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쓸까 하다가...레이드가 끝났다는 공허함과 초반선두에서 막판에 역전당한 씁쓸함을 이겨내 보구자

 공략글이나 하나 작성해 봅니다. 10인 기준입니다. 줄진섭 nory 검색하시면 세팅 보실수있습니다.(전정실에 용장업적이

 없게 나오는데 그건 버그이고 토크때는 힐러한분이 크리 내셔서 복술로 잡아서 없습니다.킬숫자는 인스연장 계속하였기

 때문에 킬숫자가 적습니다.)

 전 보통 제가 수많은 딜링을 해본후 저한테 맞는 세팅을 하기때문에 현 게시판의 성격하고 다소 맞지 않는

 세팅이셔도 태클거시면 ㅠ_ㅠ

 

 공대구성 : 보기 전탱 수사 운무 흑마 법사 사냥꾼 2도적 정술

 

 저는 파괴특성으로 최종 마무리 하였으나 세특 관점에서 써볼까합니다.

 

 고통전문화 (아마도 세전문화 모두 특성은 거의 비슷할듯합니다.)

 추천특성 : 영혼갈취 , 어둠의 격노 , 희생의 서약 , 불타는돌진 , 희생 , 킬제덴 (희생대신 우월함을 타실경우 희생의서약대신 영혼의고리)

 추천문양 : 불고 , 생명력착취 , 나머지취향이나 전 무한결의찍고했음

 

 장점 : 1사잇페 옥룡사에서 수많은 도트뿌리기로 딜지원 및 혼자 처리가 가능하며 무기를 잡는 택틱을 사용할시 손쉽게

          무기딜 가능

 단점 : 1페 광역딜링시 파괴나 악마보다 순간딜이 약하고 공대내에 기술자처리 가능자가 없을경우 고흑으로 처리가

          불가능하다고 느낄정도로 힘겨움

 

 파괴전문화

 추천특성 : 영혼갈취 , 어둠의 격노 , 희생의 서약 , 불타는돌진 , 희생 , 킬제덴(희생대신 우월함을 타실경우 희생의서약대신 영혼의고리)

 추천문양 : 생명력착취 , 나머지 취향대로(점화문양은 굳이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2-3페 가로쉬기력 25 이상시에 나오는 쫄처리시 쫄딜 지원시 무빙 방해를 할수도 있지만..이건 공략에 따라서 틀릴수도 있습니다.)(대혼파문양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전 영혼갈취 , 영혼석 , 무한한결의 사용했습니다.

 

 장점 : 기술자처리조였음에도 불구하구 파괴 특성 사용시 숙달만 된다면 1페 불씨걱정이 사라지며 상당한 광딜지원 및 

          가로쉬딜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역시나 파괴특성을 사용하는 가장큰 이유는 기술자처리가 원할하기 때문이라고

          생각됩니다.

 단점 : 저희 택틱에서는 무기를 거의 잡지 않는 택틱이었기 때문에 무기의 크기를 줄이는정도로만 딜링을 하였고 그 역활

          을 제가 하였는데 투타겟딜은 생각보다 좋지 않았기에 단점이라고 생각되고 무엇보다 제가 파흑내공이 2주차뿐이

          라 틀릴수도 있는데 고통이나 악마와 같이 즉시로 네임드에 박히는 스킬들의 경우 장신구 1초까지 생각해서 딜링

          을 하는데 파괴의 경우 장신구 1초남은상황에서 혼화 캐스팅을 할경우 날라가면서 장신구가 풀려 데미지가 장신

          구 없는상태로 박히더군요. 제가 정확히 확인하는편이 아니라 데미지 박힌거 눈으로 확인하는정도라 틀릴수도

          있지만 제가 느낀게 맞다면 이건 정말 아닌거같습니다;; 특히나 무빙많은 가로쉬같은 네임드에서는 이건 정말..

