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큼 다가온 봄 시즌을 맞아 테라에서는 벚꽃 낚시를 포함하여 일일 출석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4월 28일(수) 점검 전까지 약 3주간 진행되는 '벚꽃 낚시 이벤트'는 해당 기간 매일 1회 5분 접속 시 [이벤트] 벚꽃 향기의 떡밥 20개를 받을 수 있다.

이 떡밥은 포라 엘리누 근처에 있는 '달의 호수', 태양의 정원 3시 방향에 있는 '세렌의 호수'에서 낚시하는 데 쓰이며, 낚시 성공 시 랜덤하게 이벤트용 토큰인 봄기운이 사라진 꽃 더미와 봄내음이 가득한 꽃 더미 중 1종을 랜덤하게 얻게 된다.

두 가지 토큰은 모두 벚꽃 축제 교환권을 확정 지급하며 랜덤하게 시계의 결정, 루크미아의 날개 파편과 뿔 조각, 폭군의 허리띠, 폭군의 영혼, 그리고 기록 카드 조각을 노려볼 수 있다.

특히 공통 보상인 벚꽃 축제 교환권은 전설 파트너 교환권을 포함, 부위별 [거래불가] 해방된 옵션 변환 스크롤, 스킬 연마 마법서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이 가능하다.




다음으로 4월 20일(화)까지 접속 날짜에 따라 정해진 보상을 지급하는 일일 출석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벤트 초기화 시간은 매일 0시(자정) 기준으로 최근 출시된 [랜덤] 반갑소! 얼룩소 상자부터 폭군의 허리띠와 영혼, 루크미아의 날개 파편, [거래불가] 해방된 옵션 변환 스크롤 등 총 6종이다.




이외에도 유저들의 3월 건의 사항에 대한 개발사 피드백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되었다.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시스템/UI 관련으로 좀 더 쉽게 테라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통합 가이드 시스템'이 개발 중에 있으며, 전반적인 진입장벽 완화를 위해 다양한 영역에서의 변화도 유저들의 많은 제안사항을 토대로 검토가 이뤄지고 있다.

여기에 파티 플레이어의 사망 및 부활을 좀 더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시각적인 면을 개선, 기록 카드 아이템의 효과적인 보관 방법과 활용처 확대, 테라코인의 가치 재고, 캐릭터 선택 화면에서 모험의 주화 실시간 갱신에 대한 부분도 검토 및 진행 예정이다.

또한 전설 등급 성/유물 아이템의 토큰화, 통일 장비 브로치의 PVP 기능 추가, 장비 옵션이나 클래스 수정 계획, 모닥불 재출시도 언급되었다.

이 중에서 많은 유저들의 추억이 담긴 모닥불은 비전투 상태에서 스킬의 쿨타임을 보다 빠르게 감소시키는 동시에 버프 시간이 흐르지 않게 하는 형태가 될 예정이며, 현재 하위 위상의 던전보다 더 접근성이 높은 던전을 제작/리메이크하여 신규나 복귀 유저들의 빠른 정착도 지원할 계획인데 자세한 내용은 '3월 건의 사항 검토 결과' 전문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