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망할 불성은 탱야드하기위해선...어쩔수 없이 전장템이 필요합니다. 네 이해합니다.

전장 싫어하는 분들은 진짜 스트레스일겁니다. 명점이야 알방으로 특성 상관없이 모이지만

불성 나온이후 알방사절 이후 10인 15인 전장가면 맞습니다.. 노래방에서 7야드 겪어본적도 있고

그래서 전장이나 투기장위주로 하는 유저들은 야드 기피증이 있습니다.

제경우는 레이드와 투기장 전장 모두 즐기기 때문에 전장갈때는 항상 특성 변환하고 갑니다.(레이드 특으로 전장가면 스스로 답답하기도하구요)

하지만 모두 그럴순 없죠. 그래서 어쩔수 없이 가는 전장 스트레스 받는 야드분들 많을겁니다.

라떼부터 전장했었고 지금도 전장 투기장 하는 입장에서.. 서로 윈윈할수 있는 방법 몇가지만 제 생각대로 써보겠습니다.(3캐릭 명템풀인데 한판당 30분씩 걸리는 분지나 오래걸리면 판당 1시간씩도 가는 노래방에서 그냥 우어우어만 하는 야드가 같이있으면 솔직히 의욕 많이떨어집니다.)

우선 알방 제외 전장에서 가장 우선적으로 필요한 템은 급장입니다. 얼라의경우 스톰윈드 명템파는곳에서 팔며 명점은 4,000점밖에 하지않습니다.(1시즌 초반 8,000점이었던것에 비하면..많이 저렴하죠?)

이 급장은 한번 사두시면... 불성 끝까지 유용하게 사용할수 있습니다.(물론 4시즌에 명점 4만짜리 탄력 40급장이 나오지만 이건 전장이나 투기장위주 유저가아니면 거의 안사니..패스)

일단 알방사절때 2-3시간정도 투자하면 급장을 살수있습니다. 솔직히 15인전장에선 별말없지만 10인전장인 전쟁노래협곡 일명 노래방에서는 급장없는 사람은 전장챗으로 까이거나 싫은소리 듣는경우가 많습니다.(가끔 전장뉴비들이 급장은 명점있어야되는데 노래방에서 명점모으는게 어때서..라고하지만 10인전장이라 한두명만 급장없는 구멍이어도 질확률이 높고.. 노래방은 명점모으는곳이 아닙니다)

일단 급장을 샀다면 까방권이 생깁니다. 그리고 어차피 불폭 레이드를 가기위해 대부분의 평판은 매우우호를 찍으셨을테니.. 각 평판 병참장교에게서 아주 저렴한값에 파템 명예템이 구매 가능합니다.(요즘 보석도 얼마안하죠? 그냥 싸구려보석박고... 싸구려 마부만해도 됩니다) 100골이내로 세팅하시기만해도.. 생존률이 올라갑니다.(용가죽셋과 2+2셋에 급장 명템만해도 탄력0으로 힘쌈에서 개썰리고 곰으로 우어우어 하지않아도 어느정도는 생존이됩니다)

그럼 전장에서 기본적으로 알아야될 몇가지를 적어보겠습니다.

우선 변신폼입니다..

보통 전장을 자주 안즐기고 노래방,분지,폭눈 휘장만 필요한 대다수의 야드분들은... 주구장창 곰폼입니다.
님들이 t5풀셋입어도 곰으로 때려봤자..상대입장에선 그냥 아무런 느낌이 없습니다.

다굴당할때는 곰폼으로 버티더라도 그게아니면 기본적으로 캣폼 유지해서..딜해주세요..(고양이 그래도 나름 딜쎄잖아요?... 곰변신은 다굴당할때나.. 아니면 상대방 캐스터를 끊기위하거나 탈출용으로 야돌을 쓰기위해서 한다고 생각하시면됩니다)

그리고 뿌리묶기, 회오리를 적극 활용해봅시다. 어차피 세팅이 안된 야드이기때문에 곰으로 우어우어하는것보다 상황보고 상대방 힐러에게 회오리를 올린다던가 우리편 힐러가 상대편 전사에게 맞고있을때 뿌리묶기를 써주면 엄청 도움이 됩니다. 이 둘다 상당히 강력한 매즈기 이기때문에 이둘만 어느정도 해줘도 전장승리에 도움이 됩니다.