 

 악마전문화

 추천특성 : 영혼갈취 , 어둠의 격노 , 희생의 서약 , 불타는돌진 , 봉사 , 아키몬드

 추천문양 : 생명력착취 , 나머지 취향이나(해보진 않았지만 탱킹문양을 박고 생존기로 사용하거나 도발기로 사용한다면 상당히 유용할꺼 같다고 생각이 듭니다.)

 

 장점 : 1페 원활한 딜링과 숙달되시고 어느정도 템랩이 받쳐주신다면 기술자처리도 가능합니다.(1기술자때 악영 및

          장신구1개 영불 3방+혼파면 죽습니다.)(2기술자때 악영 및 장신구1개 영불4방이면 죽습니다.)만 영불자원관리

          및 그로인한 광역 딜로스 그리고 광역과 기술자 모두에게 들어갈수있게 악영을 사용하셔야되기때문에 장인급

          의 흑마분이 아니시라면 시도 안하시는걸 추천드리며 기술자처리할 다른사람이 없을경우 파괴특을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레이션장신구는 비추이며 레이션에 의존하지 않으셔도 충분히 딜링이 나올만한 네임드입니다.

         사잇페의 경우 칼폭+2굴손+분노 500이면 혼자처리가 가능합니다.(스턴지원 1회 받으셔야됩니다.)

         또한 2-3페 가로쉬 힘이 넘쳐나시는 부분에서 3쫄 스턴도 가능하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정배 차단시 막페를 제외하

         고는 흡혈박쥐로 차단이 가능하며 어격또한 있지만 사실 3페를 제외하고는 탱혼자 가능합니다.

         하지만 3페때 봉사를 이용한 2회 차단이 가능합니다.

 

 단점 : 모든 분노를 택틱에 맞춰 사용해야되기 때문에 후반으로 갈수록 지구력이 떨어지는 모습을 보입니다. 더군다나

          만노를 찍지 않는다면 영봄사잇페에서 원할한 광딜또한 힘듭니다.

 

자 인제 공략(파괴로 잡았기에 파괴시점으로 작성합니다.)

1페 : 일반과 같지만 기술자 피통이 300만이고 8초내에 처리가 가능해야합니다.(8초가 맞나;; 그정도로 생각됨 틀리면

       수정할께요.) 쫄에 붙어계시면 순간적으로 삭제당하실수있으니 탱킹 지역은 가지 않아야합니다.

       초반 불씨를 모으다가 쫄이 나올때쯤되면 2불씨가 모입니다.

       

       악영 누르고 카볼  -  불비 뿌린이후 유황불길소각으로 불씨 모으다가 2점화 - 미리 깔아둔 소환진으로 이동한후

       - 기술자에게 원저 2카볼(저의 경우 1장신구만 있다면 카볼데미지가 150만이상 나왔고 간혹 290정도의 카볼이 박

       힐 경우에는 그냥 1카볼만 사용하고싶지만....카볼은 날라가는 시간이 상당하기 때문에 안전하게 두방 박습니다.)

         그래도 카볼데미지가 안나오시는분들은 카볼 세방쏘시면 됩니다. 카볼데미지가 120-130만정도로 애매하게 나오시

       는 분이시면 두방박힐때 연소 먹이시고 오시면됩니다.

      -이후 관문타고 복귀(악영을 타이밍 좋게 잘 누르셨다면 관문복귀한후 악영이 2초정도 남게 됩니다. 남은거 활용하

       시면 되는데) 여기서 중요한점 복귀 했을때 쫄이 남아있을경우도 있고 남지 않았을경우도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항상 불씨 2개가 남은상태로 1기술자를 넘겼기 때문에 쫄이 남을거라고 판단되는 경우는 대혼파를

       아껴서 연소두방을 가로쉬딜로 때려 넣었습니다. 이 판단은 1기술자 잡으러 가기 직전 미터기나 쫄 피통을 보시면

       대충 감이 오실테니 본인이 해보시길 바랍니다. 쫄이 없을경우 1카볼 쏘시면 됩니다.( 저의 경우 쫄이 없다고 판단

      되는 경우 1기술자 잡으러 가기 직전 가로쉬에 대혼파를 넣구 기술자 카볼데미지를 같이 넣었습니다.)

