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도 느리고 집중력도 굉장히 떨어지는 편이여서, 와우 하는 시간에 비해 성취도는 적은 편 입니다.
저번 시즌은 고흑으로 쐐기 고단이 취업이 안되서 15단까지만 찍었고 레이드는 신화 돌군단의 벽을 넘지 못했습니다. 그러다 시즌 말부터 비전법사에 애정이 생겨서 키우다 시즌2는 비전법사를 중심으로 키우게되습니다, 본 가이드는 저처럼 평범한 아저씨들을 위해 작은 팁을 남기고자 쓰거니와 조금 틀린부분이 있어도 너그럽게 양해 바랍니다 가이드의 사용자가 이번 시즌 영웅 올킬과 쐐기 20단을 완주 할 수있게 함을 목표로 작성하겠습니다

급하신 분은 붉은 글만 읽으셔도됩니다



  • 키리안 비법 vs 벤티르 비법
      • 키리안 비법은 성약스킬 빛나는 불꽃(이하 빛불)로 데미지를 누적시키는 스킬로 비전 법사 고유의 주문공격력을 강화하거나 데미지를 누적하는 스킬, 그리고 비전법사의 꽃인 비전 탄막(이하 비탄)의 데미지를 증가시켜주는 전설 무한한 비전과 함께 사용 할 시 시너지가 좋은 편입니다 개인적으로 추천드리는 성약입니다
      • 벤티르 비법은 성약스킬 고문의 거울로 번뜩임을 고정적으로 발동시켜 키리안과 다르게 완성된 콤보에서 자유로워지고 후방기류(번뜩임으로 발동된 신비한 화살 시전 시 이동 가능)특성을 이용하면 비전법사 고질적 문제인 이동에서도 이득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꾸준히 딜을 넣는 딜러로서는 동일 성약의 냉기 법사에 비해 큰 장점을 찾지 못하겠네요 키리안 하시거나 벤티르 계획이시면 냉법을 하시죠...
      • 나페와 강령 중 나페는 이전 벤티르와 같이 성약 시너지가 좋은 화법이 있는데 굳이 1분쿨기를 비전법사의 딜사이클에 넣고 싶지 않아서 이용하지 않았습니다, 더불어 강령도 3분쿨기에 구속되서 딜사이클을 맞추고 싶지 않았고 강령 고유 스킬인 살덩이창조와 영혼결속도 매력적이지 않아 하지 않았습니다 물론 선택은 자유입니다



    • 키리안 비전 법사 영혼결속 그리고 도관

      • 펠라고스
        • 펠라고스의 전투 명상(버블 줍기)와 새로운 결의(시야 돌려 버프먹기)가 특징으로 적극적으로 버프를 먹어 사용하는 스타일입니다 반대로 말하자면 딜사이클을 돌리는 동시 적재적소의 장소로 이동하고 시야를 돌려줘야함에 개인적으로 난이도는 가장 높다고생각합니다 앞선 모든 조건을 충족시켜준다면 모든 영혼결속 중 딜포텐셜 또한 가장 높은 편입니다

      • 클레이아
        • 치명타 계수를 높여주는 스킬이 포진되어있습니다 캐릭터가 치명타를 극대화 할 수도, 또는 세팅 하는 치명타 수치를 낮추고 유연같은 다른 2차 스탯에 투자하여 딜 퍼포먼스를 올릴 수 있습니다(다른 결속들과 비교하자면 치명타가 단순 수치로 약 10~15정도 증가합니다) 따로 신경써야될 부분이 적어 난이도는 가장 쉬우며 반대로 딜 포텐셜은 상황에 따라 마카니코스보다 비슷하거나 낮지만, 다른 결속들과 비교해도 충분한 강점을 가지고 이용 가치가 많다 생각됩니다

