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단 언더에서 밥값하고도 남는 저 외에 쓰는 사람 본적 없는 정술 세팅 공략 공유하고자 합니다.

쫄 비중이 큰 하층부터, 넴드 비중이 큰 작업장까지 거의 빌드 하나로 다 써먹을 수 있습니다.

물론 던전에 따라 효율이 갈릴 수는 있습니다만, 그렇다고 차이가 크지도 않습니다.

고점을 낮추는 대신, 저점을 확 높인 빌드라 단수가 낮을수록 좋고, 높을수록 힘이 빠집니다.

이 빌드를 사용했을 때 개인적으로 벽을 느끼는건 24단 정도였고, 22단까지는 어느 던전을 가도 밥값하고도 남았습니다.

당연히 고단을 노리는 빌드가 아니니 그런 정술들에게는 필요 없습니다.

당연히 특정 던전에 따라, 특정 풀링에 따라 더 좋은 빌드가 있을 수 있습니다.

반박시 무조건 당신 말이 맞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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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론 겁나 길었는데, 아무튼 시작하겠습니다.

2전 4셋

망토 바예자, 단결은 선택(손목이든, 허리든, 1차스텟 낮은 부위)

특성은 2102022
0은 선택

성약은 나페 드림위버

도관은 근간(지진시 확률 연번발동), 화염의 부름(불정/폭정 지속증가), 성약도관(성약스킬 쿨감)

스텟은
가속 30~35
치명 30~
그 외 유연 특화 순

현상금은 가속을 받아주도록 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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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 스킬 3가지
1. 폭수
2. 나페수혈
3. 폭정(폭풍의 눈)
폭풍의 눈은 원시 폭정 스킬인데, 이 스킬의 쿨타임도 눈여겨 봐줍니다.

그리고 스킬 좀 읽어보신 분들은 다 아시겠지만
폭풍의 눈은 """""번개 소환""""" 켜졌을 때 써주도록 합시다. 딜량이 4배 차이납니다.

쫄 풀링, 또는 넴드전에서 위 3 스킬 3개중에 2개는 꼭 함께 켜질 수 있도록 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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쫄구간의 경우 남들이 먼저 먹는 꼴 보기 싫으니 가능하면 오프닝에만 쿨 털어주도록 합니다.

드림위버를 최대한 활용해야하므로, 15초 이상 싸울 것 같지 않다면 그냥 핵심스킬 3가지는 그냥 킵해주도록 합니다.

나페 수혈은 폭정 쿨을 돌려주니 같이 켜야하는 상황이라면
(폭수) - 폭정 - (폭수) 또는 (화충) - 나페 - 폭풍의 눈 - 폭수 연번 및 지진 연계로 오프닝 시작해줍니다.
나페는 그렇다 치고 폭정 후 폭수나 화충을 더 넣어주는 이유는 번개소환을 켜는 시간동안 손 안놀게 글쿨 돌려주는 겁니다. 생각보다 오프닝 번개소환까지 시간이 좀 걸립니다. 화나게

소돌이 풀이 아닌 경우 꽁 용폭은 항상 던져줍니다. 쥐꼬리같은 폭정의 지속시간 늘려주기와, 애매하게 있는 소돌을 애매하게 올려주는데도 꽤 좋은 역할을 합니다. 이렇게 할때와 안할때의 차이가 별로 없을것 같지만 꽤 체감이 됩니다.

쫄 풀링에는 3타겟 이상까지는 화충도 넣지 말고 연번 지진을 쑤셔넣어줍니다.

2타겟 아래는 용폭 대충만 던져줍니다. 우리의 전설은 바예자입니다. 1,2타겟은 용폭 대충이 더 쎕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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넴드전은 거의 대부분 단일을 밀어줘야하는 경우가 많으니 광딜은 과감히 포기하고 단일만 칩니다.

바예자를 활용하여 대충 용폭을 열심히 써줍니다.

쿨기는 쫄 풀링과 크게 다를거 없이 핵심 스킬 3개 중 2개가 연계될 수 있으면 참지말고 써줍니다.

