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어가기에 앞서...

· 본 특성 및 딜사이클은 어둠땅 베타 버전 9.0.2 / Sep 29 2020 을 바탕으로 작성 되었습니다.
· 추후 패치로 인해 변경될 수 있고, 지금도 많은 연구가 이루어지고 있는 시점이어서 본섭 패치 때 와는 상이 할 수 있으니 참고만 해주세요
· 와우를 좋아하지만 깊이있는 연구까지는 부담이 있어서 아주 자세하게는 저도 잘 알지는 못합니다.
· 간략하게 이렇구나~ 정도로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그럼에도 불구하고 냉법을 주로하시는 스트리머분들이나, 어둠땅 베타 길드 Team Korea 분들의 자문을 참고하여 나름(?) 정석적인 세팅위주로 간.략.히 전하고자 합니다.
· 잘못된 정보는 댓글에 남겨주시면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딜사이클
기본 원리
※소둠땅에서는 성약이 없으니 기타 쿨기장신구로 대체하시면 될듯 합니다.

※혹쇄 : 현재 어둠땅 베타 기준 전설과 도관에 마땅히 효과를 볼만한 것이 없음.
※동공 : 전설 옵션과 도관을 보면 서리의 손가락, 얼음창에 특화되어 있어 대부분 동공 특성을 찍습니다.

※얼음 핏줄을 쓰면 마력의 룬이 자동으로 바닥에 깔립니다(패시브) x 마력의 룬(엑티브) 즉 2번을 쓸 수 있습니다.
※마룬과 얼음 구술중에 어느걸 먼저써도 상관 없음.
※(추가)2법사가 있을 경우 "마법 집중" 특성을 찍고 서로 버프를 걸어주면 딜에 더 효율적입니다.

1. 서리의 손가락이 뜨면 얼음창을 쓴다.
2. 두뇌 빙결이 뜨면 진눈 깨비를 쓴다.
3. 서리의 손가락과 두뇌 빙결 두개다 불이 들어오면 " 얼음창 > 진눈 깨비 > 얼음창 x 얼음창 "
(진눈깨비 사용시 적에게 혹한의 추위라는 디버프가 생겨 얼어붙은 상태로 간주되어 얼음창이 3배의 데미지를 입힘)

※성약 스킬은 쉽게 딜스킬로 생각하면 편합니다
▶ 예시 : 쿨기 > 키리안(빛나는 불꽃) 스킬 > 자체 딜 스킬

※진눈깨비는 3타 입니다.
▶ 키리안(빛나는 불꽃)은 4회에 걸쳐 데미지가 증감하는데 첫번째 딜스킬은 0%적용 입니다. 그 다음 데미지부터 효과가 나오게 되므로
"두뇌 빙결 뜨면 > 키리안 > 진눈깨비(3타) > 얼음창 x 얼음창" 을 하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 활용 : 눈보라 > 얼음 구슬 or 얼음 화살 > 서리의 손가락 뜨면 > 얼음창 > 두뇌 빙결 뜨면 > 키리안(빛나는 불꽃) > 진눈깨비 > 얼음창 x 얼음창

4. 쿨기는 시간이 될때마다 골고루. 모두. 꼭. 써줍니다.(디피차이가 정말 많이 남)
▶ 저같은 경우 네임드에 쿨키를 한방에 모두 쓰는 것 보다는 쇄기 특성상 몹이 금방죽는다는 것을 감안할때 나눠서 쓰는데, 전체 디피가 좀더 높게 나왔습니다.
▶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도 이제 아제이고 반응이 둔하다보니, 빼먹고 안쓰는 쿨기들이 하도 많이 있어서 아예 매크로로 스킬 2개씩 하나로 묶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얼음핏줄+광폭화 / 장신구+물약 기타 등등)각각 하나하나 쓸때보다는 분명 전체 딜에서 손해를 보지만, 안쓰고 버리는 것 보다는 훨씬 좋은 방법이라 생각됩니다.(매크로 묶는 것도 분명 더 좋은 방법으로 활용하고 계시는 분이 있으실거 같네요..)

5. 10초안에 같은 스킬만 계속 반복해서 쓸 일은 없으니 고드름 중첩에 너무 신경쓰지 않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 참조해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