      • 마카니코스
        • 브론의 깜짝도움(딜과 힐이 유의미한 수치로 들어가진 않지만 밀치기 효과는 쐐기에서 꽤 좋다 생각됩니다)과 분출성 령 가속기의 빛불 쿨(최대 10초)을 줄여주어 빠른 패턴에 효율적으로 대처할 수 있게됩니다, 패턴이 짧고 몹이 많은 곳에서는 (ex 레이드 캘투,실바,쐐기) 에서는 펠라고스보다 높은 딜 퍼포먼스를 보여줄 수도 있습니다 난이도는 보통이며 딜 포텐셜도 보통입니다, 특정 상황에서는 높습니다

      • 도관
        • 도관은 첫번째로 잠재력도관을 두개를 가지고가는 경우와 세개를 가지고가는 경우로 나누고싶습니다 먼저 잠재력 두곳은 마법사의 낙인, 승천자의 노여움은 고정으로 가지고 갑니다, 마지막 한곳은 비전의 귀재 사용 유무입니다.   해당 도관은 2분 쿨인 신마강의 쿨을 20초 가량 줄여주지만 함께 사용하는 필수 장신구 루비의 2분 쿨과 엉키게되어 딜사이클이 꼬이는 경우가 간혹 발생합니다 하지만 많은 상위권 유저들이 애용하는 만큼 취향의 영역이라고 생각합니다

        • 인내력과 기교 도관은 사용자의 스타일에 따라 무빙이 필요한 곳의 딜로스를 특성 중 일렁임을 찍고 점멸로 해소하느냐, 후방기류를 찍고 번뜩임과 환기 중 이동으로 해소하느냐의 차이입니다 전자는 '폭풍우 방벽'과 '시간의 흐름' 후자는 자유롭게 이용하되 개인적으로는 '급속 빙결'과 '접지의 쇄도'를 가지고가는것이 생존과 유틸적인 면에서 유의미한 결과를 갖을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딜적인 퍼포먼스는 일렁임을 이용하는 특성과 도관이지만 난이도가 높아 저는 후자를 선택했습니다


      • 스텟

        • 주 능력치를 최대한 올려줄 수 있도록 템렙을 높은것을 끼고 목과 손가락 부위로 2차스텟을 조정하되 가속과 특화를 최소 수치에 맞추지않으면 딜사이클 진행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기에 부득이하게 주 능력치가 낮아지더라도 사용자의 조건에 따라 가속과 특화 부분을 맞추는것이 기본적 딜 퍼포먼스가 높게 나옵니다.

        • 가속
          가속은 9~15중 사용자의 역량에 따라 조정합니다, 먼저 키리안 비법의 핵심인 빛불+여파+신마강 또는 마룬+빛불+여파 이후 4비작 후 비탄을 넣을 수 있냐 없냐에 따라 가속을 조절하는데 비탄의 투사체 속도가 느리기에 가속이 높을수록 긴 거리를 유지하고 비탄을 넣을 수 있으며 반대로 낮을수록 근접 딜러처럼 가까이 붙어 사용하여야합니다. 그렇다고 가속을 무한히 높히면 딜사이클의 쾌적함은 있으나 가속에 비례하여 데미지 대비 마나가 많이 소모되기에 일정 수치 이상은 올리자 않는것을 추천합니다.
          •   가속 0~4
            상위권 유저 중 가속을 0 가까이 내리고 콤보에서 4비작 대신 1얼화 3비작을 넣는 경우가 있습니다 4비작보다 낮지만 가속대신 다른 2차스텟으로 이득을 보아 더 높을 효율을 노릴 수 있지만 거리 조절과 무빙이 힘듦으로 매우 높은 난이도가 요구됩니다 개인적으로 논외의 공략법이라 생각합니다.
          •  가속 8~9
            상위권 유저 중 가속을 낮춰 플레이하는 유저들의 수치입니다 사거리가 긴 근접딜러(ex 부죽 등)의 사거리가 보장되며 다른 2차스텟에 투자하여 딜적 퍼포먼스를 극대화 할 수 있는 최소수치라고 생각됩니다 비법의 사이클에 익숙하고 던전및 보스몹의 패턴에 완벽해진 상위 플레이어에게 추천드립니다.
          •  가속 11~12
            상위권 유저 중 가속을 높혀 플레이하는 유저들의 수치입니다 사거리는 원딜러와 근접딜러의 사이로 많은 패턴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습니다 대다수의 유저에게 추천드리는 수치입니다
          • 가속 13~14
            상위권 유저 중 가속을 높혀 플레이하는 소수 유저들의 수치입니다 11~12의 가속과 눈에 띄는 차이는 아니지만 약간 거리를 넓히거나 1초 미만의 실수가 간혹 만회되어 복잡한 패턴이나 사고에 유연하게 대처 가능합니다. 초보 유저들에게 추천드리며 제가 사용하는 수치입니다.
          • 가속 15
            비법의 사이클을 배우기에 적합하다 생각합니다 비전 법사를 처음 하시는 분들은 시작을15의 가속으로 시작해 점차 9에 가까운 수치로 내리는것이 이상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처음하시는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 가속 15 초과
            제 공략 외의 다른 공략법으로 플레이하는 유저라 생각됩니다, 더불어 15가 초과되는 가속추치로 이후 설명드리는 딜사이클을 대입하기에 마나유지가 힘들어서 다른 공략을 참고해주셨으면합니다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 치명타
          치명타는 18~22 이상으로 세팅합니다, 키리안 비법의 딜은 콤보 마지막 비탄의 치명타 유무에 많이 판가름되어 대다수의 상위권 유저들이 높은 치명타 수치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성향에 따라 유연에 많이 투자하여 평균 데미지를 높히는 유저들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특화와 치명타의 절대값에 따라 쐐기 버프의 치명타를 얻을 수 있기에 치명타를 높히는 저로서는 특화보다 무조건 높게 유지합니다 여담으로 소수 상위권 유저는 30에 가까운 수치로 세팅하기도 합니다

