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9-11-12 14:19
조회: 5,972
추천: 20
안녕하세요 CNBLAQ 입니다 읽어보시고 인벤분들 판단 부탁드립니다.안녕하세요 로크홀라 서버에서 호드 사제를 플레이 하는 CNBLAQ 라고 합니다. 이 글은 스산(인벤닉네임)/카라타에릭카(게임닉네임) 님께서 2019년 11월 12일 오전 1시 36분 작성하신 게시물번호 2363번을 읽고 작성하는 글 입니다.(아래 원본 링크) http://www.inven.co.kr/board/wow/5530/2363 먼저 글을 시작하기에 앞서 사실여부와 잘잘못를 떠나 본의아니게 물의를 일으켜 사사게에 오게되었고 이에 직,간접적으로 불편함을 느끼신분들께 사과의 말씀 올립니다.
문제의 사건 발생일은 2019년 11월 4일 월요일 오전 2시 26분 경 입니다. 제가 파티장을 맡고 상층 랜드직 선입팟을 약 8~9인으로 꾸려 출발하였습니다. 랜드직임에도 인원이 다소 많은 이유는 파티원중 2~3분 정도가 58~59 레벨이셔서 보다 안정적으로 가고자 구성원이 조금더 많은채로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어짜피 선입팟이니 인원이 늘어나는건 템과 상관이 없고 제가 힐차비로 가는거기때문에 다른분이 손해를 보시는것도 아니라고 생각했습니다. 이렇게 출발을 하게 되었고 출발직후부터 도적님과 카라타에릭카님이 전투중에 무두질을 하셨습니다. 카라타에릭카님은 처음 1회 경고 후 전투중 무두질을 중단하셨는데 도적님은 인장으로 상층 문열고 그 근처와 계단 위의 몹들을 전부다 잡을때까지 모든 몹의 무두질을 하셨습니다. 과정에서 전투시작하고도 무두질을 하는경우가 대부분이였고 무두질을 하다가 몹을 절반가까이 잡은 상황에서 뒤늦게 전투에 합류하시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또한 모두가 탐하는 시간대에 무두질을 하다보니 모두가 탐하고 일어나서 풀피,마나인데도 혼자 피가 빠져있고 탐하는 시간대에 피가 많이 빠져도 붕대, 시체먹기 등 어떠한 피채우는 활동도 하지않으셨습니다. 이에 파티장으로서 여러모로 진행이 더뎌진다고 판단하였고 해당 내용 관련하여 전투중에 무두질은 삼가해 달라고 수차례 말씀드렸으나 도적님은 답변없이 전투중에 무두질을 하셨습니다. 이에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전투중에 무두질을 지속하시면 추방 할수밖에 없다고 말씀드렸습니다. 그러자 도적님이 "그럼 무두질은 언제해요", "전투시작하기전에 무두질을 시작했는데 뭐가 문제냐" 는 말씀을 하셨습니다. 그래서 전투시작 하기전에 무두질을 시작하시는건 문제가 없으나 전투가 시작되면 하던거 멈추시고 전투에 합류 부탁드리고, 도적이고 근딜이신데 몹까지 뛰어오는 시간도 고려해달라고 했습니다. 그 직후 도적님은 대답없이 진행하였고 1넴 통과 후 알방~제드 사이에 몹들을 이전과 똑같이 전투중 무두질을 하셨습니다. 그 과정에서 계속하시면 진짜 추방할꺼니 전투중 무두질 멈추시라고 1~2차례 더 말씀드렸습니다. 이후 제드 쪽 몹을 잡기 전 주변 몹이 돌진하여 뒤로 튕겨져 알방으로 떨어지는분들이 많으시다고 안내해드렸는데 그 와중에도 무두질을 하셨고 실제로 전투시작되었는데도 무두질 하시다 튕겨져 나가셨습니다. 그 후 저는 도적님께 수차례 경고드렸고 추방관련하여서도 수차례 말씀드렸다고 고지 후 파티에서 추방하였습니다. 이어서 바로 카라타에릭카님께서 "나도 볼일 봤으니 그냥 귀환 수거요" 라고 하시고 이유없이 파티 탈퇴를 하셨습니다.
