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 공략을 알고 싶다면 '전투개요'

관심없고 도적이 해야할일만 궁금하시다면 아래 '도적이 할일' 보시면 됩니다.



첫날 분방탱 메인탱커 / 부캐 도적으로 두번 잡고 쓴 공략이지만 제가 오리지널을 플레이한 적은 없기에

몇몇 부분에서 비효율적이거나 틀린 부분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간단하게 도적으로 검둥에서 뭘 해야하지? 하시는 분들께는 참고하실만한 자료라 생각합니다.

부족하지만 너그럽게 봐주십쇼.




1넴   폭군 서슬송곳니


전투개요


1페이즈

본대는 쫄정리  +  정배 담당자는 알 처리 ->  마지막 알만 메인탱커가 정배 후 처리 


2페이즈

서슬송곳니가 주기적으로 거대한 불길을 제 1어글자에게 겁니다. 그냥 자리잡고 닥딜하시면 됩니다.








가운데서 보통 딜 힐을 합니다.



도적이 할 일

1페이즈 - 용혈족 위주로 딜, 쫄 뭉치면 쿨기키시면 됩니다. 꽤 깁니다.  폭칼 2번 돌릴 수 있어요.

2페이즈 - 서슬송곳니 닥딜. 별거 없습니다.  




2넴  벨라스트라즈


전투개요

마나/분노/기력 수급을 도와주는 버프를 줍니다. 벨라는 피통 30%부터 시작합니다.

주기적으로 마나클래스에게 15초마다  '불타는 아드레날린' 디버프를 부여 합니다.

3번째 순서마다 제 1 어글자에게 '불타는 아드레날린' 디버프를 부여 합니다.

불타는 아드레날린 디버프가 걸린자는 주기적으로 데미지를 입으며 일정시간뒤에 죽으며 광역데미지를 줍니다.

대신 데미지가 100% 증가합니다.


즉 탱커 폭힐주면서 아드레날린 대상자는 본대에서 떨어져서 혼자죽고, 탱커에게 아드레날린이 걸릴 경우

2어글을 부탱이 유지하여 무난한 탱인계를 해야합니다..  *보통 딜이 괜찮으면 탱죽기전에 킬*







아드 대상자는 본진 좌측 구석으로 빠지면 됩니다.




도적이 할 일

탱 어글탐 주고 이후 그냥 딜만 합니다..  기력이 거의 무한이라 아드레날린/엉겅퀴차 안써도 됩니다.

어그로 미터기 보면서 어글 안튀게 소멸 사용하셔야 합니다.

아드레날린 대상자가 된 경우 본대 이탈해서 반대쪽으로 간뒤 딜하다가 디버프 끝나기전 구석으로가서 혼자 사망.

하지만 2아드레날린 보고나서 소멸쓰시면 아드레날린 대상자가 될 일이 없습니다.




2-3넴 쫄구간 함정해제


그냥 본대가 쫄 땡겨서 잡으면 은신상태로 가서 기둥 우클릭으로 함정해제 하시면 됩니다.

은신상태면 이감 디버프가 안걸려요.  본대보다 1~2기둥 앞서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딱 하나 주의하셔야 할게 알지기인데, 알지기는 '퍼지는 불길'이라는 디버프를 주변대상에게 겁니다.

이는 주기적으로 화염도트피해를 주는데, 이 디버프가 걸리면 데미지가 들어오니 은신이 풀리게 됩니다.


즉, 은신상태로 알지기 주변을 피해다니면서 함정해제를 하시면 됩니다.

은신감지가 있는 몹은 없습니다.  알지기 디버프 반경은 혼란 쓰시면 바닥에 생기는 초록색 원이랑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새끼용은 끊임없이 젠되기 때문에 은신이 풀리게 되면  재은신이 힘들어집니다.

따라서 알지기 디버프를 잘 피해다니며 은신이 안풀린 상태를 유지해 빠르게 함정해제를 해주는게 포인트입니다.










