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기 디스코드 Blight Club 중 부죽채널에서 대격변 전문기술 우선순위로 갑론을박이 있어서 해당 내용을 가지고 와봤습니다.
누군가가 작성한 대격변 가이드에서 재봉하지 말란 얘기를 강력하게 하고 있습니다. 디스코드 내에서 제법 얘기하다가 결론은 이게 맞고, 초반 기공+보세, 에픽보석이 나오는 용의 영혼 페이즈부터는 기공+대장(2소켓 추가)으로 가는 게 가장 좋다로 정리되고 있습니다.

해당가이드: https://docs.google.com/document/d/18-RmLHBP8_kdycb_mJj6H_wpFs8uYBtcHU8FyUkGhNE/edit#heading=h.mmyr249e3uvj

논란의 내용

재봉기술의 망토 마부인 칼날자수효과가 15초간 전투력 1000증가입니다.
15초간 발동하고 45초의 내부쿨을 가진다면 평균 전투력 250의 효과입니다.
망토에 치명타 65 마부를 포기하고 전투력 250마부를 바른 셈이에요.
전투력이기 때문에 각종 힘을 증가시키는 버프들 효과를 못받는게 큰 것 같습니다.
판금 방어구 전문화 효과인 힘 5%증가, 타락한 성전사의 룬 15초간 힘 15%증가 등등 있겠죠.

알파버전이긴 하지만 심크로 돌려봐도 칼날자수를 안쓰는게 더 좋습니다.
도적도 하고 있어서 도적으로도 돌려봤는데 칼날자수가 보세보다 좋긴합니다. +100dps 정도.

추가
전문화별 1차 스탯 스케일링이 될 때 전투력은 반영이 안되는게 큰 것 같습니다.
1차 스탯 스케일이 되는 전문화
  • 부죽: 어둠의 힘이 몸에 스며들어 힘이 25%만큼 증가합니다.
  • 잠행: 총 민첩성이 30%만큼 증가합니다. 기습과 과다출혈로 증가하는 백분율 피해가 40%만큼 증가합니다
  • 생냥: 민첩성이 10%만큼 증가합니다.
2차 스탯 스케일이 되는 전문화
  • 전투: 기력의 회복 속도가 25%만큼, 전투력이 30%만큼 증가합니다.
  • 야냥: 전투력이 30%만큼 증가합니다.
  • 징기: 전투력의 30%만큼 주문력이 증가하고 주문의 적중률이 8%만큼 증가합니다.

가이드에 나오는 58.48%의 1차 스탯 조정값(어떻게 나온 값인지는 모름)을 반영해서 단순하게 비교해 보자면
재봉: 칼날자수의 평균전투력 250
기타전문기술: 힘 80 (전투력 전환: 힘*2*58.48% = 253.568), 치명타 65 망토마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