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군단 7.1.5 공개 테스트 서버(이하 PTR) 패치 노트가 공개되었다. 이번 PTR에는 '판다리아의 안개' 시간 여행 던전과 싸움꾼 조합 시즌3이 추가되고, 특정 전문기술에선 새로운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게 된다.

먼저 새로 추가된 시간 여행 던전으로 음영파 수도원, 모구샨 궁전, 니우짜오 사원 공성전투, 석양문, 스톰스타우트 양조장, 옥룡사를 만날 수 있으며, 91레벨 이상 참여할 수 있다. 또한 탈것 '천상의 비취빛 운룡'과 애완동물, 장난감 등을 시간 여행 던전에서 얻는 시간왜곡의 훈장으로 구입할 수 있게 된다.

싸움꾼 조합 시즌3에는 새로운 도전 과제로 '오우거 감시자'(가칭, Ogrewatch), '사부 파쿠'(가칭, Master Paku), '아쉬캣줌'(가칭, Ash'katzuum)이 추가된다. 이곳에 초대받기 위해서는 사절 보상을 열거나 던전을 클리어하여 피에 젖은 초대장(가칭, Blood-Soaked Invitation)을 얻어야 한다. 만약 이를 직접 얻고 싶다면, 스톰하임 방패의 안식처에 있는 정예 브리쿨과 싸워야 한다.



전문기술은 새로운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게 되거나 약간의 변화가 이루어진다. 마법부여에는 가속, 특화, 치명타 및 극대화, 유연성을 올려주는 새로운 목 마법부여가 추가되고, 기계공학에는 기본 레벨이 880인 고글이 추가되며 고글의 기술인 헤드샷의 피해량이 크게 상승한다. 이외에도 새로운 전문기술 퀘스트를 만나볼 수 있다.

1월부터 8월 사이에 1~3일 내외로 짧게 즐기는 기념일도 여러 개 추가되었다. 히포그리프의 부화일, 안퀴라즈 기념일, 올챙이들의 행진 등이 있다. PvP 콘텐츠인 2대2 투기장에서는 치유량을 감소시키는 디버프 '감쇠'가 시작부터 적용된다.

또한 패치 노트에는 언급되지 않았지만 기존 전설 아이템의 옵션이 변경되고, 새로운 전설 아이템 다수 추가, 소멸석 제작 아이템의 레벨 상한선이 865로 증가한 것을 PT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이번 패치노트에서는 향후 직업별 업데이트 계획도 언급되었다. 블리즈컨 2016에서 밝혔던 것처럼 특성 간의 개성을 심도 있게 조정하여 서로 완전히 다른 메커니즘을 보여줄 수 있게 할 예정이다. 현재는 직업 및 명예 특성에 대한 업데이트가 진행 중이고, 앞으로 더 많은 내용이 추가될 것이라고 한다.

☞ 7.1.5버전에서 새로 추가된 전설 아이템을 확인하자! [바로가기]

※ 번역된 패치 노트에는 다소 의역이 포함되어 있으며 해석하는 과정에서 오역이 발생할 수 있는 점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7.1 PTR 패치 노트

■ 새로운 보너스 이벤트 - '판다리아의 안개' 시간 여행

91레벨 이상부터 참여할 수 있다.

▶ 던전
음영파 수도원
모구샨 궁전
니우짜오 사원 공성전투
석양문
스톰스타우트 양조장
옥룡사

▶ 영원의 섬에서 판매하는 새로운 시간여행 상품
천상의 비취빛 운룡
애완동물: 어두운 운룡(가칭, Dark Cloud Serpent)
애완동물: 어두운 물의 정령(가칭, Dark Water Spirit)
모든 주요 진영과 우정 아이템에 대한 평판 화폐
장난감: 입양된 강아지의 상자(가칭, Crate of Adopted Puppies)
장난감: 휴대용 야크 세척기(가칭, Portable Yak Wash)
야채 뽑기 상자
용기와 평판 장비
그외 많은 것들


