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좀 짧습니다. 한 사람이 꽤 많이 질문을 했는데 개발자가 '이미 전부 답변 된 내용임. 검색해보라'라고 적어놔서.

 

---

 

Q. 영국의 아레투사급 경순양함(1913년식)이 나올 것인가?
A. 이건 아직 트리 안에 없다. 그러나 나온다면 2~3티어에 배정될 가능성이 높다.

 

Q. 개발자 Q&A에서 지속적으로 '프로토타입'에 대해서 말하고 있는데 이게 무슨 소리인지 잘 모르겠다. 설명 좀 해줄 수 있는가?
A. 알겠다. 예를 들면 일본 공고급 순양전함의 최초 계획안 중 하나는 2연장 12인치급 포탑을 5개 부착한 형태였고, 우리는 이것을 '공고 프로토타입'이라 부른다.
마찬가지로 오마하급 경순양함의 최초 계획안은 '프로토-오마하'라고 불린다. 이런 것들이 프로토타입이다.

 

Q. 세인트루이스급 순양함에 대해 유로 포럼에서 4티어라고 했는데, 이것이 1905년식의 방호 순양함(Protected cruiser)인가? 아니면 브루클린급 경순양함의 개장형인가?(역주: 이건 1938년식)
A. 1905년형이다. 또한 세인트루이스급에 대해 우리는 3티어로 이동시킬지 고려중이다.

 

Q. 다리 등의 지형지물을 붕괴시킨다든지 해서 지나가는 길을 막을 수 있는가?
A. 계획안은 가지고 있다. 그러나 상당히 먼 미래가 될 것이다.

 

Q. 일본 G-14급 항공모함이 나올 수 있는가?(역주: 원래 2척이 건조되기로 계획된 계획안이었으나 현재 예정된 일본 10티어 항모 중 하나인 G-15 - 타이호改 - 계획안이 만들어지면서 계획 폐기.)
A. 나올 수도 있다.(역주: 현재 트리 안에는 없습니다. 현재 알려지기로는 항모 중 8티어 카가가 혼자 떨어져 있는데 카가에서 이어지는 트리로 나올 지도?)

 

Q. 월탱 9.0 패치에서 하복 엔진을 쓴다던데, 워쉽도 하복을 쓸 예정인가? SerB의 말에 의하면 3게임 전부 하복 적용을 위해서는 게임을 뜯어고쳐야 한다던데.
A. 게임 발매 이후 하복 엔진을 적용시킬 계획이다.(역주: 즉, 게임 발매 직후엔 하복 엔진 적용 X)

 

Q. 구축함이 뿌리는 연막탄은 얼마나 지속되며 얼마나 광범위하게 뿌릴 수 있는가?
A. 연막의 지속시간은 40~50초다. 또한 구축함이 움직이는 방향을 따라 긴 줄의 형태의 모양을 가질 것이다.

 

Q. 월드 오브 워플레인처럼 '현재 우세를 유지하는 방식'의 게임 방식이 나올 수 있는가?
A. 현재 그런 방안은 계획하고 있지 않다. 잘하면 미래에는 나올 수도 있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