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헬스호드 Frostarcher 입니다.

용광로에서는 사실 냥꾼이 하는 특수임무가 거의 없기 때문에(블랙핸드 제외)

딜러로서의 '딜'만 잘뽑으시면 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신화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이 있으신 초행분들에게 이글을 바칩니다.

또한, 제 글에 잘못된 점이나 이견이 있으신 분들은 댓글로 지적해주시면 수정하여 반영하겠습니다.

(제 개인적인 사견으로 작성된 글이니 딜러로서 최적화 되어있지 않을 수 있음을 미리 밝힙니다.)


※영상에 공대장님의 오더가 오히려 글보다 도움이 될 수도 있음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영상이 다 첫 킬영상이라 약간의 실수가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0. 공통

기본적으로 모든네임드를 야냥으로 진행하였고, 특성,문양을 바꾸지 않고 진행했습니다.

바꾼 부분이 있다면, 광딜이 많이 필요한 곳에서는 초점고정, 단일딜 위주인 곳에서는 광포한 야수를 사용한 점과 

해제가 필요한 구간에서 평정의 사격 문양을 사용한 정도입니다.

다음은 제가 사용한 기본적인 특성과 문양입니다.


1. 특성

15 - 웅크린 호랑이, 숨은 키메라(이속이 필요한 곳에선 급가속)
30 - 전 구속의 사격을 찍었지만 사용은 거의 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45 - 지속효과 매니아인 저로서는 강철매를 사용하고 있지만, 활기나 정신 결속도 좋아보이네요
60 - 단일: 광야, 광딜: 초고(귀찮으면 광야로만 진행해도 무방할 듯합니다.)
75 - 쇄도
90 - 탄막
100 - 상황 적응

쇄도,탄막,상황 적응을 제외하고는 취향대로 찍으셔도 큰 차이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2. 문양

동물교감, 공격 저지, 철수(or자유로움) 을 기본적으로 사용하였습니다.
(해제가 필요한 경우에만 철수 대신 평정의 사격문양 사용)

사실 문양은 동물교감을 제외하고는 취향인듯 합니다.

3. 기타 

단일딜에도 야냥은 반드시 탄막을 쿨마다 돌려주도록 합니다.

야냥의 2셋효과는 너무나 복불복이라 초반물약,쿨기 타이밍에 야격이 초기화되도록 기도합니다.
(초반 디피차이가 상당히 심해요)

화력집중5스택 또는 야격전에 꼭 사용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스택이 소모되어 야수의 공격속도가 감소되는 부분이 본체가속의 증가와 상쇄되기 때문에 부담없이 
사용하셔도 됩니다.)


※ 다르마크,크로모그는 영상을 추가촬영해서 보충하겠습니다.
- 3/25 토가르, 여전사 추가
- 4/5 격노의 가열로 추가
- 5/13 블랙핸드 추가


1. 그룰




○ 양조는 사기입니다.


○ 사실상 탱이 다하는 네임드이지만 그나마 냥꾼에게 별도의 역할이(3중첩 가르기 맞기) 주어집니다.

저희는 탱위치 제외 3점 택틱을 사용하였고, 3(냥)-1-1-2(냥)-1-1 가르기를 맞는 택틱을 사용했습니다.

가르기3중첩데미지를 무효화 할수 있는 냥꾼2명,법사2명,도적1명으로 파티를 구성하여 3중가르기를 맞을 때

개인생존기를 사용하였습니다.(냥꾼의 경우 공저)
※(수정) 패치이후 가르기 디버프 시간이 짧아져서 1-1-1로 맞는 택틱이 더 쉽습니다.
1-1-1 택틱으로 갈 경우 그냥 닥딜만 하시면 됩니다.


○ 가르기의 범위는 앞뒤로 상당히 넓기 때문에, 석화의 강타(전원이 다 걸림)에 대비하여 미리 약산개 하였습니다.

석화로 굳어지기 직전 탄막,살상쇄도 등을 사용하여, 굳어있는 동안 쿨이 줄 수 있도록 노력해 쥐똥만큼이라도

딜이 상승하길 기도하였습니다.(당연히 탄막을 석화 직전에 사용해서 중간에 끊기는 불상사는 있으면 안됩니다)


○ 가르기 이후에 날라오는 불덩이는 반드시 피하도록 합니다.