     

      -2기술자처리 역시 1기술자처리와 마찬가지로 하시면 됩니다. 다만 그때는 무조건 3불씨 이상 남겨두셔야되며

       가속에 따라서 상황이 달라 지겠지만 제 경우 깡카볼이 대략 2.1초정도 됩니다. 앞에서도 설명드렸지만 카볼이

       날라가는 시간이 있기 때문에 2기술자의 경우 3카볼이 싫으신분들은 연소 넣는걸 생각해서 하심 되는데

       이건 본인들 템랩과 가속 데미지에 따라서 틀려지기 때문에 알아서 계산하시길 바랍니다.

       제 경우 원저 넣은상태서 셋효과 만으로 카볼데미지가 안정적으로 100만이 나왔기 때문에 카볼 세방 쏘구 본진

       복귀 하여 딴짓하고 놀았습니다.(사실...점화조차 2기술자처리에서는 사용안한 2.1초짜리 카볼 세방 쏘구 복귀

       했습니다. 제 경우에는 안죽으면 컴퓨터가 꺼진걸로 연출을 하여서 비난을 피하였기 때문에 100프로

       죽었습니다.)

 

1페 요약 : 악영이 광딜과 기술자에 모두 처리 되게 해야되며 불씨수급은 유황불길과 불비 광역을 통하여

             기술자처리를 위한 충분한 불씨수급 1사잇페 넘어가기전에 다른딜러와 많은 딜차이가 난다하면

             딜을 잘못하고 계시다고 생각하심됩니다.1사이페 넘어가기전 2-3불씨 모아둡니다.

        

중간페이즈(옥룡사) : 다섯군데의 모든쫄이 차단이 되어야 하며 차단이 되지 않을경우 10-15만정도의 데미지가 날라오구

                         25프로의 데미지 증가 디버프가 생깁니다.(모든데미지가 아니고 1사잇페에 쫄이 쏘는 스킬에만 적용)

                        저의 경우 가운데 쫄 세마리 담당이었고 1차단 탱커 스턴 지원을 받은상태에서 위로 이동하는 딜러들이

                        무빙딜 지원해준상태에서 혼자 처리 하였습니다.

                        돌진키고 가운데로 돌진하여 세마리 쫄 가운데쪽으로 이동합니다.(이부분이 상당히 중요한데 쫄이 활

                        성화 되는 조건이 근처에 플레이어가 붙냐 마냐입니다. 근데!!! 캐스팅하기전에 평타를 한대 때립니다.

                        3-4만정도의 데미지라 안아픕니다. 평타를 맞아야 되는 이유는 파흑을 하시는분이라면 다 아실겁니다.)

                        이동하면서 불비 유불 점화+소각으로 조지시고 빨피되면 연소 쳐줍니다. 중간에 3마리 캐스팅하는건

                        어격으로 끊어주시고 어격이 끝난후에 바로 시전하기때문에 그 안에 잡으셔야됩니다.)

                        나머지는 일반과 동일 저의 경우 1전멸사용전에 1분생존기를 사용하였고 악영역시 이때쯤 쿨이 오기

                        때문에 누르고 조져줍니다.(1분생존기의 경우 이후 소용무기OR전멸때 쿨마다 사용합시다.)

                        사실 1페를 기력 25이상으로 가신다면 공략이 안되기 때문에 쫄처리에 목숨을 거셔야됩니다.그래서

                        돌진을 찍어야됩니다. 딴건 절대 안됩니다.

 

옥룡사요약 : 쫄스턴 or 차단을 활용하여 전멸을 막고 기력 25이하로 가로쉬전멸을 맞이한다.죽으면 본인잘못

                    만약에 죽으신다면 흑마가 죽을일이 전혀 없기 때문에 본인의 실수를 덮기 위하여 컴퓨터를

                끄시면 되겠습니다.(공대장님이 이글을 보신다면 흑마교체를 건의해 봅니다.)

