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군단 첫주 쐐기에 대한 간단한 후기와 간단한 공략을 기록합니다.

이 시점의 본인은 424 1760점 보기입니다.

1.소용돌이누각
대격변시절이 워낙 옛일이기도 하고 공략도 바뀌었대서 기존에 알던 공략은 개무시하고 다시 들이댔습니다.
20단도 도전해봤지만 막넴쫄딜이 안되서 쫑

1넴은 회오리가 밖에서 도는 페이즈와 회오리가 넴드주위를 도는 사이페이즈가 반복되는데
일반페이즈때는 맵전체를 움직이는 원형바닥이 추가로 생성되며 피해야합니다. 워낙 갯수가 많아 지멋대로 움직이는것같은데 자세히 보면 모두 커다란 원운동을 시계방향으로 돌고 있기 때문에 집중만 하고 있다면 넴드에서 칼 안떼고 딜 가능합니다.

사이페때는 바깥편에 있던 회오리가 서서히 넴드쪽으로 다가오는데 이거는 맞으면 챙피하니 회오리가 다가온다싶으면 자신없으면 미리 칼뗍시다.
사이페때는 광딜이 계속들어오니 갠생기 생석물약으로 힐러 부담줄여줍시다. 이번시즌 힐러 많이 고달파요

2넴은 바람과 회오리를 타는게 핵심인데, 바람은 내가 바람에 떠밀려 넴드에게 몸통박치기를 조진다라는 생각으로 포지셔닝하시면 됩니다.
정확히 일직선이 될필요는 없고 바람이 부는방향 -> 플레이어 -> 네임드 의순서로 서시면 넴드의 약 옆구리에 서셔도 상관없습니다.
플레이어가 어딜 바라보고있는지는 중요하지않아요.

그리고 넴드가 소환하는 원형바닥이 생기면 조금 시간이 지난후에 커지기 시작하니까 미리 자리를 잡으세요. 직전에 회오리타려고 하시면 바람방향이 바뀐다던지 회오리대신 폭풍을 탄다던지 자체얶까가 발동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건 몇몇분들이 오해하시던데, 바람의 역풍효과는 단지 가속버프를 얻기위해 하는것이 아닙니다. 순풍때는 지속데미지가 들어오기때문에 최대한 빠르게 역풍포지션을 잡아주셔야 해요.
나는 가속이 낮아도 괜찮으니 좀 천천히 가야지! 이거 안됩니다.

막넴입니다.
얘에서 신경쓸건 딱 하나입니다. 쫄딜이에요.
점프랑 삼각형안에 들어가는건 팁이 없어요. 집중하시면 놓칠일이 없습니다. 점프가 힘드신분들은 해당위크오라도 있으니 참고해주시면 좋을것같고요.
쫄이 나오면 또 힐러를 피토하게하는 광딜이 계속 들어옵니다. 쫄이 나오면 넴드는 무시하고 쫄부터 빠르게 녹여야 합니다. 이것만 잘되면 스무스하게 막넴킬할 수 있을겁니다.

2.넬타리온의 둥지

쫑이 진짜 많이 났습니다. 진짜 여긴 가능하면 3원딜로 가고싶네요.
솔직히 16단시클이 최고라 공략을 쓸 주제는 못되지만 그래도 도움이 될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헤딩 제일 많이 했어요..

1넴이에요. 짧은주기로 쫄을 지속적으로 소환하고 이 쫄이 죽으면서 혼자안죽고 독바닥을 깝니다. 그리고 넴드는 탱한테 브레스도 쓰고 움직이면 안되는 바닥도 깝니다.
쫄은 바로바로 잡아주어야하는데 그 이유가 넴드가 쓰는 산산조각에 있습니다. 산산조각은 넴드가 남아있는 쫄의개수만큼 광역딜을 내뿜는데, 이게 쫄이 남아있으면 거의 전멸기급으로 들어옵니다.
그래서 쫄을 잡아줘야하는데 근딜이 많으면 탱쪽으로들어간 쫄 잡다가 브레스에 찢겨가기도하고 암튼 애잔한 곳입니다.

2넴입니다. 지속적 광딜이 기가맥힙니다. 바닥은 계속 피하시고 넴드가 바닥에서 두개의 손토템을 순차적으로 까는데 넴드의 왼손쪽에하나 오른속쪽에 하나를 약 5초?간격으로 깝니다.
하여, 첫토템이나오면 살짝 몸을 비틀어 첫토템자리에 넴드의 오른손을 위치시키면 토템이 겹치고 딜이 빠르게 들어가 토템이 빠르게 녹고 힐러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토템을 빠르게 제거해야하는 이유야 광딜도 있지만, 넴드의 야바위패턴에 집중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야바위패턴은 정답을 맞힐때까지 떨어지는 돌덩이의 속도도 빨라지고, 야바위토템을 칠때마다도 광딜이 들어오기때문에 한번에 정확한 토템을 빠르게 부셔야합니다.
에드온이나 위크오라등으로 화면이 잘 안보이시는분들은 UI가리기(ALT+Z가 순정단축키였나 기억이 안나네요)를 사용하셔서 눈에 불을 켜봅시다

3넴은 독해제가 있으면 있는만큼 난이도가 낮아집니다. 유지되는 독바닥을 남기는 기술과 독디법을주고 짧게사라지는 독바닥을 남기는 두가지 스킬을 연달아 쓰는데, 독디법해제클은 자해제해주면 난이도가 상당히 내려갑니다. 중간중간나오는 트로그는 반드시 1순위로잡아주세요. 넴드한테 먹히면 진짜 개아픕니다.
그리고 탱한테 가시돋힌혀가 시전되면 뒤도보지말고 튑시다. 멀어진후에 독바닥에 들어가면 빨아당기는거에저항할 수 있지만, 이 독바닥이 갑자기 사라져버려서 넴드한테 끌려가버리면 시체도 못찾고 전멸입니다. 맵끝쪽에 안땡겨지는자리가 있긴한데 이번글은 사진을 첨부할 생각이 없으니 나중에 기회가 되면 올려보겠습니다.