        • 특화
          특화는 30에 가까이 맞추되 30을 초과하지 않는 수치로 조정합니다, 특화가 30을 초과하면 증가량에 따른 상향효과에 대한 기대값이 치명타와 유연보다 낮으며 키리안의 영혼결속 스킬 중 일부가 특화를 소폭 올려주기에 영혼결속 또는 성향에 따라 특화를 조금 낮추고 치명 또는 유연에 투자하여 더 높은 딜 퍼포먼스를 노릴 수 있습니다 상위권 유저는 26~29수치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 유연
          유연성은 10에 근접한 수치로 맞추되 세팅에 따라 우선적으로 1~2% 손해를 주어도 괜찮습니다 하지만 소수 상위권 유저는 치명타와 특화를 일정 수치로 고정하고 남는 스텟을 모두 유연성에 투자하는 만큼 사용자의 성향에 따라 치명타 유무에 구속되고싶지 않은 유저분들은 치명타와 특화 일부를 손해보더라도 높은 유연성 수치를 챙기셔도됩니다.

        • 결론
          앞선 모든 정보를 종합하면 시즌2 기준 평균 치명타20//가속11//특화30//유연10의 수치가 나옵니다 절대값은 아니며 다음 수치를 기준으로 사용자의 성향에 따라 일부 조정하시면됩니다.



      • 전설

        • 무한한 비전
          전설은 쐐기와 레이드 모두 무한한 비전을 사용합니다 신비한 화살이 적중할때마다 0~18의 수치가 쌓이며 쌓은 수치에 비례하여 비탄의 데미지를 증가시켜줍니다 키리안 비법과 매우 잘 어울리며 거의 모든 유저가 사용합니다, 이외 전설은 사용해보지도 사용할 계획도 없습니다, 전설부위는 지배의 홈 손해를 보지않기 위해 손 부분으로 만들지만 오직 쐐기만 도실 계획이 있으신분은 조각을 얻을 방법도 없으니 다른 부분으로 해도 상관없다 생각합니다.



