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4.0.1]


[패치 4.0.3]

- 연쇄 치유에 소모되는 마나가 기본 마나의 17%에서 20%로 증가했습니다.
- 연쇄 치유 효과가 한 번 전달될 때 대지생명의 무기가 발동할 확률이 최대 25%로 제한됩니다.

◆ 특성 전문화

▶ 정기
- 정기의 테두리를 익히면 불타는 토템의 사정거리가 각각 7/15미터만큼 늘어납니다.
- 번개 보호막이 9회 사용 가능할 때와 같은 시각 효과가 성난 부르짖음에도 추가되었습니다.


[패치 4.0.6]

- 연쇄 치유 주문의 치유 효과가 약 10%만큼 증가하였습니다.
- 불꽃의 무기 발동 효과의 피해가 약 20%만큼 감소하였습니다.
- 치유의 비 사정거리가 30미터에서 40미터로 증가해, 주술사가 사용하는 다른 치유 주문들과 같아졌습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 주술의 지속시간이 8초로 변경되었습니다.
- 정화가 두 개가 아닌 한 개의 마법 효과를 제거합니다.
- 영혼나그네의 은총 효과의 지속시간이 10초에서 15초로 증가하였습니다.
- 진동의 토템이 재설계되었습니다. 공포, 현혹, 수면 효과 중에서도 사용할 수 있으며, 더 빠르게 진동합니다. 하지만 6초 동안 지속되며, 1분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갖습니다.
- 질풍의 무기 발동 효과로 2회가 아닌 3회의 추가 공격을 할 수 있습니다.

◆ 특성 전문화

▶ 정기
- 지진의 공격력이 약 10%만큼 증가하였습니다.
- 정기 과부하 (특화력) 효과를 이용한 번개 화살이나 연쇄 번개로도 연쇄 천둥 효과가 발동할 수 있습니다.
- 용암 폭발의 공격력이 약 10%만큼 증가하였습니다.

▶ 고양
- 불꽃의 무기의 공격력이 주문력이 아닌 전투력을 기준으로 결정됩니다. 고양 특성을 익힌 주술사만 이에 해당됩니다.
- 정화가 기민한 정신의 마나 감소 효과를 받을 수 없습니다.

▶ 복원
- 주술사가 한 번의 시전으로 마법을 제거하는 동시에 저주 약화 효과를 주었을 경우, 정화의 물이 두 번의 치유 효과를 주지 않습니다.
- 깊은 치유(특화력)로 강화되는 치유 효과가 특화력 1당 2.5%에서 3%로 증가하였습니다.
- 대지의 보호막을 무효화하거나 해제할 수 없습니다.
- 상급 치유의 물결의 마나 소모량은 10%만큼, 치유량은 20%만큼 증가하였습니다.
- 마나 해일 토템이 재설계되었습니다. 토템의 영향을 받는 플레이어가 아닌, 시전한 주술사가 가진 정신력의 400%만큼 정신력이 증가합니다. 토템이 설치되었을 때 지속시간이 짧은 강화 효과를 제외한, 주술사의 정신력이 기준이 됩니다. 추가로 이제 효과가 공격대에 적용됩니다.

◆ 문양
- 문양: 주술 - 주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15초가 아닌 10초만큼 감소시켜 줍니다.

◆ 주술사 버그 수정
- 선인의 결의가 혼돈의 화살이 주는 피해를 정상적으로 감소시킵니다.
- 지진의 마나 소모량이 정기의 집중을 통한 번뜩임 효과에 의해 정상적으로 감소합니다.
- 정령의 서약이 지진의 피해를 정상적으로 증가시킵니다.
- 늑대 정령 상태인 플레이어가 실내 환경에 있거나, 막 실내 환경을 떠나도 이동 속도가 100% 이하로 떨어지지 않습니다.
- 치유의 비를 시전할 때, 저레벨 플레이어나 NPC가 대상 지역에 있어도 시전이 중지되지 않습니다.
- 우두머리와 전투를 벌일 때, 주술사에게 영혼석 부활이나 환생을 이미 사용한 상황에서도 윤회를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문양 수정
- 정기의 깨달음 툴팁이 문양: 정기의 깨달음을 적용한 뒤에 정상적으로 갱신됩니다.
- 늑대 정령 주문 강화 효과 아이콘이 문양: 늑대 정령을 적용한 뒤에 정상적으로 갱신됩니다.
- 마법흡수 토템 주문 툴팁이 문양: 마법흡수 토템을 적용한 뒤에 정상적으로 갱신됩니다.
- 치유의 토템 툴팁에 문양: 치유의 토템을 통한 주문 저항력 증가량이 정상적으로 반영됩니다.
- 치유의 물결 주문 툴팁이 문양: 치유의 물결을 적용한 뒤에 정상적으로 갱신됩니다.


