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연의형상화
2020-05-28 01:14
조회: 3,961
추천: 10
비법 위키1. 스탯별 요구치
치명(c)=72 가속(a)=68 특화(m)=60 유연(v)=85 2. 비전충전물 자원 (n) 데미지 시간(2.3=t) 0충 n 1+(0.6+m/2)×0 t(1-0.08×0)/(1+a) 1충 2n 1+(0.6+m/2)×1 t(1-0.08×1)/(1+a) 2충 3n 1+(0.6+m/2)×2 t(1-0.08×2)/(1+a) 3충 4n 1+(0.6+m/2)×3 t(1-0.08×3)/(1+a) 4충 5n 1+(0.6+m/2)×4 t(1-0.08×4)/(1+a) 3. 초당 마나 리젠(R) - 기본 2000 - R=2000(1+m) 4. 딜사이클별 특징 - 4비작 사이클 마나 소모량: 10n=10*2,750 =27,500 소요시간: 3.52t/(1+a) 적정특화(if a=0): 27,500/(3.52*2.3)=2000(1+m) m=69.84% #제3법칙(4비작) 적정특화(if a=0): 6n/(3.52*2.3)=2000(1+m) m=19.02% (a>0경우 적정특화 m(1+a)로 증가, 엄밀히 말하면 (6n(1+a)/(2000*3.52t))-1로 증가) - 5비작사이클 마나소모량: 15n=15×2750 =41250 소요시간: 4.2t/(1+a) 적정특화(가속=0) 41250/(4.2×2.3)=2000(1+m) m=113.51% #제3법칙(5비작) 적정특화(if a=0): 11n/(4.2*2.3)=2000(1+m) m=56.57% (a>0경우 위와 마찬가지...) 6비작사이클 마나소모랑 20n=20×2750=55000 소요시간 4.88t/(1+a) 적정특화 55000/(4.88×2.3)=2000(1+m) m=145.01% #제3법칙(6비작) 적정특화: 16n/4.88t=2000(1+m) m=96.01% 5. 번뜩임 딜환산(신화+마나(4충비작)) - 기본: 소모마나 500당 1퍼 발동 - 아제효과: 소모마나 500당 1.1퍼 발동(454.5당 1퍼 발동) - 신화: 250%*주문력 for 2.5초, 번뜩임 발동시 2초 - 마나회복: 2*2000(1+m)/(1+a) - 4충비작: 0.55sp*(1+4*(0.6+m/2))(1+c)(1+v) # 4비작 사이클(기본): 10n/500=55% - 신화딜 기대값: 0.55*2.5*주문력 - 마나젠 기대값: 0.55*2*2000(1+m)/(1+a) - 마나젠 딜환산: 마나젠량/4충비작마나 * 4충비작딜 ((0.55*2*2000(1+m)/(1+a))/5n) * 0.55sp*(1+4*(0.6+m/2))(1+c)(1+v) # 4비작 사이클(제3법칙): 6n/500=33% - 신화딜 기대값: 0.33*2.5*sp(spell power) - 마나젠 기대값: 0.33*2*2000(1+m)/(1+a) - 마나젠 딜환산: 위와 동일(앞에 55프로가 33프로로 바뀜) ((0.33*2*2000(1+m)/(1+a))/5n) * 0.55sp*(1+4*(0.6+m/2))(1+c)(1+v) #추가 4충비작 시전시 번뜩임딜 - 번뜩임 확율: 5n/500=5*2750 =27.5% - 신화딜 기대값: 0.275*2.5*sp - 마나젠 기대값: 0.275*2*2000(1+m)/(1+a) - 마나젠 딜환산: ((0.275*2*2000(1+m)/(1+a))/5n) * 0.55sp*(1+4*(0.6+m/2))(1+c)(1+v) 6. 치명과 특화의 dps 비교 - 조건: 치명타 세팅은 4비작 사이클에 필요한 최소한의 특화(20%)만 확보하며 나머지는 모두 치명타에 투자 특화세팅은 5비작 사이클에 필요한 특화(56%)를 기본으로 특화를 늘려가겠음 특화세팅과 치명타 세팅에서 차이가 나는 36%의 스탯은 치명으로 변환해서 치명세팅에 더해주겠음 # 4비작 사이클 - 데미지: (7.6+3m)(1+c)(1+v) - 소요시간: 3.52t/(1+a) - DPS: ((7.6+3m)(1+c)(1+v))/(3.52t/(1+a)) # 5비작 사이클 - 데미지: (11+5m)(1+c)(1+v) - 소요시간: 4.2t/(1+a) - DPS: ((11+5m)(1+c)(1+v))/(4.2t/(1+a)) # 치명 또는 특화 세팅값 대입 - 치명셋: ((7.6+3*0.2)(1+0.05+0.3+c/7200)/3.52 - 특화셋: ((11+5(m/6000+0.56)(1.05))/4.2 - 빨강: 특화, 파랑: 치명 - 그래프에 보듯이 특화가 딜기대값이 높으나 스탯 2600 넘어서 반등이 일어난다 하지만 특화가 96프로가 지나는 시점이며 이것은 이미 특화셋은 6비작사이클로 넘어간 후이다 - 또한 4충비작을 한번더 시전한것이 얼마나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할수 있지만 두 딜사이클의 차이가 비단 딜량에서만 그치지 않는다. 번뜩임이 4충비작을 한번 더 시전하면 27.5% 신화아제가 있다면 30%가 넘는 번뜩임 확율을 더 가지고 있다. 이것은 신화의 자체적인 딜도 있지만 그 순간 세이브한 마나로 6비작을 칠 수 있는 기회를 갖는다는 것이다 - 그래프에서는 단순하게 비작사이클의 dps를 비교했지만 마나를 더 소비함으로써 얻는 번뜩임을 추가한다면 딜차이 는 더 벌어지리라고 예상한다 7. 결론 - 특화 56%이상(제3법칙 선택시) 세팅으로 5비작 또는 6비작하는것이 치명 세팅 4비작보다 쎄다 - 단, 특화셋은 신마강 타임에는 약해요 기본적으로 치명보다 4충비작딜이 낮아요. 대신 10초를 제외한 타임에는 더 쎄죠 - 참고로 특화세팅을 하려면 퍼센트 세팅으로 하세요 발동 특화타락은 마나수급 별로 안될듯 싶고 딜사이클만 꼬일듯요 @저장용으로 내용 추후 계속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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