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글을 쓰기에 앞서 도움이 전혀 되지않는 분들에겐 사과를 ,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감사를 드리며

 

부족한 부분에 대해서 댓글로 말씀을 해주시면 고흑을 하는 유저분들에게 큰 도움이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1. 니센드라

 

 

 

1.특성 : 고통.전염.생착.우월.영혼인형

 

2.딜사이클 : 카운트 1초 물약 후 불고 시전 펫 공격명령 후 고통.부패 영혼인형 고통 부패 니센 불고 생착 영혼인형 생착

               후 니센 불고를 유지시키면서 도트유지 및 생흡  

 

3.주의할점 및 팁 : 단일딜을 할시에 펫을 수동명령으로 사용하시는게 펫이 영혼인형을 치는 불상사를 방지하여

 

약간이나마 딜을 더 할수 있을거라고 생각하며 브레스 및 니센드라가 잠을 자는 타이밍에 불고를 끊기지 않게 무빙을

 

할 수 있는 자리로 미리 이동을 해주면 딜로스가 적어집니다. 유물무기 사용은 불고를 사용하기전 항상 켜고 불고를 사용

 

했는데 불고는 부스팅이 되는 스킬이므로 이런식의 플레이가 효율적일꺼라고 생각합니다. 

 

 

2.일기노스

 

 

 

1.특성 : 영흡.전염.부씨.희생.특이점

 

2.딜사이클 : 카운트 1초 물약 후 불고 시전 펫 공격명령 후 고통.부패 영흡 후 광딜 타이밍에 고통 도트를 바른 후 특이점과 부씨 시전

 

죽었기 때문에 디피가 낮게 나온 측면이 있지만 트라이 시에도 20~25만 근처를 왔다 갔다 했으며 광딜 구간에서 디피

 

를 뽑지못하면 디피를 뽑기가 정말 어려웠습니다. 전체적으로 일기노스에서는 딜링 방식이나 특성에 궁금한 점이 많이 있

 

습니다.  이 부분에서 많은 댓글과 조언 부탁드립니다.

 

3.악몽의 용

 

 

 

1.특성 : 고통.완부.생착.우월.영혼

 

2.딜사이클 : 카운트 1초 물약 후 불고 시전 펫 공격명령 후 주타겟 고통  대상이 아닌 반대편으로 가는 대상에게 고통 부

패 주타겟 부패 생착 영혼인형 고통 부패 생착 주타겟 생흡 및 장신구와 유물무기 조각수보고 불고 몰아치기

 

3.주의사항 및 팁 : 몰아칠 수 있는 조각수(3~4)개를 넘어서는 불고는 시전해서 조각을 소모해주셔야 하고

 

유물무기+장신구가 터지는 타이밍에 몰아쳐서 불고를 시전해야 딜이 잘 나옵니다. 쫄이 나왔을때 유물특성인 버프를 유지

 

하기 위해서라도 쫄에 도트는 항상 시전해주셔야 하고(쫄수가 적을시 3도트 많을시 고통.부패) 한번에 많은 쫄이 나오는

 

타이밍에는 부씨를 시전 후 고통을 각각 발라주신 후 들어오는 조각으로 용 본체에 시전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블러드를

 

올리는 타이밍에 맞춰서 조각과 울타 영혼을 약간 모아두시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타겟을 바꿔 용을 바꾸기

 

직전에는 용에게 미리 도트를 리필해주면 조금이나마 딜을 더 할 수 있습니다.

 

 

4.우르속

 

 

 

1.특성 : 고통.전염.생착.우월.영혼인형

2.딜사이클 : 카운트 1초 물약 후 불고 시전 펫 공격명령 후 고통.부패 영혼인형 고통 부패 우르속 불고 생착 영혼인형 생

착 후 우르속 불고를 유지시키면서 도트유지 및 생흡

 

3.주의사항 및 팁 : 영웅난이도 우르속은 계속해서 무빙하기 때문에 영혼인형을 재배치 해주셔야 하는 트라이를 12시부터

 

시계 방향으로 많이들 하십니다 이때 센터를 중심으로 3~4시 / 7~8시/ 10~11시 사이에 설치해주시면 3번 설치하면 잡을

 

수 있었습니다. 거리는 센터와 벽 가운데 쯤 입니다. 우르속에게 맞아 날아가기 전 도트가 끊기지않게

 

불고는 최대한 끊기지 않게 해주시면 좋습니다.

 

 

5.엘레레스

 

 

 

1.특성 : 고통.완부.생착.우월.영혼

2.딜사이클 : 카운트 1초 물약 후 불고 시전 펫 공격명령 후 붙으면서 고통 부패 생착 센터위치에 영혼인형 설치 후

영혼인형에 고통 부패 생착 엘레에 생흡과 몰아치는 타이밍에 불고로 몰아치기

 

3.주의사항 및 팁 : 식사시간 후 내려올때 4마리의 쫄을 소환합니다. 쫄 소환시에 쫄에 도트를 (단 쫄탱님 어글을 뺏지 않

 

는 선에서) 꼭 발라 주셔야 유물 금테 버프와 조각수급으로 인해서 딜량을 증가 시킬 수 있습니다.

