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번째 버쿨감 니케, D: 킬러와이프 등장!
매력적인 외형에, 버쿨감받고 강력한 공버프까지?!
다양한 이벤트가 있는 3월의 주요 일정도 체크

▲ 드디어 왔다! D: 킬러 와이프!


버쿨감에 초강력 버프까지?! 킬러와이프: D 업데이트
승리의 여신: 니케의 3월 7일 업데이트로 신규 니케 D: 킬러 와이프(킬러D)가 추가되었다. 킬러D는 20초 1버스트 지원형 SR 니케이며, 작열 코드를 보유했다. 킬러D는 공개 직후부터 굉장한 화제를 모았다. 이유는 바로 외형과 모션이다. 킬러D는 유저들의 니즈를 정확히 저격한 매력적인 외형을 갖고 있고, 여기에 택틱컬한 장전 및 사격 모션까지 갖춰 많은 지휘관들을 설레게 했다.

▲ 많은 지휘관의 취향을 정확히 저격한 D: 킬러와이프


킬러D는 단순히 외형만 좋은 니케가 아니다. 성능 역시 1티어 반열에 들 정도로 강력할 것으로 기대된다.

우선, 킬러D는 파티의 필수 요소라고 할 수 있는 버스트 쿨타임 감소 효과를 갖고 있다. 발동 조건도 간단하다. 풀 차지 8회로 버스트 쿨타임을 7초 줄인다. 다른 니케들은 버스트 발동마다 쿨타임 감소 효과가 강력해지는 등, 완전한 보너스까지 시간이 걸리지만, 킬러D는 최고 단계 효과까지 빠르게 도달할 수 있어 유용하다.

버스트 쿨타임 감소 효과만으로도 이미 주전 자리를 꿰찼다고 볼 수 있지만, 킬러D의 진가는 이 정도가 아니다. 풀 버스트 타임 시작 시 아군 SR 니케에게 관통 대미지 보너스를 주고, 평타로 공격력 버프, 버스트로 코어 대미지, 공격력 버프를 추가로 걸 수 있다. 고성능 공격 버프도 챙긴 최고의 버쿨감 요원이 추가된 것이다.

▲ 버쿨감만있어도 주전인데, 강력한 버프력까지 갖춘 킬러D


자세한 내용은 출시 이후 플레이를 통해 검증해야 겠지만, 현재 연구된 결과에 따르면 킬러D의 버프력은 SR 한정으로 리타보다 살짝 아래급이라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 관통 공격 특성상 버프로 부스팅되는 대미지가 크고, 그외에도 다양한 공격력 버프를 무장하고 있으며, 버프 지속시간도 리타보다 긴 10초라 강력할 것 같다는 평가다. 부동의 0티어 서포터인 리타와 비교될 수 있다는 것만으로, 킬러D의 강함을 짐작해 볼 수 있다.

킬러D는 SR 니케 한정으로 강력한 버프를 걸기에, 레드후드, 엘리스와 조합하여 사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엘리시온 타워에서도 1버스트 주전으로 사용된다. 킬러D는 한정 니케가 아니기에, 이후 통상 픽업의 위시 리스트로 설정하여 획득할 수 있다.

▲ 리타와 비교된다는 것 자체로, 킬러D의 강함을 알 수 있다


버쿨감에 초강력 버프까지?! 킬러와이프: D 업데이트
킬러D 주연의 스토리 이벤트 'KILL THE LORD'가 열린다. 이번 스토리 이벤트는 3월 20일까지 진행된다.

스토리 이벤트의 기본적인 진행은 지금까지의 이벤트와 크게 다르지 않다. 행동력을 소모하여 전투를 클리어하고, 스토리를 전개 시키면 된다. 이 과정에서 특수한 재화를 얻을 수 있는데, 이 재화로 고급 모집 티켓, 스킬 육성 재료 등 가치 높은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난이도가 높은 챌린지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추가적인 보상 획득도 가능하다.

▲ 킬러D 주연의 스토리 이벤트 'KILL THE LORD'

▲ 고급 모집 티켓 등 가치 높은 재화를 구매할 수 있다


기업 타워 스테이지 상항 조정, 유실물 탐색 기능 추가
이번 패치로 트라이브 타워 및 기업 타워의 스테이지가 상한 조정된다. 트라이브 타워는 550층, 기업타워는 500층으로 확장되었다. 루키, 스페셜 아레나 그룹도 재편성되었다.

신규 기능들도 추가된다. 프로필에 테두리 전시 기능이 추가되고, 필드의 유실물을 좀 더 찾기 쉽도록 탐색 기능도 업데이트되었다. 임시 합류 니케의 사용범위가 기존 복귀 유저 한정에서 모든 유저로 확장되었으며, 협동 작전의 버스트 스킬 사용 관련 투표 기능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 탐색 기능이 업데이트 되었다

▲ 트라이브 타워의 최대 층 수도 확장된다


승리의 여신: 니케 3월의 이벤트 일정
스토리 이벤트 KILL THE LORD: ~3월 20일
KILL THE LORD 챌린지 스테이지: ~3월 20일
7일 출석 이벤트: ~3월 20일
풀 버스트 데이: 3월 9일~3월 11일, 3월 16일~3월 18일
솔로 레이드: 3월 8일~3월 15일
협동 작전: 3월 8일~3월 10일

▲ 모집 티켓을 얻을 수 있는 7일간의 출석 이벤트

▲ 3월의 솔로 레이드 보스 '스톰 브링어'