(특히 가르기 중첩이 있는 상태에서는 더욱 조심하세요)


○ 단일딜에도 야냥은 반드시 탄막을 쿨마다 돌려주도록 합니다.


○ 전투시간은 대략 6분정도로 2번의 쇄도를 사용할 수 있으니, 마지막에 장신구+물약으로 쇄도를 

사용하시면 디피상승에 상당한 도움이 되실 겁니다.
※(수정)최근에는 거의 4분중반~5분중반정도의 킬타임을 보이므로 쇄도를 한번 밖에 사용하지 못하는군요.


○ 마지막으로 용뼈가 나와주길 기도합니다.


2. 광물먹보




○ 양조는 사기입니다.


○ 무빙으로 인한 딜,힐로스를 최소화 하기위해 본진은 2개로 나누어 진행하였습니다.

(바닥이 깔릴 때 한 쪽만 무빙을 하고 다른 한 쪽은 말뚝딜,힐이 가능)


○ 사이페이즈가 가장 중요한데, 본래 의도는 내각을 정리해서 내각으로 구르기를 유도한 후 

쇄포를 이용하여 다 같이 외각을 정리하는 것인데 위의 영상에서는 다소 꼬였습니다.


○ 사이페이즈 폭탄이 터지는 경우 외각에 위치하고 있으면 피하기 쉬우나 동선이 꼬여서 맞을 수 밖에 없는 경우에는

하나정도는 가로질러 맞으셔도 되고, 여러중첩을 맞아야 할 경우는 공저를 키시면 생존에 용이합니다.


○ 쇄도는 반드시 사이페이즈가 끝나고 네임드가 고정되어 있을 때 사용합니다.

(영상에서 저는 급한맘에 실수를...)

※(수정) 미터기상의 높은 디피를 원하신다면 먹보는 생냥을 추천드립니다. 야냥은 사이페의 딜로스가 상당합니다. 하지만 정작 킬과 공략에는 큰 차이가 없다는건 함정.


3. 다르마크(작성중)
-영상이 날라가서 이후 추가 작성하겠습니다.


4. 한스가르&프란조크




○ 압축기에서 살아남는 것이 핵심인 네임드 입니다.


'몸통박치기'는 죽척과 공저로 씹는 것이 가능합니다.


○ (~85%)1똑축기는 초반 블러드를 이용해서 압축기가 떨어지기전에 페이즈를 넘겼습니다.

(이때는 두 네임드가 붙어있는 상태이므로, 탄막을 1순위로 사용해주며 일제사격을 통해 회전베기 버프를 유지하시

는게 딜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70%)불타는 철판페이즈가 오게되면 레일사이에서 살짝 무빙을 해야하는데 그냥 피하셔도 무방하지만

저같은 경우에는 처음 위치를 왼쪽 혹은 오른쪽으로 치우치게 위치시켜 50% 확률로 첫 철판은 무시하고 말뚝딜을 

할 수 있게 하고 있습니다.


○ (~55%)2똑축기 페이즈에는 지정된 위치에서 시작하여 공대원 전체가 공대장의 지시에 맞춰 한 칸씩 이동하게 됩

니다. 이 때 먼저 이동하셔서 공대장에게 혼나지 않도록 주의합시다.(절대 먼저 앞서가시면 안됩니다!)


○ (~40%)가장 사상자가 많이 나오는 압축기 페이즈입니다. 패턴이 몇가지로 정해져있습니다. 하지만 꼭 외우고 있

지 않아도 4개의 경계에서 좌우앞뒤로 살짝 살짝 이동하시면 피하시기 그나마 수월합니다. 여기서는 딜보다는 생존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 (~25%)3똑축기 페이즈로 넘어오면 다시 지정된 위치로 이동하여 2똑축기와 같은방법으로 진행합니다.


○ (~10%)불타는 철판페이즈는 그냥 피하시면 됩니다.


○ (~0%)철판과 압축기가 함께오는 마지막 페이즈입니다. 마지막 페이즈까지 오는데 사상자가 거의 없다면 

랜축기 페이즈에서와 같이 뭉쳐서 몸통박치기 데미지를 분산시키면 됩니다. 만약 사상자가 상당수 나온 경우에는 

몸통박치기를 무효화 할 수 있는 공대원들은 강산개하여 몸통박치기를 무효화 하게 되면 남은 인원으로 마무리 

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끝까지 살아남아 쇄도를 한번더 사용하신다면 꿀 같은 디피상승을 맛볼 수 있습니다.