 

거미에서 로크로 변신 후 날아가기 전 밀려나는 바람을 쓰는데 벽을 등지고 스시면 딜로스없이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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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넴 후기 및 딜 사이클이였습니다. 1~5넴 공략 당시 템레벨은 855. 유물력 22였고 전설아이템은 없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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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세나리우스

 

 

 

 

1.특성 : 고통.완부.생착.우월.영혼

 

2.딜사이클 : 카운트 1초 물약 후 불고 시전 펫 공격명령 후 고통 부패 생착  영혼인형 설치 후

 영혼인형에 고통 부패 생착 세나에 생흡과 몰아치는 타이밍에 불고로 몰아치기

 

3.주의사항 및 팁 : 세나에 딜 중지를 하고 쫄이 나오는 타이밍에 쫄 2마리에게 3도트 영혼인형 3도트 세나와 거리를 벌린

 

상태에서 도트 유지와 점사대상에게 장신구와 울타영혼을 이용해 몰아치는 불고가 핵심입니다. 단 세나에게 도트 유지를

 

할 때 쫄을 더 볼 것인지 말 것인지에 대해서 공장님의 오더가 있을 시 세나에게 도트를 바르는 것을 조절해야 합니다. 

 

생존 = 딜 이므로 1. 덩쿨 피하기 2.도트유지 3.디버프 제거 순으로 봐주시면 되는데 지울쫄이 나오지 않을 상황이거나

 

너무 고중첩이거나 간단하게 지울 수 있는 상황에서는 꼭 지워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마지막 페이지에 세나가 바닥을 까는데 세나가 바닥을 까는  페이지에 들어가기 전 조각을 모았다가 페이지가 넘어

 

간 후 한번에 세나에게 딜을 넣는게 공략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7.자비우스

 

 

 

1.특성 : 고통.완부.생착.우월.영혼

2.딜사이클 : 카운트 1초 물약 후 불고 시전 펫 공격명령 후 고통 부패 생착 영혼인형 설치 후

 영혼인형에 고통 부패 생착  자비에 생흡과 몰아치는 타이밍에 불고로 몰아치기

 

3.주의사항 및 팁 : 자비우스는 생존 = 딜 이 가장 크게 느껴지는 보스였습니다. 타락 수치 관리를 잘하셔야 하며 초

 

반 아군과의 거리를 약간 벌려서 잠복꾼에게 데미지를 받지않는 것이 중요했으며 꿈에 들어가면 꿈버프를 잘 활용하여서

 

잠복꾼 및 몰려오는 쫄들을 처리해 주셔야 합니다.  3페에 들어가면 보스와 촉수가 나오는데 타겟순서는

 

1.아직 처리되지 않은 몰려오는 쫄

 

2.보스

 

3.촉수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촉수는 시야닿는곳 몇에게 고통만 발라서 조각수급을 용이하게 한 후 보스에게 극딜을 하는게

 

가장 효율적이라고 생각합니다. 가장 중요한건 죽지 않는겁니다. 3페이지에 들어가면 조심해야 할 부분이 탱이 죽었을때

 

순간적으로 어글이 튈 수가 있는데 이때 급작스럽게 죽는것을 조심하셔야 합니다. 죽었을땐 이야압! 을 외쳐주세요

 

전 그렇게 잡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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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나 자비 공략 당시 템레벨은 859.94. 유물력 22. 전설 아이템은 없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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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의견

 

- 장신구와 목마부에 대한 고민이 굉장히 많았습니다. 

 

먼저 목마부 사티 vs 발톱 vs 특화 300

 

  사티를 저번주에 사용해 본 결과 평균 딜량 1~1.5% 사이가 나왔습니다 효율이 별로라고 판단 특화 300마부로 바꿔봤는데 나쁘지 않았습니다. 적어도 사티만큼의 딜량 상승은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특화가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장신구는 제가 먹어본 장신구가 별로없지만

 

쓸만하다 싶은 장신구는 아즈2넴 장신구와 넬타3넴 혀 장신구 입니다.

 

레이드 장신구는 자비우스를 잡고 자비850 밖에 먹어본 적이 없어서 자비 장신구만 비교를 해본다면

 

타락의가지 (자비우스 장신구) 850과 넬타 혀 840을 끼고 허수를 각각 몇번씩 쳐봐도 자비보다 넬타가 더 높은 딜을 차지

 

했습니다 장신구와 마부에 대한 조언과 정보공유 했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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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까지 정말 길면서도 영양가는 별로 없는 것 같은 글 읽어주셔서 넘나 감사한것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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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금 허수아비를 치면서 데미지 미터기와 튤팁 사이의 오류가 있는 것 같습니다. 미터기가 제대로 집계를 못하는건지

 

스킬 튤팁이 이상한건지 모르겠지만

 

불안정한 고통 과 고통 이 두 스킬은 튤팁상 6.5초에 걸쳐 322321 인데

 

실제로는 4틱 틱당 66000(노크리) 즉 264000의 딜밖에 집계되지 않습니다.

 

고통은 중첩때문에 정확하게 파악하긴 힘들지만 한번걸었을때

 

노 크리 기준 튤팁상 345925 실제로 들어가는 딜은 240000 정도로 나옵니다.

 

리카운트. 스카다 둘다 동일하게 집계되었으며 튤팁 오류인지 아시는분들의 제보 부탁드립니다.

 

혹 제가 착각한 부분이 있다면 지적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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