3넴 용기대장 래쉬레이어


전투개요


탱커에게 죽격사용, 받는치유량 감소가 걸려서 끔살 주의

주기적으로 화염폭풍을 통해 광역데미지 + 어그로 감소.  후반부로 갈수록 탱 어글이 낮아지는 구조라 어글위험






도적이 할 일

자리잡히면 닥딜, 화폭에 넉백이 있기 때문에 벽을 등지는걸 추천드리지만 

네임드가 회베를 쓰기에 그렇다고 네임드 전방으로 가시면 안됩니다.

후반부에 어글이 튈 수 있으므로 중반부 넘어가면 소멸 사용 추천드립니다.








4넴  화염아귀


전투개요


화염아귀는 시야가 나오는 적에게 주기적으로 받는 화염 데미지 증가 디버프를 겁니다.

주기적으로 '폭풍 날개' 라는 어그로감소+넉백스킬을 사용합니다.

브레스 사용합니다.



따라서 탱커 두명은 서로 중첩을 지워가며 교대로 탱킹을 해야합니다.

그리고 3탱은 폭풍날개 시전시에 공대에 영향이 가지 않는 각도에서 도발하여 폭날을 맞아줘야 합니다.

폭날탱이 폭날을 맞으면 넉백당하므로, 메인탱 혹은 부탱은 빠르게 도발하여 화염아귀 진영을 유지합니다.



메인탱 - 폭풍날개 시전 - 폭날탱 도발 - 부탱 도발 - 메인탱 중첩지운후 도발 - 폭날시전~  반복입니다.

도발 저항 혹은 폭풍날개 시전 타이밍에 따라 조금씩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중첩이 고중첩만 아니면 힐러가 살릴만해서 적당히 생존기 배분하면서 조율하시면 됩니다.







도적이 할 일


폭풍날개때 머리방향 주의하며 뒤잡고 닥딜.  디버프 6~7중정도 쌓이면 화염아귀 시야밖으로 나가서

즉 벽뒤에 숨어서 디버프를 완전히 지우고 다시 딜 시작하시면 됩니다.

본진은 공대마다 다르기 때문에 제 스샷은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5넴  에본로크


전투개요


탱커에게 피격시 피차는 디버프를 걸어서 교대해야합니다. *하지 않을시 에본로크 피가 계속 찹니다

마찬가지로 '폭풍날개' 사용, 브레스 사용합니다.






보시면 메인탱/부탱/폭날탱 세명 다 위치가 다릅니다. 신경써서 뒤 잡으시면 됩니다.



도적이 할 일

어글 신경쓰면서 닥딜, 보통 폭날탱이 다른 위치에서 도발하기 때문에

탱커 교대에 따라서 계속해서 뒤잡는거 신경 쓰셔야 합니다. 신경쓰지 않는다면 폭날맞고 날라가거나

브레스맞고 끔살당할 수 있습니다.



6넴 플레임고르


전투개요

주기적으로 격노해서 탱커가 아픔.  폭풍날개/브레스는 동일



도적이 할 일

에본로크랑 똑같음








7넴 크로마구스


전투개요

주기적으로 2종류의 브레스를 번갈아가면서 씁니다. 브레스는 360도

공대원에게 다양한 종류의 디버프를 걸고, 모든 종류의 디버프가 걸리면 정신지배합니다.

독 / 질병 / 저주 / 마법 해제를 통해 해제,  그리고 일반몹이 떨어뜨리는 '시간의 모래'를 통해

청동 (주기적으로 스턴)거는 디버프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브레스는 종류마다 다르나 그냥 아프고, 쇠퇴 브레스만 신경쓰시면 됩니다.

쇠퇴 브레스는 맞은 대상을 스턴걸고 스턴걸리지 않은 대상을 공격하기 때문에, 부탱만 브레스를 피하고

나머지 공대원들은 다같이 쇠퇴브레스를 맞아서 스턴에 걸려야 합니다.