 

2페 : 택틱마다 틀리겠지만 저희는 무기를 잡을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였습니다. 그래서 무기를 살짝 줄이는정도로만 진행

       을 하였고 이 문제는 영봄페이즈 가기전 딜을 어느정도 뽑느냐에 따라서 공략이 다르게 진행이 되기때문에 공대마다

       딜을 체크하셔서 공략은 바꿔서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2페 역시 일반과 같다고 생각하심됩니다. 중요한점은 과연 2페에 몇프로대로 영봄진입을 하느냐가 되겠습니다.

       공략 가능하다고 생각되는 퍼센트는 최하 30프로 근처입니다.(저희는 최고 16프로 평균 20정도 딜 밀릴때 23-25프로

       정도의 딜로 영봄 페이즈를 진입하였고 30프로 근처도 충분히 공략 가능하며 사실상 35프로 이상을 보게 되신다면

       세번째 중간페이즈를 봐야되기때문에 공략이 불가능합니다.

       나중에 저희쪽 대장님이 영상올리고 그 영상과 비교해보시면 아시겠지만 무기를 잡지 않고 무기깔고 이동하여 정배

      풀고 탱커 이동하여 원거리와 거리벌린상태서 가로쉬의 "힘이 넘쳐난다!!!" 대사를 보는식으로 진행하였습니다.

       제 생각인데 한국섭의 경우 1힐을 할경우 영봄페이즈를 보지 않고 막페진입이 가능할걸로 생각됩니다. 저희만

       해도 1힐을 했다면 영봄을 보지 않았을거라고 확신합니다.

       하나 빠뜨린게 있는데 정배풀때 대혼파는 가로쉬에 거시고 점화 소각만으로 딜하도록 합시다. 카볼날렸다가

       법사를 죽인적이 있습니다.

 

2페요약 : 딜하자 딜 너프되도 흑마 자존심이 있지 2등은 용납할수 없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2등으로 영봄

            진입을 해본게 1-2번 뿐이어서(장신구 및 기타 완전 똥망테크 100트에 한번 나올까말까한)

             혹시나 본인의 딜이 너무 창피하시다면 살포시 ALT+F4를 눌러주시면됩니다.

         

영봄페이즈 : 공대구성마다 틀리겠지만 저희는 광딜이 정말 안좋은 파티 구성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정술과 흑마

                  사냥꾼이 있는데?? 광딜이 안좋은 파티라고?? 라고 생각하실수 있겠습니다만 외국공대나 중국영상을

                  봐도 모든 클이 광딜에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이유는 이곳 때문입니다. 엄청난 숫자의 쫄을 최단시간

                  내에 잡아야 합니다. 하지만 저희는 이거 신경을 쓰지 않았습니다. 물론 50 이하로 끊게 되면 3페 진입전에

                  강화된 정배를 보지 않고 넘어갑니다만 파티마다 틀리겠지만 저희에게는 강화된 정배가 전혀 문제가 되지

                  않았고 사실상 2페 마지막에 강화된 정배를 본다해도 2번이고 저희파티에서는 강화된정배 2-3초면 풀렸습

                  니다. 이부분이 문제가 된다면 파티내의 팀플이 안되는거라고 생각이 되네요.

             

                  여튼 영봄페이즈 공략 바닥 피하고 돌진써서 조낸 달려 올라가고(주의할점 희생특성을 찍을경우 희생힐에

                  의하여 어글을 먹을수있기 때문에 관련애드온을 사용하는걸 추천하며 영붕에 손대고 뜁시다. 진짜 탱커도

                  뒤 안보구 뛰기 때문에 한두마리가 새는경우가 생길경우 쳐맞고 누우실수 있으므로 알아서 자생하고 올라

                  갑시다. 빠르게 끝내야되기 때문에 탱커역시 최소의 어글을 먹구 올라가므로(탱도 아픕니다.) 알아서 살길

                  바랍니다. 여기서 고민되는점이 하나 생기는데 광을 빠르게 치기 위하여 혹은 미터기 딸을 치기 위하여 여기

                  에서 3번째 악영의 사용을 고민하시는분들이 생길수 있지만 그건 잘못된 생각이라고 조언드립니다.

