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2M의 활 클래스는 원거리에서 적을 견제하는 데 특화되어 있습니다. 사거리의 이점을 살려 전투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으며 상대의 접근을 제한해 꾸준한 피해를 가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치명타와 명중을 높인 저격에 가까운 전투 스타일을 가지고 있지만, 회피 능력을 살린 민첩한 움직임도 보여줄 수 있습니다. 스킬을 사용해 일정 시간 마법 회피, 근거리 회피를 높일 수도 있고 필요에 따라서는 대미지를 낮추고 이동 속도를 높이는 선택도 할 수 있죠. 스탯은 원거리 대미지, 원거리 명중, 원거리 치명타에 영향을 주는 DEX에 집중하는 것이 좋습니다.






■ 활 클래스의 주요 스킬

활 클래스는 적에게 피해를 가하거나 명중, 피해량을 높일 수 있는 스킬, 민첩함을 높일 수 있는 스킬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상대방을 견제할 수 있는 스킬도 활용할 수 있는데요. 대상의 회피 능력을 낮추거나 이동을 제한하고 침묵 효과를 가할 수도 있습니다. '핀포인트 샷'의 경우, '리얼 타겟' 스킬과의 연계를 통해 대미지를 극대화할 수도 있습니다.


▲ 강력한 공격력은 물론, 상대의 이동을 제한할 수도 있습니다


▲ 스킬 연계를 통해 피해량을 높일 수도 있죠


활 클래스의 주요 스킬은 아래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액티브 스킬

리썰 샷 : 강력한 화살을 발사하여 대상을 공격합니다. [대상 : 단일]
파워 샷 : 힘이 실린 화살을 날려서 적에게 대미지를 줍니다. [대상 : 단일]
래피드 파이어 : 신체 능력을 강화하여 모든 속도가 증가됩니다. (2단 가속) [대상 : 자신]
더블 샷 : 활 시위를 강하게 잡아당겨서 일정 확률로 더블 대미지를 줍니다. [대상 : 자신]
이글 아이 : 안력을 강화시켜 독수리와 같은 시력을 얻게 됩니다. 원거리 대상에 대한 명중이 증가합니다. [대상 : 자신]
스탠스 오브 스카우터 : 대미지를 일부 희생하여 시전 속도와 이동 속도가 상승합니다. [대상 : 자신]
스탠스 오브 스나이퍼 : 조준 능력이 비약적으로 상승하여 명중이 증가하는 대신 움직임이 느려집니다. [대상 : 자신]
얼터미트 이베이젼 : 정신을 집중하여 마법 공격을 보고 피할 수 있는 능력이
향상됩니다. [대상 : 자신]
리얼 타겟 : 대상의 원거리 회피 능력을 일시적으로 낮춥니다. [대상 : 단일]
인탱글 : 나무의 기운을 감싼 화살로 적에게 대미지를 줍니다. 화살에 맞은 적은 나무 뿌리에 발이 묶여 이동할 수 없습니다. [대상 : 단일]
마나 리게인 : 적에게 치명타를 입혀 상처에서 흘러나오는 마력을 흡수합니다. 일정 확률로 MP를 회복합니다. [대상 : 자신]
엘리미네이션 : 화살에 파괴의 기운을 빌어 큰 대미지를 주며 일정 확률로 방어막을 파괴시킵니다. [대상 : 단일]

◆ 패시브 스킬

아크로뱃 : 민첩하게 움직여 원거리 공격을 더 잘 회피하게 됩니다.
크리티컬 챈스 : 적의 치명적인 약점을 더욱 효과적으로 노립니다. 원거리 치명타가 증가합니다.
롱 샷 : 활시위를 당기는 힘이 강화되어 더 멀리 쏠 수 있게 됩니다.
스피릿 오브 아처 : 위대한 궁수의 영혼을 일시적으로 불러들여서 자신의 MP 회복량이 증가합니다.
하이어 아크로뱃 : 신체 능력이 향상되어 더 빠르고 민첩한 움직임이 가능해집니다.
데스 스팅어 : 화살에 죽음의 기운을 담아 리썰샷을 강화시킵니다. 더 큰 대미지를 주고 낮은 확률로 침묵 효과를 부여합니다.
라스트 샷 : 생명의 위협에서 힘을 얻어 집중력과 살의를 증폭시킵니다. 자신의 HP가 낮을수록 명중과 대미지가 더 증가합니다.
핀포인트 샷 : 리얼 타겟에 걸린 대상의 약점에 화살을 날려서 추가 대미지를 줍니다.





■ 종족별 계보 및 희귀 클래스

활 클래스는 엘프, 다크엘프, 오크, 휴먼 종족이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엘프가 가장 높은 DEX와 AGI를 가지고 있어 조금 더 좋은 원거리 대미지, 공격 속도 등을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다만, CON이 가장 낮아 체력에서는 약점을 보입니다.

오크는 CON 스탯에서 우위를 가지고 있어 HP에 장점이 있는 대신 DEX, AGI가 다소 부족한 종족입니다. 이어, 다크엘프는 엘프보다 STR과 CON이 높지만, DEX, WIS 등이 낮아 원거리 공격력이나 최대 MP 등이 낮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휴먼 종족은 전반적으로 무난하고 균형 잡힌 스탯을 갖추고 있습니다.