■ 새롭게 등장한 짧은 기념일(가칭: Micro-Holidays)

아제로스 특별 기념일이 다수 생깁니다. 히포그리프의 부화일, 안퀴라즈 기념일, 올챙이들의 행진과 같이 독특한 사건을 하루 동안 축하하는 것에 함께할 준비를 하세요. (기념일 이름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싸움꾼 조합 시즌3

▶ 다시 각자 난동을 부려보자! 싸움꾼 조합 시즌3의 새로운 도전 과제
오우거 감시자(가칭, Ogrewatch)
사부 파쿠(가칭, Master Paku)
아쉬캣줌(가칭, Ash'katzuum)

유의 사항: 7.1.5 PTR에서는 싸움꾼 조합 초대 조건이 재설정되었습니다. 사절 보상을 열거나 던전을 완료할 때 '피에 젖은 초대장(가칭, Blood-Soaked Invitation)을 찾으세요. 만약 초대장을 얻는 것을 기다릴 수 없다면, 스톰하임 방패의 안식처에서 싸움꾼을 알고 있는 정예 브리쿨과 싸워야만 합니다.


■ 직업

7.1.5패치에서 직업에 대한 업데이트가 있을 예정이며, 앞으로도 더 많은 것을 하려 합니다.

▶ 플레이어 대 플레이어
- 이제 2대2 투기장에서는 시작하자마자 감쇠가 걸립니다.

▶ 직업 조정
- 직업 및 명예 특성에 대한 업데이트가 있을 예정입니다.


■ 전문기술

▶ 연금술
- 제조법으로 만드는 지속되는 힘의 물약은 이제 10개씩 생성됩니다. (이전 20개)

▶ 마법부여
- 네 가지의 새로운 목 마법부여가 추가됩니다.
- 새로 추가된 마법부여는 모두 3등급까지 있습니다.
- 1등급 주문식은 파론디스의 중심지에 있는 상인에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 2등급 주문식은 다른 1등급 주문식을 얻던 것처럼 수라마르를 제외한 특정 부서진 섬의 몬스터에게서 얻을 수 있습니다.
- 3등급 주문식은 부서진 섬의 사절 보상에서 20%의 확률로 얻을 수 있습니다.
* 3등급 주문식을 얻기 위해서는 1등급이나 2등급의 주문식을 배워놓아야 합니다.

▶ 기계공학
- 기계공학자를 위해 보상으로 새로운 어깨 마법 부여: 제작자의 혜택(가칭, Boon of the Builder)을 해금할 수 있는 퀘스트가 추가되었습니다.
- 제작자의 혜택은 퀘스트를 완료한 뒤 달라란에 있는 기계공학 NPC 호바트 그래플해머에게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 제작자의 혜택은 한 시간에 한 번씩 누군가를 죽일 때마다 사슬톱니바퀴 용기를 얻게 합니다.
*이것은 총포/총의 부품, 기계공학 소모품, 새로운 고글 도면과 고글에 사용되는 경화된 지옥유리(가칭, Hardened Felglass)라 불리는 새로운 재료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 재충전되는 리브스 전지(가칭, Recharge Reaves Battery)의 주문식을 보상으로 얻는 새로운 퀘스트가 110레벨에 추가됩니다.
* 이 아이템은 30분마다 사용할 수 있으며 따로 재료가 들지 않습니다.
- 기본 레벨이 880인 네 가지 새로운 고글이 추가됩니다.
* 고글의 사용 기술인 탄환 발사의 피해량이 크게 상승합니다.

▶ 보석세공
- 달라란에 "보석세공사에게 필요한 것"(가칭, Gemcutter Needed)라 불리는 6개의 새로운 전역 퀘스트가 추가됩니다.

☞ 7.1.5 PTR 패치노트 원문 보러가기 (영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