높은망치 첫주차 일반 올킬부터 막공으로 신화담쟁이까지 공략완료한 사냥꾼 입니다.

드군 전 부스팅사용 유저라 냥꾼에 대해 기초적인 지식이 부족해 인벤 정보글 및 스킬툴팁 자세히 읽으며

공찾-일반-영웅-신화 뺑뺑이 돌면서 넴드마다 다양한 특성으로 스왑하며 실험하고

허수아비 체크로 넴드당 최적의 특성을 찾고 최대의 딜을 뽑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리셋 후 이제 막 사냥꾼으로 높망 인스턴스를 경험하실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참고로 전 격/생 스왑이고 야냥에 대해선 잘 몰라 넣지 않았습니다..^^;

초보분들을 위해 정보공유 차 가볍게 쓴 글이니 참고만 하시길 부탁드립니다^^

모쪼록 어떤 넴드에서 누구보다 템 좋은데 딜이 왜 저 사람보다 낮은지 궁금하셨던 분들에게 

해결의 실마리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특성별 특징 및 추천
생냥
1. 일점초점
 - 패치워크 스타일 or 2타겟 이하의 넴드에 좋습니다.(ex. 도살자, 쌍둥이, 담쟁이, 코라그)
 - 검>저>폭>신 을 기본으로 검,저,폭이 쿨일 때 탄막을 섞어주면 좋습니다.
 - 2타겟 넴드 같은 경우 넴드마다 독쐐를 유지하고 탄막+폭덫을 써줬을 때 디피향상이 있었습니다.

2. 일점희열
 - 패치워크 스타일 or 다중 타겟 및 다수의 쫄이 나오는 넴드에 좋습니다.(ex. 도살자, 텍터스, 마르고크)
 - 패치워크 스타일에는 검>저>폭>신을 사용하고 기력을 탄막에 낭비하지 않습니다. 
 - 다중타겟시 일제-탄막-일제일제..+@폭덫

3. 고늑희열
 - 패치워크 스타일or무빙이 중요한 넴드에 좋습니다.(ex. 도살자, 코라그, 신화카르가스)
 - 검>저>폭>신을 기본으로 기력을 탄막에 낭비하지 않습니다.

격냥
1. 고늑희열(초점)
 - 데미지버프 및 피통 많은 쫄(신조와 마격탐 증가) 있을 때 좋아요.(ex.신화카르가스, 신화담쟁이)
 - 오프닝 블러드 때 확실히 희열이 딜몰기가 좋아서 초점보다 희열로 많이 다닙니다.
 


높은망치 네임드별 사냥꾼 특성

1. 카르가스(일반&영웅)
 - 생냥(일점초점)

1-1. 카르가스(신화)
 - 생냥(고늑희열) - 무빙이 중요하고 단일타겟시 희열고늑 성능이 좋습니다. 딜보단 생존 입니다.
 - 격냥(초점희열) - 환호버프로 마격 데미지 증가와 호랑이 불길 시 50% 때 딜 몰기 좋아서 격냥도 괜찮습니다. 
                           (but, 딜 타이밍 잡기가 힘들어서 익숙치 않으면 딜 뽑기 힘들어서 비추.. 입니다.)

2. 도살자(일반&영웅)
 - 생냥(일점초점)

3. 텍터스(일반&영웅)
 - 생냥(일점희열)
 - 수정포화 때 일점을 사용하기 힘들기 때문에 딜로스보다 일제-탄막-일점-일제(희열)난사로 얻는 광딜의 기회비용이 훨씬 더 좋습니다.

4. 담쟁이(일반&영웅)
 - 생냥(일점초점)
 - 쫄들에 독쐐를 유지하고 탄막을 적절히 사용해주세요. 
 - but, 영웅부턴 화방시 격냥이 좋아요.

4-1. 담쟁이(신화) - 화방
 - 격냥(고득희열)
 - 포자식물엔 탄막만 써주고 큰쫄 극딜해주세요. 감염포자 때 멀리 떨어져있는 포자식물 한마리  있다면 순삭 시켜줍시다.

4-2. 담쟁이(신화) - 비화방
 - 생냥(일점초점)
 - 포자식물에 신사로 독쐐 걸어주시고 탄막으로 포자식물 딜 해주세요.

5. 쌍둥이(일반&영웅)
 - 생냥(일점초점)
 - 독쐐 유지 및 탄막 + 폭덫 

5-1 쌍둥이(신화)
 - 영웅과 같습니다.

6. 코라그(일반&영웅)
 - 생냥(일점초점) or 생냥(고늑희열)
 - 밀리딜 부족한 경우 격냥으로 스왑해주세요.
 - 코라그 쫄 경우 금방 녹기 때문에 일제를 여러분 쏠 여유가 없으니 일점초점으로 진행하시되, 구슬 받기 힘들어서 일점 사용을 제대로 못하실 경우 고늑희열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7. 마르고크(일반&영웅)
 - 생냥(일점희열)
 - 4페 비전잔여물에 일제난사를 위해 일점희열로 진행하시면 디피상승에 도움이 됩니다.




총평

전체적으로 생냥으로 플레이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생냥은 단일타겟시 어떠한 특성으로든 좋은성능을 내고 실제로도 디피차이도 크지 않습니다. 

그 외 쫄이 나오느냐? 그 쫄 몇이나 나오냐? 그 쫄의 피가 많으냐? 적으냐? 또 무빙이 많으냐?의 

차이에 따라 특성도 달라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격냥의 경우 재미 있지만 조사, 마격 너프는 뼈 아팠고 생냥의 버프에 묻혀버린 특성이 되었습니다.

신화담쟁이를 제외한 다른 넴드에서 메리트를 찾기 힘듭니다..

그럼 즐거운 와요일 모두 득템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