※ 미립자 팁을 하나 드리자면, 보조문양에 치타의 상 문양을 박으시고 꾸준히 사용해주시면 아주 조금이나마 도움

이 되실 겁니다.


5. 카그라즈




○ 티어를 주는 네임드 주제에 호구중의 상호구 입니다.


약산개하여 진영을 잡아 용암베기가 연결되지 않게 합니다.


○ 칼은 최대한 외각부터 촘촘히 깔아주면서 서서히 안쪽으로 깔아준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격류에 걸리게 된다면 공저를 사용하여 혼자 처리해도 무방합니다.


○ 핵심은 잿불늑대가 나오는 부분인데, 신화에서는 4마리의 늑대가 나오게 됩니다. 하지만 늑대의 피통이 상당히 작

기 때문에 크게 부담되는 것은 없습니다. 늑대가 나오게되면 주시대상 자들은 가운데로 모여서 뎀감기를 켜고 최대

한 무빙을 줄이도록 했습니다. 이때 냥꾼은 얼덫을 지원해줍니다. 피가 많은 늑대를 위주로 공격하여 동시에 4마리

를 처리해 줍시다. 탄막과 회전베기를 사용합니다.


○ 신화에는 무기가 상당히 아프니 저처럼 죽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6. 크로모그(작성중)
-영상을 찍지못해서 다음주에 꼭 찍어서 올리겠습니다.


7. 토가르




무빙루트의 숙지가 기본이자 핵심입니다.


수류탄의 유도무장병 딜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수류탄은 원거리에게만 걸리기 때문에 반드시 탱+근딜과 이격해야하고, 이동경로에 앞서 나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무장병이 팝업되었을 때는 무장병을 반드시 우선적으로 딜해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 전투시간이 대략 9분이 좀 안되기 때문에 2번의 쇄도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첫 쇄도는 오프닝에 사용하시면 되고.

2번째 쇄도는 영상의 5'10''쯤 보시면 무장병이 팝업되는 시점이 있는데, 그 때 무장병을 타겟잡고 쇄도를 써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광디피를 위해서는 회베의 유지와 탄막의 쿨관리가 중요합니다. 디비엠바를 잘 보시고 탄막의 쿨과 기력을 관리

하셔야 합니다.


화염방사기를 지나갈 때 공저를 키시면 중첩이 쌓이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는 철수를 쓰고 가로질러 맞으면

1중첩밖에 쌓이지 않기 때문에 굳이 공저를 키실 필요가 없습니다. 한 타이밍 유용하게 쓸 수 있는 순간이 있는데

영상의 3'20''를 보시면 하나를 가로질러 맞고 구석으로 이동하여 관문을 타고 이동하는 순간이 있습니다.

원칙은 디버프가 지워지는 것을 확인하고 관문을 타서 중첩이 연계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지만, 냥꾼의 경우에는

디버프를 신경쓰지 않아도 무관하며 대신 공저를 키시고 관문을 편하게 타시면 되겠습니다.


○ 랜덤기차페이즈 때는 걸어서 피해도 충분하지만 혹시나 불안하시다면 철수를 이용하시면 매우 편합니다.


○ 영상에서는 한번도 제가 대포의 대상자가 되진 않았지만, 대포의 타겟이 된 경우 폭탄을 그대로 서서 맞으면

데미지가 상당합니다. DBM(or 빅윅)에서 말풍선이 뜬 시점에 살짝 무빙하시면 폭탄에 데미지를 입지 않을 수 

있으니 반드시 무빙하셔야 합니다.


○ 마지막까지 집중하셔서 열차사고 없으시길....



8. 강철의 여전사들




○ 기본적으로 3타겟이 다 뭉쳐있을 때는 회베를 유지하도록 하였고, 탄막은 최대한 우선순위로 사용하려고 노력하

였습니다. 하지만 여전사는 전체적인 딜보다는 몰아치는 딜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되므로 쿨기배분이 더 중요한 것 같

습니다.


○ 쿨기배분과 마지막페이즈 포탑딜이 핵심입니다. 전투시간이 11분쯤되서 시간상 3번의 쇄도가 가능하지만 쿨이 돌

아올 때마다 사용하여 3번의 쇄도를 사용하기보다는 2번의 쇄도를 아래의 타이밍에 사용하였습니다. 

