징기로 레이드 돌아보고 느낀 점은, 단일 딜이 매우 처참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일단 왜 징기 단일 딜이 이렇게 구데기인가 생각을 해보았는데

일단 징기 직업 딜 설계 자체가 다른 클래스들에 비해 매우 부실합니다

코어 특성이라 할 수 있는 스킬 치명타 시, 도트 데미지로 입히는 정의의 복수가 있는데

이게 그냥 사실 반쪽짜리 특성입니다...

치명타가 빵빵 터져주면 그에 대한 보상이 어느정도는 있어줘야 하는데

이건 뭐 치명타 터지면 그냥 이전에 썼던 치명타 스킬의 정의의 복수가 들어갑니다

같은 밀리 클래스들은 치명타에 대한 보상이 확실한데 징기는 반쪽짜리 도트 끝입니다

확실히 가면 갈수록 전딜의 포텐이 급격히 올라가는 걸 알 수가 있죠

저도 진짜 이번 징기를 하면서 인배에 오룡이에 다크문까지 입힐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냉정하게 다시 생각을 해보게 되네요

본섭처럼 멀티 링크가 확실한 보스들이 종종 있으면 그때마다 활약하는 맛이라도 있는데

클래식이라 탱이 묻딜 하라고 보스에 잘 붙여주고 그런 건 보기 힘듭니다

티어 셋효과라도 좋으면 모를까 이건 뭐 십자군 티어까지도 티어 셋 효과가 개 구리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