      • 스킬, 조합및 딜사이클

        최대한 쉽게 설명드리는 것을 목표로 하기에 몇몇 정보는 부정확 할 수 있습니다, 제가 모든 수치를 도표화 한것도 아니고 몇개월 비법을 운영하면서 여기저기서 모아온 정보와 일부 개인적인 생각을 뒤섞어 적었습니다 그럼에도 장황하게 적은 이유는 궁극적으로 딜사이클에 대한 이해도와 더불어 제가 한 다른 딜러(시즌1 고흑)와 다르게 계속해서 변하는 상황에 맞춰 최적화된 딜사이클을 사용자 스스로가 만들어 내기 위함에 작성하였습니다 양해바랍니다

        • 스킬

          • 비전충전물
            비전충전물(이하 스택)은 비법 딜사이클의 핵심입니다 1~4스택까지 쌓이며 스택이 높을수록 데미지는 증가하지만 그에 비례하여 매우 높은 마나가 소모됩니다 높은 스택으로 빠르게 공격할 시 순간 데미지는 증가하겠지만 소모된 마나를 채우는 방법이 매우 적어 결국 전체 데미지는 낮아질 수 밖에 없습니다 이 때문에 중요도는 얼마나 빨리 스택을 쌓냐 보다는 얼마나 쌓인 스택을 효율적으로 털어내느냐가 핵심입니다. 

          • 비전작렬
            비전작렬(이하 비작)은 사용 시 1스택에서 4스택까지 스택이 쌓입니다 간단하게 비작은 최초 데미지는 스택에 따라 2배, 3배, 4배가 강해지지만 단점으로는 마나또한 스택에 따라 4배까지 증가되기에 비법의 딜은 허용된 마나에서 얼마나 많은 4스택 비작과 4스택 비작을 포함한 콤보를 날리는것에 좌지우지됩니다 특정 상황(해당 전투가 끝나기 직전의 시간, 마나의 여유가 있는 상황에서 이외 모든 콤보 스킬이 쿨다운)에서는 4스택 비작을 계속 날리는것이 딜 포텐셜이 높습니다 1~2스택의 비작은 마나소모가 거이 없으며 3~4스택의 비작부터 유의미한 마나 소모가 오기에 마나를 채울수 없는 상황에서 2스택 비작을 계속 사용하면 최소한의 딜로스로 마나를 채울 수 있지만 해당 상황을 만들지 않는것이 최선입니다

          • 신비한 폭발
            신비한 폭발(이하 신폭)은 1스택 비작에 해당하는 데미지를 3스택 비작에 해당하는 마나 소모로 최대 20마리의 적에게 입힙니다 다수의 적에게 콤보를 넣을 때 사용되는것을 별개로 다수의 적(4마리 이상)을 상대할 때 마나 소모와 데미지를 고려하여 모든 기술이 쿨다운 일 때, 다수의 적을 상대로 스택을 쌓을 때, 전투중 이동 시 딜로스를 최소화 할 때 사용합니다 하지만 높은 마나소모를 고려하여 신중하게 사용해야합니다 번뜩임으로 강화될 시 마나 소모가 없어집니다, 하지만 번특임은 최대한 신화로 털어주시기 바랍니다 이유는 아래 기재하겠습니다

          • 비전보주
            비전보주(이하 보주)는 0.5비작의 마나로 3스택에 가까운 데미지를 다수에게 입힙니다 사용시 스택을 1스택 이후 맞는 타켓 수에 따라 1스텟 이상을 쌓아줍니다 즉 단일 타겟으로 사용시 2스택 3타겟 이상의 적에게 사용시 4스택을 바로 채워줍니다 쿨다운이 20초이고 상황에 따라 콤보에 사용하는 스킬이기 때문에 순수하게 데미지 스킬보다는 빠르게 스택을 쌓는 용도로 유연하게 사용하여야합니다

          • 신비한 화살
            신비한 화살(이하 신화)은 일반적으로 약 5스택(5스택은 없습니다) 비작에 해당하는 데미지를 2.2초(약 0스택 비작 캐스팅 속도)에 걸쳐 5개의 투사체를 날려 입히지만 스택이 쌓이지도 않으며, 긴 캐스팅 시간 그리고 마나 소모도 심하기에 딜적인 의미로 사용하기보다 콤보 시작전이나 후, 또는 상황에 따라 강화된 비탄이 필요한 경우 유동적으로 사용됩니다