1. 소르카를 먼저 올려보내기 위해 첫 쇄도는 소르카에게 사용

(처음 소르카의 피의 의식을 흑마에게 유도하기 위해 다른딜러들은 오프닝 때 가란과 마라크를 때릴 수 밖에 없습니

다. 이 때 쇄도를 사용하지 않고, 피의 의식이 유도된 후 소르카로 타겟을 바꿔 점사할 때 쇄도를 사용하였습니다.)

※ 첫 무쌍호 탑승조에 속하신 분이라면 무쌍호 탑승 후의 딜상황을 봐서 무쌍호에서 쇄도를 사용하셔도 됩니다.

2. 3번째 무쌍호에 가란이 탑승 후, 막페로 진입하여 마라크를 점사할 때 사용

(사실 첫 쇄도는 그리 중요하지 않습니다. 가란이 무쌍호로 올라간 후 막페+사이페이즈에 돌입하여 최대한 빠른시간
 
내에 마라크를 정리하는게 중요하므로, 2번째 쇄도는 반드시 이 때 물약과 함께 사용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 저희는 소르카>마라크>가란 순으로 올려보냈고, 저는 소르카가 올라갈 때만 무쌍호에 올라갔습니다.

조드2,회드1해서 세 명의 드루이드가 대규모뿌리묶기와 개인뿌리묶기를 이용하여 주시잡는 쫄(강철 적출자)에게

메즈를 유지하였습니다. 혹시 공대에 드루숫자가 부족한 경우에는 냥꾼의 빙덫을 지원해야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고,

빙덫,얼덫을 모두 사용하시고 싶으시다면 '뱀 덫'문양을 추천드립니다.(쿨이 따로돌게 하기 위해서)


공저의 사용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무쌍호 탑승조라면 좋지 않은 타이밍에 내려와서 폭탄을 내려오자마자 피해야

할 상황에 보험으로 키셔도 좋고, 사이페이즈 때 정신줄을 놓게되어 폭탄의 위치가 헷갈릴 때 사용하셔도 용이합니다.

그 외의 상황에서도 위험하다 싶으시면 적극적으로 사용하시기 추천 드립니다.

(경련의 그림자가 걸린경우에도 공저를 쓰면 씹는 것이 가능합니다.)


○ 여전사에서 냥꾼이 걸릴 수 있는 스킬은 크게 5가지입니다.

1. 피의 의식

저희 공대는 피의 의식을 따로 유도하는 택틱을 사용하지 않았기 때문에 공대원중 한명이 랜덤하게 걸리게 

되었습니다. 피의 의식을 맞게 되면 대상에게 디버프가 남게 되는데, 이후에는 디버프있는 플레이어를 우선적


대상으로 잡게 되므로, (여러명이 맞아 꼬이지 않는다면) 한번 맞은 플레이어에게 피의 의식이 계속 오게 됩니다.

본인이 피의 의식에 걸렸다면 본진에 합류하지 마시고 지정된 위치에서 딜 하시면 됩니다.

2. 관통 사격

영웅과 동일합니다. 본인에게 걸리기를 기도하면서 걸리면 바로 죽척을 사용합니다.

3. 경련의 그림자

힐러가 외생+해제를 해줄거라 사실 신경쓸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냥꾼의 경우 경련의 그림자가 올 때 공저를 
사용하면 디버프가 걸리지 않습니다.

4. 피에 젖은 심장추적자

영웅과 다르게 칼이 날라오게되면 대상자의 자리에 '보주'가 생깁니다.

이 보주는 주변에 계속 광역데미지(가까울수록 큰 데미지)를 
주게되므로 반드시 보주를 깔기로 약속한 자리로

빠지셔서 보주를 깔고 다시 합류
하셔야 합니다.

5. 속사

영웅과 동일합니다. 본진에서 이격해주도록 합시다. 

사이페이즈에 더럽게 속사에 걸려 난감한 상황이 오게되면 공저를 이용합니다.



9. 격노의 가열로
 

 

 

○ 전체적으로 공략딜일사분란한 움직임이 매우 중요합니다.

(여전사가 개인기량이 중요한 네임드라고 본다면 가열로는 개인기량보단 손발이 잘 맞아야 하는 것 같습니다.)