                  3번째 악영은 2페에 영봄 올라가기전 30초전에 사용합시다.

                

                  영봄페이즈를 마무리하고나서의 딜량에 따라서 3페 넘기는게 달라지기 때문에 관련해서 얘기해볼께요.

                  저희의 경우 30프로정도로 내려온다면 3페가기전 1소용돌이치는타락 2정배를 보구 3페를 넘길수있었고

                  25-28프로정도의 딜로 내려온다면 1소용돌이치는타락 1정배를 보구 넘길수 있었습니다.

                  그 이상이라면 2소용 2정배를 보구 넘기셔도 무방합니다만 세가지 경우를 생각할때 가장이상적인건

                  1소용 1정배 1황폐무기 입니다. 2소용 2정배를 볼경우 2소용 처리가 느릴경우 2황폐무기를 볼경우가

                  생기고 아무튼 어떤식이든 영봄페이즈가 끝난이후의 남은피에 의해서 택틱이 달라질수 있다고 얘길 드리며

                  저희는 영봄끝나고 기력 50 넘는걸로 생각하고 진행하였습니다.(사실 별차이 없습니다.)

 

영봄페이즈요약 : 돌진키고 달려서 이동후에 맞춰진 택틱에 따라서 어격지원정도 해주고 광딜로 조지자 구슬먹는건 필수

                        만약 바닥을 맞고 공포를 맞는다면 혹여 죽는다면 컴퓨터는 앞에서 많이 껏기 때문에

                   이번엔 화면이 멈춘걸로 빠르게 대처하여 비난을 피하자

 

3페직전 : 정해진 진영대로 이동하시면서 가로쉬딜에 최대한의 초점을 맞춥니다. 정배때는 대혼란 소각으로 푸시면 되고

        2-3초내에 첫정배가 풀리지 않는다면 누군가 딴짓하고 있다는 얘기입니다.정배가 제템기준 강화된정배 당했을때

       피통이 300만 살짝 넘는걸루 기억됩니다.탱커가 복수심이 오지게 많아서 거의 혼자 1/3피 뺍니다. 나머지를 6딜러가

       빼는건데 늦게 풀리는게 말이 안됩니다.(여기서 중요한점 항상 자기의 보호막버프라던지 기타 힐흡수 디버프

       흑마라면 영갈디버프를 지우는 매크로를 만들어두시고 정배되시면 빠르게 난타하여 줍니다.) 본인의 미터기딸을

       위하여 정배대상자에게 대혼란을 거시고 피20이하의 가로쉬에게 3연소를 날려주시면 플레이어를 암살할수 있습

       니다.

       소용돌이치는 무기때는 미리 정해진 위치에 바닥을 유도한후(맞으면 안됩니다. 45만정도의 데미지가 들어옵니다.

       파라곤영상보니 신사가 바닥맞으면서 힐하면서 살던데 그건 그사람 얘기고 우리 흑마님들은 피해주도록 합시다.

       난 뎀감 쩔고 생존기도 많고 딜로스나서 그냥 바닥맞고 하겠다 하는 흑마님이 계신 공대 공대장님들은 빠르게 흑마

       를 교체해주도록 합시다.) 나온 쫄을 빠르게 처리하고(제 기준 점화 카볼이면 98프로 죽었고 2프로 부족하면 음료수

       를 마셨습니다.가 아닌 연소로 죽입시다.

       보통 1소용돌이를 돌때쯤이면 4번째 악영이 옵니다. 누르고 조집시다.

       황폐화무기는 최대한 뒤쪽 안쓰는 공간에 깔아줍시다.

