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주문력 증가는 고려하지 않은 시전시간과 지속시간만을 고려한 계산식입니다.

 

마법의 기원 : 60초지속/(60s+3초 시전시간) = 95.24%

마력의 룬 : 60초지속/(60s+1.5초 시전시간) = 97.56%

주문술사의 보호막: 15s/(25s+1.5초글쿨) = 56.6%

주문술사 보호막 (지속) : 100%

 

기본 지속시간에 주문력증가까지 고려한 계산식입니다.


마법의 기원 : 95.24% * 15% = 14.29%

마력의 룬 : 95.24% * 15% = 14.63%

주문술사의 보호막 : 56.6% * 30% = 16.98%

주문술사의 보호막 (지속) : 6%

 

가만히 서서 닥딜했을때 효율입니다.


마법의 기원= [ 60 / ( 60 + 3 ) ] * 1.15 = 1.095 (9.5%)

마력의 룬 = [ 60 / ( 60 + 1.5 ) ] * 1.15 = 1.122 (12.2%)

주문술사의 보호막= [ ( 15 * 1.3 + 10 * 1.0 ) / 25 ] = 1.18 (18%) <-터트렸을때+쿨이 돌아서 기본패시브 효과도 없을때까지 합산

  

결론은 주보를 쿨마다 터트렸을때 기준으로 (25초가 아닌 35초안에만 터트려도 주보>다른특성)

 

주보 > 마력의 룬 > 마법의 기원 순서가 됩니다. 마법의 기원과 주보를 비교하면 2배 가까이 주보가 좋습니다.

 

그리고 이건 외국 사이트에서 퍼온건데

 

Uptime        Invo(마기) IW(주보)
5                    0.7188   1.06
10                  0.8846   1.06
15                  0.9583   1.06
20                  1.0000   1.06
25                  1.0268   1.06
30                  1.0455   1.06
35                  1.0592   1.06
40                  1.0698   1.06
45                  1.0781   1.06
50                  1.0849   1.06

 

이게 뭔말이냐면 마법의 기원이 주보보다 좋아질라면 최소 35초가 지나야 됩니다

 

이말인 즉 꼭 쿨마다(25초) 터트리지 못해도 35초안에만 터트리면 주보>마기가 된다는소리 입니다.

 

그럼 현재 천둥왕에서 주보를 쓸만한 곳을 골라볼까요?... (하드기준)

 

진로크 = 마음만 먹으면 주보를 터트릴 수 있습니다. 바닥+댄스구간  -> 주보를 잘 쓸 자신이 있다면 주보가 좋음

             특히나 물 바닥위에서 터트리면 30%의 순간 주문력빨로 효율이 극대화(주보같은 경우 터트렸을시

             캐릭창에 주문력이 올라가는것이 아닌 주문 공격력증가이므로 물바닥과 함께 곱연산으로 적용됩니다)

             대략 저번주 진로크 25인 하드 주보 비법으로 리카기준 36만dps+가 나왔습니다.

             막공이라 rdps가 구린것도 있고..더 나오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저같은 경우 마룬보다 더 잘나오더군요.

 

호리돈 = 공포의 부름이나 2페에 잘라크 나왔을때 야수의 울부짖음마다 맞춰서 터트릴수 있고 정 안되면 독이나 모래

             바닥 혹은 토템에 살짝 비벼서 터트릴 수 있습니다. 태불이나 독디버프 , 저주,질병 등에도 터트릴 수 있구요

             -> 여기도 주보를 잘쓰면 주보가 좋음

 

장로회 = 터트릴 구간이 없는것은 아니나 시간이 애매..