○ 1페이즈


1. 풀무조작기사가 나오면 50%이하로 빠르게 만들어서 풀무질을 멈추게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1풀무- 물약, 2풀무-블러드 로 진행하였고, 저는 쇄도를 2풀무 때 사용하였지만 1풀무에 사용하여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저승까마귀도 사용해보았는데 큰 차이를 느끼지 못해서 쇄도로 진행하였습니다.)

 

2. 신화모드에서는 1페이즈 파열이 마지막까지 남아있기 때문에 동선을 잘 생각해서 최대한 외각에 깔아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3. 폭탄대상자가 되면 바로가서 터트려주고, 기술자가 죽고난 자리의 폭탄이 열기조절장치와 가까운 경우에는

 

공저를 키고 제가 모두 처리하기로 하였습니다.

 

4. 1페이즈를 빨리 넘겨야 2페이즈에 여유가 있기 때문에 산의 정수의 기력이 최대30%이하인 상태에서

 

2페이즈로 넘어가야 합니다.

 

 

○ 2페이즈

 

상당히 복잡하고 정신이 없지만 냥꾼이 주의해야할 점은 간단합니다.

 

1. 불꽃소환사의 변덕스러운 불 산개

 

불꽃소환사의 변덕스러운 불이 상당히 아프고, 폭파와 같이 오거나 변불이 2개이상 겹쳐서 올때는 데미지가

 

상당하므로 반드시 공저를 켜줍니다.

 

또한 가열로는 힐러들의 마나부담이 상당하므로 변불을 외각에서 처리하고 난 뒤에는 다시 안쪽 힐바닥(버섯,치비)

 

으로 와서 최대한 바닥 힐을 받도록 합시다.

 

변불의 대상일 때 외각에서 처리하고 다시 합류하는 것은 다음 변불대상자가 처리할 때 공간확보가 쉽게 도와주는

 

것이므로 꼭 신경쓰도록 합니다.


2. 잿가루 정령의 주시대상이 된 경우

 

신화의 잿가루 정령은 사제의 경비병 정배를 통해 제거해야 하므로 본인이 주시잡힌 정령이 처리대상으로 지목

 

된 경우에만 정령술사에 붙여주도록 합니다.

 

처리대상이 아닌 경우에는 잿가루 정령을 차단본 뒤 외각으로 빼주면 정령의 스플래쉬 데미지에서 공대원의 피해를

 

줄일 수 있습니다.

 

3. 기타

 

파열은 여전히 막페이즈 경로를 생각해서 외각에 깔아줍니다.

 

1페이즈에 사용한 쇄도는 2정령술사 또는 3정령술사에 딜을 몰 때 사용합니다.

 

정령술사 처리후 다음 정령술사로 이동하는 시간에는 불꽃 소환사를 타겟잡고 줄여주는 것이 가장 효과적으로

 

보입니다.

 

 

○ 3페이즈

 

막페이즈는 상당히 간단합니다.

 

영웅과 동일하게 융해를 외각에 까는 것은 기본이고,(공저를 이용해서 이미 깔린 곳에 겹쳐서 깔기 가능합니다.)

 

하나 더 주의점이 있다면 정령의 주시대상에 걸린 경우 공대 본진과 뭉치지 않고, 살짝 외각에 위치하여 정령의

 

스플래쉬 데미지가 공대전체에 피해가 가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0. 블랙핸드


 

 

○ 공대마다 세부적인 택틱에 차이가 있을 수 있으나 저희 공대가 사용한 택틱을 기준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 1페이즈

1. 3개의 쇄포와 여우상이 필요한 택틱으로 파괴가 올 때마다 쇄포+여우상을 사용하여 뱅글뱅글 돕니다. 

하나의 파괴에 총 4번의 거대한 파괴가 오게 되는데 처음 2번의 거대한 파괴는 시작점과 바로 그 옆으로 유도하고


이후 2번의 거대한 파괴는 쇄포를 사용하고 쭉 달리면서 유도합니다.


이때 주의하실 점은 총 3번의 파괴를 보고 2페이즈를 넘어가게 되실 텐데 3번째 파괴에서 달리실 때 가운데 서클을


벗어나서 달리시다가 거대한파괴가 서클 바깥에 깔리게 되면 서서히 좁혀오는 불바닥에 구조물이 터지면서


공대전체에 데미지가 들어올 수 있으니 반드시 안쪽으로 거대한 파괴를 유도할 수 있도록 하셔야 합니다.