스턴 지속시간이 짧기 때문에 그동안 잠깐 부탱이 탱킹을하고, 메인탱커 스턴이 풀리면 다시 원래대로 돌아갑니다.





요런식으로 딜링을 하시다가





요런식으로 완전히 숨으시면 됩니다.




도적이 할 일


뒤잡고 닥딜하다가 브레스 타이머보고 브레스 직전에 정해진 위치로 가서 아예 숨은 뒤 (360도 브레스이기 때문)

브레스 끝나면 나와서 다시 딜하시면 됩니다.  청동 디버프가 걸릴 경우 '시간의 모래'를 이용해 해제

없으면 그냥 하고, 이럴 경우 브레스 직전에 스턴걸릴 수 있으니 넉넉하게 이동합니다.



만약 크로마구스가 쇠퇴 브레스를 쏜다면 피하지않고 그냥 맞아야 합니다.

맞지 않을 경우 메인탱 쇠퇴 시간동안 어글자가 되어 평타맞고 죽을수도 있습니다.



8넴 네파리안


전투개요


1페이즈

좌우 구멍에서 쫄 생성되어 나옵니다.  네파리안은  여러가지 스킬을 사용합니다. (정배, 어활 등)


2페이즈

네파리안이 본래의 모습으로 내려와  클래스콜 / 광역공포 / 브레스 사용 합니다.

클래스콜은 각각


도적 - 네파 전방으로 소환이후 움직이지 못하게 고정시킵니다.

성기사 - 네파에게 보축겁니다. 물리데미지 면역

법사 - 주변 아군을 변이시킵니다. 따로 구석에서 딜합니다.

흑마법사 - 수호병을 제자리에 소환한뒤 광역스턴을 겁니다. 따로 떨어져서 딜합니다.

전사 - 강제로 광폭태세로 바꾸게 한뒤 받는 피해를 30%? 증가시킵니다. 탱 급사의 원인입니다.

드루이드 - 강제로 표범폼으로 바꿉니다.

사냥꾼 - 무기의 내구도를 0으로 만듭니다.

사제 - 힐이 딜로 바뀝니다. 즉 아군에게 유해한 힐을 합니다. 소생과 보호막만 사용합니다.

주술사 - 전 얼라라서 잘은 모르지만 유해한 토템을 소환한다고 합니다.













도적이 할 일


1페이즈

오색 용기병 위주로 쫄딜을 합니다. 푸른 용기병이 나오면 근처에 붙지 않습니다. 근데 본적은 없네요.

잘 안나온다고 합니다.  정신지배자는 알아서 메즈할테니 건들지 않습니다.



2페이즈

네파가 내려오고 자리잡히면 옆구리에서 닥딜합니다.

도적 클래스콜이 나올경우 탱커가 알아서 다시 자리를 잡으니 그냥 그자리에서 닥딜하면 됩니다.

소멸해도 안풀리니 당황치 마시고 그냥 쭉 딜하시면 됩니다. 끝날경우 원래자리로 복귀합니다.








궁금해 하실 것 같은 것들





1. 화저셋 필요합니까?


필요 없습니다. 상화보도 안먹어도 큰 문제 없습니다. 

안전한거 좋아하신다면 벨라/화염아귀 정도에서 먹겠지만 필수는 아닙니다.



2. 오닉시아 비늘망토는 어디에서 끼나요?


네파리안은 필수이고,  화염아귀 / 에본로크 / 플레임고르는  안껴도 됩니다.

다만 사고가나서 브레스를 맞았는데, 망토를 끼고있지 않을경우 끔살입니다.

공대 상황보시고 트라이라서 안전하게 가고 싶으시다면 끼시고 무난히 잡는다면 안끼시면 됩니다.




3. 어추셋 끼고 가도 될까요?


벨라에서 살 떨리고, 화염아귀에서 좀 더 안전하게 해야하고 브레스 사고나면 체력이 적어 끔살나긴 합니다만

클리어 충분히 가능합니다. 물론 받을지 안받을지는 공대마다 다르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