[패치 4.1] - 잔달라의 봉기

- 불꽃 회오리가 재설계되어 불의 토템과 분리되었습니다. 이제 주술사의 화염 충격 약화 효과에 걸린 대상을 진동시켜 광역 피해를 주며, 화염 충격에 걸린 대상을 제외한 모든 적에게 피해를 줍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에서 4초로 감소하였습니다.
- 마법흡수 토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에서 25초로 증가하였습니다.
- 용암 토템의 지속 시간이 21초에서 60초로 증가하였습니다.
- 돌발톱 토템의 광역 효과인 위협의 파동이 더는 주변 동물에게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 특성 전문화

▶ 정기
- 지진은 이제 정신 집중 주문이 아닙니다. 2초의 시전 시간을 가지며 10초 동안 지속됩니다. 또한 10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있습니다. 정신 집중 주문일 때보다 피해량이 40%만큼 감소하였습니다.

▶ 고양
- 불꽃 회오리 연마가 재설계되었으며 숙련의 바람(가칭)이라는 특성으로 교체되었습니다. 날카로운 바람으로 적의 주문 시전 차단에 성공했을 때 해당 마법 계열에 대한 마법 저항력(신성 주문 제외)을 받습니다. 마법 저항력은 저항 토템/보호의 오라와 같은 수치 증가하며, 다른 강화 효과와 중복됩니다. 10초 동안 지속됩니다.

▶ 복원
- 정화의 물이 이제 6초의 발동 주기를 갖습니다.
- 깊은 치유가 모든 치유 주문의 치유 효과를 증가시킵니다.
- 복원 주술사가 시전한 대지의 보호막으로 회복되는 치유량이 20%만큼 감소하였습니다.
- 대지의 보호막이 걸린 대상에게 자연의 축복으로 증가하는 직접 치유 주문의 효과가 5/10/15%에서 6/12/18%로 상향되었습니다.
- 정신의 고리 토템이라는 새 특성이 생겼습니다. 10미터 내의 모든 파티원와 공격대원이 받는 피해를 10%만큼 감소시킵니다. 토템은 6초 동안 지속되며, 1초마다 효과를 받는 모든 플레이어의 생명력을 서로에게 재분배합니다. 즉, 효과가 끝났을 때 각 플레이어는 각자의 최대 생명력에서 같은 비율의 생명력을 갖게 됩니다. 바람의 토템에 속하며 3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있습니다.

◆ 문양
- 문양: 마법흡수 토템을 새겼을 때 증가하는 마법흡수 토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5초에서 35초로 감소하였습니다.

◆ 주술사 버그 수정
- 생명의 불꽃 특성에 포인트를 투자했을 때 주술사 치유 주문의 툴팁이 올바른 수치를 보여줍니다.
- 생명의 불꽃 특성에 포인트를 투자했을 때 주술사 치유 주문의 툴팁이 올바른 수치를 보여줍니다.
- 대지의 보호막의 시각 효과가 올바른 높이에서 나타납니다.
- 유령 늑대 상태에서 게임에 재접속해도 문양: 북극 늑대의 효과가 지속됩니다.
- 기민한 정신이 영혼나그네의 은총의 마나 소모량을 감소시킵니다.

