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법사탱

무엇보다도 체력 세팅이 필요합니다. 

그냥 렙업 시 퀘 보상, 혹은 인던 돌면서 나오는 템들 체력 높은거 줍줍해 두고

체력보석 싸구려 박고, 체력마부 가능한거(오리지널 마부라도) 다 하고 하면 노버프 7500~8000 정도 됩니다.

크로쉬 화염구 최대 데미지가 9450이기 때문에 이론적으로 풀버프 받아서

9500 이상이면 일단 만피에서 한방컷은 안나오는데 1만 이상이면 좀 더 안정감이 생길 것 같아요.

저 같은 경우는 체력 20 음식 먹고 비약 없이, 지휘나 흑마임프 도움 없이 9900대 피통으로 탱했어요. 

스펙이 좀 모자란다 싶으면 지휘나 임프, 비약 등등 해서 어떻게든 9500 이상 맞추고 탱하시길 추천드려요.


일단 보통 시작을 법사 캐스팅으로 시작하는데 오른쪽 벽에 붙어서 하시게 될 겁니다. 

화염구 날리고 저항할 때가 있기 때문에 데미지 들어가는거 확인하고 빽점멸 후

마훔사거리 안으로 뛰어 들어가면서 마법훔치기 난타, 이후 불태유지하면서 닥 화염구.

이게 빽점멸을 안하면 크로쉬가 와서 지팡이질을 합니다. 빽점멸 반드시 하세요.


그리고 제가 생각할 때 가장 중요한 게 훔치기로 훔친 보호막 버프 리필할 때 입니다.

언뜻 생각하면 보막 없어지는 시점에 마법훔치기 난타하면 될 것 같은데 

크로쉬가 화염구 캐스팅이 끝나야 보호막을 씁니다. 

예를 들어 내가 훔친 보호막이 사라지는 시점에 크로쉬가 화염구 캐스팅 중이면 

아무리 훔치기 난타해봐야 크로쉬가 캐스팅한 화염구가 나에게 데미지를 입히는 시점에

보호막 리필이 안됩니다. 

오히려 훔친 버프가 끝나는 시점에 화염계 수호를 사용하세요. 그 후 마법훔치기 난타!!

가장 조심해야 할 것은 아무것도 없는 상태로 크로쉬의 화염구를 맞는 겁니다. 

마법훔치기 난타하다가 이도저도 안되면 끔살나기 딱 좋습니다. 

센스있는 힐러라면 버프 사라지는 타이밍에 보호막도 넣어주고 하겠지만 기대하지마세요.

이 방법으로 트라이 중에 단 한 번도 죽은 적 없어요. 




2. 그룰

가능하면 최대 사거리 잡고 딜하세요. 공중으로 떠오를 때 적게 떠오르고 본인 위치에서 크게 이동 안합니다. 

체감 상 그룰이랑 가까우면 가까울수록 뭔가 많이 이동하게 되더라구요. 


석화+깨뜨리기 콤보는 얼방으로도 막을 수 없습니다. 


석화+깨뜨리기 콤보의 안전거리는 생각보다 굉장히 멉니다. 이 정도면 됐네 했을 때 죽은 경우가 많아요.


원거리는 1어글자보다 어글 낮으면 괜찮습니다. 2어글자 밑으로 어글 관리할 필요 없어요.


생각보다 체력과 방어도가 굉장히 중요합니다. 

낙스템 둘둘하고 풀버프 7000보다 체력 높은 템 몇 개 껴 입고 8천 이상은 맞추시길 추천드려요.

트라이 중에 죽는 경우의 99퍼는 석화+깨뜨리기인데 

이게 그 전에 시전하는 공중으로 띄우는 스킬 때문에 운빨이 좀 많이 좌우합니다. 

아무리 잘하려고 해도 운이 없으면 반드시 데미지를 받을 수 밖에 없는 상황이 오고 

법사는 특히 체력이 낮아서 옆에 있는 다른 캐릭 살 때 혼자 죽는 경우가 많이 생깁니다. 

그리고 죽을 때 보면 항상 초과데미지가 1000 이하입니다. 

즉, 체력이 조금만 높았더라면, 방어도가 조금 높았더라면 살 수 있었단 이야기죠.

방어도가 낮은 법사는 방어도 효율이 굉장히 좋기 때문에

파티 내에 암사가 있다면 얼갑 쓰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방어도 비약 쓰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보호막 잘 활용하시길, 

몇 번 죽다보면 대충 감이 오는데 이 거리면 죽겠다 싶을 때 반드시 

냉법이라면 얼보, 화법이라면 마나보호막 쓰세요. 

마나보호막 절대 안쓰시는 법사분들 많던데 그룰 한정 완소 스킬입니다. 살아 있는 게 제일 중요합니다.

전 화법에 딜딸충 로그충이라 아이템은 낙스템 둘둘하고 했지만 ㅡ.ㅡ;

마나보호막 키고 딸피로 살아남은 경우가 한 두 번이 아닙니다. 

마나없어서 법봉질을 하더라도 죽는 거 보다는 나은 거 다 아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