            앞선 두 상황을 제외하고 일반적으로 번뜩임을 통한 강화된 신화를 우선적으로 사용합니다 강화(기존 +1 특성으로 추가 +2)될 시 8개의 투사체를 마나소모 없이 1.8초동안 날립니다 짧은시간 더 많은 투사체를 날려 딜적인 의미도 있지만 '마나소모가 없다'와'8 스택'을 쌓을 수 있다가 더 의미있다고 생각됩니다 특성을 어떻게 찍냐에 따라 강화된 신화를 사용하는 타이밍을 무빙타이밍으로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 때문에  번뜩임을 컨트롤 할 수는 없지만 번뜩임으로 강화된 신화는 이후 콤보를 위해 비탄 강화(총 8번) 또는 마나 캡하며  중간 중간 딜로스를 최소화 하는 용으로 잘 활용해주시기바랍니다

          • 번뜩임
            번뜩임은 소모한 마나에 비례하여 발동되며 사용자가 컨트롤 할 수는 없지만, 어느정도 발동되는 타이밍을 감으로 익힐 수 있습니다. 번뜩임은 발동되면 15초동안 유지되며 이후 번뜩임이 다시 발동되면 시간이 갱신되며 총 3번 까지 중첩(3번 이후로는 시간만 갱신됩니다) 이후로됩니다. 번뜩임은 신화와 신폭의 마나소모를 없애주고 캐스팅 시간을 줄여주고 신화의 경우 딜을 소폭 증가시켜주지만 중요도는 (특성을 찍은 경우)무빙 딜로스 최소화와 비탄 강화를 위해 사용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 빛나는 불꽃
            빛나는 불꽃(이하 빛불)은 키리안 성약스킬로서 사용 시
            1. 도트 데미지가 10초동안 유지됩니다
            2. 도트 데미지 유지 시간 중 해당 스킬이 유지된 몬스터에게 가해지는 최초 공격부터 다시 해당     몬스터에게다시 10초동안 피해량 증가를 발동시킵니다
            3. 피해량 증가는 총 네번(18>36>54>72) 적용됩니다
            4. 발동된 피해량 증가는 해당 몬스터에 대한 4번의 주문 공격 이후 사라집니다
            5. 도트 데미지 유지시간이 종료되면 발동된 피해량 증가 디버프는 유지시간과 상관없이 사라집     니다 

            스킬에 대해 다시 설명드리자면 해당 스킬은 피해량를 4번 증가시켜 주는게 아닌 4번의 피해량 증가를 발동시켜주는것입니다, 그래서 몬스터 디버프 창에 보이는 빛불의 1스택은 1스택이 적용된 데미지(18퍼샌트 증가된 데미지)가 아니라 공격으로 인해 다음 공격이 피해량 증가를 받는 방식입니다(디버프 내용 '00으로 부터 받는 피해 00증가')

            이 때문에  빛불은 다음과 같이 적용됩니다
            스킬 시전 후 첫번 째 공격 시 1스택 발동(0퍼샌트 증가량 데미지)+(증가량 디버프 보임)
            스킬 시전 후 두번 째 공격 시 2스택 발통(18퍼샌트 증가량 데미지)
            스킬 시전 후 세번 째 공격 시 3스택 발통(36퍼샌트 증가량 데미지)
            스킬 시전 후 네번 째 공격 시 4스택 발통(54퍼샌트 증가량 데미지)
            스킬 시전 후 다섯번 째 공격 시 (72퍼샌트 증가량 데미지)+(증가량 디버프 사라짐)

            그래서 해당 몬스터에게 빛불이 유지되는 동안 빠르게 다음 공격으로 피해 증가 디버프를 발동 시킨 뒤 점점 강력한 공격, 특히 최대값의 증가량 디버프가 적용된 다섯번째 공격에 가장 강한 공격으로 마무리하며 사용 하는 것이 좋습니다.