2. 처음 파괴를 제외하고 두번 째 파괴 부터는 달리는 중간에 죽표가 한번 오게 됩니다.(대상자는 총 3명)


달리시다가 죽표대상자가 되시면 잠시 멈추셔서 구조물 뒤에서 죽표를 처리한 후에 다시 본진으로 합류합니다.


간혹 쇄포가 늦는다던가 소수의 인원이 늦게 달리거나 빨리 달려서 거대한 파괴가 이상한 곳에 유도 되서 죽표처리시


굉장히 위험할 때가 있는 이때는 공저를 꼭 돌려줍니다.


파괴가 끝나고오는 죽표는 그냥 구조물 뒤에 잘 숨으시면 되겠습니다.


※신화의 죽표는 한번 관통당하면 죽을때까지 디버프가 사라지지 않으니 주의하세요!


3. 혹시 잿가루 폭탄이 본진가까이에 깔린 경우에는 도적이 아예 지우지 않거나 지울 때 본진이 살짝 빠져주도록


합니다.



○ 2페이즈

가장 재미있지만 트라이에 있어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페이즈 입니다.


저희 공대는 드리블 택틱을 선택하였으며 이를 기준으로 공략을 작성하겠습니다. 



1. 본격적인 2페이즈에 앞서 내려오자마자 유성처럼 떨어지는 불바닥을 최대한 중심을 기준으로 깨끗하게 


지워주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불바닥을 몸으로 대신 맞아서 지우게 되면 디버프가 남게되는데 이는 힐러가 


해제를 하거나 공대에 운무가 있다면 재활(힐업+해제)을 이때 사용하면 아주 유용합니다. 


냥꾼의 경우 유성이 떨어지기 전에 공저를 사용하면 디버프를 무시할 수 있습니다. 단 이후 말씀드릴 4강타 


타이밍에 냥꾼은 굳이 난간에 올라가지 않고 공저를 쓰고 버티므로 하나의 공저정도는 남겨두시길 추천드립니다.


불바닥은 무조건 힐러를 믿고 최대한 많이 밟아주도록 합니다.



2. 전차를 뽑는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강화된(1시, 체력이 많음) >> 폭발성(7시, 터질때 전체데미지) >> 초강력(5시, 엄청난 속도) >> 불타는(11시, 불바닥)


의 순으로 유도하여 처리했습니다. 이후 5번째 전차부터는 탱커의 위치와 관계없이 처음 유도했던 순서대로 그대로 

전차가 나오게 됩니다.


3. 전차의 드리블과 각 전차의 처리

※냥꾼은 일단 난간조에 속할 일은 없기 때문에 난간조에 대한 설명은 생략하겠습니다. 


1)드리블


저희는 도적1명과 제가 드리블을 하였습니다. 1,3,5전차는 도적2,4,6전차는 냥꾼이 하였는데 이렇게 한 가장 큰


이유는 3번째 유도하는 초강력전차(엄청난속도)의 속도를 냥꾼은 감당할 수 없기 때문에 무조건 도적이 담당해야


합니다. 만약 본인이 드리블을 담당하셨다면 전차가 팝업되기 전에 미리 전차가 나오는 위치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드리블은 사실 크게 어려운 점은 없고, 트라이를 여러번 하면서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점은 가운데 본진에서 강타를


맞는 타이밍에는 전차의 머리가 가운데 쪽을 향하게 하면 안된다는 점입니다. 드리블시 거의 탱커의 동선과 겹치게


움직인다고 생각하시면 조금 편하실 거 같습니다.(이부분은 말로 설명하기가 힘들어서 영상을 보시는게 더욱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4전차를 드리블할 때의 팁입니다. 4번째 전차는 11시에서 나오게 되는데 5번째 전차는 고정적으로 1시에서


나오게 됩니다. 보통은 시계방향으로 드리블 하게 되지만 5전차가 나오면서 바로 오게되는 죽표를 용이하게 처리


하기 위해서 4전차는 시계반대방향으로 드리블하시게 되면 4전차가 마무리되는 타이밍에 네임드가 1시 근처에 


있게되고 5전차후 바로 오는 죽표의 처리가 훨씬 수월해 집니다.



2)각 전차의 처리


전차는 묻딜+3번의 죽표+마격딜로 처리가 됩니다.(강화된 전차 제외)


딜컷은 전차 체력 300만정도를 기준으로 하시면 됩니다.


