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에 앞서 왜 만렙 초기화가 아니고 58렙 초기화냐면 어짜피 4대 인던은 58렙부터 다니는데 문제가 없으며 인던퀘+인던몹 경험치+파밍 초입 이 3가지 요소로 인던 돌다 60렙에 도달하기 때문이죠. 그래서 저는 가급적이면 필드 솔로 사냥퀘는 58렙 이전에 끝내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58렙 특성은 두갈래로 나눌겁니다. 하나는 암흑트리를 유지하는쪽이고 다른 하나는 파밍 기간동안 사제 초보분들을 위한 힐트리입니다. 힐특성 부분에선 어디까지나 힐에 대한 요령이 없거나 익숙치 않은 사제분들 혹은 암사 파밍을 위해 임시로 힐특성을 타시는 분들 위한 야매트리이기때문에 정석적인 힐특성을 보시길 원하는 분들에겐 참고가 되지 않을수 있습니다. 

 1. 암흑트리

 1-1. 특성트리 설명
 일반적으로 인던에서 암사를 할때 사용 되는 특성입니다. 인던에서는 잡몹 잡는 구간도 상당하기 때문에 고통을 많이 쓰게 되는데 수양의 기민함을 찍어 고통에 소모되는 마나를 조금이라도 더 줄여서 마나 세이브를 볼수 있고 마법이나 힐을 쓰는 몹들의 차단을 위해 침묵도 들어가 있습니다. 
 그리고 암사로 인던를 가게되면 힐사제랑 겹쳐서 가는 경우가 적은 편입니다. 보통 신기나 복술 또는 회드와 조합을 맞추는 경우가 많은데 그 3명에겐 보막이 없습니다. 암사로 인던을 갔을때 장점은 급할때 형상을 벗고 힐지원을 해줄수 있다는 부분이죠. 게다가 어짜피 심한 광구간에선 암사가 크게 할일이 없습니다. 그냥 법사나 흑마 보막 씌워주고 순치 난사해주는게 더 이득이 될때도 있기때문에 보막연마에 3포를 줬습니다. 
 
 1-2. 이 특성의 단점
 네, 사실 특성 설명의 이론만 놓고 보면 효율이 좋아보입니다. 하지만 실 체감 효율은 그렇게 큰편이 아닙니다. 게다가 특성에 암흑 마법 친화는 찍지도 않았고 무언의 결심은 딱 1포인트만 들어갔습니다. 어글 감소 능력이 없다시피하죠 소실에만 의존해야합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정분난사는 하지 못합니다 고통과 채찍딜에 의존하게 되고 정분은 거의 막타용이 되어 버리죠.  
 또한 레이드에서는 지금 이 특성 트리를 쓰지 않기때문에 결국 다시 밀어야하는 상황이 옵니다. 이 특성 트리 찍고 직접 실험도 다 해봤습니다. 
 그럼 왜 이 특성을 가이드에 올렸냐구여? 이유는 레이드를 가지 않고 인던만 도시는분들도 계시기에 인던에 한해서는 어찌됫든 인던에 최적화 된 특성이기 때문입니다. 와우헤드에도 이와 같은 특성트리를 인던용으로 추천하고 있기 때문에 올렸습니다. 
 
 레이드 부분에 대해서는 제가 별개의 암사 가이드 글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2. 야매힐트리


 2-1. 특성트리 설명
  네 완벽한 야매 특성입니다. 이 특성은 암사템을 파밍하고 싶으나 암사를 잘 안끼워줘서 힐은 해야겠는데 암사로 힐 할려니 불안하거나 암사로 인던은 안가고 퀘만해서 렙업을 했다거나 분명 인던서 힐을 하면서 렙업했는데도 힐에 대해서 잘 모르겠다 하시는 분들을 위한 특성입니다. 
 * 힐을 어느정도 할줄 아시거나 정석적인 힐 공략을 보시고 싶으시면 이건 패스하시는것이 좋습니다. 
 
 먼저 수양 쪽 부터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힐러의 경우에는 법봉질을 할 일이 거의 없기 때문에 힐을 함에 있어서 불안하게 만드는 변수인 기절,공포,침묵에 걸릴 확률을 줄여주는 굳은 의지에 투자를 해줍니다. 그리고 인내 연마와 보호막 연마는 필수로 가져가고 무언의 결심은 소소한 힐 어글 감소 및 상위 특성을 가기위한 포인트 투자로 1포인트 줬습니다. 명상은 시전중에도 마나회복에 도움이 되기위해 찍고 내면의 집중력은 마나가 바닥난 상황이나 마나소모가 큰 스킬을 쓸때 써주면 매우 좋습니다.(그리고 사실 저것말고는 찍을것도 없습니다.) 
 마음의 기민함은 보막 소생 신폭 마법무효화 질병해제에 들어가는 마나를 감소시켜 좀더 마나 관리를 수월하게 해즙니다. 천상의 정신은 수양에 들어간 포인트 뽕을 뽑기 위해 찍어줍니다. 정신력 40 올라가는게 은근 쏠쏠합니다. 그리고 수양쪽 정신력의 경우엔 초반에 부족한 스펙으로 인한 마나통의 부족함을 어느정도 해소 시켜줍니다. 5포인트를 다 투자하게되면 최대 마나가 10%증가하기 때문에 전투시 마나관리에 있어서 좀 더 유리함을 줍니다.

 신성쪽 설명입니다. 
 치유의 정신집중 특성을 통해 몹에게 어글이 튀어 힐을 시전할때 캐스팅 밀림을 최소화 시켜주어 힐 하는데 있어서 좀더 안정감을 줍니다. 소생연마는 해줍시다. 쏠쏠한 특성입니다. 신성마법 전문화의 경우에는 힐크리율을 좀더 높혀주는데 5%라는 크리율은 지능을 약 300을 올렸을때 얻을수 있는 수치이기 때문에 상당히 좋은 특이라 찍어줍니다. 신의 격노의 경우에는 상급치유의 시전시간을 0.5나 감소 시켜주기 때문에 찍어줍니다. (무려 3초에서 2.5초로 줄어듭니다) 체감이 의외로 잘됩니다. 신폭같은 경우에는 사실 쓰는 일이 거의 없긴하지만 가끔 인간형몹이 체력이 낮아져서 도망갈때 신폭 한번씩 써주면 의외로 잘 잡습니다. 
 치유 연마로 상치에 들어가는 마나 소모를 줄여 마나 관리에 좀더 이득을 줍니다. 그리고 신성한 테두리와 치유의 기원 연마로 파티 전체 치유에 들어가는 마나를 줄이고 좀더 거리를 넓혀서 안정성을 봐주면 됩니다. 그리고 남는 포인트는 영혼의 길잡이로 넣어주는데 영혼의 길잡이에 더 투자를 안하고 치유의 기원을 연마한 이유는 스펙 자체가 낮을때는 영혼의 길잡이로 얻는 정신력에서 오는 치유량 증가가 크지 않아서 마나 소모 자체를 줄이는 치유의 기원 연마로 찍었습니다. 

 2-2. 이 특성의 단점
 설명글에도 나와있지만 야매입니다. 정석적인 힐트리나 아이템 스펙이 높아지면 이 특성의 효율은 떨어지기 때문에 잠깐 지나가는 특성트리로 쓰시면 됩니다. 



음 가이드 글을 쓰면서 중요한 파트 한부분을 빠트렸네요... 바로 스텟 부분인데 스텟에 관련된건 3부로 넘기도록 할께여 3부까지 가게될줄은 몰랐습니다. 3부에선 스텟 및 렙업할때 참고점 정도 적도록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