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날발톱이 왜 좋은지에 대한 풀이~

일단 사격 특성에 [숨통 조르기] 때문입니다.
(모바일이라 그림이 아래 있음)
숨통 조르기 2점을 주면 사냥꾼(본체)이 원거리 치명타를 때릴 때마다 팻은 기력을 50회복하게 됩니다.

그리고 팻의 주력 공격 스킬들이 다 있죠
물기 (10초쿨 기력35 피해 101~132)
할퀴기 (기력25 피해 54~76)
들이받기 (기력25 피해 31~61 50% 확률로 피해가 2배)
돌진 (25초쿨 8-25거리제한 담공격 전투력550)
번개숨결 (집중50 자연피해 99~113)
전갈독 (4초쿨 5중첩시 매2초 자연피해 55)

이렇게 보면 쿨이 있는 스킬들은 [숨통 조르기] 때문에 기력 낭비가 됩니다...

그럼 남은 건 할퀴기, 번개숨결, 들이받기
할퀴기가 10방 들어가면 최대 760
들이받기 10방 들어가면 최대 610+305(크리)
번개숨결 10방 들어가면 최대 1130

기력(회복) 대비 크리RNG 평균 잡고 시간요소까지 추가하면 번숨보다는 딜을 많이 합니다..

멧돼지(인내팻)는 기본공격력이 10%감소
칼날발톱(야성팻)은 기본공격력이 10% 증가
솔플할 때는 멧돼지 추천 (방어가 좋아서)
파티/공대는 칼날발톱 추천 (공격력이 좋아서)

기력대비 평균 공격력
할퀴기 기력당 2.6 피해
들이받기 기력당 2.94피해
번개숨결 기력당 2.12 피해

그 담 계산은 사냥꾼(본체)가 크리가 30%(노버프)가 넘어가면서 부터 갈리는데.. 숨통 조르기가 일단 엄청 터집니다..

그럼 팻은 기력회복이 엄청 빨라지고 결국 들이받기는 기력회복 속도를 못 쫓아갑니다.. 결국 낭비가 되죠.. 낭비를 최소화하려면 번숨 기력50소모가 딱 좋아지는 케이스가 됩니다..

글쿨 1.5초를 감안하고 팻이 매번 기력이 충분하여 스킬을 쓴다면
할퀴기 DPS 43.3
들이받기 DPS 49.0
번개숨결 DPS 70.6
가장 높죠~

장비가 좋아지는 후반부부터는 천둥매로 돌아가게 됩니다.. 한편으로는 천둥매가 원딜이기 때문에 5인/공격대 보스한테 붙었다가 사망하는 케이스도 줄어들고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고양술사 콤비가 좋은 이유는
[폭풍의 일격] 사용하면 대상에게 자연피해 20%가 상승하는 디버프를 남깁니다. 번숨(자연피해)가 20% 증가하게 되는거죠~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