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즈샤라 호드신기 Hufamin 입니다.


어둠땅 1시즌 신기로 투기장을 하면서

현재 메타에 적합한 1순위 힐러가 신기이기에

많은 유저분들이 참여를 하면 좋을거 같아서 간단한 PVP 공략글을 올려볼까 합니다.


해당글은 투린이들을 대상으로 작성하였으며, 추가적인 문의사항을 주시면 답변드리겟습니다~.


※ 이번주에 명예특성 신의은총 스킬 쿨타임 및 시전시간 너프가 있었지만(60%→30%) 여전히 할만할 것 같습니다.



PVE가 아닌 PVP투기장에 관련된 내용이기에 관심없는분은 뒤로가기 버튼 눌러주시면 됩니다~ ^^.


-----------------------------------------------------------


  1. 특성

 


 특성에서 빨간 테두리가 쳐진 1/2/7째줄의 특성은 고정이라고 보심 됩니다.


 이유를 하나씩 설명드리면,

신념 수여 신념 수여 특성같은경우 권능보다 엠효율이 좋으며

신기 특성상 투기장에서는 메즈에 취약하기 때문에 PVE처럼 성격을 치면서 힐하기가 쉽지않기 때문에 들고갑니다.

22만 하시는 분이라면 성격도 나쁘지는 않지만 범용성에서는 신념수여를 추천드립니다.


2/7째 특성이 바로 이번시즌 신기를 1티어로 만든 특성

신념의 봉화 신념의 봉화  + 빛의 보살핌 빛의 보살핌 입니다.


무조건 고정으로 들고 가시면 됩니다.

1분마다 쌍봉화에 걸린 대상이 30%미만으로 떨어질시 흡수되는 보호막을

주기 때문에 파티원이나 본인 끔살에 유리한 특성입니다.

(자락특성은 상대적으로 비효율이라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또한 이번시즌 주힐이 영광의 서약이며, 이 서약버블은 쌍봉화에 모두 적용되기 때문에 버블수급에 있어서

자락보다 유리하기 때문에 해당특성은 고정이라고 보심 됩니다.


나머지 3~6번째 줄의 특성은 상대방 조합 및 본인 조합에 따라서 변경해주시면 될거같습니다.

각성 각성의 특성같은 경우에는 22에서 주로 찍으시면 좀 더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33에서도 각성쓰시는 분이 있지만 저는 축분을 더 선호하는 편입니다.)



2. 성약의 단


22만 하신다면 벤티르/나이트페이/키리안(강령은 안해봐서 모르겠네요)도 전부 괜찮지만

33까지 고려하신다면 범용성면에서 키리안이 우위에 있다고 생각됩니다.


신충 도관 + 천상의 종 도관을 낀상태에서 치감이 발려있지 않는다면


천상의 종 천상의 종 사용시 파티원들이 1분마다 딸피에서 만피가 되는 기적을 보실 수 있습니다.

성약의 단은 키리안을 추천드립니다.


영예는 다 뚫이지 않은 상태이기때문에, 어떤 영혼결속이 좋다고 말하기는 어려울거같고

잠재력 도관 2개 : 신충도관 + 천상의 종

인내력 도관 1개 : 보호의 진언

찍을 수 있다면 현재는 이번주에 영예 28에 찍히는 클레이아가 좀 더 나아보입니다.



3. 명예특성


PVP의 또 다른 꿀잼은 추가로 찍을 수 있는 명예특성에 있습니다.

해당 특성은 상대방의 조합에 따라 변경하여 찍으면 효과가 있지만, 보통 고정적으로 찍는 특성은 정해져 있습니다..


축복받은 손길 축복받은 손길 신의 은총 신의 은총 빛의 은혜 빛의 은혜 궁극의 희생 궁극의 희생 천상의 시야 천상의 시야


현재 신기가 PVP에서 찍는 명특은 요 5가지 내에서 전부 이뤄진다고 봅니다..


보통 조합에 따라 일부 차이가 생기지만 잘 모르시겠다면,

축복받은 손길 축복받은 손길 신의 은총 신의 은총 궁극의 희생 궁극의 희생 3가지 명특만 계속 들고가셔도 무관합니다.

다만 궁극의 희생을 썻을때 피해의 100%가 기사에게 이전되기때문에 백댐으로 죽는일이 없도록 조심하셔야 됩니다.

(다만 신의 은총 너프가 심해서 향후 어떻게 운영할지는 좀 고민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천상의 시야 천상의 시야는 암사나 고흑조합에 쓰시면 효과를 볼수있습니다. 이때는 축복받은 손길 축복받은 손길 대신에 들고갑니다



4. 투기장 관련 애드온을 꼭 활용하자


우리가 레이드를 갈때 필수적으로 쓰는 애드온이 있듯이 투기장에서도 써야 되는 애드온이 있습니다.

애드온이 없어도 투기장을 즐길 수는 있지만, 쓰게 된다면 승률을 높일 수 있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① Gladius   ② ATT (Ability Team Tracker) ③ Omnibar  ④ moosialert

4가지 애드온은 설치하고 투기장을 합니다.


특히나

ATT :파티원의 쿨기 확인가능

OMnibar : 상대방의 쿨기 확인가능

2가지 애드온은 힐러입장에서 꼭 쓰시는걸 추천드립니다.


ATT 화면예시).!

예를들어 ATT의 경우 파티원 쿨기 및 급장 사용여부를 상시로 확인할 수 있어,

전체 파티원의 사용가능한 생존기 타임을 조절할 수 있기에 힐러입장에서 좀 더 유연하게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Omnibar 화면예시).!

 

옴니바는 상대방 짤이나 쿨기 같은것을 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시전힐을 중심으로 하는 신기에게

꼭 사용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해당 애드온에 익숙해지면 상대방이 짤을 들고있을 때 훼이크를 치고 짤이 빠진담에 여유롭게 힐을 시전하시면됩니다.


위에 설명 드린 애드온이 적응 되시면 추후에

Tellmewhen 같은 자기점감 애드온도 써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상대방이 본인 메즈들어올 타이밍을 대충 잡을수있음)



5. 추천조합


맘이 맞는 사람끼리 하는것도 좋지만 투기장 입문시에는 그래도 현재 메타에 맞는 클래스와 하는걸

추천드립니다. (그래도 이기는 재미가 있어야 계속 하게 되더라고요...)


밀리클래스 : 전/풍 (징/냉죽)/고술

원딜 : 화법/암/조드


제가 이번시즌 투기장을 하면서 괜찮다고 생각하는 직업/특성을 적어봤습니다. 요건 참고만 하시면될듯..

------------------------------------------------------------------------------------



마지막으로 글을 마치며,

역대급 PVP혜자 보상시즌을 맞아 많은 분들이 투기장으로 유입이 되어 PVP인구수는 크게 늘은 거 같습니다.


아직도 진입장벽이 높다고 생각해서 망설이시는분들이 많으신데, 지금도 늦지않았습니다.

PVP에서 신기의 입지가 현재 좋은만큼 자신감 잃지마시고 꾸준하게 하시다보면 .

어느새 고수가 되어 있는 자신을 보게 될겁니다..

신기 유저분들 화이팅하세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