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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11-17 09: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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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렉티르 보존 기원사 - 힐용 가이드 1탄"해당 정보는 용군단 베타 기준으로 쓰여져 있습니다." 글이 길어지면 읽기 힘드니 최대한 요약해서 작성 하겠습니다. 참고로 아직 연구 중인 상황이고, 다른 분들과 살짝 의견이 다를 수 있습니다. 1차 수정 - 22/11/22 08:37 영혼 만개 관련 삭제 및 추가 내용 기입 사용하는 자원 1. 마나 2. 정수 (에센스) 기본적으로 평범한 힐러들 처럼 마나를 사용합니다. 하지만 기원사만의 특별 자원이 있는데, 바로 "정수" 입니다. 처음 기본으로 5개를 가지고 있고 특정 을 찍으면 6개로 늘어납니다. 정수가 있어야만 사용할 수 있는 스킬이 존재합니다. (하지만 정수만 소모되는건 아니고 마나도 같이 소모 된다는게 함정) 스킬 특징 1. 색상 별 스킬 2. 강화 스킬 3. 정수 사용 스킬 색상 별 스킬 드렉티르 자체가 용군단의 힘을 모두 가지고 있다는 컨셉입니다. 그래서 스킬들이 각 용군단의 색상이 나눠져있습니다. < 녹색 >< 붉은색> <청동색> <푸른색> <검은색> 이름만 들으셔도 아시겠지만, 녹색은 녹색용군단의 힘으로 치유 스킬들이 대다수 여기에 포함되어있습니다. 붉은색은 붉은용군단의 힘으로 치유와 공격스킬의 혼합? 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청동색은 청동용군단의 힘으로 대부분 시간에 관련된 스킬들이라 유틸성이 강합니다. 푸른색은 푸른용군단의 힘으로 마법에 관련된 공격스킬입니다. 검은색은 검은용군단의 힘인데 메즈하거나 교란, 보호관련 스킬들이 있습니다. 굳이 색상을 알아야하는 이유는 특성에 어떤 계열 주문의 효율이 증가한다. 뭐 이런 형태에 특성들이 있기 때문에 가볍게 적어봤습니다. (어짜피 스킬에 다 써있습니다.) ![]() 강화 스킬 강화 스킬은 이번에 기원사만 가지고 있는 상징적인(?) 스킬입니다. 기를 모아서 사용하는 형태의 아주 독특한 스킬인데요. 대충 브레스 쏘는 거처럼 (후흐흡) 숨을 들이 마시는 과정이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힐용에게는 총 3개의 강화 스킬이 있습니다. 꿈의 숨결(기본 - 전방 광역 힐) 영혼 만개(특성 - 대상 광역 힐) 불의 숨결(공용 - 전방 광역 데미지) 강화 스킬은 시전에 단계가 있어서 기본적으로는 3단계입니다. ![]() 스킬을 보시면 각 단계마다 강화되는 스킬이고 각 단계에 도달할 때까지 시전을 해야됩니다. 아쉽게도 강화 스킬이 한번 너프를 맞아서 강화를 한다고 해도 힐량이 증가하거나 딜량이 증가하지는 않습니다. 예를 들어 꿈의 숨결은 2.1초 동안 강화해서 풀로 쏘나 1초만 강화하나 힐량은 같지만, 채워는 방식이 달라집니다. (즉시 채울 것인지, 천천히 도트로 채울 것인지) 하지만 같은 힐량을 나눠서 치유하기 때문에 단일로 힐을 할 때와 광역으로 힐을 할때 다르게 사용할 수 있고 영혼 만개 최대 강화 시 3명에게 같은 힐량을 나눠 치유합니다. (단계별로 한명 씩 증가합니다.) 총 힐량을 따졌을 땐, 강화했을 때 같은 힐량을 인원수만 늘려서 치유하는 것이기 때문에 힐량 증가가 발생합니다. 하지만 받는 대상 기준으로는 힐량이 증가하는 것은 아닙니다. (수정일 22/11/22 08:32) 정수 스킬 정수 스킬은 앞서 언급 했던, 기원사만의 자원인 정수(에센스)를 사용하는 기술입니다. 힐용에게는 총 3가지가 있습니다. 에메랄드 꽃(기본 - 광역 힐) 메아리(특성 - 단일 힐) 파열(기본 - 단일 데미지) ![]() 앞서 언급했지만, 정수만 소모되는게 아닌 마나도 같이 소모 됩니다. 특히 에메랄드 꽃은 마나 소모량이 12,000(1만2천)으로 총 마나량이 250,000(25만)이니까 높은 편입니다. 정수는 4.5초마다 하나씩 회복되고 가속에 영향을 받아서 가속이 높으면 회복속도가 빨라집니다. (정확한 수치는 연구가 필요.) 특성을 찍어서 총 6개만 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스킬 사용시 정수를 꼭 신경써야합니다. 스킬 중요도? 힐량만 두고 봤을땐, 1. 강화 스킬. 2. 정수 스킬. 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강화 스킬은 강화 단계의 시간이 길기 때문에(2.1초) 보스의 패턴을 미리 알고 사용하거나, 상황에 따라 단계를 조절하는 형태로 사용해야되고 단독으로 사용하기보단, 후술 할 몇가지 특성 효과와 조합해서 사용해야 더 큰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또한 정수 스킬은 힐량만 봐서는 안되고, 그 스킬이 가진 독특한 시스템에 시선을 맞춰야합니다. 