       저희는 수많은 트라이를 통하여 세번째 중간페이즈까지 경험하며 택틱을 만들었습니다만 딜이 좋다면 세번재 사이

       페이즈를 볼이유가 없으며 이 부분은 가로쉬를 디자인한 디자이너분들의 치명적인 실수라고 생각합니다.(다 맘에

       드는데 만들어둔 페이즈를 볼수 없었다는게 너무나 아쉽고 세번째 사잇페를 볼경우 공략은 가능하지만 대략 20분이

       넘는 전투시간이 소요될테고 이것이 블리자드가 의도한 사안이라면 이것은 명백히 잘못된 설계라고 생각됩니다.)

 

3페직전요약 : 내려온후 1황폐무기-1정배-1소용돌이무기-1쫄처리-2황폐무기-2정배-2소용순서로 오는데 어느시점에

                   막페 넘길까는 공대상황따라서 판단 노딜 상황이 나오면 불비외에는 사용하지 말자

                   간혹 캐스팅 않끊고 바닥을 맞거나 정배처리시에 모이질 않아서 정배때문에 전멸상황이 나올수 있으므로

                   정해진 택틱대로 하되 피치못할 사정이 생길경우엔 ALT+F4를 눌러서 비난을 피한다.

 

3페 : 넘어가자마자 물약드시고 수호병을 사용하셔도 되고 공대 상황따라서 4에 사용하셔도 무방 그건 본인판단

       3페 넘어가기전에 강화된정배를 보셨다면 1가지 스킬만 추가된다고 생각하심되고 강화된정배를 보지 않으셨다면

       강화된정배+1가지 스킬이 추가됩니다.

       탱커중첩에 의한 폭발데미지가 그것인데 이부분은 본인이 빨피가 아닌상황이라면 힐러들이 해결해야 되므로 딜에

       집중하시되 빨피시면 불씨전환한번 해줍시다.

       3페 스킬은 1황폐무기-1정배-1탱폭발-1소용-1쫄처리-2황폐-2정배-2탱폭발-2소용-3정배+3황폐 라고 생각하심됩

       니다. 간단하되 실수한번에 한명씩 죽을수 있으므로 긴장하시고 전원 생존하신상태서 4페를 맞이하심됩니다.

       4페 진입 이벤트가 발생한다면 마지막 탱폭발이 일어날수 있으므로 공대택틱에 맞게 대처하심됩니다.

       마지막으로 3페의 핵심은 얼마나 빠르게 4페를 넘어가서 한가지 스킬을 덜보냐에 난이도가 갈립니다.5번째 악영이

       1소용정도에 오기때문에 자원관리하셔서 빠르게 딜링해주시고 사실 저는 마격때 최소의 연소를 사용하기 위하여

       또한 빠른 자원수급을 위하여 가속14000이상세팅을 하였기 때문에 대부분의 불씨는 카볼로 사용하였고 그에 따른

       빠른 딜링법은 본인의 피지컬에 달렸다고 생각합니다.얼개 잘보시고 점화 잘쓰시고 셋효과 잘활용하시면 최대한의

       효과를 보실수 있고 그 결과는 미터기가 말해줍니다. 각스킬의 대처방법은 3페직전페이즈에서 서술하였기에 생략

       합니다.

 

3페요약 : 죽으면 안된다. 남들보다 2배 딜하자. 간혹 피치못할사정이 생길경우 더이상의 핑계거리가 없으므로

           공대회식을 제안한다.

 

4페진입 : 마지막입니다. 진입하자마자 생석을 뽑든 3페 마지막에 생석을 뽑든 공대상황에 맞게 뽑으시면 되는데 잊지

              마지고 본인도 리필합시다.

              4페의 스킬은 세가지 입니다.

              악의 : 10인기준 원안에 두명이 디버프를 맞아줌으로써 해결하며 데미지는 30-40만정도 2중을 맞게될경우

                       빠르게 자생하거나 힐러에게 미리 로비를 해둔다.

              폭격 : 10인기준 3명이 뭉쳐있을경우 멧돌이 소환되고 이 멧돌은 가로쉬 기력 100에 강력해지는걸 막아주는

                        용도로 사용되며 두개이상뽑히면 좀 힘들어진다. 그 외에 사람들기준으로 바닥이 생성되는데 그 위에

                        있으면 네이팜탄이라고 30만정도의 데미지가 들어옵니다.