아 한가지더.. 전장에서보면.. 곰폼으로 상대법사 얼회를 맞아도 그대로 얼린채로 얼창맞고 죽는 야드분들을..참 많이 보는데..그때는 재변신하면..얼회가 풀립니다.(얼린상태에서 얼창은 노탄력기존 막 2000씩들어오지만 재변해서 얼회를 풀면..300-400밖에 안들어와요..)

곰폼 캣폼 도망갈때 치타 이런식으로 하는걸 조금이라도 하시면..전장이 즐거워질겁니다.

기본적인 사항을 적었고... 각 전장에서 어떻게 할지 모르시는 야드분들께.. 몇가지 적어봅니다.

1. 알방 - 이건..그냥 달리고 탱하세요..머 수비 안바랍니다..

2. 아라시 분지 - 야드가 급장만 있으면 활약할수 있습니다. 어디냐. 네 각 거점 수비입니다. 보통 힘싸움을 대장에서하고 마구나 농장 수비를 보는데 전장에 숙련된 야드+도적으로 테러다니는 경우가 아니면 야드분들이 거점수비해주시면 상당히 도움됩니다. 급장은 반드시 있어야되구요. 보통 혼자서 수비할때 상대방 도적이 테러오면 (기본적으로 은신상태) 실명에 급장을 쓴다는 생각으로 곰으로 비비면서 수비요청을 하시면 어떤클보다 효과적으로 수비할수 있습니다.(전장을 잘몰라서 그냥 대장이나 공하는곳 가서 곰으로비비는것보다 수비하는게 훨씬 승리에 도움이됩니다. 어차피 훈장 채우면 그전장 더 안가실거잖아요.)
수비하면서 바로바로 콜해주시고 급장이 빠졌을경우(2분쿨) 다른테러가 올거같으면 전장챗에 "급장이 쿨이라 잠시 한분 도와달라던지 이런상황을 알리면 승리확률이 높아지겠죠). 
물론 급장이 없으면 혼자 수비하다가 도적 실명에 깃따이고 (아니 야드님 머하세요 잠수세요?) 라는 소릴듣고 억울할수 있으니 꼭 급장은..착용합시다.
한가지더 만약 야드가 너무많아서(분지훈장이 모으기가좀 빡세서 그런지 분지사절에 판당 못해도 5-6야드가 있더라구요) 수비가 남는다 하면 대장공격때 대장가서 곰폼하고 죽어라 깃만돌리세요. 상대입장에서 엄청 스트레스이고 여기서 깃만따면 할거 다하신겁니다.

3. 노래방 - 야드로 깃따서 운반하는게 제일 무난합니다. 만약 상대방 조합이 밀리딜러로 모여있다면 깃수를 해도 되고요.(보통 초반 중싸움하거나 할때 말타고 상대베이스까지 열심히 달리고 캣폼은신 깃들고 나오기 등) 
요즘 트랜드상 회드깃수가 더 좋긴하지만 회드가 없을경우 야드로 깃배달 후 깃수도 도움이 됩니다.(깃수할땐 노탄력 4티어입는것보다 위에서 언급한 파템명템 4셋으로 탄력세팅하는게 상대 조합에따라 더 오래 생존이가능합니다.) 노탄력 레이드셋은 밀리한테는 그나마 버티지만 상대 캐스터에겐 그냥...레이드 몹일뿐입니다.

4. 폭눈 - 폭눈은 요즘 트랜드가 거의 수비를 하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본진 이동을 따라다니면서 캣폼으로 좀 딜올리고 회오리 뿌묶을하다가 중앙 깃발이 애매할경우 깃배달을 하는게 좋습니다. 깃들고 치타변신시 가장 빠른 깃배달이 가능합니다.

퇴근전에 써서 두서없긴하지만.. 서로 즐거운 전장을 즐기기위해... 준비를 조금이라도 하는게 좋지않을까요?
물론 각 전장에 특성안맞는 모든 직업들(특히나 알방제외 다른전장에서 탱특은 거의 도움이 안됩니다. 전탱은 앞에서 막아주고 주반쓰고 위협이라도 쓰지만.. 보기는 진자 돔안되요...)은 민폐긴 하지만.. 이게 불성 템의 특성상 특히나 야드비율이 높아서.. 써봤습니다.

레이드갈땐 다 열심히 준비하면서 너무 전장만 대충하는거 같거든요.

어떤 비판도..겸허하게 받겠습니다. 그래도 어느정도 준비해서 전장가면 서로 스트레스 받지않고 즐겁게 이길수있을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