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드군시작 유저이다 보니 그때그때의 대세특성에 맞게 연습을하게 되어서 야냥을 6.1와서 처음해봤습니다.(랩업때 야냥을 하긴 했내요) 다들 격.생은 쉽다고하지만 전 그것도 익숙해지는데 시간이 좀 걸렸는데요 야냥은 확실히 격,생보다는 난이도가 있고 추가적으로 4셋옵이 얼마나 그리고 언제 터지냐의 운도 딜에 큰영향이 있는것 같습니다.

 

-초짐자용 생냥가이드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9&query=view&p=1&my=&category=&sort=PID&orderby=&where=&name=&subject=&content=&keyword=&sterm=&iskin=&mskin=&l=109628

-초심자용 격냥가이드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9&query=view&p=1&my=&category=&sort=PID&orderby=&where=&name=subject&subject=&content=&keyword=%B5%F4%BB%E7%C0%CC%C5%AC&sterm=&iskin=&mskin=&l=108961

 

저도 야냥이 처음이여서 다른분들의 많은 글들과 질문으로 알아낸것들이기 때문에 정확하지 않으며 그런 부분들은 댓글에 지적해주셔서 고쳐줄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특성 / 광야,쇄도,탄막,상황적응

 

1.기본마음가짐

화력집중은 5중일때 사용, 중첩수에 상관없이 야격전이면 사용

야격 중 최대한 2살상,1탄막을 우겨넣도록 노력

야격 중이 아니라면 코사의 비중을 높여 탄막과 살상의 쿨을 최대한 안밀리게 노력

 

2.오프닝

오프닝에 관하여 많은 논쟁이 있었는데 전 개인적으로 1초전 물약을 빨고 쇄도를 사용합니다.(쇄도에 펫어택 메크로를 묶어서 사용하는데 보스와 펫의 거리가 멀 경우 살상이 안나가기 때문에 쇄도와 동시에 붙여놓기 위해서입니다. 아니면 시작전 펫이동으로 펫을 탱위치에 가져다 놓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그리고 광야를 사용하고 바로 야격->살상->탄막->신사를 최대한 우겨넣다 살상오면 살상을 사용합니다. (탄막을 항상 야격끝부분에 사용하라는 분들도 있지만 전 탄막또한 야냥의 주딜링 스킬이기때문에 최대한 쿨마다 넣어주는게 이득이라고 생각합니다.)

(딜스킬의 우선순위 1.살상 2.광야 3.탄막 야격 도중엔 1.살상 2.탄막 3.광야로 사용합니다. 쇄도는 쿨타임이 5분이기때문에 대부분의 전투에서 2번밖에 사용을 못합니다. 2번째 쇄도는 물약탐 or 블러드타임에 사용하는것이 좋습니다.)

 

3.오프닝 이후

사실 오프닝과 오프닝 이후도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딜스킬의 우선순위에 맞게 눌러주시면 됩니다. 개인적경험으로 코사를 2회정도씩 섞어서 딜사이클을 돌리면 다른스킬들의 쿨이 밀리지 않았던것 같습니다. 그리고 마격타임에는 야격이건 아니건 마격은 항상 딜사이클에 들어갑니다. 야격 전 이라면 마격은 1순위 사용스킬이지만 야격 도중엔 살상이 1순위고 2순위를 마격으로 사용합니다.(마격보다 야격 살상이 더 쎄다고 알고있습니다. 집중의 상황에 맞게 판단하시면 될것같내요)

 

4.광은 어떻게?

2타겟딜의 경우에 아격도중 타겟둘이 붙어있으면 일제를 야수의회전베기를 유지하는정도로 사용해줍니다.(야격이 아닐때 회베를 유지하려 해버리면 다른 딜스킬들을 사용할 집중이 모자랍니다.) 3타겟딜 이상부터는 신사를 일제로 교체해서 사용합니다. 그리고 야수의회전베기 범위가 생각보다 좁기때문에 회베의 타겟을 잘 선정해야 기대하는 광데미지가 나옵니다.(그리고 광으로 나오는쫄이 수초내로 사라질것같다고 판단되고 펫이 타겟까지 가는대 시간이 걸린다면 탄막을 우선순위로 사용해주시고 펫과 타겟이 가까히 있고 3초이상은 전투될것이라고 판단되면 일제 탄막을 사용합니다.) 

 

추가적인 팁들

 

기본베이스로 야격과 야수의회전베기의 지속시간을 알려면 상당히 눈이 피곤합니다. 최소 야격과 야수회베의 지속시간을 보기 편하도록 클래스타이머나 냥꾼에드온등의 도움을 받으시면 좋을것같습니다.

-텔미웬 야냥사용법(공지글)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9&l=112845

 

야격과 화력집중을 메크로로 묶어버리면 아격은 글쿨이 없고 화력집중을 글쿨이 있기 때문에 1초를 버려야 합니다.

하지만 전 야격을 다 화력집중과 메크로로 묶었는대요 기본적으로 야격전에 수동으로 화력집중을 키지만 긴급상황시 원키로 해결할때는 그냥 메크로를 사용합니다. 그리고 야격메크로를 3개사용하는대 1.야격+화력집중 2.야격+화력집중+장신구 4.야격+화력집중+장신구+물약 으로 사용합니다.

 

흔히 말하는 쩔냥들은 펫컨들을 잘 한다고 하는대요 저같은 초보는 그런것까지는 무리이기때문에 상황에 맞게 수동적or적극적만 교체해주고 있습니다. 수동적으로 해놓을시 공격명령을 내린 대상이 죽을때까지 그 대상만 때립니다, 다른 타겟을 잡고 살상을 쳐도 처음 붙인 대상을 공격합니다. 적극적일시 내가 때리는 타겟을 펫이 같이 때립니다.

적극적으로 해놓을시 펫의 무빙이 많아진다 싶으면 수동적으로 한 대상에 붙이는걸 추천드립니다. 용광로의 경우 먹보 블랙핸드정도는 수동으로 넴드에 붙이고 사용합니다.

 

야냥들이 야정을 사용하는 가장큰이유는 사실 룩 때문입니다. 실레이드에서 펫간의 격차는 거의 없는 수준이니 펫에 연연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다만 야정은 쿨30초의 글쿨과 집중을 안잡아먹는 힐을 사용할수있습니다. (테이밍하면서 다른냥꾼님에게 들은 말이지만 야냥의 품격은 딜을 얼마나 무빙을 얼마나 등의 문제가 아니라 어떤 야정을 사용하느냐가 품격의 전부다.! 라는 명언?을 남겨주셨던)

 

맨위 화력집중을 5중첩일떄와 야격전에 사용하라고 했었는데 전 추가적으로 필러의 역할로도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살상쿨이 1초남았고 기력이 33이다 그럴경우 코사를 한번 더 떙기는것보다 화력집중을 필러로 사용하는게 더 낫다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야냥은 다른 원딜캐릭과 조금 다른 매커니즘이라고 생각하는대요 원딜이지만 주딜은 근접딜을 하는 야수이기 때문에 타 특성에 비해 특별한것 같습니다. 그로 인해 혹여 공장분이 포자 쫄처리같은 산개해서 나오는 몹들을 처리하라고 할 시에는 조심스럽게 귓한번 드려보고 부정적일시 그냥 펫과 같이 슬프게 움직여 줍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