 

토르토스 = 지진때만 써도 무조건 주보>>>다른거

 

메가이라 = 광란때 무조건 터트릴 수 있으나 아닐땐 터트리기가 애매함. -> 선택

 

지쿤 = 깃털때나 녹바닥에 살짝 걸쳐서 터트릴 수 있음 -> 주보를 잘 쓸 자신이 있다면 주보가 좋음

 

두루무 = 무빙도 많고 광선이나 바닥페이즈에 터트릴 수 있음 -> 주보를 잘 쓸 자신이 있다면 주보가 좋음

 

프리모 = 여긴 초큼 애매

 

원령 = 1페 자기가 맡은쫄에 계속 터트릴 수 있고 2페도 방해충격이나 자신이 그 불뿜는 디버프 걸리면

          무한 터트리기 가능 -> 주보짱

 

퀀 = 여긴 마땅히 바닥말고는 터트릴 구간이 적어서 마기나 마룬  

 

쌍둥이 = 우주의 포화마다 터트릴 수 있으나 이게 너프되서 자기한테 안날라올 수 도 있음..

             해의눈물 페이즈 같은경우도 무작위 대상이라 자기한테 피해가 안올지도..

             핵불길때 터트릴 수 있으나 공격이 안되서 fail...

             여긴 그냥 마기나 마룬이 더 나을듯.

 

레이션 = 천둥충격 , 쫄들많이 나오는구간 , 막페 바람에 무조건 터트리기 가능 -> 주보짱

 

라덴= 구슬을 먹일시,  불안정한 생령타겟시, 그리고 2페 내내 터트리기가 가능해서 주보가 좋습니다만..

         구슬 극딜할때 주보가 쿨인 상황이 올경우 좋지 않을듯.   

 

 

이정도 되겠네요

 

무빙이 많은 구간도 그저 마력의 룬이 익숙해서 마룬을 깔고 딜하거나 마법의 기원이 한번쓰면

 

60초 지속이라 편하기 때문에 이것을 이용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주보를 확실히 관리할 자신이 있으신 분들은 무빙 신경안써도 되는 주보를 이용해 보세요

 

15초 버프 30%를 잘 이용하면 다른 두 특성보다 훨씬 강력합니다.

 

단 자기가 데미지를 입어서 주보를 터트릴 수 있는 상황을 정확히 파악해야 되기때문에

 

공략확고여야댐 ㅎㅎ; 주보를 자신있게 똭! 켰는데 발동시키지 못한다면..그것만큼 무서운것은 없습니다

 

이건 화법기준이구요

 

비법같은 경우 마법의 기원은 마나 효율때문에 구리고

 

마력의 룬과 비교해보면 주보의 효율은 위에 내용과 똑같습니다.

 

단, 마나 관리가 중요한 비법같은 경우 주보가 쿨일땐 꼭 4중첩에 신화를 날리는게 아닌

 

신화가 뜨는 족족 날리거나 3중에 끊어서 마나 관리를 하는 센스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평상시 마나회복이 마룬은 75%회복, 주보는 65%회복에 쿨에 걸려있을시 0% 회복이므로

 

최대한 터질때 18%가 회복되는것을 잘 이용해야 마룬의 마나 효율을 따라갈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력의 룬 같은경우 60초를 풀로 이용하지 못하고

 

무빙하고 또 새로깔고 무빙하고 또 새로깔고 이러면

 

효율이 현저히 떨어집니다. 바닥깔고 한 20~30초 서있다가 무빙해서 또 새로깔고 새로깐 곳에

 

또 한 30초 있다가 무빙해서 새로깔고 이런 상황이라면 차라리 주보를 안터트려도 주보를 쓰는게 

 

나을 수도 있습니다.

 

기분상 바닥위에 서있는게 마음이 안정(?)이 되서 마력의 룬을 좋아하시는분들이 많지만...

 

주관적인 의견이 아닌 객관적인 계산을 하면...저런 상황이라면 마룬의 효율은 ...

 

물론 딜이 눈에띄게 팍 떨어지고 그러진 않겠지만... 오늘도 조금이라도 디피를 올리기 위해 열심히

 

보석도 바꿔보고 셋팅도 연구해보고 그러시는분들이 많을것이기에

 

고려해볼 가치가 충분 합니다.

 

이말은 화법같은 경우도 무조건 화법이니까 마법의 기원이 아닌 무빙이 적은 곳은

 

마력의 룬을 깔고 닥딜하는것이 마법의 기원보다 좋다는 말이기도합니다. (예를들면 라덴에서 화법을 하는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