에메랄드 꽃은 장판 광역힐로 뭉쳐있다면 최고의 효율을 낼 수 있는 힐이고, 메아리는 단일 스킬로 힐량은 낮지만, 메아리로 치유한 대상에게 메아리 버프를 남겨서 다음 사용하는 스킬을 메아리 버프가 남겨진 대상에게 추가로 사용되게하는 굉장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메아리를 이용해서 4명을 치유한 후, 나머지 한명에게 큰 힐을 사용하면 그 큰 힐이 4명에게도 사용되는 효과를 가집니다. 약간 성기사의 봉화같은 느낌이지만, 힐량이 특성찍으면 105%로 사용 할 수 있고 메아리를 제외한 모든 치유스킬이 다 복제되기 때문에 엄청 효율이 좋습니다. (도트나 스킬특징도 전부 가질 수 있음) 에메랄드 꽃 VS 메아리 그럼 이제 정수를 어떻게 활용해야 좋을지 이야기해볼 차례입니다. 여기서 특성 트리가 갈린다고 할 수 있는데요. 자신이 사용하는 힐의 스타일에 따라 특성이 조금씩 달라집니다. (그리고 던전의 스타일도 고려대상!) 우선 에메랄드 꽃은 특성없이 사용할 땐, 아주 빈약한 스킬이 되는데요. 특성을 찍지 않으면 에메랄드 꽃은 3명만 치유합니다. 특성을 찍게 되면 5명 치유에 추가로 씨앗이 퍼져나가 2명을 작게 치유해주고, 퍼져나간 씨앗이 다시 꽃으로 변할 확률(30%)도 있습니다. 하지만 에메랄드 꽃의 치명적인 단점이 바로 개화되는 시간과 바닥 힐이라는 겁니다. 개화 시간 에메랄드 꽃을 사용하고 나서 2초 후에 발동되고, 그마저도 바닥 범위가 10미터 입니다. 대상을 향해 꽃을 발사하고 도착을 기준으로 2초. 그 2초 사이에 이탈하게되면 힐은 없는거죠. 설치형 바닥 힐 또한 힐량 설계에도 문제가 있는데, 5명이 전부 힐을 받았을땐 힐량이 높은게 맞습니다. 하지만 바닥 위에 한 명만 있는데, 에메랄드 꽃을 사용한다는 건 마나소모량과 정수 소모량에 비해 터무니 없이 낮은 힐량이죠. (마나의 약 4.8% + 정수 3개) 하지만 이런 단점에도 불구하고 바닥 설계만 잘되서 3명 이상 언제나 쭉쭉 올라가준다면, 지원 소모 및 시간 대비 월등히 좋은 힐인건 부정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그럼 비교해서 메아리는 단일 힐량으로 힐량을 가졌지만, 다음 사용하는 치유량이 또 들어온다는 아주 큰 메리트를 가졌습니다. 게다가 사용되는 자원도 적죠 (마나의 약 1.7% + 정수 2개) 단힐 힐이 많이 필요하거나 전체가 아닌 2~3씩 피가 떨어지는 상황에서는 메아리 운영이 훨씬 더 효율적 입니다. 또한, 이번 용군단 시즌 1티어 세트효과의 되감기 스킬과도 굉장히 잘 어울리죠 ![]() 메아리로 운영하기에 따라 광역힐 처럼도 사용할 수 있지만, 산개 진형일때 유리하고 상대적으로 애매랄드 꽃에 비해 뭉쳐져있는 진형에서는 불리합니다. 또한 기원사는 다른 힐러보다 살짝 짧은 사거리를 가졌고, 강화 스킬도 전방 힐 형태죠(꿈의 숨결) 하지만 메아리를 이용하면 사거리에 관계없이 힐량을 넣을 수 있게 되서 매우 유용합니다. 그래서 특성은요? 특성이 아주 많은 베리에이션을 가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보존 기원사의 특성이 매우 벨런스가 좋은 편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 ![]() 일단 (쐐기)던전용 특성입니다. 1번 루트와 2번 루트로 나뉠 수 있고, 후반 쪽 도 여러 방식의 루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a는 되감기를 대상에게 부여하면 대상에게 치유량 10퍼 증가인데, 1티어셋 효과와 매우 어울립니다. b는 90초마다 나 또는 아군 대상이 피가 낮을 때, 나의 과거인지 미래인지 나타나서 힐해주고 사라집니다. c는 기원사의 사기 공대생존기 "되돌리기" 쿨을 변경시키는 방식인데, 60초를 줄이거나 두번 충전(+치유량 50퍼 너프)로 나뉩니다. 또 단일 딜을 많이 안넣으시는분들은, "마력의 순환(c와 b사이 특성)"를 빼고 b를 가셔도 됩니다. 2번 루트로 가시면 특성하나가 부족해서 a를 버리고 b를 찍으시는게 좋습니다. (치유량 5프로 증가보단 도우미 호출) 1번 루트는 산개진형이고 에메랄드 꽃을 활용하기 매우 힘들때 일반적으로 사용합니다. 2번 루트는 던전이 전체적으로 좁고 공피가 많이 빠지는 형태일 때 유용합니다. 이번에 메소드에서 올라온 던전 특성을 봤는데, 강화스킬 단계 증가 특성을 사용하셨더라구요. 개인적으로 강화스킬이 단계가 증가해도 굳이 메리트가 높지않아서 그럴빠엔 되돌리기에 썼습니다. 이렇게 1탄을 끝내고 2탄은 아마 스킬 운용 방법과 3탄은 레이드 특성에 대해서 들고 올거 같은데요. 레이드 특성이 아직 쐐기만큼 많은 데이터가 없다보니, 레이드 특성은 일단 걸렀습니다. 시간되면 운용은 좀 빨리 올려볼게요 ㅜㅜ 언제나 다른 의견이 있으시면 환영입니다. 댓글 남겨주시면 같이 고민해볼게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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