앞으로 쭉 이동할 경우, 본인은 네임드 뒤통수쪽으로 이동(정면엔 네임드 당연히 없음) 네임드와 본인이 서로 등을 지는 경우가 자주 발생합니다. 해보신 분은 알겠지만 특정상황에선 심각한 딜로스가 나올수있기 때문에 저는 오프닝 때 그냥 정령의 걸음 키고 앞으로 뛰어가면서 바위주먹을 씁니다. 하고 싶은 말은 '늑대돌진 시전시 그 대상이 확 이동할 경우에는 딜로스가 발생할 확률이 높다' 입니다.

7. 낙뢰버프는 광의 핵심이지만 단일에서 또한 중요.

낙뢰버프 자체가 폭격이나 용채 발동시 추가피해를 주대상 포함 모두에게 발동시키는 메커니즘이기 때문에 광 뿐만 아니라 단일에서도 중요합니다. 물론 쌩단일이면 발동 자체가 불가능하지만 2타겟 이상이 되는 순간은 자주 존재하기 때문에 그럴때마다 항상 낙뢰버프를 바로 발동시킬줄 알아야합니다. 물론 2타겟(쫄이 죽기 직전)이 끝나기 직전 낙뢰 버프를 갱신해주는 센스도 필수!


8. 정령의 여정(고술 신발전설) 버프

정령의 여정을 착용한 상태에서 늑정으로 변신하면 버프가 생기는데요(늑정 변신 이후 정령의 여정 착용하면 버프 안 생김!) 이 버프가 생긴 늑정 상태에선 탬을 바꿔도 인간폼으로 바꾸지 않는 이상 늑정 버프가 계속 유지 됩니다. 사소하긴 하나 모르던 사람에겐 유용한 정보라고 생각합니다. 댓글 감사합니다!(사실 제가 몰랐음..ㅎ)

여러 스킬이나 장신구 관련 내용 질문 환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