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그테리돈에서 탱커 및 힐러의 역할/위치 정의 및 간단 공략입니다.
4번째 역술사 공격 중 마그테리돈이 팝업되는 평범한(?) 막공의 공략이며, 만약 공대 수준이 올라가 킬타임이 빨라지게 된다면 입맛에 맞게 수정하시면 됩니다.



마그테리돈 큐브조 지정 및 탱힐/차단조 역할 분담 테이블 예시입니다.
간단하게 팁을 드리자면

1. 탱커 구성이 방전/무전/야드/보기 4탱의 보편적인 구성일 경우 1탱커 자리에 누구를 놓는가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한데
저 같은 경우는 무전에게 최소한의 피치명을 갖춘 딜 셋팅을 지시하고 1탱커로 놓는 편입니다.
어느 정도 딜러로서의 역할을 상정하기 때문에 후반 역술사나 초반 역술사 2명 동시 탱커를 맡기는 것은 부담이 심하고 무전에게 지나친 탱킹템을 지시하게 되면 이후 마그 공략때 존재감이 0에 수렴하기 때문에 어그로가 약할 수 있는 부분은 눈속임으로 보완하고 1탱을 맡깁니다.

2. 마지막으로 잡는 역술사 탱커는 남은 두 서브탱커 중 더 단단하다고 생각하는 쪽에 맡기면 됩니다. 당연하지만 메인 탱커는 마지막 4,5번째 역술사 자리에 들어가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3. 전사가 탱킹하지 않는 역술사 자리에는 복술을 배치해 차단을 돕게 합니다. 물론 차단을 보다가 탱커가 급사하는 일이 발생하느니 어활 한두 번 쯤 튀는게 당연히 나으므로 이 점은 간단하게 상기시켜 주시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잡는 역술사에는 단일 힐이 가장 강력한 힐러를 배치해야 합니다. 저는 1번 역술사에 신기를 두고 1역술사가 사망하면 즉시 5번째 역술사 자리로 보냅니다.

4. 항상 공략 시작 전 불타는 심연에 대한 주의를 환기시켜 줍시다. 마그테리돈 1페이즈에서 공대원이 끔살당하는 제 1순위 원인이며, 마그테리돈은 1페이즈에서 아무도 안 죽고 넘어가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불타는 심연은 악마에게 통하는 모든 메즈가 가능하므로 공포, 추방, 얼덫, 얼회, 영절 등등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것을 언급해 둡시다.


5. 마그테리돈 큐브조 편성 시 힐러들은 최대한 예비조에 두고, 각 조에도 1명 이상의 힐러가 들어가지 않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더 빠른 킬타임을 지향하는 공대라면 강력한 딜러를 예비조에 넣어 조금이라도 더 딜을 하게 하면 좋겠지만... 그런 공대를 운영하시는 분이라면 이런 글이 필요가 없겠죠?

6. 마그테리돈을 12시에 놓는 기준으로 10시/2시는 큐브 옆에서 대기하면서 딜이 가능한 원딜을 놓는 게 좋습니다. 만약 4/6/8시에 원딜을 놓아야 한다면 사냥꾼을 놓는 게 낫습니다. 큐브 누르러 가는 도중에도 펫을 붙여둘 수 있고 치타상으로 빠르게 갔다올 수 있습니다.

7. 가장 거리가 먼 6시에는 마그 공략에 역할이 가장 미미한 서브 탱커를 둡니다. 어짜피 막공에서 맨탱이 끔살당하면 99%는 전멸이므로 굳이 2어그로를 먹을 탱커를 둘 필요는 없습니다.

8. 가장 첫 번째로 큐브 클릭에 들어가는 1조의 경우 간혹 파열의 회오리가 올 때까지 마지막 역술사가 안 죽어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왕이면 가장 딜이 약하다고 생각되는 딜러와 서브 탱커를 배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 역술사가 안 죽어 있을 경우를 대비해 힐러와 마지막 서브탱커는 배치하지 말아야 합니다. 보통 5~6번째 큐브 클릭 후 마그를 잡게 되므로 1조, 2조는 딜로스가 2번 생기는 조입니다. 이를 감안하여 큐브조를 배치해야 합니다.

9. 큐브는 최대 10초 동안 누르고 있을 수 있으며, 큐브를 클릭하는 동안엔 매초 800의 암흑 피해를 입습니다. 5명이 큐브를 전부 눌러 마그테리돈이 추방당한 상태에서는 마그가 기절해 공격을 하지 않으며, 받는 피해가 증가하므로 막공에서도 큐브는 끝까지 누르게 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큐브 클릭 시 힐러 1~2명을 지정해 큐브 클릭자에게 도트힐을 감아주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쓰고보니 간단하지가 않아졌군요;
이 글을 보시는 분들 중 더 좋은 의견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