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5 패치로 정술이 떡상했습니다.
정술론 파티구하기가 힘들어서 위업을 복술로 찍고 다시 정술로 놀다가 이번 패치가 되니까 너무 좋네요
덕분에 정술 찍먹이라도 하시려는분들이 많은거같아 추천 특성 트리랑 전설 간단하게 올려볼께요.

참고로 저는 레이드는 공찾가서 령만 먹는수준이고 쐐기 위주로 돌고있습니다.


성약, 영혼결속

정술은 강령군주가 제일 좋습니다. 나페도 써봤는데 그냥 강령하세요..





영혼결속은 에어미르 추천드립니다. 심크상도 그렇고 실수로 죽어서도 딜을 조금이라도 밀어넣을수 있다는 장점, 치명타가 올라가는 능력도 좋습니다.
두번째는 에메니도 고려 가능합니다만 저는 에메니는 복술로 하고있습니다.

도관
1번이 가장 좋은 도관입니다.

잠재력
1. 화염의 부름
2. 화쇄류 충격
3. 격동의 물결(성약 스킬 강화 도관)

기교
1. 천둥발
2. 토템의 위력

인내력
1. 활기 충적
2. 신선한 물


특성과 전설
30, 40레벨 생존, 군중제어 관련 특성은 개인취향입니다.
저같은경우엔 쐐기위주로 돌기때문에 전하충전으로 광역cc를 지원하고 고대의 인도로 교만 등 힐이 필요할때 지원하는 용도로 사용합니다.

단일 - 원시의 정령술사




폭군이나 레이드에서 사용가능한 특성입니다.
원소의 대가 원소의 대가 특성과 전설능력에 있는  대지 충격 대지 충격 을 이용해 딜을 합니다.
용암 폭발 용암 폭발을 모든 딜사이클 중간에 섞어주면서 원소의 대가 특성을 비지 않게 해주는것이 중요합니다.

단일 - 얼음격노


레이드에서 많이 사용되는 특성트리입니다.
원소의 대가를 통한 20% 뎀증과 얼음격노로 강화된 냉기 충격을 이용해 잔잔바리로 움직여야 할때 많이 사용됩니다.
하지만 그만큼 눌러야하는 스킬이 늘어나고 신경쓸게 많아져 난이도가 가장 높은 특성트리이기도 합니다.

광역 - 세계의 분리의 메아리



쫄이 많이 나오는 캘타스나 쐐기에서 주로 사용되는 전설과 특성입니다.
대충과 지진이 소돌 소모 능력이기때문에 예열을 그때그때 해줘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만 광딜은 확실하게 보장해주는 트리입니다.
35레벨 특성  원소의 대가 원소의 대가를 사용할 경우 대충 이후 지진에 원대를 뭍여줘야 하지만
원소의 대가 대신  폭풍의 정령 폭풍의 정령을 찍어 원대를 무시하고 폭정+연번을 통해 소돌수급과 광딜을 더 확실하게 챙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광역 - 하늘파괴자의 불타는 최후



쐐기에서 사용할수 있는 하파자+폭정 트리입니다.
패치전에도 상위급 정술들은 일부 채용하는 경우가 있었는데 이번에 연번 데미지가 오르면서 메이저급으로 떠오른 전설과 특성트리입니다.

폭풍의 정령 폭풍의 정령이 연번이나 번화를 날릴때마다 시전시간이 3%씩 단축되어 최대 60% 20스택까지 찹니다.
10스택정도부터는 글쿨을 무시하기 시작하며 내가 연번/번화를 날리는지 스킬이 나를 날리는지 모를정도로 난사를 하게 되서 재미하나는 확실한 트리긴 합니다.
남는 소용돌이는 지진으로 그때그때 소모해주시면 되서 세분메트리보단 쉬운편이지만,  화염 충격 화염 충격을 쿨마다 여러몹에게 발라줘 폭정의 쿨을 줄여줘야 하는 번거로움도 있습니다.



정술은 타 클래스보다 신경써야할 스킬도 많고 전설마다 플레이 스타일이 완전하게 변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재미있는 직업이기도 합니다.
술사는 언제나 너프에 익숙한 직업이지만 이번기회에 한번 해보시는것도 추천드립니다. 
피드백이나 빠진부분은 덧글로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