막넴이에요.
막넴은 탱이 혼자 북과 장구를 잘 쳐주면 약간이나마 편하게 잡을 수 있습니다. 막넴은 얼마나 넴드와골렘의 이동을 최소화시키냐의 싸움입니다. 움직일때마다 들어오는 광딜은 힐러의 멘탈을 조져버리기에 부족함이 없습니다.

핵심은 딜힐도 모여서 탱의 오른쪽 옆구리에 자리잡기 입니다.
수정가시가 본진에서 너무 떨어지면 그곳으로 이동하기까지 들어오는 광딜이 많이 아파요.

수정가시가 탱오른편에 이쁘게 깔렸다면 탱은 넴드가 수정가시를 바라보지 않는한 본인의 오른쪽옆구리를 수정가시에 붙혀줍니다.
골렘은 탱의 우측에서 소환됩니다. 그리고 골렘대상자는 수정가시뒤에 숨어 골렘을 부딪히고해주세요. 이어지는 골렘극딜! 여기서 골렘이 안죽잖아요? 골렘이 사방팔방 뛰댕기면서 파티피를 찢습니다.
그리고 넴드가 주기적으로 탱을 밀쳐내는데, 탱과의 거리가 멀어지므로 아무리 밀쳐낸후 빠르게 붙어도 필연적으로 넴드가 한두발짝 전진할수밖에 없습니다. 이를 방지하고자 벽탱하는것도방법인데, 저는 재주가 미천하여 조금씩 어긋나는 본진의 위치때문에 그냥 중앙탱합니다. 사실 한두발짝은 힐러님도 버틸만하실겁니다(힘내)
그리고 사이사이 시전하는 전멸기때는 수정가시뒤에 조신히 숨어주시고 파티원과 즐거운 시간보내시면 되는데 확실히 숨어주셔야지 엉덩이 튀어나오면 끔살당합니다.

3.울다만

너무 길어요ㅠ 막넴이다!싶은데 아직 남아있고 막넴인가!싶으면 다음 방이 하나더있는 느낌.

1넴인데 보기드문 쉬운 넴드입니다. 바이킹탔을때 바닥만 잘깔고 잘피하면되는데, 사실 위기가 없었다보니 공략을 잘 몰라요.. 그냥 셋다 모아서 패다가 한놈 튀면 그자리가서 다시 모아서 패고..

2넴부터 이제 또 힐지옥시작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탱딜힐 사이좋게 모이셔야 탱이 쫄 어글잡기가 수월하고 쫄들도 토템기절먹이기좋습니다.

일단 토템인데, 얘가 나오면 무조건 토템극딜입니다. 피빠지거 보면 진짜 아수라장입니다. 넴드가 시전하는 원바닥은 피해야하지만 토템주변의 원은 우리편이니 반드시 토템파괴때 넴드랑쫄들을 토템안에 욱여넣어줍시다. 스턴먹고 받는피해증가하므로 공략의 핵심입니다.

3넴인데, 넴드가 까는 바닥을 이용해서 넴드 기력이 100이되면 사용하는 티탄의강화를 막는것이 핵심이에요.
넴드는 2개의 기절방어버프를 들고있는데, 넴드가 까는 바닥에 넴드를 넣으면 하나씩 디버프가 까지고 기절방어버프가 없을때는 기절하면서 기력이 0이됩니다.
미립자팁으로 플레이어가 사용하는 기절기에도 동일하게 적용된다는 점인데, 만약에 티탄의 강화가 시전중인데 바닥에 넣지못할것같은 상황이온다? 일단 기절 먹여주세요.
기절할때마다 공격력이 오르니 가능하면 92정도기력에 바닥으로 유도시작하면 되겠습니다.

4넴이에요. 아직도 막넴이 아니라서 빡이칩니다.
공략이라고할것도 사실 없고요. 일반페이즈때 최대한 갠생기키면서 버티시면서 사이페들어가면 꼭 빙글빙글도는 화염벽 위치확인먼저하세요. 이거에 맞아죽는것만큼 허무한것도 없습니다.

얘잡고 막넴가는길도 멀어서 한숨나옴

막넴입니다.전원 벽에붙어서 최대한 바닥을 촘촘히까셔야 사이페때 바닥사이즈줄이기도 편하고 나중에 딜할 공간도 여유롭습니다.


다 적으려고했는데 생각보다 글이 길어지네요. 틀린점이나 추가팁같은거있다면 댓글 적어주시면 쐐기러분들에게 많은도움이 될것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다음 던전은 내일 업무시간에 끄적거려볼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