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mmo-champion.com/threads/2029996-Legion-Not-s-Demonology-Guide 등을 참조해서 적어보는 템세팅 관련 잡설입니다. 미리 언급하지만 기본적으로 스탯 등은 T19H, 패치워크 스타일 기준으로 심크래프트를 돌린 결과물입니다. 제가 돌린 건 아니고 해외 유명 Thoerycrafter 중 하나인 Gahddo가 돌린 내역이 악흑 가이드에 업로드되어 있길래 그 외에도 여기저기서 퍼와서 설명해 보는 거니 영어가 되는 분들은 그쪽 가서 보는 게 더 낫습니다.

2차 스탯
가속 - 325당 1% 증가
치명타 - 350당 1% 증가
특화 - 194당 1% 증가(권능 효과를 받는 모든 펫의 공격력 증가) 
유연성 - 400당 1% 증가

가속 > 지능 > 치명타 > 특화 > 유연성을 일반적으로 봅니다만, 멀티타겟의 경우 가속 > 지능 > 치명타 > 유연성 > 특화로 둘의 관계가 바뀔 수 있습니다. 왜냐면 광딜 치려고 파열을 찍으면 특화력에 영향을 받는 펫의 화력 비중이 줄어들게 되기 때문입니다.

또한 중요한 것은 실제로는 이 스탯 우선도는 가속 > 지능 > 넘사벽 > 나머지의 구조라는 것으로, 대략 가속은 나머지 2차 스탯에 비해서 1.5배 정도의 효율을 보이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예를 들어서 Icy-veins에서는 지능 1을 기준으로 가속 1.15 / 치명타 0.75 / 특화 0.72 /  유연성 0.66의 효율을 보인다고 계산합니다. 다만 이 부분은 각자 개인적으로 심크를 돌려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그러면 가속이 왜 그렇게 효율이 높냐는 의문이 들텐데, 답은 "일단 임프의 포텐이 터져서" 그렇습니다 ^^ 농담이 아니라 진짜로요. 기존의 날뛰는 임프는 불화살을 쏠 때 기력 1을 소모했고, 기력이 10으로 나왔습니다. 따라서 가속이 얼마든 임프 1마리는 그냥 10발 쏘면 땡이었는데 이제는 기력 제한 그런 거 없이 쿨 되면 바로바로 쏩니다. 따라서 가속을 올리면 임프 머릿수만 늘어나는 게 아니라 과거 도트 틱 늘어나듯이 임프가 가속에 따라서 추가적인 불화살을 쏠 수 있게 되었고 이게 가속의 효율에 적잖은 영향을 주게 되었습니다. 그 외에 다른 펫들의 평타도 가속에 영향을 받긴 하지만, 파열을 안 쓰는 경우 가장 딜 비중이 높은 스킬이 임프 불화살로 찍히는 걸 생각하면 이게 가장 크다고 생각됩니다.

템파밍
유감스럽게도 사실상 아이고 의미없다.... 수준에 가깝습니다. 심크의 소위 T19H는 악몽 영웅 템레벨에 맞춰서 865 둘둘이긴 한데, 실상 뜯어보면 이거 악몽 영웅에서 주워오는 템은 악몽용 장갑 / 일기노스 손목 / 세나리우스 신발 / 니센드라 장신구 뿐이고 나머지는 다 신던템 쐐기 / 벼림빨로 865 때려맞춘데다 성물은 셋 다 임프 불화살 865 성물로 몰빵박은 템세팅입니다. 저대로 맞출 수 있을지 꽤 의문스럽단 이야기고 그냥 나오는데로 가속 위주로 껴야 한다는 소리겠지요. 그나마 예의상 노전설 노보석홈이긴 합니다. 

보석 홈
보석 홈은 지능이 직접 붙지 않는 반지 / 장신구 등에 영향이 더 큽니다. 예를 들어서 MMO-champion의 악흑 가이드에서는 825 장신구에 보석 홈 있는 게 동일한 장신구가 벼림빨로 850 되는 것과 비슷한 수준의 성능이라고 설명하고 있고 실제로도 소켓빨로 올라가는 스탯은 그 정도가 됩니다.

성물

http://downloads.simulationcraft.org/Gahddo/demo_relics.html

성물의 경우는 좀 묘합니다. 기본적인 성능은 파열을 사용하지 않을 경우 임프 불화살 > 나머지는 사실상 고만고만.... 정도로 나오고, 대략 피해 증가 특성이 아닌 성물은 임프 불화살 성물과 템렙 10~15 차이가 나야 맞먹는다는 것 같습니다. 다만 악몽에서는 임프 불화살 화력을 올리는 성물이 안 나옵니다...따라서 기본적으로 그런 경우 템렙보고 박아야 하고, 또한 파열을 단일딜에서도 쓴다면 임프 불화살의 비중이 확 줄어들기 때문에, 파멸 피해 증가나 악활 치명타율을 올려주는 성물이 대체로 더 낫습니다. 

물론 더러운 심크는 "엥 그거 데이터만 있으면 낄 수 있는 거 아니냐"는 입장이기 때문에 임프 불화살 성물을 신던에서 3종 세트를 모두 865짜리로 구해다 박은 걸로 기준을 잡습니다.

장신구

http://downloads.simulationcraft.org/Gahddo/demo_raid_trinkets.html

현재 심크 세팅상으로는 걍 깡스탯, 특히 가속+지능 많이 붙은 게 답이다... 정도로 간주됩니다. 덕분에 2주 연속으로 출근하는 짐이 주는 불안정한 비전수정은 사실상 먹으면 굴단 얼굴 볼 때까지 졸업템이고, 필드 전역퀘도 장신구 대박을 터뜨릴 가능성이 존재한다는 자료가 나옵니다. 참고로 이 데이터는 865레벨 이상의 장신구를 기준으로 한 거라서 그냥 860짜리 불안정한 비전수정은 누락된 겁니다.... 다만 현재 T19H 세팅에서는 저것들과 고만고만한 시간의 파편 + 들끓는 역병 군락을 사용합니다. 아무래도 발동 효과가 있는 쪽+운빨을 덜 받고 구할 기회가 나오는 쪽이 하나쯤 있는 게 좋다는 걸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