          • 비전의 여파
            비전의 여파(이하 여파)는 사용 즉시 4스택을 채워주고 8초 동안 대상에게 가해지는 피해량의 34퍼샌트를 누적시키고 이후 데미지를 폭파시킵니다 누적된 피해량만큼 대상에게 피해를 입히고 주위에 감소된 피해량을 입힙니다, 
            단일도 좋지만 특히 다수의 대상을 상대할 때 좋은 스킬로서 45초의 긴 쿨다운과 더불어 다른 데미지 증가 효과와 잘 어울리며 특히 4스택을 가장 짧은 시간에 마나소모가 거이 없이 채워주기에 빛불 사용에서 파생되는 콤보의 부담을 덜어줍니다 여파 하나만은 사용하지 않고 항상 빛불과 함께 사용니다

          • 비전 탄막
            비전 탄막(이하 비탄)은 0스택인 경우 1스택 비작에 해당하는 데미지를 캐스팅 시간 없이 즉시 날리며 스택당 데미지가 증가하여 4스택인 경우 4스택 비작에 해당하는 데미지를 입힙니다
            또한 1스택당 주위 한명에게 추가로 해당 데미지의 40퍼샌트를 입히며 4스택인 경우 총 5타겟을 공격할 수 있게됩니다 비탄은 사용시 스택을 모두 소모하고 투사체를 발사하는 개념이라 거리, 몬스터의 크기에 따라 피격 시간이 다릅니다
            비법의 가장 중요한 스킬입니다.해당 스킬로 얼마나 강화된 비탄을 필요 할 때 사용하느냐(ex_신마강+빛불+여파+4비작+5번째 비작과 동시에 비탄), 마나에 부담되는 스택을 얼마나 빨리 털어줘서 딜사이클을 끊기지 않게 하느냐(ex_다음 콤보에 소모되는 마나량 을 계산하여 스텍을 쌓이지 않게 하기)로 사용됩니다 결국 이 두가지 이유로 비탄만 잘써도 왠만한 딜러들과 경쟁하거나 우위에 설 수 있으며 반대로 적재적소에 사용하지 못하면 딜이 나올 수가 없고, 너무 아끼면 스택을 감당하지 못해 던전 시작부터 끝까지 모든 사이클이 꼬이게됩니다
            결론만 말씀드리면 비탄은 마침표로 생각해 주시고 매 딜 사이클에 마침표를 잘 찍어주시기 바랍니다

          • 신비한 마법 강화
            신비한 마법 강화(이하 신마강)은 즉시 시전 스킬로  강화된 지역에 있을 시 15초동안 (특성을 찍었을 시)데미지를 50%가량 증가 시켜주고 마나 소모량은 50% 감소시켜 줍니다, 2분쿨을 가지고 있으며 도관으로 20초가량 줄여 더 자주 사용 할 수 있으나 그럴 경우 필수 장신구인 루비와 쿨이 맞지않은것을 고려하여 딜사이클을 설계해야합니다.
            신마강의 가장 중요한점이자 마룬과의 차이점은 마나 소모가 없다는것입니다 딜을 극대화 하기 위해 사용해도 좋지만 전체 딜 사이클에서 마나 관리를 해주기 위해 굳이 빛불+여파 콤보에 얽매이지 말고 상황에 따라 빛불과 조합 또는 4스택 비작 난사로 유연하게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

          • 마력의 룬
            마력의 룬(이하 마룬)은 1.3초의 캐스팅으로 강화된 지역에 있을 시 12초 동안 데미지를 40%가량 증가시켜줍니다 45초의 쿨다운을 가지고있어 신마강보다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지만 캐스팅 스킬이다보니 사이클 도중 넣을 수 없고 사이클 전 먼저 시전해야하는 점, 마나소모 감소가 없어 스킬을 난사하는데 제한이 있는 점, 신마강보다 짧은 12초 가량의 유지시간을 고려하여 해당 유지시간 내 딜사이클을(ex 마룬 이후 바로 빛불+여파 콤보를 넣지 못하면 높은 확률로 딜사이클 성공하지 못합니다) 꼬이지 않게 신경써야하는 점을 유념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보조스킬