              멧돌박치기 : 가로쉬가 기력100이되면 2초의 시전시간을 가지며 쫄을 무한으로 뽑아냅니다.(최대 약 40마리

                                탱커기준 평타30-40만) 이때 멧돌을 가로쉬에게 박음으로써 가로쉬를 스턴상태로 만들고 해결

                                합니다. 다만 멧돌이 박힐때 데미지가 노뎀감기준 약 80만가량이 들어오구 캐스팅중이라면 8초

                                의 캐스팅 방해효과를 받기때문에 공대택틱에 맞게 생존기 써주시면 되고 개인생존기가 있다면

                                이때 사용합니다.

            

            4페의 요점은 멧돌을 얼마나 잘박느냐와 그에 따른 가로쉬 기력관리를 악의를 통하여 어떤식으로 진행할것인가

            폭격때 얼마나 잘 대처하는가에 있습니다. 저희는 1멧돌박치기만 사용하기로 하는 택틱을 사용하였고

            그 이전에 각 악의에 대한 대처와 악의택틱 폭격때의 돌생성방법이나 여러가지 방법들을 실험하였고 그에 따른

            대처법들을 알아냈습니다. 가로쉬 트라이에 들어가는 시점에서 공개된 영상이 사실 없어서(중국영상은 화질이)

            몸으로 부딪혀서 하나하나 알아낼수밖에 없었습니다.

           

            다행히 즐공분들의(썬글라스남자냥꾼분) 25인 트라이 방송이 많은 도움이 되었고 세계적으로 경쟁할수있을만

            한 실력의 공격대가 한국에 있다는게 개인적으로 자랑스럽습니다. 또한 한국의 수많은 10인 공격대들이 없어진

            시점에서 줄진서버만이 치열하게 10인레이드를 경쟁한것에 대해서도.. 초반에 이기다가 후반에 역전당해 지긴

            했지만 서로 경쟁구도가 이어졌기에 줄진서버의 레이드가 활성화 됐다고 생각되어 결과적으로는 서버최초킬은

            놓쳤지만 국내 상위권의 결과로 레이드를 종료할수있어서 다행이라고 생각하며 스스로 위안을 하는중입니다.

 

            마지막으로 후기를 논하기 전에 전체적으로 가로쉬에 대한 평가를 제 개인적으로 해볼까 합니다. 저 포함 줄진의

            두개 레이드팀은 모두다 25인 하드템을 파밍한후에 어느정도 스팩을 끌여올려 가로쉬에 트라이 하였습니다.

            현재의 환경이 이렇다보니 굳이 25인 하드템파밍을 안할이유도 없었고 사실 다른나라 팀들보다 훨씬 유리한

            입장에서 트라이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가로쉬하드는 변수가 정말 많은 네임드라고 생각이 됩니다.

            더군다나 너무나 긴 전투시간때문에 대략 10-20트의 안에 1페를 넘길수 있었음에도 그리도 또 30-40트만에

            3페를 진입했음에도 매 트라이마다 달라지는 가로쉬의 스킬순서와(패치노트에는 분명히 나와있음에도 현재

            가로쉬에는 수많은 버그가 존재합니다. 너무 많아서 일일이 나열하기 힘드네요.) 그런 변수들이 트라이를

            힘들게 만들었습니다.더군다나 안정적으로 막페를 볼시점에서는 너무나 긴시간때문에 체력적으로 힘들어

            실수가 발생하여 날린 트라이가 너무도 많아 그것이 현재로써는 너무나 아쉽습니다.