◆ 주술사 알려진 문제점
- 쌍수 무기를 사용하지 않을 때는 폭풍의 일격의 시각 효과가 올바르게 보이지 않습니다.
- 특정 우두머리와의 전투 시, 플레이어가 소환한 정령이 같은 위상으로 이동하지 않습니다


[패치 4.2] - 전율하는 불의 땅

- 불꽃 회오리의 공격력이 15%만큼 증가하였습니다.
- 번개 보호막과 물의 보호막을 무효화할 수 없습니다.
- 정기 폭발이 자연 계열 주문에 속하게 되었습니다. 이제 주술사의 자연 계열 주문이 주문 잠금 되면 정기 폭발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물의 보호막의 내부 재사용 대기시간이 다른 보호막과 마찬가지로 3.5초가 되었으며, 물의 보호막의 사용 효과로 회복되는 마나량이 50% 감소하였습니다.

◆ 특성 전문화

▶ 정기
- 불꽃의 부름을 연마하면 불꽃 회오리로 공격한 대상에게 걸린 화염 충격 효과의 지속시간이 3/6초만큼 증가합니다.
- 화염 충격 주문이 무효화될 때 용암 분출 특성에 의해 증가하는 주문 가속이 10/20/30%에서 30/60/90%로 상향되었습니다.
- 천둥폭풍으로 밀쳐진 플레이어의 이동 속도가 5초 동안 40% 감소합니다.

▶ 복원
- 물의 보호막 연마가 재설계되어 회생으로 바뀌었습니다. 물의 보호막이 활성화되었을 때, 직접 치유가 극대화 효과를 발휘하면 마나를 회복합니다. (2 레벨 회생은 과거 물의 보호막 연마가 - 치유의 물결이나 상급 치유의 물결이 극대화 효과를 발휘했을 때의 약 150%에 해당하는 효과를 보여주며, 시전 시간이 짧거나 다수를 대상으로 한 주문이라면 그에 맞게 치유량이 감소합니다.)
- 마나 해일 토템으로 증가하는 정신력이 400%에서 200%로 감소하였습니다.

◆ 문양
- 새 상급 문양인 '문양: 번개 촉발'을 사용하면 이동하면서 번개 화살을 쓸 수 있습니다.


[패치 4.3] - 황혼의 시간

- 불꽃의 무기가 주문 공격력을 증가시키지 않습니다. 대신, 착용자의 모든 비물리 공격력을 5%만큼 증가시킵니다.
- 번개 화살에 새로운 시각 효과가 생겼습니다.
- 날카로운 바람의 기본 주문 재사용 대기시간이 6초에서 15초로 증가하였습니다.

◆ 특성 전문화

▶ 정기
- 불꽃의 부름을 시전했을 때 불꽃 회오리가 화염 충격의 지속시간을 증가시키지 않습니다.
- 지진의 공격력이 약 75%만큼 증가하였습니다.
- 정기의 격노를 연마하면 연쇄 번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사라집니다.
- 산울림으로 감소되는 날카로운 바람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1초에서 5/10초로 증가하였습니다.
- 주술의 힘으로 향상되는 번개 화살, 용암 폭발, 연쇄 번개의 주문력이 32%에서 36%로 증가하였습니다.
- 불의 정령이 주술사의 주문력에서 얻는 이득이 50%에서 55%로 증가하였습니다.

▶ 고양
- 용암 채찍 연마를 익히면 근처에 있는 최대 4명의 대상에게 화염 충격이 전달됩니다. 단, 군중 제어된 대상과 이미 화염 충격 효과를 받고 있는 대상은 제외됩니다.
- 용암 채찍 연마가 이제 용암 채찍의 공격력을 15/30%만큼 증가시키지 않습니다. 대신 용암 채찍 기술의 기본 공격력이 그만큼 증가하였습니다.
- 기민한 정신이 재설계되었습니다. 이제 주술사의 주문력을 증가시키지 않고, 고양 주술사의 주문력을 전투력의 55%로 설정합니다. 고양 주술사의 주문은 다른 능력치로 증가하는 주문력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 이제 소용돌이치는 무기는 근접 공격이 모두 흡수되더라도 발동합니다.

▶ 복원
- 선인의 치유력 특성을 배우면 주술사의 치유 주문이 15초 동안 대상의 최대 생명력을 치유량의 5/10%만큼, 대상의 최대 생명력의 10%까지 증가시킵니다.
- 성난 해일로 발생하는 추가적인 치유 효과가 50%만큼 증가하였습니다. 직접 부여하는 최초의 치유량에는 변함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