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에 별도의 신청을 받아 6월 25일(금) 온라인으로 이뤄진 '테라 미니 간담회'를 통해 이야기된 주요 내용들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유되었다.

약 3시간 동안 진행된 이번 간담회에서는 크게 클래스 간 밸런스와 새로운 콘텐츠 확장에 대한 필요성, 아이템 적용 효과 개선, 그리고 불편한 점 개선 등 다양한 이슈들이 언급되었다.

해당 이슈들 중에서 적용 예정인 주요 사항들부터 살펴보면 먼저 월간 패스에서 제공되는 만능 비약에 기존 양 불고기와 생선튀김 효과가 같이 적용된다. 이와 관련해서는 클래스나 장비 세팅에 따라 힘과 치명타 유발에 대한 선호도 차이가 있다고 판단하여 필요한 요소를 모두 제공하기로 한 건데 최대 HP 5% 증가, 치명타 유발 20 증가, 힘 10 증가, 공격 속도 3 증가 성능이 부여될 예정이다.

그리고 드래곤 탈 것 버프와 실제 딜 사이클의 주기가 맞지 않는 이슈는 '재재 스위칭 장비'와 관련된 것으로 파악중이다. 물론 드래곤 버프에 클래스의 딜 사이클을 최대한 맞추면서 DPS를 확보하긴 어려운 부분이지만, 개선을 위해 버프의 효과나 캐릭터 주요 딜링 스킬의 쿨타임 등 다양한 요소들을 검토하여 최대한 빠르게 해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다음으로 최근 던전 재배치와 함께 권술사의 클래스 특징으로 인한 파티 선호도가 차이 나는 경우가 생기는데, 관련해서는 권술사 클래스의 탱킹 메커니즘 조정을 검토 중에 있다.

세부적으로 권술사의 유틸성 CC기 추가와 기존 스턴기의 선딜 감소 등 일부는 7월 업데이트를 목표로 빠르게 적용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매칭도 쉽지 않은 성장 구간에서 다소 많은 횟수의 던전 플레이가 요구되는 것을 줄이고, 상위 던전과 AWAKE 시즌 토큰을 통해서 액세서리 세공석을 구할 수 있도록 조정될 예정이다.

의상 관련해서는 테라의 캐릭터성을 살리는 방향으로 신규 의상을 제작할 계획을 밝혔고, 엘린 스타일 아이템의 신발 굽 높이를 조절할 수 있는 아이템을 제공, 수갑과 같은 버프 스킬 적용 시 HP바에 관련 아이콘이나 시각적인 이펙트 효과를 강화하는 등 가시성도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이 외에도 이제는 공급처가 존재하지 않는 'VIP 혜택'의 거래 중개소 등록 수수료 면제 기능을 이용하여 공정한 시장 거래질서를 교란하는 행위가 일부 확인됨에 따라, 앞으로는 VIP 계정 해택 적용 중에도 수수료가 부가된다. 다만, 유료화로 판매되는 혜택을 변경하기 위해서는 일정기간 이전에 '사전고지' 절차가 필요하므로 이번 여름 업데이트 AWAKE에는 해당 내용을 포함하기는 어렵고, 가능한 빠른 적용 시점을 추후 공지할 예정이다.




간담회를 통해 유저들과 교환한 의견 중에는 이견이나 기술적인 이슈로 보류된 부분도 있는데, 대표적으로 대미지 미터기에 개인 정보를 비공개하거나 지역 평판 포인트 상점 개선, 마법사의 요새 리메이크, 신규 액세서리의 옵션 변경에도 '되돌리기' 기능을 추가하는 안건 등이 여기에 해당한다.

또한 새벽 3시 10분 채팅 및 서버가 멈추는 현상이 동일 시간에 반복되는 것, 마법사 융합 버그, 채팅창/UI 초기화 등 특정 PC에서 발생하거나 특수한 경우에 보고되는 다양한 문제에 대해서는 지속적으로 체크가 진행 중에 있다.

한편 패치 노트를 통해 파악하기 다소 어려웠던 던전의 장비 드랍에 대한 좀 더 자세한 이야기도 들을 수 있었는데, 신규 장비 '마흐트난'의 경우 던전 클리어 시 완제 아이템 상자가 100% 확률로 1개가 드랍되며, 파티원 중 아무나 상자를 루팅해도 모두에게 동일 상자가 지급. 해당 상자 개봉 시 오픈한 클래스의 장비를 받을 수 있으며, 던전 위상에 따라 희귀/전설/신화 등 상자 등급이나 획득 확률에 차이가 있다고 밝혔다.

특히 신화 장비 상자 기준으로 최상급 던전에서는 월간 패스를 사용하지 않는 일반 유저의 경우 1일 1개를 획득할 수 있도록 기대값을 설정하였고, 상위 던전의 경우는 낮은 확률, 중위 이하 던전에서는 획득이 불가능하다고 언급했는데 이와 관련된 좀 더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