그리고 힘겹게 랜드를 잡는 와중에 길드원분께서 제보를 주셨습니다. 추방 당한 도적님이 카르가스에서 제 아이디를 언급하시며 억울하다고 외치고 계시다고,,, 그리하여 인던 종료 후 카르가스에 가서 도적님이 어떤점이 억울하신지 대화를 시도하였습니다. 하지만 저를 차단하시고 답변없이 자리를 이동하셨기에 저는 도적님 길드의 길드장님께서 계신곳으로 직접 찾아뵙고 상황설명을 드렸고 길드장님께서 도적님께 억울함을 그만 외치라고 전달 해주셨습니다. 또한 서로 사과를 하며 좋게 잘 마무리 된줄 알았습니다. 그 직후 파티찾기 애드온을 통해 파티찾기 채널에 카라타에릭카님께서 선입팟 진행중 본인 넴드 잡고 탈퇴하셨다고 공고를 하였습니다. 그렇게 조금 쉬다 정리하고 피곤하여 게임을 종료하였습니다. 여기까지가 2019년 11월 4일 월요일 오전 2시 26분 경 부근에 발생한 일입니다.
오늘 2019년 11월 12일 화요일 오전 12시 39분 게임을 진행중 갑자기 콤보다이 라는분이 제게 귓으로 욕설을 하시고, 바로 차단을 하시더군요. (캡쳐전에도 귓이왔는데 이것도 전투간에 잠깐 겨우한거라 그건 캡쳐를 못했네요 ㅠ) 그리고 영문을 모른채 저는 인던을 돌았고 오전 8시경 길드원분께 제보가 왔습니다. 사사게에 글이 올라왔다고,,, 그리고 저는 그 글을 읽고 길드장님께 사사게에 답변을 쓰겠다고 허락을 구한뒤 이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아래는 카라타에릭카님께서 작성하신 글 캡쳐 내용 입니다.
이제 작성하신 글에 대해 해명 및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이 모든걸 다 떠나서 제가 제일 궁금한건 카라타에릭카님 말씀대로 한참전(?) 사건인데도 불구하고 용건이 끝났다며 파티 탈퇴하신걸 묻어가시려는건 아닐까요? 두번째 [[ 3주정도 지난 이시점에 ......... ]] 3주정도 지난 이시점이라고 하셨는데 사건 발생일은 11월 4일 이고 사사게에 글을 작성하신 날짜는 11월 12일로 총 9일 입니다.
세번째 [[ 본인은 그런가보다 하며 진행하였으나, 지적당한 도적이 아마 무두(제드 직전)를 하다가 공장이 보고 갑자기 추방을 시킨다. ]] 도적님이 추방 당하신 시점은 제드를 잡고난 후 이며 사전에 충분한 경고를 드렸습니다. 네번째 [[ (도적을 키워본 입장에서 . 저런 황당한 경우는 정말 많다. 안쓰럽기도 하다) ]] 이 말씀은 카라타에릭카님도 전투중에 무두질하시다 추방당하신 전적이 있으신걸로 저는 이해가되는데 맞나요? 다섯번째 [[ 본인은 아무리 그래도 추방을 시키면 안된다고, 항의. (강제 귀환전에 초대를 요구) ]] 카라타에릭카님은 초대 요구 하신적 없으신걸로 기억합니다. 여섯번째 [[ 본인도 갑자기 추방당할까봐 파탈후 귀환 / 차단. ]] 작성하신 글을 보면 마치 추방 당할까봐 두려워 자진 파탈하셨다고 작성하셨는데 ☆마지막 일곱번째☆ [[ 아마 지금 이시간에도 앞으로도 계속 파티찾기로 저런식의 글을 올릴것이다. ]] 네 오늘 플레이 하는중에는 저 공고를 지속적으로 올렸는데요 재밌는 얘기가 들려오더라구요. 카라타에릭카님 말씀대로 이제 누구를 차단하는게 답인지 판단은 여러분의 몫입니다.
그리고 다시한번 직,간접적으로 불편함을 느끼신분들께 사과의 말씀 올립니다. 그럼 좋은 하루 보내세요.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P
271
(71%)
/ 301
|





pyh92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