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인트지니
2022-03-10 16:30
조회: 3,199
추천: 13
암사 티어6 4세트 효과 정리밑의글에 극대세팅에 대한 글이 올라와서 흥미가 돋아 티어 6 4셋과 극대세팅을 비교를 해봤습니다. ○ 세팅 비교 T6 4셋(머리 / 어깨 / 가슴 / 장갑) VS 극대세팅(일리다리 대영주관, 아네테론 어깨, 바다마녀의복, 영포장갑) 마부 제외 장갑만 주문력 12보석 착용 시 - T6 4셋: 주문력230(머리 정신력27 주문력 환산포함) 극대 55 - 극대세팅: 주문력 236 극대 123 극대세팅이 주문력 6 극대 68! 이 높습니다. 극대 68은 대략 극대화율 3.07% 이며 암사 EP 값으로 환산 했을때 1극대당 0.17의 주문력이므로 68 X 0.17 = 11.56의 주문력 가치를 보입니다. 그러므로 극대세팅이 T6 4셋보다 주문력이 약 18정도 높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T6 4셋효과의 가치 T6 4셋효과는 정분데미지의 10% 증가입니다. 데이터가 많으면 좋겠지만 일단 제 세팅 기준 3주간 평균 정신분열 DPS 비중이 전체 DPS 대비 약 24% 정도이고 그 데미지의 10% 증가면 4셋효과는 전체 총 DPS의 2.2% 를 올려준다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총 DPS 의 2.2% 를 주문력으로 환산해보면 밑의 교수님 글을 참조 했습니다.(풀도핑 주문력 1400 기준) 왼쪽표는 주문력 1400일때 각 스킬별 주문력 계수를 곱한 DPS 합 및 4셋으로 인한 DPS 2.2% 증가된 계산값이며 오른쪽표는 DPS 2.2% 증가한 계산값에 맞는 주문력 값을 산출한것입니다. 계산에 의하면 대략 DPS 2.2% 증가는 주문력 60 정도의 가치를 지닙니다. 물론 극대가 높으면 포텐이 높기때문에 최대 DPS 나올 확률이 높긴하겠지만 평균적으로는 6티어 4셋효과가 압도적으로 좋은것을 알수있습니다. ○ feat. T6 2셋효과의 가치 6티어 2셋 효과인 고통 지속시간 3초 증가도 무시못하는 세트효과입니다. 고통리필을 칼같이 했다고 가정했을때 3분전투 기준 기존 - 24s 48s 72s 96s 120s 144s 168s 리필 6티어 2셋 - 27s 54s 81s 108s 135s 162s 리필 누적으로 3초씩 고통 리필 타이밍이 늦춰지며 3분전투 시 고통 리필을 무조건 1회 덜하게됩니다. 이는 1글쿨을 아끼는것으로 채찍 2방정도의 DPS 차이가 나게됩니다. 전투시간이 길면 길수록 효과가 좋으며 현재 검사/하이잘 대부분의 보스몹들이 1-2분대에서 눕는것을 가정해도 유의미하게 글쿨 1회 아낄수 있는 타이밍이 옵니다. 채찍2틱이 적은 수치라고 생각되지만 1틱당 데미지 1000이라고 가정할 때 2천 데미지가 추가로 들어가는것이며 이는 전체 dps 0.5-0.8% 증가라고 보시면 되고 dps 증가%의 주문력 환산에서 보시다시피 대략 15정도의 주문력 증가가 됩니다. ○ 결론 - T6 2셋효과 주문력 환산 0(글쿨 못줄였을 시) ~ 15 - T6 4셋효과 주문력 환산 60 본인의 장비상태나 스킬사용 중요도(정분보다 리필우선)등에따라 다르겠지만 대략 효과는 이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EXP
239,295
(17%)
/ 260,001
와우저 세인트지니
○ '05 ~ '06 [오리지날] 줄진 얼라 인간 힐사제 세인트지니(타락공대 - 안퀴 쌍둥이 킬) ○ '07 ~ '08 [불타는성전] 암사로 전향 하이잘산 아키몬드 못잡고 휴식 ○ '09 ~ '10 [리치왕의분노] 흑마 / 보기 왕을 몰락시킨자 달성 ○ '11 ~ '18 와접 ○ '19 ~ '21 오리지날 클래식 시작 - 라그나로스 얼라 인간 암흑사제 세인트지니 ○ '21 ~ 불타는성전 클래식 시작 ○ '22 ~ 리치왕의 분노 클래식 시작
|
인벤 공식 앱
댓글 알람 기능 장착! 최신 게임뉴스를 한 눈에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