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샘이 나왔는데 하이잘이 왠말이냐? 하지만 써야겠다 싶어서 간단하게 작성해서 올립니다.

하이잘 막공 진행 시 아주 초미세 팁 올려드립니다.

 하이잘 얼라이언스 진영 진행 시, 막공에서는 우측에서 진행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일단, 아무 이유없이 다들 우측에서 하니까 또는 그렇게 해왔기 때문에 그냥 하시는 것 같습니다.

 스피드런 팟이라면 젠되는 장소에서 공략을 하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 특히, 6힐이어서 딜이 조금 부족한 경우
지루한 웨이브를 조금이라도 빠르게 잡고 끝내고 싶다고 하시는 경우에는 아래와 같은 방식 채택이 유용합니다.

 아시는 분들은 이미 아주 잘 이용하시고 계시고 또는 로그를 한번이라도 뜯어보고 리딩하시는 분들은 해당 위력을 아실거라 생각합니다.

 팁 활용을 위한 얼라이언스 진영 스크린샷 참고입니다.

좋지 못한 예시입니다. 우측에 자리 잡는다면 위 스크린샷처럼 보병들은 놀고 있게 됩니다.

 팁의 활용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성문 좌측(대장간 앞쪽)에 자리잡고 우측과 똑같은 방법으로 공략하면 됩니다.
좌측으로 자리를 잡는다면 위 표기된 얼라이언스 보병 8기를 모두 웨이브 공략에 온전히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 까짓꺼 NPC 딜량 뭐 얼마나 된다고... 

"나는 그냥 하던대로가 편하다" 하시는 분들을 위해 아주 단편적인 로그 스샷만 들고 왔습니다. 참고하시면 됩니다.
생각하시고, 본인들의 로그로 좌측,우측 비교해보셔도 됩니다. "그래도 나는 우측이다" 하면 당신 말이 옳습니다.

좌측 시작 시, 웨이브 구간 얼라이언스 보병 피해량 입니다.

야탱과 전탱보다 위에 있으며, 딜량이 가장 낮은 딜러와 근접한 피해량을 보여줍니다. 딜러+1 효과
(사실 모든 웨이브 구간의 로그 정보라서 그렇지, 얼라이언스 진영만 계산된 상황이라 일부 하위권 딜러들보다 높을거라 예상합니다)

 1네임드 윈터칠 공략 시의 얼라이언스 보병 피해량입니다.

생각한 것보다 꽤나 높은 곳의 피해량 비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얼라이언스 진영 외, 마찬가지로 호드 진영에서도 카즈로갈, 아즈갈로 모두 NPC를 활용하는 전략이 하이잘의 웨이브와 네임드를 빠르고도 손쉽게 공략할 수 있습니다.

스피드런이나 상위 고정 공대 전략보다 막공에서는 NPC를 활용해주세요.

 아즈갈로도 앞의 NPC들 전멸시키고 시작하는 경우도 많은데 눈속 풀링으로 왓치타워와 버로우 사이에서 시작으로 잡는 편이 딜적인 면에서는 더 좋습니다. . 호드 그런트와 인간 사냥꾼 조합의 피해량은 꽤나 준수합니다. 사실 이거까지도 안바랍니다. 얼라이언스 진영 좌측 본진이라도 좀...
도적의 혼란과 NPC 죽는 동안의 마나탐보다는 사제로 강령술사를 정신 지배하여 탐 시간과 죽이는 동안 전사(야탱)의 분노를 미리 쌓는 것이 좀 더 좋습니다. 

 p.s 사실 하이잘 막공 다니는데 피드백 귓 넣어달라고 얘기는 하시고 조심스럽게 이런 팁 알려드려도 무시하거나, 아 나는 이거밖에 몰라! 새로운거 싫어하는 분들이 많기에 자료와 함께 게시글로 작성합니다. 부디 이제 하이잘 막공에서는 이와 같은 팁을 활용하는 파티가 많아지길 바랍니다. 사실 저 편하자고 올리는 공략 맞습니다. 그리고 6힐 조합이면 카즈로갈의 징표가 조합에 따른 디테일한 장비 세팅을 하는 분들이 아니라면 한번쯤은 터집니다. (하이잘에 먹을거 없는 사람만 오는 경우가 아니라면요.) 터지는거 보기 싫고 빠른 킬을 원하신다면 5힐 조합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공대 딜이 안좋다면 위에 언급해둔 NPC 적극 활용하시면 부족한 딜량이 보완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