폭정 쓸때는 잊지말고 번개 소환 후 폭풍의 눈 써주도록 합니다.

나페 스킬은 항상 폭정이 쿨인 상태에서 쓸 수 있도록 합니다.

나페 스킬은 항상 쎈 쿨기 직전에 써주도록 합니다.(폭풍의 눈, 폭수 연번/번화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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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수없게 상황이 꼬이지 않는 이상

22언더 쐐기에서 풍운, 악흑, 생냥, 심판관낀 분전 외 그 누구에게도 총딜 1등을 양보한적 없습니다.

항상 딜 1등이 나오지는 않습니다. 다만, 쿨기 3개 동시에 켜질때는 위 셋 빼고 쫄풀링에서 확정 1등 수준이고

2개만 쓰깠을 때도 어지간해서는 압도적인 위력을 자랑합니다.

제 개인 감상은 아니지만, 저와 같이 쐐기 해보신 분들은 24 아래로 제가 쓰는 빌드보다 딜 잘나오는 정술은 못봤다고 합니다. 당연히 그분들은 승천전설이나, 하파자를 쓰셨다 했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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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히 운영법은 정술 좀 굴려봤으면 어지간해서는 다 아는 내용들일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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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Q

1. 왜 바예자임?
폭수와 나페를 쓰는 순간 정술은 이미 저단 광딜 깡패입니다. 바예자를 가지고 단일에 힘을 실어줍니다.

2. 근데 왜 드림위버임? 결국 오프닝은 코레인이 더 쎄지 않음?
오프닝은 코레인이 더 쎕니다. 하층처럼 몹 피통 적은 애들 상대로는 특히 힘을 더 발휘합니다.
다만 조금이라도 전투가 길어진다면 드림위버 가치가 확 올라갑니다.
24초 가속 15%로 폭정 스택도 빨리 차고, 단일에서도 굉장히 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세팅 자체가 치명을 높게 투자하기 때문에 성약 전설 포함해서 오프닝 치명 60%까지 끌어올립니다. 이미 충분히 치명타가 높아 코레인을 쓴다고 다이나믹하게 강해지진 않습니다.

3. 나페면 차라리 세분메가 좋지 않음?
이론상 세분메가 좋습니다. 그건 맞아요.
근데 세분메는 갑자기 소돌 관리에 극심한 스트레스를 심어주고
전투 중 세분메 지진 2, 3번 풀딜로 제대로 들어가지 않는 이상 안쓰는게 더 강하고
지진 한번 잘못 들어간다던지, 어쩔 수 없이 탱이 지진에서 몹을 빼야한다던지 하는 상황이 한번이라도 벌어지면
순식간에 차이가 많이 나버립니다.

그리고 흔들리는 근간을 터트릴 확률이 그만큼 줄어들죠. 네, 뽕맛이 줄어듭니다.

그.리.고. 나페면 이미 충분히 광딜이 쎄기 때문에, 2타겟 이하에 힘을 실어주기 위해 바예자를 씁니다.

4. 근데 왜 22언더임?
22넘어가면 전투가 길어서 그렇습니다. 단순히 이유가 그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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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 빌드 아무도 안씀
저도 이렇게 하는 사람 또 본적 없습니다. 근데 제가 말한 단수 내에서 저보다 딜 잘한다는 정술도 들어본적 없습니다.

???: 근데 다른 빌드 쓰는 정술이랑 붙어본적도 없는거 아님?
한 파티에 정술이 2개...??? 주차단수라면 모를까... 그리고 주차단수 수준에서는 딜대결에 의미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 그래서 왜 쎄다는거임?
그냥 해보면 쎕니다. 앞서 언급한 클래스 몇개 말고는 광딜에서 조금 밀려도 단일에서 정술이 밀어주기 때문에 결국 딜 1등 찍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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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23+ 단수가면 승천전설 세팅 씁니다.

파티에 생풍 있으면 저단이라도 승천전설 세팅 씁니다. 이 스앳기들은 같은 게임을 하는게 아님이 확실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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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박시 거의 무조건 당신 말이 맞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