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밤에 작업친다더니 반나절만에 만들어버렸군...

고양

정기

복원


덧)
어제 벤티르 하파자 약팔이를 하긴 했는데, 여긴 생각보다 더하네요. 모든 상황에서 하파자를 추천하고 있습니다


특성만 봅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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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술

'뜨손'

- 사전 패치에서 레이드 빌드는 크게 다르지 않음
- 낙뢰를 빼고 한랭의 일격
- 정령의 맹공은 포인트가 모자라서 우박 폭풍으로 대체함
- 정기 작렬과 채찍 화염을 둘 다 쓸 수 있음
- 단일딜이 세며 쫄딜도 괜찮음
- 단일딜 특성 몇개 빼서 낙뢰나 태고의 파도에 넣어도 좋음
- 어차피 원소 정령 찍으니까 전설은 하파자로 함

'물리'

- 70랩에서는 더 세지만 지금 하려면 포인트가 모자라서 약함
- 용암 주먹같은 사기 도관이 없다
- 뜨손 빌드보단 못해도 큰 차이는 안남
- 깊이 뿌리내린 정기가 특유의 무작위성으로 고점이 가장 높음
- 저점도 낮아서 평균을 깎아 먹음
- 여기도 단일딜 몇개 빼서 낙뢰 같은거 찍을 수 있음
- 파멸의 바람은 특성보다 전설이 더 좋으므로 그걸 씀.

'하파자'

- 광딜에 몰빵한다
- 더 자주 쓰는 연쇄 수확
- 태고의 파도로 광딜 더 챙김
- 원소 정령은 광딜 더 치려면 우두머리 늑대로 대체 (연쇄 수확이 암흑뎀이라 원소 정령 보너스가 없습니다)
- 카라잔 상층 같은 곳은 뜨손 빌드가 나을 것이다
- 태고의 파도 빼고 강령으로 갈아타도 좋음
- 강령가서 남는 1포인트는 깊뿌정/승천, 세찬 폭풍, 정령의 맹공 아무거나 찍어도 됨
- 전설은 당연히 하파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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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술

레이드

- 번화와 연번 버프, 과부하에 초점. 폭풍 정령 빌드가 강해짐
- 마력의 쇄도에 집중할 것. 자원 소모마다 번개 화살에 과부하 번화가 2발씩 추가됨.
- 전설은 바람예언자
- 전기 충격을 활용하면서 얼격, 마쇄, 바예자, 폭수를 최대한 굴린다.

광역
- 광딜은 번개로 함
- 관련 특성에 몰아줌
- 정기 평형 빌드에서만 정기 작렬 찍는거 말고는 별 다른 점이 없음
- 전기 충격 버프를 잘 굴리면서, 연번을 계속 쓰고, 대충/정작과 지진을 번갈아 가면서 씀

정기 평형 빌드

- 정기 작렬과 동시에 쓰기 위해 세분메 특성을 찍음
- 정기 평형은 전설로 쓴다.
- (특성 세분메는 정기 작렬 이후 지진 데미지가 140% 증가합니다)

세분메 빌드

- 전설 새로 만들기 싫거나 정기 작렬 쓰기 싫으면 쓰는 빌드
- 정기 평형을 특성으로 찍고, 전설을 세분메로 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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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원

사전 패치에서 휘몰아치는 해류 특성을 익히지 말것
- 도관이 더 좋음. 같이 쓰면 (특성이 우선이므로) 스스로를 너프 하는 것. 마나샘 토템으로 돌아가면 된다.
- 반대로, 원시 해일의 핵은 전설로 쓰면 만조랑 같이 쓸 수도 있음
- 자연의 집중도 특성과 도관이 충돌하지만 아무도 안쓰므로(...) 별 문제가 없음

레이드

- 포인트 쥐어 짜야됨
- 성난 해일(+보이지 않는 흐름)과 태고의 파도에 집중한다.
- 마나가 남으므로 회생은 불필요
- 혹시 모자란다면 파도예언자의 축복, 대지생명의 무기, 고대의 손길 같은 특성을 쓰자
- 고대의 인도, 돌풍, 토템 집중 같은 공용 특성은 써먹기 좋음
- 4시즌때처럼 원시 해일 핵 + 벤티르인데 쓸 수 있는 수단이 늘어남.
- 사전 패치에서 보이지 않는 흐름은 (성난 해일 하나당 치유량 0.5/1% 증가) 벤티르 성약전설과 같이 쓸때 굉장히 강력함. 더 강력한 태고의 파도로 이어지며, 고대의 인도로 뻥튀기도 가능할 것
- 이것 저것 해보면서 감각을 익히는게 좋음
- 유틸기 더 쓰고 싶으면 돌풍쪽 특성 빼서 쓰면 됨

쐐기


- 있던 특성이 없으면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가능한 한 많은 유틸기를 가져가려고 시도함.
- 쐐기 환경에서 가능한한 피해량을 커버하는데 집중
- 특정 특성이 필요없는 던전이라면 다른 걸로 찍어도 좋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