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은 구라입니다.

미천하고 잘 못하는 법사지만 그래도 정보 공유차원에서 글 씁니다.


먼저 제 캐릭터 상태입니다.


자각몽 셋팅에 타락은 능수능란 3등급 5개, 2등급 2개인 상태입니다.
특성도 일반적인 자각몽 법사입니다.

이 법사를 가지고 스탯 plotting을 돌려보았습니다.




위와같이 결과가 나오는데요.
그래프를 보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현재 제 스탯에서 해당 스탯을 더하고 빼면 딜이 어떻게 편하는지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가속만 따로 떼어내서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가속에 따른 딜이 일정하지 않고 중간중간 약간씩 그래프의 각도가 크게 편하는게 보이시죠?
위에서 특화그래프는 거의 항상 일정한 기울기를 유지하는 것과 비교하면 많이 다릅니다.
이유가 있죠.
가속에 따라서 화염 작렬의 쿨도 변하고, 화염구의 시전속도도 달라지기 때문에
작렬의 대가 유지시간(업타임)에 차이가 있고, 
발화때도 가속에 따라서 불작의 개수가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무조건 나는건 아닙니다. 자각몽 발동에 따라서 달라지기 때문에)
등등의 이유로 특정구간에서 그래프의 각도가 크게 변합니다.

지금 저의 상황에서는 가속을 250정도까지는 낮춰도 크게 딜 손실은 아니고
현재 치타나 유연이 가속보다 살짝 그래프의 기울기가 높죠? 그래서 가속을 250정도 빼서 치타나 유연 또는 특화로 바꾸는건 괜찮습니다. 그러나 가속을 400이상 빼버리면 그래프에서 보듯이 급격한 딜하락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400이상 빼는건 좋지 않겠죠. 

현재 상황에서 저렇다는 겁니다.스탯이 달라지면 저 그래프의 모양이나 기울기도 또 달라지기 때문에
(왜냐하면 각 스탯들은 서로에게 영향을 줍니다.) 
제가 템렙을 더 높은걸 먹거나, 특화 타락을 더 바르거나 하다보면 또 그래프는 달라집니다. 


그래서 결론적으로 적정가속은 있을 수가 없습니다. 현재 본인이 템 셋팅, 정수, 장신구, 타락 등에 따라서 가속의 가치가 항상 변하므로 모두에게 딱 알맞는 적정가속은 있을수가 없습니다. 

다만, 각자 이렇게 심크를 돌리시기가 어렵거나 귀찮을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현재 나이알로사 신화급 졸업템을 맞추고 특화타락을 바르는 법사님들에게 공통적으로 추천할만한 가속 구간대는 있습니다.

광딜상황 기준
자각몽의 경우에는 1400에서 1800 가속구간이 다른 스탯과의 비교에서 가속을 올리는 만큼 효율좋게 DPS상승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세계맥의 경우에는 자각몽보다 가속의 가치가 조금은 더 올라갑니다. 
1500에서 2000 사이 가속구간이 다른 스탯과의 비교에서 가속의 가치가 뒤떨어지지 않고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다시 강조드리지만, 여기서 이렇게 적었다고
가속을 1400밑으로 내리면 안된다. 1800위로 올리면 안된다 라는게 아닙니다. 각자의 캐릭터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대부분의 현재 법사님들의 경우에 저 구간에 가속을 맞추시면 크게 손해보는 일은 없을 겁니다. 


정확한 적정 가속이 궁금하시면 직접 심크를 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