▲ 레벨업, 클래스 소환이나 합성을 통해 상위 클래스 전직이 가능합니다


각 클래스는 레벨업이나 클래스 소환, 합성을 통해 전직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5레벨, 40레벨, 65레벨, 80레벨에 별도의 퀘스트를 진행한 뒤 상위 클래스 전직이 가능한데요. 상위 클래스로 업그레이드를 완료하면 일부 스탯이 상승할 뿐만 아니라 공격 속도나 시전 속도에서도 혜택을 얻을 수 있습니다.

희귀 클래스에서는 고유 능력이 제공되어 조금 더 강력한 모습을 갖추게 됩니다. 클래스 마스터인 "그랜드~"도 있지만 "율~" 클래스들은 이보다 더 좋은 모습을 보여줄 수 있죠. 이들은 공통적으로 스킬 각성 효과 '각성 : 하이어 아크로뱃'이 추가되어 AGI 상승 혜택을 얻게 됩니다. 특이점으로, 다크엘프 종족은 "율~" 희귀 클래스가 존재하지 않고 드워프인 율 골든 스나이퍼가 자리를 채우고 있습니다.


▲ 종족별 일반~희귀 클래스


◆ 종족별 희귀, 클래스 마스터 각성 스킬

[휴먼] 각성 : 스탠스 오브 스나이퍼 - 추가 명중 증가
[엘프] 각성 : 스탠스 오브 스카우터 - 추가 시전 속도 증가, 추가 이동 속도 증가
[다크 엘프] 각성 : 얼터미트 이베이전 - 근거리 회피 증가
[오크] 각성 : 이글아이 - 원거리 대미지 증가

◆ 종족별 율 클래스 각성 스킬

[휴먼] 각성 : 스탠스 오브 스카우터 - 추가 시전 속도 증가, 추가 이동 속도 증가
[엘프] 각성 : 스탠스 오브 스나이퍼 - 추가 명중 증가
[오크] 각성 : 이글아이 - 원거리 대미지 증가
[드워프] 각성 : 얼터미트 이베이전 - 근거리 회피 증가

◆ 율 클래스 공통 각성 스킬

각성 : 하이어 아크로뱃 - AGI 증가




■ 활 계열의 영웅/전설 클래스

클래스 소환, 합성 등을 통해 영웅 및 전설 클래스를 획득할 수도 있습니다. 이들은 직업명이 아닌 고유의 이름을 지니고 있으며, 하위 등급의 클래스보다 기본 스탯이 더 뛰어납니다. 또, 더 많은 각성 스킬도 가지고 있죠. 영웅 클래스부터는 부무기로 단검도 활용 가능합니다.


▲ 멋진 외형은 기본! 고유의 이름과 더 뛰어난 능력을 갖춘 영웅/전설 클래스


현재 리니지2M에 구현되어 있는 활 계열 영웅/전설 클래스 및 각성 스킬은 다음과 같습니다.

◆ 하이랜더의 왕 토르 - 영웅

각성 : 리얼 타겟 - 대상의 이동 속도 대폭 감소
각성 : 이글 아이 - 원거리 대미지 증가
각성 : 스탠스 오브 스나이퍼 - 추가 명중 증가
각성 : 하이어 아크로뱃 - AGI 증가



◆ 잊혀진 화살 세리엘 - 영웅

각성 : 인탱글 - 홀드 지속 시간 증가
각성 : 스탠스 오브 스카우터 - 추가 시전 속도 증가, 추가 이동 속도 증가
각성 : 얼터미트 이베이전 - 근거리 회피 증가
각성 : 하이어 아크로뱃 - AGI 증가



◆ 거인 추적자 바나민 - 영웅

각성 : 인탱글 - 홀드 지속 시간 증가
각성 : 스탠스 오브 스카우터 - 추가 시전 속도 증가, 추가 이동 속도 증가
각성 : 얼터미트 이베이전 - 근거리 회피 증가
각성 : 하이어 아크로뱃 - AGI 증가



◆ 까마귀 깃털 에스엔 - 영웅

각성 : 리얼 타겟 - 대상의 이동 속도 대폭 감소
각성 : 이글 아이 - 원거리 대미지 증가
각성 : 스탠스 오브 스나이퍼 - 추가 명중 증가
각성 : 하이어 아크로뱃 - AGI 증가



◆ 에바의 수호자 리오넬 헌터 - 전설

각성 : 엘리미네이션 - 보호막 제거 확률 증가
각성 : 핀포인트 샷 - 낮은 확률로 대미지 리덕션 감소
각성 : 리얼 타겟 - 대상의 이동 속도 대폭 감소
각성 : 인탱글 - 홀드 지속 시간 증가
각성 : 이글 아이 - 원거리 대미지 증가
각성 : 스탠스 오브 스카우터 - 추가 시전 속도 증가, 추가 이동 속도 증가
각성 : 스탠스 오브 스나이퍼 - 추가 명중 증가
각성 : 얼터미트 이베이전 - 근거리 회피 증가






■ 활 클래스 등급별 기본 능력치 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