          • 환기
            0%마나를 기준으로 5초가량의 시간을 소비해 마나를 모두 채우는스킬로 1분 30초의 쿨다운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량의 마나를 소모하여 공격하는 비법의 컨샙에 맞추어 1분 30를 기준으로  얼마나 효율적으로 마나를 전부 털어내느냐에 전체 딜량이 갈리는거 같습니다 쐐기와 레이드 모두 환기를 고려하셔서 딜사이클을 짜셔야합니다

          • 마니석
            마나의 10%를 채워줍니다 간단히 4스택 비작을 한번 더 쓸 수 있게하는 수치입니다 비작 한발이 의미가 없다고 하면 없지만 비작 한발로 딜사이클 전체 딜량이 크게 낮아 질 수 있는것을 생각하면 무시못하는 중요도를 가지고 있다 생각합니다 2분 쿨을 가지고 있으며 여유있을 때 생성 스킬로 3개씩 항상 채워 다니시기 바랍니다 ,마나석 생성 스킬은 시전시간이나 마나소모량 때문에 전투중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 환영복제, 상급투명화
            비법의 콤보는 10~12초가량의 시간동안 순간적으로 엄청난 딜이 들어가고 또 딜사이클 이후에도 높은 딜을 꾸준히 넣을 수 있기때문에 다른 딜러에 비해 의도치않게 어그로가 많이 튑니다 타겟을 최대한 나누려고 노력해도 그게 잘 안되죠 그래서 탱커가 무조건 어그로를 다시 잡아줄거다 라는 생각은 버리시고 무조건 어그로가 튈 것이며 거기에 맞는 생존기를 자기가 계산해야합니다 단순히 비탄슬로우(특성)이나 얼회도 좋지만 이런 스킬은 드리블 등에 좀더 도움을 주시는데 사용하고 환영복제와 상급투명화를 딜사이클 직 후 적절히 사용해주셔서 탱커의 부담을 덜어 줄 겸 본인의 목숨도 스스로 챙깁시다

          • 오색 방벽
            좋은 스킬입니다 1분동안 지속이지만 25초 쿨이기에 항상 감아주시거나 큰 데미지 직전 반드시 사용해주시기바랍니다

          • 냉정
            3회의 비작이 즉시 시전됩니다, 캐스팅있는 비작을 즉시 시전으로 바꾸어 콤보를 쉽게 넣는 용도로 쓰지말고(즉시 시전이라도 글로벌쿨 때문 오히려 어려운 경우가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상황에 써주시기 바랍니다
            1. 펠라고스 영혼결속 사용 시 빛불 이후 사용해서 버블먹기
            2. 콤보 도중 무빙하여야될때
            3. 캐스팅 차단스킬(ex_고투 자브의 고막파열 강타, 쐐기 어픽스 중 캐스팅 차단)



        • 딜사이클
          딜사이클은 상황에 따라 다양하게 조합하여 사용합니다 비법이 허수아비를 때리지 않는 이상 같은 딜사이클을 유지하는 스타일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크게 몇가지 딜 사이클을 알려드릴테니 조합하여 사용하시면됩니다


          • 단일, 두마리의 적

            비전의 조화 18스택(마나 최대치) > 빛불 > 여파(비충 4스택) > 신마강 > 4비작 > 5비작이 끝남과 동시에 비탄(비충 0스택) > 비전보주(비충 2스택) > 마룬 > 비작 2번(비충 4스택) > 4스택 비작과 강화된 신화를 이용하여 다음 빛불 쿨까지 마나 1/2 이상+ 16~18 비전의 조화 스택을 만든다(비충4스택) > 빛불 > 4비작 > 5비작이 끝남과 동시에 비탄(비충 0스택) > 비전보주(비충 2스택) >  4스택 비작과 강화된 신화를 이용하여 최대 효율로 딜 +비전의 조화 18스택, 다음 마룬+빛불+여파 쿨까지 마나를 최대한 소모해주되 다음 쿨기가 시작되기 전까지 환기로 마나관리(마나 최대치) > 마룬 > 빛불 > 여파(비충 4스택) > 4비작 > 5비작이 끝남과 동시에 비탄(비충 0스택) > 비전보주(비충 2스택) > 이후 돌아오는 빛불은 다음 오는 신마강과 맞춰 처음 시작의 빛불+여파+신마강 콤보로 반복

