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킬 로그



2. 세팅

https://ko.tbc.wowhead.com/gear-planner/druid/night-elf/A0YQ9VMDITIyIQUwEFHwVQMAH8EAYHGKfv_eAgBeHcMAYHOKcf_fhWCKjW01AFe7IFe7QFe7RgBgbf_ehwCKHoqhyABgbm0u_9_JAGDlbQr_38oAYHBh8P_fCwB6pgwAeqcNAHH9DgBses8AYdNh-v_ekABv8m1JEgBtoA
(부족한 피치명은 영약 방숙+10으로 해결)

3. 후기

개인적으로 '가능하겠는데?' 생각은 들었으나, 녹템에 대한 거부감과 불안감 때문에 3~4주차에 써보려고 마련한 세팅이었음. (1~2주차는 기껏해야 쫄탱)
그러나 딜러들 어글조절 & 변환타이밍 딜중지가 너무 안되서, 야탱의 높은 TPS + 가르기 확정 틱데미지로 이를 극복하고자 즉석해서 쌍저항탱을 하게 됨.
파티구성은 야드+전탱(지휘)+보기(냉저)+생냥(자저)+복술(대지,은총,영웅심).
시작 전 쫄로 분노 100 채우고 시작함.

- 장점
탱야드 전투력의 대부분을 무기에서 가져오기에 TPS는 딱히 부족하진 않았음. 딜러들 파밍상태가 좋아지면 부족해질 것 같은데, 이건 쌍저항탱 모두 해당되는 사항이니 큰 문제가 안 됨.
가르기 1틱이 확정적으로 들어가기에 페이즈 전환 직후 어글수급은 매우 안정적이었음. 숙련/적중 낮아도 크게 문제 X. 개인적으로 전탱/보기와 차별화되는 야탱만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함.
불성 녹템 저항템은 오리지널과 다르게 체력+저항이 같이 붙어있어서 체력도 딱히 부족하진 않았음.

- 단점
특성/스킬에 받는 마딜 감소가 없기에 힐러들 부담이 가중됨 (쌍저항 전탱의 경우, DTPS가 많아도 2천 내외로 나타남)
마딜감소 부재 + 생존기 부재로 인해 피격데미지 100% 직전 이동이 요구되거나, 100%때 고억이 강제됨 (받는피해 최대 9천)
또한 비슷한 세팅의 전탱/보기에 비해 완방률이 낮게 나타났음

- 결론
장점 : TPS는 충분 / 변환직후 가르기 확정1타로 어그로 수급도 안정적
단점 : DTPS 전탱보다 높게 나타남 / 100%중첩 직전 이동 or 외부생존기(고억) 강제됨
(DTPS : Damage Taken Per Seconds. 초당 받는 피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