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적으로 탱에 3피생은 유지하고 되도록 재생 까지는 유지합니다.

기본적인 사이클은 피생 - 재생 ×3 - 피생 - 재생 × 3 입니다.

가속이 조금이라도 있어야 가능하고

재생 3번이 모두 2초로 캐스팅되면 피생이 끊기기 때문에

2번을써도 자은이 안뜨면 탱에 회복을 씁니다.

고가속이면 노크리 3재생도 가능하겠으나

재생 회드특성상 정신력이 꽤 필요하고 자은이 1번이라도 뜨면 고가속 의미가 퇴색되는데다가

어차피 자은없이 3재생이 되면 그냥 나무타는게 나아서(올크리아닌이상 4재생이 안되니까)

가속은 신경안쓰고있습니다.

2탱일경우엔 피생 - 피생 - 재생 - 재생 반복하고 탱이 아프면 회복을 씁니다.



장점으론 광역힐 구간에서 나무 보다 좋습니다.

단순 힐딸목적이 아니더라도 탱에 hot유지하면서도 광역힐이 쏠쏠합니다.

저주해제 구간 및 심연/윈터칠 같이 이동이 잦거나 빠른힐이 필요할경우도 좋구요.


단점도 만만치않은데

일단 셀프자극이 거의 필수에다가

보석세팅을 닥치증을 못하다보니 아무래도 탱커 hot힐량이 조금 낮습니다.

테론같이 자잘한건 연치로 순식간에 다채워버리고 탱밖에 힐할게 없을 경우나

의회같이 멀티 피생이 가능할 경우도 나무가 나은거같습니다.

결정적으로 아무리 자은회드라도 "무조건" 크리가 터지지않는다는점..

보통 60% 내외의 크리율인데, 40%가량이나 노크리라는것입니다.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현 페이즈상 어차피 힐이 모자랄일은 없고

결국 파이싸움이라는 점.

hps가 아무리 높아도 dtps이상으로 힐할수 없다는 점.


여러가지 고려하면 고정공대 기준으로는 나무가 종합 우위인건 맞는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