            위 딜사이클을 더 쉽게 설명하자면
            18스택 충전 > 빛불+여파+신마강+5비작 비탄 > 마룬 + 18스택 충전 > 빛불 + 5비작 비탄 > 18스택 충전 > 마룬 + 빛불 + 여파 + 5비작 비탄 > 반독 입니다

            결국 딜사이클은 신마강은 최대효율로 쓰기위해 빛불, 여파, 18스택, 마나가 모두 준비된 상황에 사용하고 그 외 마룬과 빛불은 서로 띄어쓰기도 붙여쓰기도 합니다, 완성된 콤보를 사용하는거도 중요하지만 항상 다음 콤보에 사용되는 마나와 비전의조화를 준비하는게 중요합니다(특히 쐐기는 전투가 종료될때까지 다음 전투에 사용 할 비전의조화 18 스택을 준비합시다)

            위 딜 사이클을 맞아주는 적은 일반레이드 몇몇 보스나 대지공포 아니면 허수아비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위 딜 사이클을 기준으로 상황에 맞추어 유동적으로 사용해주셨으면합니다



          • 3~4마리 또는 그 이상의 적

            4비작+1비작 비탄만 바꾸어 줍니다
            비전의 조화 18스택(마나 최대치) > 빛불 > 여파(비충 4스택) > 신마강 > 신폭 > 신폭 > 비탄(비충 0스택) > 비전보주(비충 4스택) > 1비작이 끝남과 동시에 비탄(비충 0스택) > ... 이후 상황에 따라 마룬 사용후 신폭을 사용하거나 다음 전투 준비




      • 특성

        • 증폭 - (후방기류 또는 일렁임) - 마룬 - 공명 - (시간전환 또는 서리고리) - 비전보주 - 과부화

          괄호 부분은 사용자 취향에 따라 바꾸어줍니다 개인적으로는 후방기류+시간전환이 저같은 초보자에게 편한거같습니다
          일렁임을 사용하여 모든 패턴을 점멸로 피하면서 딜로스를 최소화 할지
          후방기류를 사용하여 무빙시간을 자체적으로 만들던지
          시간전환을 사용하여 이속증가로 인한 생존력과 이감효과로 탱커에게 드리블 하기 조금 편하게 할지
          서리고리를 사용하여 적재적소에 도움을 줄지는 사용자 선택입니다


      • 장신구

        • 영혼 방출의 루비 (고통의 투기장)
          무조건 고정입니다, 신마강에 묶어(매크로 설정) 사용합시다
        • 금단의 강령술 고서 (캘투자드)
          루비 외 가장 효율이 좋은 장신구라고 합니다 저는 사용해본적이 없습니다
        • 거대한 안구 분비선 (간수의 눈)
          고정적으로 보조스탯을 증가시켜줘 변신수 보다 조금 더 사용하기 쉽다고 생각합니다 
        • 속박 풀린 변신구 (티르너 사이드의 안개)
          필요한 스탯을 자주 올려주지만 간혹 필요할때 발동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루비는 고정으로 나머지는 세가지 중 성향에 맞춰 착용하시거나 아이템 레벨이 가장 높은걸 착용해주시면될거 같습니다




      • 끝_여담

        간단하게 작성하고 싶은게 적다보니 길어지기도 길어지고 실속은 없어진거같습니다, 몇일동안 메모장에 적었다 지웠다하면서 인벤에 몇배는 도움되는 글들이 속속히 올라오는게 괜히 객기부렸단 생각이 강하게 드네요 그래도 가끔 보이는 비법의 아주 기초적인 걸 물어보시는 분들에게 미약하나마 도움이 될까 올립니다 감사합니다

        ps. 간혹 마쭘뻡이 틀려도 이해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