 

            한국을 제외하고 25인이 대략 10-12개정도의 팀 10인이 대략 4-5정도의 팀이 가로쉬공략에 성공한걸로 알고

            있으며(중국은 제외 한국과 사정이 같기 때문에)

 

            한국에서는 25인 즐공 유일 10인은 줄진섭의 두개팀이 공략에 성공하였습니다.(사실 즐공분들은 언제든 10인

            까지 잡으실수 있었겠지만 그냥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일부러 안잡으신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번 레이드를 진행하면서 점점 갈수록 높아지는 레이드 난이도와 그걸 요구하는 블리자드에게 하드유저로써

            개인적으로는 감사를 표하지만 아쉬운부분도 없지않아 있습니다. 난이도는 높아서 만족스러웠지만 수많은

            버그들은 해결되지 않으면 앞으로 레이드를 하시는 다른팀들에게 엄청난 시련이 될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아시아를 제외한 순수 10인하드템을 착용한후 가로쉬를 공략한 다른팀들에게 찬사와 존경을 표하며

            혹시나 25인하드템을 착용하고 10인하드를 공략했다고 비난하실분들께는 미리 얘기드리고 싶네요.

            25인템을 착용해도 난이도가 와우 8년 인생에 가장 높은 네임드였고 그만큼 요구하는것도 엄청났습니다.

            엄청난 시간을 투자했고 노력했으니 비난보다는 격려를 해주셨으면 하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 혹시나 궁금하신 부분이 있으시다면 쪽지나 줄진섭 NORY,HORY,KIREN,나쁜오빠,호리오빠에게 귓주시면 친절한

       상담이 가능합니다만 레이드진행할경우가 많아서 귓말보다는 쪽지나 우편주시면 도움드릴수있습니다.

 

 이상~~~~~~~~검도단 길마이지만(길드레이드는 안하고 혼자만 하드레이드하러가는 나쁜길마) 줄진 이클립스팀에서

흑마법사로 용병뛴 NORY였습니다.

 

 우리팀분들 모두 수고하셨고 담배길드쪽으로 파견나간 CHENA NIEN 두분 고생많았고 담배길드분들도 고생많았고

 GLORY OF HORDE에서 담배길드로 파견나간 돋보기님 고생하셨고 더불어 두팀이 파밍하는데 도움주신 줄진 막공러

 분들과 저 템파밍하라고 골드 지원해준 우리 모니(형이 갚을께 니가 안받는다면 어쩔수 없지만 ^^;;)

 그리고 현재 겜 안하지만 항상 같이 겜해줬던 엘캐,기생드루,인연이연인이되어,흔들쉐킷,달빛형,티보잉등등께 감사하고

 줄진글로리식구분들(영호,파니,윤아,필라,화빵,영죽 또 누가있지..) 건대쪽에 있는 아스로신,놀던형한테 감사드려요.

 철인팟 식구들 아직까지 채널에 남아계신 분들 인제 쉬엄쉬엄 철인팟2 해보아요.(인성님ㄳ 삼룡님 주신 요리20개는 공략하면서 잘먹었습니다. 그 외 정혁님 사탄님 카디스님 쎈진님 위즈님 변님 신성한암흑님 그리고 부씨)

 우리 검은 도적단 여러분 제가 레이드 하느라 길드에 소홀했던 3-4주 정말 죄송했고 응원의 한마디 해주셨던 한분한분께는 정말정말 감사합니다.(카미랑 돼지 두명 진짜 고맙다.) 특히나 여성유저분들께는 두배의 감사를 드립니다.

 

 그리고 길드의 정신적인지주 지원형,타이푼형 그리고 길미 진짜 너무너무 고맙습니다.

 

 가장 감사를 표하고 싶고 고생이 많았던 이클립스길드의 길드마스터 '상큼한커피향'님께는 특별하게 더더욱 감사드리고

 그동안 정말 최고로 고생많으셨습니다.

PS : 현실크리로 나 레이드 하라고 자리 만들어준 루비아잉님 ^^* 2주뒤에 고깃집에 뵈요.

              

    

 

 

**내일 영상편집을 새로 할까 하는데 일단 궁금하신분들 보시라고 영상 첨부합니다. 다이야가 흑마입니다. 프레임에 징표 찍힌거 보시면 직업 보실수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