저희는 드리블러2명+암사가 전차딜을 담당하였고 나머지딜러는 특수상황을 제외하고는 넴드딜에 집중하였습니다. 



먼저 체력이 가장 많은 1전차(강화된)는 모든 딜러들이 딜을 집중해줘야 합니다. 기본적으로는 죽표를 맞아야 


전차의 '검은무쇠 철갑'이라는 버프가 사라지는데, 죽표전에도 드리블러가 전차를 잿가루 폭탄에 유도하여 밟게

하면 
'검은무쇠 철갑'버프가 사라지게 되어 딜이 더 수월하니 1전차(강화된)의 경우는 반드시 첫 잿가루폭탄을 


잘 유도하여, 죽표 전 최대한 빠른타이밍에 밟게하면 전차딜이 더욱 수월할 것입니다. 



두번째로 트라이시에 가장 애먹었던 2전차(폭발성)의 처리입니다. 폭발성전차는 체력이 10퍼센트가 되면 카운트를


시작하여 5초후에 폭발하며 난간에 올라간 인원을 제외하고 모두에게 엄청난 데미지를 줍니다. 


폭발성 전차의 경우 3번째 죽표전에 35%~40%정도의 피를 맞춰두시면 2전차3죽표를 시전할때부터 다같이 전차딜


을 해서 죽표시전후에 오는 4강타 시전 타이밍과 전차의 폭발 타이밍을 맞출 수 있습니다.


4강타는 폭발데미지를 무시할 수 없는 모든 공대원이 같이 맞고 올라가야하며 전차가 폭발하고 나서 내려오도록


합니다.(이 때 냥꾼은 아래에서 공저를 사용하시면 강타를 맞을 필요가 없습니다. 혹시 위급상황으로 공저스택이


없는 경우라면 강타를 같이 맞고 난간에 잠시 올라가시면 됩니다.)


3번째 초강력전차는 속도가 엄청 빠르기때문에 도적만 드리블이 가능합니다. 드리블러와 탱커를 믿고 잠시 본진에서


네임드 닥딜하시면 되겠습니다.



4번째 불타는전차의 경우에는 이동경로에 불바닥이 깔리게 되므로 본진의 동선을 잘 생각하여 외각으로 불바닥을


깔아주시면 됩니다.(영상에서는 제가 하필 유도직전에 죽표에 걸리게 되어 탱에게 유도 되었습니다.)



5전차부터는 전차처리가 필요없으며 네임드만 닥딜하여 3페이즈로 넘어가도록 합니다. 보통 6전차가 나오는 타이밍


쯤해서 3페이즈로 진입하게 됩니다.



4. 박격포 유도

드리블조가 아닌 냥꾼이라면 박격포 유도조에 속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박격포 유도조는 매우 간단한 임무지만 엄청나게 중요합니다. 3명으로 구성된 유도조는 전차의 기력이 70이 되면


미리 지정된 유도지역으로 빠져나가서 박격포를 유도하게 됩니다. 가장 먼 3명중에 한명에게 박격포를 쏘게되므로


한명이라도 나가지 않는다면 엉뚱한 곳에 불바닥이 생길 수 있으니 꼭 잊지말고 나가줍시다.


○ 3페이즈


드디어 흥분의 3페이즈입니다.


처음 3페를 갔을 때의 그 흥분은 잊을 수가 없네요. 아무튼 의외로 3페이즈는 영웅과 큰차이가 없기 때문에 어렵지 


않습니다.


가장 중요한 점은 주기적으로 오는 '떨어지는 파편'의 처리입니다. 떨어지는 파편을 처리하지 않게 되면 파편이 


떨어진 자리에 바닥이 생겨서 4번의 거대한강타를 보지도 못한채 바닥에 전멸하게 되니 반드시 처리해줘야합니다.


일반적인 상황이라면 공저가 1개는 반드시 남아있기 마련이므로 처음 3페에 진입하자마자 지정된 위치에서 대기

하여 
본인의 위치에 파편이 떨어지게 된다면 공저를 키고 맞아줍니다.


이후에는 바닥이 깔리는 위치를 고려하여 앞으로 이동해야할 위치에 떨어지는 파편만 처리해주면 됩니다.

잿가루 폭탄과 죽표의 처리는 영웅과 동일하니 설명을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